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얼굴의 수수께끼
무덕 7 년 (624), 무측천은 산시 중부의 문수현에서 태어났다. 무측천이 무대에 오른 후, 여기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무성군으로 이름을 바꾸고 한무제 유방을 모방하여 사람들이 여기서 조세를 면제했다. 무측천이 퇴위한 후, 즉시 문수현 이름을 회복했다.
무측천의 생김새에 대해 당숙은 이를' 미인정지' 라고 부른다. "신당서" 는 그녀가 "다채롭다" 고 말했다. 당의 칭호는' 재자' 이다. 그러나' 태평광기' 는' 건정록' 을 인용해' 황제의 모습' 을 렌더링했다.
그의 아버지 무사는 이주의 저명한 상사인 천황을 온 가족에게 점쟁이로 청하여, 그의 집은 모두 돈이 많다고 말했다. 무측천은 아직 품에 안겨 남자아이의 옷을 입고 유모에게 안겼다. 천천은 눈을 들어 "천주 봉황의 목이 매우 비싸다" 고 외쳤다. 그리고 만약 그녀가 여자라면 미래가 세상의 주인이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무측천얼굴의 수수께끼
당나라 신어는 또한 위안 Tianyu 는 우 Zetian 의 얼굴을보고, 또한 그녀가 "여자라면 황제 여야합니다." 라고 결정하기 전에 몇 걸음 걸어 보자. 사서에 나오는 제왕은 길상이나 초자연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군주는 하느님이 주신 것" 을 증명한다. 그렇다면 무측천도 예외는 아니다.
2. 남자 총애의 수수께끼
무측천의 남자 총애 문제를 냉정하게 분석하는 것은 두 가지 관점에서 볼 수 있다. 하나는' 사람' 과' 여자' 로서의 생리적 욕구, 다른 하나는 정치인과 황후로서의 관점이다.
여자로서, 그녀는 그녀를 만족시키기 위해 한 남자가 필요하지만, 이런 요구는 영원히 만족을 얻지 못한다.
하늘의 원년 (기원 690 년) 에 무측천이 정식으로 즉위하여 국호를 주로 바꿔 명실상부한 여제가 되었다. 여자로서의 그녀의 수요도 고무되었다. 그녀가 총애하는 설회의는 그녀에게 암살당했다. 왜냐하면 그녀는 키가 크고 강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녀는' 길들이기' 를 하지 않았다.
남자 총애의 수수께끼
그녀는 심남 () 을 선호했고, 중년은 몸이 허약해서 거절당했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형 장이는 복숭아꽃 한 송이처럼 생겼고, 그녀를 잘 시중드는 것이 그녀의 정신적 만족을 주었다. 봄정이 잠시 남아 있다. 그녀는 장의 헌신에 감사하고, 대관에게 책봉하고, 국사를 위임하여, 만년에 가장 신뢰하는 사람이 되었다.
황후와 슬기로운 정치가로서 무측천이 남자 총애를 높이는 것은 주로 황후의 권위를 과시하기 위해서이다. 무측천은 두 장의 입역 이후 이미 만 73 세가 되었다. 그녀는 생활이 넉넉하고, 몸이 건강하며, 춘약을 복용한다 해도, 늙은 여자를 젊어지게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녀는 모든 사람에게 자랑하고 있다. 남자가 황제가 되면 떼의 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여자가 등극한 후에도 남자 총애를 시중들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중국의 역사 두루마리를 펴면 여성은 독특하다.
여성 정치인으로서 그녀는 남자 황제 독재시대에 불패의 땅에 서고 싶어' 나무 대풍' 이라고 할 수 있어 단식 독투의 어려움에 직면했다. 신민을 설득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인위적이고 자발적으로 자신의 절대적인 권위와 존엄성을 세워야 한다. 그녀는 각 분야에서 남자 황제와 같은 권력을 행사하고 같은 복지를 누려야 한다. 그래서' 성' 문제에 대해서도 그녀는 남자 황제를 본받을 것이다. "성욕" 을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그녀는 외로움을 해소하고 만년을 완화시킬 수 있는 젊은 이성이 몇 명 있다고 생각한다.
