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된 도살자가 소의 시체를 자르는 것처럼 능숙하게 일하다. 매우 능숙하고 전문적으로 어떤 일을 한다
작자 장자 왕조 선진
내 숙련 된 손, 어깨, 발, 무릎, 내 칼은 매우 조화를 이룹니다.
삼림과 결합된 춤은 정수회이다.
문쌍이 말했다. "이봐, 좋아! 기술은 여기서 끝날까요? "
우리 사부님이 칼을 놓으시면서 그에게 말했다. "내가 행한 선한 자, 선도도, 기술도 선진적이다.
첫 번째 대신이 소를 해결했을 때, 그는 소 외에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3 년 동안, 나는 아직 모든 소를 본 적이 없다.
이때, 나는 그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을 만났고, 일을 하고 싶어하는 관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천리에 따르면, 큰 것을 비판하고 인도해야 한다. 기술과 경험은 당연히 나쁘지 않지만, 형세는 매우 좋다! 노인과 선량한 사람들은 더 많은 칼을 가지고 있습니다. 족월이 많으면 칼이 많이 부러진다.
오늘, 나는 내 칼로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해결했지만, 칼날이 새것이라면.
사람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지만 칼날은 두껍지 않습니다. 두께가 없으면 회복될 공간이 있기 때문에 19 년이 지났는데도 블레이드는 여전히 새롭다.
비록 경기에 관해서는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경고이며, 지금은 행동이 이미 너무 늦었다.
칼이 작아서 해결해야 할 것은 이미 해결되었다. 예를 들면 토지이다.
칼을 들고 서서, 동쪽을 두리번거리고, 그것을 위해 주저하며, 좋은 칼을 숨기고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문혜균이 말했다. "좋아요! 나는 스승님의 말을 들었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번역
우리 집 주인은 양재우이다. 손이 닿는 곳, 어깨가 기대는 곳, 발 디딜 곳, 무릎 꼭대기의 땅, 입도 리듬감 없음: 산린 (수프) 댄스 리듬에 맞춰 경수 (요오) 음악의 리듬에 부합한다. 리앙 대답했다: 이봐, 좋아! 너는 어떻게 이렇게 숙련될 수 있니? 우리 스승은 칼을 내려놓고 대답했다. 내가 중시하는 것은 소의 법칙을 깨달은 것으로, 이미 일반 기술을 넘어섰다. 처음에 내가 소를 잡았을 때, 눈에 보이는 것은 완전한 소 한 마리였다. 몇 년이 지났는데, 나는 다시는 완전한 소 한 마리를 본 적이 없다. 지금, 나는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정신으로 소와 접촉한다. 나의 감각은 멈췄지만, 나의 정신은 오히려 움직이고 있다. 소의 자연생리구조에 따라 소의 뼈와 근육 사이의 틈을 뚫고 관절 사이의 틈을 따라 식사를 한다. 소의 원래 구조에 따르면, 근맥이 연결된 곳, 근골이 결합되는 곳, 칼을 움직인 적이 없고, 큰 뼈는 말할 것도 없다! 숙련된 요리사는 매년 칼을 갈아서 칼로 자른다. (우리가 칼로 밧줄을 자르는 것처럼) 숙련된 요리사가 매달 칼을 갈아야 하는데, 칼은 뼈를 잘라서 부러졌다. 지금, 내 칼은 이미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도살했지만, 칼날은 방금 숫돌에 갈아놓은 것처럼 날카롭다. 소의 관절에는 틈이 있고 칼날은 매우 얇다. 만약 네가 얇은 칼날을 틈이 있는 뼈관절에 꽂는다면, 칼날의 조작 공간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래서 19 년 동안 칼날은 단지 맷돌에서 닳았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골이 감긴 곳을 만날 때마다 절개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자, 조심스레 경각심을 높이고, 시선을 한 점에 집중시키고, 속도를 늦추고, 매우 가볍게 칼을 움직이며, 한숨을 내쉬며, 소의 뼈와 고기가 땅에 흩어져 있는 진흙처럼 단번에 풀렸다. 나는 손에 칼을 들고 일어나 사방을 찾아다녔다. 나는 근심 걱정 없이 만족한 후에 칼을 깨끗이 닦고 소장했다. 리앙 대답했다: 좋아! 내 말을 듣고, 나는 양생의 이치를 이해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기술자: 명정 요리사 한 명. 진나라 시대의 고서는 왕왕 직업을 이름 앞에 놓는다.
