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건국도자기 공장은 1972 년에 Xi 안 박물관에 증정했다. 그때 이런 일이었나요?

건국도자기 공장은 1972 년에 Xi 안 박물관에 증정했다. 그때 이런 일이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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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덕진 지역의 도업은 "한대" (동한, 기원 25-220 년) 에서 시작되었다. 이때 도자기는 "질이 매우 굵고, 체구가 매우 두껍고, 유약이 가볍고 거칠다" 며, "너의 속용만을 위한 것" 으로 수출되지 않는다. 그래서 영향은 극히 제한적이다.

경덕진 지역 "물과 토양은 도자기에 적합하다. 진조 (기원 557-589 년) 이후 원주민들은 이 방면의 일에 종사해 왔으며, 진도진 () 은 진조 () 이후 이미 천하에 명성을 떨쳤다. " 동진 시대 (기원 3 17-420 년) 조 사장은 경덕진 도자기의 유약, 성형, 굽기에 일련의 중대한 개혁을 하여 경덕진에서 도자기로의 전환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그는 "도자기 마스터" 라고 불리며 절을 지어 모셨다. 남북조 때, 진지덕 원년, 베이징에 궁을 짓고, 진후주 신평진에서 도자기를 구웠다. 수나라 대업년 (58 1-6 18) 에 신평진은' 사자 코끼리 두 곡, 임현궁에 선물' 을 만들었다. 당나라 (6 18-907) 와 5 대 (907-960) 에 이르러 경덕진 도자기는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 "도자기 가마, 또한 당나라 초기 장치, 단지 백토, 장치 몸은 약간 얇고 안료 윤택함", "가짜 옥", "도민 마을에서 굽기", "도옥대 도자기 입관, 조공, 그래서 창남진 도자기가 천하를 유명하게 한다", "호가마, 가마 지일재: "당무덕 4 년 (기원 62 1), 신임 문관 호중초가 왕궁에 소집되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경덕진 5 대 가마 부지는 최대 18 곳, 특히 호전 고가마 부지가 600 ~ 700 년 동안 가장 규모가 크고 영향이 컸다. 이 가마 부지들은 모두 청자와 백자를 태운다. 녹색의 색조는 회색이고, 흰색의 색조는 순수하다. 그리고 백자 태질이 우수하고 투광성이 좋습니다. 소성 온도는1150-1200 C 에 달하고 공기공률은 0.8%, 태체 백색도는 70% 이상이다. 기물은 주로 접시, 그릇, 주전자, 상자, 물통 등이 있다. , 주로 그릇 접시. 이는 5 대 경덕진이 남방에서 백자를 태운 최초의 장소로서의 지위와 매우 높은 업적을 확립해 남방청자 독점과 남청북백의 구도를 깨고 송대 청자 생산과 원명청 도자기 공업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송대에서는 경덕진 도자기가 손재주, 우아함,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이런 청자 (청자) 는 5 대 청자와 백자 구이를 기초로 성공적으로 구웠다. 청자 태아는 가공이 정교하고,' 소근옥골'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유약색은 하얗고, 청백은 옥과 같다. 더하여, 유약 착 색 된 도자기 타이어에는 각종 절묘 한 무늬가 새겨 져 있고, 서로 결합 하 고, 상호 보완적인, qiongjiu 보다는 더 나은 색깔의 청자를 형성 한다. 정교하고 아름답고 맑고 우아하며 중국 도자기 역사상 가장 소중한 품종이 되어 경덕진을 송대 명가마 중 하나로 만들었다.

송대 경덕진 도자기 산업은 줄곧 번영하고 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송대 가마 부지는 30 곳에 달하는데, 그중' 가마 부지 300 여 곳' 과 도자기 종류도 수백 종으로 발전했다. 송대 경덕진은 다양한 종류의 유약 조각 도자기를 불태웠을 뿐만 아니라, 각기 다른 모양과 풍격의 독특한 유약 조각 도자기와 다양한 유리 도자기를 복제하는 데 성공했다.