요컨대 무측천의 일생은 위대하고 독특하며, 그녀의 후반생은' 성복' 의 광채로 가득 차 있다. 많은 지도자들과 함께, 큰 여자로서, 그녀는 제국 지도자로서의 엄청난 업무 압력에 침착하게 대응하여 남성성에 대한 무겁고 강력한 치명적인 타격을 완성했다.
3, 이름의 신비
역사서에 따르면 무측천은 미랑, 치 등 세 가지 이름을 사용했다. 대만성 학자들은 그녀가 미낭이라고 불리기 전에' 악' 이라는 이름이 하나 더 있다고 고증했다.
신당서 무후전' 에는 미랑이라는 이름이 실려 있다. "태종 14 세 때 선비가 예쁘다는 말을 듣고 수재라고 불렀다." "황제를 만나면 그를 미랑으로 봉한다." 음, 무측천이라는 이름으로 20 년 정도 할게요. 그녀가 칸예사에서 두 번째로 입궁한 후, 그녀의 신분은 이미 당고종의 상징이 되었기 때문이다. 윤리와 정치 두 방면에서 계속' 미녀' 라고 부르는 것은 분명히 적절하지 않다. 분명히, 그녀는 즉위 직후 미낭이라는 이름을 버렸다.
"당인 칙령" 에는 공명이라는 이름이 실려 있다. "다시 한 번 들어보면 사람이 유명해진다. 나는 그것을 공명이라고 명명해야 한다." 명나라, 세계에서; 비어, 불교 용어. 네 개는 모두 비어 있다. 방금 등극한 것 같은데, 낮은 키를 표현하기 위해 이 약간 부정적인 이름을 선택했다.
이름의 수수께끼
관명은' 자통치제인' 에 실려 있다.' 태후가 관을 성지로 개명했다. " 무측천이' 공명' 이라는 이름을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다시' 치' 로 이름을 바꾼 것 같다. "명나라" 글자에 "빈" 글자를 더하면 "기" 자를 형성하고, 발음은 "소" 로 되어 빛을 나타낸다. 그녀의 원래 12 자 중 첫 번째는' 가스' 자이다.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는 법령을 중서로 바꾸었고, 그의 손자 이도 이중윤으로 이름을 바꿀 수밖에 없었다. 이후 무측천의 이름은 사망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대만성 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무측천에는' 악' 이라는 이름이 하나 더 있는데, 주로' 구당서' 에서' 궁기피, 모도로 개명' 을 근거로 방증한' 손출설자' 의 결론을 인용한 것이다. 실증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말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그녀가 미낭이라고 부르기 전, 즉 열네 살 전에 이름이 있었다고 말해야 한다.
4. "친딸의 급사" 의 수수께끼
무측천은 당고종을 위해 아들 네 명과 딸 두 명을 낳았다. 그중 큰딸은 포대기에서 요절했다. 이 아기의 죽음을 위해 무측천과 왕황후는 모두' 살인' 으로 기소되었다. 그러나 진실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송인 사마광은 일찍이' 호독불식자' 의 윤리 상식에서' 무후가 이렇게 얕지 않을까 봐 두렵다' 고 단언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것을 믿고, 그 존재를 믿지 않는다.
"구당서 열전" 에는 이 일이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미첼" 에서는 "목을 진동시키는 강보 속의 아이" 를 언급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알려져 있지 않다. "돈 야오 후이 (Don Yao Hui)" 는 "쇼이 (Zhaoyi) 의 딸이 급사하여 여왕에게 살해되었다" 고 기록했다.
친딸의 급사' 의 수수께끼
신당서 무측천전' 은 "조익이 딸을 낳았고, 그녀가 보살피고, 가, 조익이 아들을 죽이고, 황상, 양이 크게 웃으며 아들을 돌보다가 죽었다" 고 상세히 기재했다. 그는 놀라서 왼쪽과 오른쪽을 물었고, 그들은 모두' 내가 곧 올게' 라고 말했다. 조익은 슬퍼서 황제는 관찰할 수 없었다. 그는 화가 나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딸을 죽인 후, 나는 공주를 찾아갔습니다. 탐욕 때문이었습니다. 지금은 악합니다! ""
건건은 이것에 대한 간략한 기록을 세웠고, 영휘에서 5 년을 기록했다. 요컨대 무측천에 딸' 급사' 가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죽음이든, 뜻밖의 질식사든, 무측천에 의해' 잠복치사' 를 당하든, 이 일은 무측천이 황후를 공격하는 계기가 되었다.
