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후 불식은 불교 (전문) 용어이고 도교에는' 오후 불식' 이라는 말이 없다. 당시 부처님은 스님에게 식생활 계율을 정해 주셨고, 더 전문적으로 = 부적절한 계절에 식사를 했다고 말했다 (정오부터 다음날까지 여명, 금식 규정! ! ! ); 물론, 부처와 법은 일체형이며, 특수한 경우는 차별적으로 대우한다. 특별한 생리적 필요를 가진 사람 (예: 환자) 은 제외한다.
한약은 "오후에 먹지 않는다" 는 것을 제창하지 않는다. 한의사는 비위가 모레의 근본으로, 기혈 생화학의 원천으로 하루 세 끼를 제 시간에 먹고, 폭식하지 않고, 비위를 보호한다고 생각한다.
3. 현대 음식의 다양화로 사람들은 생활과 일에 싫증이 난다. 배가 너무 고파서 제때에 밥을 먹거나 (잠시 후 배고픔이 사라진다), 심지어 야식 (개인이 야식과 냉잔에 대해 극도로 반감을 가지고 있다. 하루 피곤하면 야근을 해서 위장을 소화해야 하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위염이나 궤양 등 소화관 질환을 앓지 않을 수 있다! ! ! ) 오래되면 비위가 약해지기 쉽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정오 이후에는 밥을 먹지 않는 것이 합리적이다. 제때에 밥을 먹고 폭식을 하지 않는 것은 한의사의 정수와 양생의 도리에 상당히 부합한다.
4. 문외말-스님 (도사 포함) 이 생을 헛되이 하지 않고 바른 길을 구하다. 불교와 도교는 예로부터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그들의 마음이 편협한 것은 장생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바른 길로 천하를 돕고, 세상에서 고행승을 하며, 작업량이 적지 않다. 지금 세계가 갈수록 악화되면서 민족이 신앙을 잃었다. (슬프지 않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우리는 무지하고 두려워하지 않으며, 끊임없이 도덕적 결론을 돌파합니다. 그래서 눈앞의 이익에 급급한 일이 많은데, 신앙상의 편차를 바로잡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나는 입양한 것이 아닌지 개의치 않는다. 바람을 따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한 사람 또는 한 가지를 평가하는 것은 표면적으로만 손가락질하지 말고 전면적으로 깊이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