경덕진은 원대에서 청화자와 유약 속의 붉은 도자기를 성공적으로 구웠는데, 이것은 매우 특색과 가치가 있는 두 가지 범주이다. 청화채색력이 강하고, 빛깔이 안정적이며, 무늬가 영원히 퇴색하지 않고, 격조가 고아하며, 수수하고 아름답다. 화사한 청화유약과 수수한 백태의 교묘한 조화가 어우러져 중국 수묵화의 특색을 지니고 있어 소자에서 채자까지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원청화는 다단계, 파노라마, 선명한 장식 특징과 그림 위주, 조각, 그림, 인쇄가 결합된 장식 기법으로 중국 도자기 예술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구리 붉은 재료로 태에 유약을 칠하고, 투명한 유약을 고온의 복원 분위기에서 구워 유약 밑에 붉은 무늬가 있는 도자기를 구우기가 쉽지 않고, 색채가 화려하여 오늘도 여전히 매우 귀중한 도자기 문류이다. 유약의 붉은 색은 도자기를 장식하는 데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파란색과 흰색 유약과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파란색과 흰색 유약의 붉은 색이라고 합니다. 이 둘은 매우 소중하다.

고온 유리의 굽기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1278 에 설립되어 부량자국에서 구운' 촉부' 도자기는 두껍고 불투명하며, 색깔은 흰색이고, 약간 파란색이며, 거위 알의 색깔 ('달걀흰자 유약' 이라고도 함) 과 같다. 이런 희고 윤기가 나는 달걀 흰자위 유약은 청화와 유약 아래 붉은 도자기의 생성과 발전의 기초이며, 명초 유약 아래 채자와' 백자' 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붉은 유약, 파란 유약, 금유약 등 다른 색유약의 출현은 사람들이 각종 착색제의 머리색 법칙을 파악해 경덕진 도자기를 다채롭게 꾸며 원대 이전의 도자기 유약을 옥처럼 은처럼 만드는 국면을 종식시켜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명대 경덕진 관민이 도시를 다투다. 명대의 도자기가 하나 있는데, 가장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모두 경덕진의 것입니다. ","몇 개의 현이 합병되어 강서 라오준현 생산에 졌다. 만약 남편이 4 명의 중국인이라면, 유명한 사냥꾼들은 모두 경덕진이 생산한' 라오준현 부량' 으로 경덕진이 진정으로 천하 도자기 가마가 운집한 곳이 되었다. 명대 경덕진은 전대 기술을 계승하고 발사 종류를 발양하는 것 외에도 몰락한 명요의 우수한 기예를 소화하고, 외래문화의 정수를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과감하게 혁신하며,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새로운 품종, 새로운 모양, 새로운 문양 장식을 창조했다. 정말' 한 세대의 놀라움' 을 창조했다

영락년 경덕진은 정교한 도자기를 성공적으로 구웠으며, 성화년 (기원 1465- 1487 년) 에 정교한 청화정교한 도자기를 만들었다. 영롱한 도자기는 푸르고 밝고 청화우아하고 매혹적이다.

대용강과 얇은 태자의 성공적인 굽기는 명대 경덕진제 자업의 고도의 기술적 성과와 도자기 기술자의 놀라운 지혜의 구현이다. 직경과 높이가 70cm 를 넘는 대룡강 장식에는 오발룡수염이 있다. 그것은 거대하고 웅장하며 장엄하며 황제 전용이다. 다른 사람들은 그 신비를 더 드러내기 위해 불법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얇은 벽 도자기의 제작은 다른 쪽에서 도자기 기술자의 예술적 독창성과 총명함을 보여준다. 가장 얇고 얇은 벽자기는 두께가 0.5 mm 에 불과하고 가장 두꺼운 것도 1mm 에 불과하여 정말' 종이처럼 얇다' 고 합니다.

성화기를 대표하는 채자기는 중국 도자기 역사상 유례없는 걸작이다. 성화년에 창설된 옹기는 유약 아래 청화와 유약을 결합한 공예로 중국 채자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성화시 때 유약 상채는 보통 서너 가지, 최대 6 가지 이상이며, 사용된 색채의 특징은 매우 선명하여 단순한 유약 하채나 유약보다 더 아름답고, 기발하고 화려한 느낌을 준다. 가징 (기원 1522- 1566) 에서 만력 (기원1573-16/KLL) 까지 파란색과 흰색, 빨간색, 노란색, 갈색, 보라색, 유약, 파란색 위주의 상황을 보여주는 파란색과 흰색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마스터-슬레이브 포인트 없이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가징 () 만년 동안의 채자 () 는 꽃무늬가 다양하고 색채가 다채롭다. 명대에는 백저청채, 청화홍록색, 유약, 칠, 금색 등이 있으며, 소삼채도 유명하다.