5. "동생을 죽이다" 의 신비
왕은 무측천의' 시해동생' 을 비판했다. "내 여동생을 죽여라" 는 것은 위선어이다. 그녀의 큰언니 한부인의 사망원인도 장부에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 부인의 두 딸은 모두 무측천에게 피해를 입었고, 그 중 한 딸 하란의 죽음은 무측천의' 화 형' 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무측천의' 화 형' 이 성립되었지만 줄거리는 약간 다르다. 예를 들어, 홀란 의 집 독살 의 경우, 올드 당나라 t 는 우 Zetian 어머니 저택 에 있다고 말했다; 거울로서' 천기' 에 따르면 태산을 기념하는 연회에서 열렸다.
측천의 언니 위부인이 죽은 후, 그녀의 딸 하란은 위부인으로 봉쇄되어 궁중에서 시중을 들었다. 당시 하란은 겨우 20 대였고 무측천은 이미 47 세였다. 그래서 그녀는 이 젊은 조카를 질투했다.
그래서 태산 예배 후, 수백 명의 관리들이 황제와 황후에게 음식을 바치는 연회에서 그녀는 음식에 독을 넣었고, 그래서 석주 도지사 오위량과 자주 도사 오회운은 위부인에게 음식을 바쳤고, 그로 인해 그녀는 먹고 급사했다. 나중에, 그것은 살해된 형제 탓으로 돌렸고, 누가 살해됐는지, 이름을' 비' 로 바꾸었다. 독사로 엎드려' 무' 자해음, 즉 동음 성씨와 독사의 형태를 결합하여 비방하는 것이다.
화 남매 살인' 의 수수께끼
오위양과 무회운은 무측천의 사촌이다. 《신구당서》에 따르면 무측천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들은 "양무례" 를 만났다. 양, 무측천의 어머니. 불경하다' 는 뜻은 모른다.
무측천정 초기에 친척의 도움이 필요했기 때문에 오위량의 형제들은 증오에도 불구하고 모두 관원으로 발탁되었다. 하지만 그들의 형제들은 감사하지 않았고, 심지어 우리가 여왕 때문에 발탁된다면, 우리는' 근심하고 자랑스럽지 않을 것' 이라고 위협하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측천은 기회를 틈타 먼저 조카딸을 죽이고 사촌 여동생을 죽였다.
6, 무덤의 신비
세계에서 가장 파내기 어려운 황제의 묘라면 무측천의' 장수역' 인 건릉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녀의 능묘는 냉병기 시대의 칼에 의해 베어지고, 열병기 시대의 기관총에 의해 포격되었다. 그러나 1200 년의 긴 세월 동안 간릉은 독선할 수 있었다.
능묘의 수수께끼
간령을 훔친 사람이 없다는 말인가? 아니, 무측천이 간령에 누워 있는 순간부터 양산은 멈추지 않았다. 간릉에 처음 간 사람은 당말 봉기군 수장 황소였다. 그는 40 만 농민 봉기군을 이끌고 양산의 거의 절반을 평평하게 깎았지만 방향을 잘못 판단해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간릉에 악의 손을 뻗은 두 번째 사람은 5 대 때 우리의 요주 사자 도문이었다. 강릉을 하기 전에 이 사람은 이미 17 개의 당묘를 발굴했고, 건릉만 남았다. 황리가 왕조를 향해 있을 때, 그는 수만 명의 군대를 동원하여 백주 대낮에 간령을 파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산에 세 번 오르니 모두 폭풍우가 몰아쳤다. 부대가 철수할 때, 날씨는 즉시 개었다. 도문은 정말 이것이 어떻게 된 일인지 이해하지 못하여, 그는 이 생각을 포기했다. 간령은 이 점에서 두 번째 강도를 피했다.
가장 위험한 것은 세 번째다. 민국 시절 국민당 장군 손연중은 현대개편사를 출동해 군사훈련을 엄호하고 흑화약으로 묘도 3 층을 폭파해 석조를 세웠다. 그가 들어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짙은 연기가 갑자기 나타나 빙빙 돌며 토네이도가 되어 군대 전체를 산산조각으로 파괴했다. 이런 식으로 간링은 마침내 마지막 총알을 피했다.
