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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고 마시는 의식" 독서 후감 300 자

중국 음식 문화

중국 전통문화교육의 음양오행철학, 유가윤리도덕, 한의학 영양이론, 문화예술 성취, 음식 심미 패션, 민족적 성격 특성의 영향을 받아 역사적으로 중국의 요리 기예를 창조해 심오하고 심오한 중국 음식 문화를 형성했다.

진화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의 음식 문화는 1.7 만여 년 동안 생식, 숙식, 자연요리, 과학요리의 4 개 발전 단계, 전통요리 6 만여종, 공업식품 2 만여종, 연회가 다채롭고 풍미유파가 분분하여' 요리' 를 얻었다

함축적으로 중국 음식문화는 식량원의 개발과 활용, 식기의 사용과 혁신, 음식의 생산과 소비, 음식의 서비스와 접대, 음식과 식품업계의 경영과 관리, 음식과 국가 안전, 음식과 문예, 음식과 생활의 경지와의 관계를 포함한다.

외연에서 볼 때 중국의 음식문화는 시대와 공예, 지역과 경제, 민족과 종교, 음식과 식기, 소비와 수준, 민속과 기능 등을 분류할 수 있어 다양한 문화적 품위를 보여 다른 사용가치를 반영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볼 때 우리나라 음식 문화는 보양, 익보 (채식 위주, 약식, 보보) 이론을 두드러지게 하여' 색 향 맛' 을 중시한다. 네 가지 속성, 즉 조화로운 오미론 (풍미가 독특하고, 맛이 신선하며,' 설채' 라는 명예가 있음), 변덕스러운 요리법 (주방규칙, 융통성),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하는 음식이념 (온아, 육식) 은 해외 각국의 음식문화의 자연미와는 다르다.

영향으로 볼 때 중국 음식문화는 일본 몽골 북한 한국 태국 싱가포르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동양 음식문화권의 축이다. 유럽, 미주, 아프리카, 오세아니아에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중국의 채식문화, 차 문화, 장초, 분식, 약식, 도자기 식기, 콩은 전 세계 수십억 명에게 이득이 된다.

결론적으로, 중국 음식 문화는 원대한 지역 문화로, 시야가 넓고, 층이 깊고, 각도가 많고, 품위가 높다. 654.38+0 만년 이상의 생산 생활 관행에서 식품 공급원 개발, 식기 개발, 식품 조절, 영양보건, 식품 심미 등에서 주변 국가와 세계의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를 창조, 축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국 음식 문화의 특징

중국은 음식 문화의 역사가 유구한 나라이다. 나는 이 세상에서 20 여 년을 살았고, 먹고 마시며, 무언가를 배웠다. 이제 음식 문화의 다음과 같은 특징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여러분의 가르침을 바랍니다.

첫째, 풍미가 다양하다. 중국은 땅이 넓고 지역이 넓고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기후 물산 풍속이 모두 차이가 있어 음식에 장기적으로 많은 풍미가 형성되었다. 중국은 줄곧' 남벼 북상' 이라는 말이 있다. 맛은' 남단북 함동산 서매운' 으로 나뉜다. 주로 바촉, 지루, 화이양, 광동, 복건 등이 있다.

둘째, 사계절이 다르다. 일 년 사계절 계절에 따라 밥을 먹는 것은 중국 요리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이다. 중국은 예로부터 계절변화에 따라 반찬을 조미하고, 겨울은 짙고 여름은 차갑다. 겨울에는 많이 삶고 여름에는 많이 얼었다.

셋째, 미관을 중시하다. 중국의 요리는 기예가 뛰어나고 요리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전통이 있으며 음식의 색깔, 향, 맛, 모양, 용기의 조화를 중시한다. 요리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당근이든 배추심이든 다양한 모양을 조각해 색감, 향, 맛, 모양, 아름다움의 조화를 이루며 정신과 물질의 고도로 통일된 특별한 즐거움을 줄 수 있다.

넷째, 흥미를 중시하다. 중국 요리는 일찌감치 맛을 중시해 간식의 색깔, 향, 맛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명명, 시식 방법, 식사, 오락의 리듬에도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다. 중국 요리의 이름은 정교하고 정교하며 통속적이라고 할 수 있다. 요리 이름은 주재료, 보조재, 조미료, 요리방법의 사실성에 따라 명명될 뿐만 아니라 역사적 일화, 신화 전설, 유명인' 음식 재미, 요리 이름' 이미지에 따라 명명된다. 예를 들면' 가족사진',' 장군이 다리를 건너다',' 사자머리',' 꽃닭' 이다

다섯째, 식약의 결합. 중국의 요리 기술은 의료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수천 년 전부터' 약식 동원',' 약식 동원' 이라는 말이 있었다. 식품 원료의 약용 가치를 이용하여 각종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특정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목적을 달성하다. ""

중국 고대에도 음식도 우주 리듬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들은 춘하 가을과 겨울에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먹어야 하며, 심지어 음식을 가공하고 요리할 때 계절과 기후 등을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사상은 일찍이 선진시대에 이미 형성되었으며,' 예기 월령' 에는 계절이 뒤바뀌는 것을 반대하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춘하 가을과 겨울에는 재난이 있을 것이다. 물론 우리도 반계절 음식을 먹는 것에 반대한다. 공자는 "안 될 때 먹지 않는다" 고 말했는데,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정기적으로 먹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반계절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다. 현대인의 의식과 달리, 어떤 사람들은 반계절 음식을 먹는 것은 과시하기 위해서이다. 서한 시대에는 궁중에서' 파 부추주' 를 재배하기 시작했고, 서진 부자인 석숭에도 비닐하우스가 있었다. 우주 리듬에 적응하는 이런 이데올로기는 확실히 중국 음식 문화만의 것이다. 이런 의식은 현대에 남아 있는 것은 명절 음식 풍습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