명대에 이르러 경덕진 고온 단색 유약 (연소 온도1200 C 이상) 과 저온 단색 유약 (연소 온도1200 C 이하) 도자기가 크게 발전했다. 백자의 제작은 명대의 각 왕조에서 모두 구웠는데, 하나하나가 모두 훌륭했다. 영락의 하얀 달콤함; 선덕 (기원 1426- 1435) 의 즙은 지방처럼 진하고 옥처럼 밝다. Jiajing 의 청순함과 순결; 만리 밝고 찬란하다. 놀랍고 상쾌합니다. 명대 단색 유약이 가장 두드러진 것은 영악 선덕의 붉은 남색 유약, 성화공작녹색 홍치의 황유약 (기원 1488- 1505) 이다. 명나라 영락년의 붉은 그릇은 일명' 붉은 예기' 로, 비계처럼 두껍고, 빛깔이 산뜻하며,' 영락의 보물'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어' 가장 비싼 영구그릇은 붉은 색' 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선덕 시대의 루비 유약은 영락대 붉은 유약보다 낫다. 유약즙은 루비처럼 맑고 투명하며 태질이 섬세하고 단단하며 귀중하다. 명대의 푸른 유약 도자기는 선덕년 동안 비교적 많이 타 버렸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흰 유약, 붉은 유약과 비교해서 선덕도자기의' 상품' 으로 추앙하였다.

청초의 경덕진 도자기 산업은 관요든 사요든 제품 모델링, 장식 기법, 장식 주제, 장식 스타일 등은 모두' 삼고삼금, 진신, 장인의 독운, 특히 인물, 산수, 화조화가 돋보인다' 는 극성경지에 이르렀고, 도자기 기술은 거의 난로가 푸르고 넋을 잃을 지경에 이르렀다. 이때 경덕진은 "10 여 리에 이어져 민가마 2, 300 구 장인, 남편이 수만 명도 안 된다. 그래서 음식을 먹는 사람이 많다. 불, 비, 망도, 양귀비 더미" (당영' 도련신어'), "수십 개 성, 상인 사방 청나라는 명나라와 마찬가지로 관요와 민요가 병존하는 휘황찬란할 뿐만 아니라 모두 명요이다.