7. 장수의 신비
정사에서 무측천의 생일에 관한 세 가지 설이 있다: 81, 82, 83. 텍스트 연구: "오래된 크로니클" 은 83 세의 붕괴입니다. 당력, 초루' 당대지',' 통집',' 마종지',' 운승도',' 혜혜혜' 는 모두 81 편이다. 13 년 동안 당루와 정관이 입궁했다. 무입궁 14 년, 오경' 천기' 에서 82 년 떨어져 올해로 정해졌다. "라고 말했습니다
열네 살에 입궁하는 것은 무측천의 일생을 결정하는 참고연도와 사건이다. 필자는 이에 대한 전문 연구가 있다: 정관 11 년 (637) 말부터 12 년 (638) 초, 당태종은 오늘 하남 산시 양성에서 순찰한다.
12 년 2 월, 그는 동양의 도성 낙양을 떠나 그의 차를 몰고 서쪽으로 갔다. 당태종은 이때' 그 아름다움을 냄새 맡아야 한다' 며 무측천을 인재로 후궁으로 끌어들여야 한다. 이에 따라 무측천은 무덕 7 년 (624) 에서 태어나 신룡 원년 (705) 에서 죽었다. 중국의 전통적인 허세 알고리즘에 따르면 그녀는 8 1 살이다.
장수의 신비
8. "비문 없음" 의 신비
신룡 원년 (705 년) 11 월 26 일 무측천은 동도 낙양선거당에서 죽었다. 당중종과 그의 신하들은 그의 어머니가 그의 아버지의 감릉에 묻혀야 한다고 의논했지만, 그는 연산의 반대에 부딪혔다. 그는 풍수 이론과 남존여비의 윤리도덕을 인용하여' 감릉 옆, 그 땅을 택하고, 그 생묘를 선택하는 법, 건릉을 하지 않는 법' 즉 다른 묘를 건립한다고 주장했다. 당중종은 신하들에게 상세히 의논하라고 명령하고, 결국 무측천의 유조' 귀릉' 을 따라 감릉에 묻혔다.
간령은 산시 () 성 감현 북양산 () 에 위치해 있다. 무덤 앞에는 6.3 미터 높이의 비석 두 개가 있다. 하나는 무측천이 당고종을 위해 세운' 신성한 시대' 비석이다. 또 다른 하나는 당대가 무측천을 위해 지은 것으로, 글자가 없어 후세 사람들에게' 무자비' 라고 불렸다. 중국 황후 무덤은 기념비를 세운 적이 없다.
무언의 기념비' 의 수수께끼
그러나 무측천릉은 이례적으로 비석을 세웠지만, 이례적으로 비석에 글자를 남기지 않아 후세 사람들이 흥미진진하게 말했다. 일반적으로 무측천의 일생의 공과가 후세 사람들에게 평론을 남겨준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녀가 생전에 설정했다는 기록은 없다. 황제의 공덕이 천하를 비추고 있다는 말이 있으니 비석을 세워 군설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서성기' 는 당고종의 기념비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설법은 무측천이 이씨 집안의 며느리로서 당조주대에서 태어났다가 황제에 의해 전복되어 이씨 집안의 며느리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런 견해는 성립되지 않았고, 이미 상서로 변호했다. 건릉 앞의 비석 높이 6.3 미터의 규정에 따르면 필자는 당시 무측천이 당고종을 안장할 때 두 개의 비석을 준비했는데, 하나는 자신을 위한 것이고, 하나는 자신을 위한 것이고, 하나는 백 년 후에 새겨졌다.
무측천이 퇴위되어 곧 세상을 떠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당중종의 군주와 신하들이 간릉만 묻겠다는 그녀의 소망을 만족시켰기 때문에, 그녀가 생전에 준비한 기념비는 간릉에 세워졌다. 그때 상서를 쓰고 종이에 읽는 것은 임시방편이다. 비석 위에 비슷한 말을 새기면, 그녀를 영원히 죽지 않게 할 수 있다면, 별론이다.
당시 아무도 이런 기념을 내놓지 않았을 것임이 분명하다. 그럼, 죽은 사람이 흙에 들어가 안식처가 되고, 죽은 사람이 생전에 준비한 기념비가 릉 앞에 세워지기 전에, 이 장례식은 부득불' 원만한 공덕' 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