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석성
삼양' 은 봄의 시작을 의미한다. <역경> (WHO) 는 양의를 9 위, 9 위, 2 위, 9 위, 3 위, 3 위라고 불렀다. 이순신 구아, "kungua, 순수한 음과 같은 10 월; 복잡한 구아 에 대한 11 월, 다음 에서 태어난 태양; Bu 에 대한 12 월, 다음 에서 태어난 eryang; 정월은 태괘이고, 삼양은 아래에서 태어났다. " 음력 11 월의 겨울부터 날까지 낮이 가장 짧다. 이후 낮이 길어지고, 그늘이 사라지고, 해가 자라기 시작했다. 이른바 겨울부터 날까지, 태양은 12 월 2 일, 태양은 정월에 태어났다. 정월, 삼양생 태괘입니다. 이때는 입춘이면서 설날이기도 하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음양이 자라고 만물이 살아나기 때문에' 삼양개태' 나' 삼양교태' 는 연초에 서로 축복해 주는 상서로운 말이 되었다.
세수의 축복에 사용될 때 사람들은 흔히' 삼양' 대신' 삼양' 을 사용하며,' 3' 을' 3' 으로 쓰는 것은 해음일 뿐이다. 태국의 점괘에 따르면' 삼양개태' 의 확장 의미는 행운이 다가오고 있다는 뜻이다.
"삼양" 을 "삼양" 으로 대체하는 것은 "양" 과 "양" 의 해음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더욱 은밀하고 깊은 문화적 의미를 의미한다.
첫째, 한서 쑤 신 "Shuowen" 는 말했다: "양 길조. 클릭합니다 고대 중국어에서 "양" 과 "향" 은 서로 통했다. 본초강목' 은 동중슈의 말을 인용한다. "양길상, 그래서 길조로 사용한다." 상서로운 풍속 습관에서 양은 늘 제물로 쓰인다. 상서로움과 안강을 전달하기 때문에 양은 상서로움과 안강의 상징이 된다. 수만 년 전부터 수천 년 전, 원시인들이 조각한 형태가 각기 다른 양의 이미지에서 우리는 인간과 양 사이의 선의와 조화로운 관계를 볼 수 있다. 어떤 민족은 양을 토템으로 하는 민족일 수도 있다. 고대 중국 창족은 고대에도 서종이라고 불렸다. "설문" 은 그들을 "양종" 이라고 하고, 역사서는 그들이 "양치기" 라고 말한다. 현재 언어에서 고대 창족 (서종인) 은 유목민족이다. 그들은 양을 자신의 토템 조상으로 여기고, 자신과 양을 같은 혈족으로 여기고, 경건하게 숭배한다. 인류가 원시적인 사냥꾼에서 조련사에 이르기까지 양은 길들여진 가축이 되었다. 제사를 지내는 것은 고대인들에게 큰 일이다. 소와 양은 제사 행사에서 줄곧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사당의 조상을 제사하여 양을 큰 제물로 만들다. 제물로서, 보통의 소와 양은 받아들일 수 없지만, 그것들은 자신의 체모가 완벽하다고 요구한다. 둘째,' 설문' 은 "아름다움은 달콤하다. 양에서, 큰 ... 아름다움은 선과 일치한다. " 큰 양은 매우 아름답다. 아름다움은 선과 같다. 고대에는 양을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여겼고, 모든 아름다운 것을 양으로 묘사했는데, 이것은 양의 살찐 모양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단옥주: "양이 크면 살이 찐다." " ), 성격이 온화하고, 목소리가 은은하며, 공격성이 부족하다. 양이 아름답고, 착하고, 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양의 이미지는 아름다운 이미지가 되었다.
삼양개태는 연화의 제목으로 일부 희세 도자기와 국화에서도 자주 제목으로 쓰인다. 당연히, 그것은' 삼양' 설날에 대한 상서로운 찬양을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중태상서로운 뜻을 전달하기 쉽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삼양개태' 라는 제목으로 도자기와 국화는 고아한 문화로 일반인들이 보고 감상할 기회가 없지만 연화는 다르다. 그들은 매우 인기가 있다. 조각판이 열리면서 수천 장의 화면이 인쇄되어 농산물 시장으로 유입되었다. 왁스 말' 의' 삼양' 에 따라 밑바닥 억만 농민 형제의 희망과 동경의 정신적 기탁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