청초 명가마가 많고 혁신이 많다. 강희년 동안 유명한 관요에는 가마와 랑가마가 있다. 가마는 강희년 동안' 공장기도' 로 도총독이 지은 것이다. 가마의 주요 업적은 단색 유약이지만, 청화, 오색, 소삼채, 유약 아래 붉은 색은 모두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강희의 청화색은 맑고, 층이 선명하며,' 오색청화'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풍격이 독특하고,' 조중절절' 이 있다. 특히 민요청청청청청청청화의 전형적 대표다. 강희오색은 유약의 남색과 흑색을 발명하여 채색 도자기의 또 다른 전환점이 되었으며, 명대 청화오색결합 유약이 주류를 이루는 국면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그리고 색채가 늘어남에 따라 금빛 운용은 명가정이 범홍, 계홍 등에서 금을 그리는 단일 기법을 돌파해 강희가 오색찬란하고 눈부시게 빛났다. 랑요는 강희가 44 년부터 5 1 년 강서 순무랑팅기가 경덕진 독어요에서 생산한 도자기이다. 랑요는 명대 선덕 성화요를 모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랑요의 두드러진 업적은 명대 선덕이 바친 붉은 유약을 모방하여 만든 유리와 랑요홍으로 대표되는 랑요홍의' 화속되지 않고 정색' 이다. 그 색채는 응결된 우혈 (일명 우혈홍이라고도 함), 유약색은 산뜻하고 두터우며, 그릇 안팎의 분체는 유리처럼 눈부시게 빛나고, 루비처럼 아름답고, 매우 귀중하며, 역대 진품이다. 강희는 또한 야단 팥을 불태웠는데, 랑요홍과 마찬가지로 미인취라고도 한다. 녹색은 맑은 물의 첫 생일과 같고, 붉은 색은 아침노을과 같다' 라는 시로 묘사하면 매우 적절하다. 다색을 바탕으로 강희조는 법랑 제작 기술의 영향으로 처음으로 창안한 분채로 옹정시기에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며' 청자, 중시' 국면을 보이고 있다. 분채에 비소의 첨가와 중국화무골 렌더링 수법의 활용은 서화의 음양, 명암, 깊이의 입체감을 부각시키고, 분채는 고화보다 소성 온도가 낮고 색채 대비가 더 조화를 이룬다. 그래서 부드럽고, 부드럽고, 색채가 풍부하고, 화려하고 우아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구도가 단아하고 아름답다. 소위 "신선하고 눈부셔서 작품이 비범하다." 특히 당영은 시, 책, 그림, 그림을 한 몸에 담아 도자기 예술을 우선으로 하는 도관으로서 당가마의 지도 아래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으며, 건륭조의 대표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고대 도자기 사상 성취의 대표이기도 하다. 옹정 6 년 (서기 1728 년), 47 세의 당영임 () 은 가마무협을 맡고 도사 () 의 마음으로 도정 () 을 주재했다. 배아, 유약, 기형, 품종, 공예, 장식 형식,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경덕진' 이 말한 바와 같이,' 공은 토맥불을 알고, 모든 재료를 세심하게 고르며, 모든 제품은 순금으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골동품 가마 도구, 모든 비교; 각종 명품 유약을 모방하고, 노동자 능력이 강한 것은 우연이 아니라, 모두 준비된 것이다. 이제 가마가 완성되었다! " 。 건륭 중기부터 경덕진의 자업은 쇠락의 조짐을 보이며 청말이 점차 쇠락했다. 도광 이후 1949 년 4 월 29 일 경덕진이 해방될 때까지 경덕진의 도자기 산업은 줄곧 불황 상태에 처해 있다. "그래서 건륭은 청조의 전성기였고, 한 세대의 흥망의 허브였다."

청말민국 시대에는 전란이 끊이지 않아 경덕진 도자기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경덕진은 원래의 작은 작업장을 기초로 경덕진 10 대 도자기 공장을 다시 세웠다.

경덕진 인민도자기 공장은 공적합영의 화광, 군익, 광대가 합병되어 번호 1956 으로' 경덕진 제 3 도자기 공장' 이라고 불린다. 1957 년 신평자공장으로 이름 변경, 1969 년 현재 이름으로 이름 변경.

경덕진 건국자공장은 1950 년 6 월에 설립되어 경덕진 해방 후 첫 국유기업이다.

경덕진 예술 도자기 공장, 본명 공예 미술 도자기 공장, 1960,1972;

경덕진 홍성자공장, 1958 은 제 11, 14 자공장을 합병하여 만들었다.

경덕진 홍기 도자기 공장, 1957 은 6 위, 7 위, 9 위 도자기 공장으로 합병되어 있습니다.

경덕진은 민자 공장 1965 를 위해 조업을 마쳤고, 이전에는 고급 미술자 공장이었고, 1966 은 이름을 바꾸었다.

경덕진 우주도자기 공장은 건국 도자기 공장의 제 1 분공장으로 1954, 1958 과 제 13 도자기 수공업 합작사, 제 4 도자기 공장의 이름을 바꾸었다.

도자기 상인 195 1 설립 경덕진 동풍 도자기 공장, 이전 유민 도자기 유한 회사, 1953 년 두 회사 합자, 1956 년 제 1958 제 8, 18, 19 자 공장의 일부가 합병되어 이름이 바뀌었다.

경덕진 광명자 공장은 홍기조자 공장의 일부분으로 196 1 에 설립되었다.

경덕진 경성도자기 공장은 자작나무 공장과 국광도자기 공장의 몇 개 분공장이 196 1 년 합병한 것이다.

경덕진 신화자공장은 원래 신평자공장 (현인민자공장) 의 일부로1965 에 설립되었다.

1980 년대에 또 다른 대형 도자기 공장인 화풍자 공장이 경덕진에 건설되었다. 경덕진 화풍자 공장은 1978 에 설립되어 1985 에 생산된다.

1990 년대부터 10 대 도자기 공장과 화풍자 공장은 경영 부실로 생산이 중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