문: 빔, 일명.
소의 해결책: 소를 도살하는 것은 소의 몸 전체를 껍질을 벗기고 쪼개는 것을 가리킨다.
지원, 연락. 이것은 한쪽 다리 무릎으로 소를 밀는 것을 가리킨다.
갑자기: 의성어. 갑자기 피골이 분리되는 소리. 와, 울려.
장종은 의성어로 칼에 접근하여 소를 해결하는 소리가 장종보다 더 울리는 것을 묘사한다.
Sanlin: 수프의 전설적인 노래 이름.
불경: 전설의 요곡' 선지' 의 장.
예: 리듬을 말합니다. 위의 두 문장은 상호문이다. 즉,' 산린 만남' 과' 첫 춤' 의 뜻에 부합한다.
아이고: 와.
가이: 뭐, 뭐, 뭐.
입력: 초과.
공식 지식: 이것은 시야를 의미합니다.
욕망: 정신활동을 말한다.
천리: 소의 자연 생리 구조를 말합니다.
배치: 큰 틈으로 부딪히다.
배치: 파업.
I: 갭.
레일: 공간 (관절 사이) 을 따라 이송됩니다.
원인: 근거.
물론: 소의 원래 구조를 나타냅니다.
기술 고전: 또는 자오선. 기술, 청대 유추고증에 따르면, 가지와 글자가 잘못되어 지맥을 가리킨다. 자오선, 자오선
켄: 고기가 뼈에 달라붙었어요.
털: 근육이 모이는 곳. 개사 목적어, 기교와 기술을 경험한 적이 없는 사람은 경험하지 못했다.
기울기: 허벅지의 큰 뼈.
절단: 이것은 원시 커팅과 하드 커팅입니다.
집: 많습니다. 보통을 의미합니다.
접다: 칼로 뼈를 부러뜨린다.
외국인 손님: 나가셨어요.
야오: 숫돌 한 조각.
발음: 발음.
격차: 격차.
우아함: 대범한 모습.
집: 근골이 교차하는 것을 말합니다.
두려움: 경찰이 두려워하는 모습.
예언: 의성어. 혈육이 떠나는 소리.
관리지: 바닥에 흩어져 있다.
좋아: 깨끗이 닦아라.
건강 관리: 건강 관리 방식을 말합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장자의 산문은 시각적 추리를 잘 활용한다. 이 우화는 과장, 대비, 호 일, 묘사 등 다양한 수법을 사용한다. , 이해심이 많은 소의 능숙한 기교, 여유로운 태도, 아름다운 동작, 조화로운 리듬, 소탈한 심신을 표현했다. 구체적으로, 이 문장 쓰기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구조가 촘촘하다. 전문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먼저 이야기 (제 1, 제 2 항) 를 한 다음 의미 (제 3 항) 를 지적한다. 이야기로 말하자면,' 기술' 을 쓰는 것부터' 도' 에 이르기까지 내가 소를 이해하는 뛰어난 기교를 묘사한 다음 그가 소를 이해하는 방식을 설명하는 두 층으로 나뉜다. "나의 주인" 의 작문 기교는 먼저 직접적으로 묘사되고, 그 다음에는 문쌍의 탄복으로 요약되어 나의 대화로 옮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도에 대한 논술은 세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첫째, 장악도의 세 단계를 세로로 소개하고, 장악도 후의 특징을 강조한다. 둘째, 수평적으로, 나는 나의 스승을 선사부, 종사와 비교해서 양자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설명할 것이다. 셋째,' 일족' 이라는 까다로운 문제가 성공적으로 해결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은 일반에서 특수까지. 이 세 가지 측면은 모두' 자연에 따라',' 그 자연으로 인해'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글의 첫 문장에 대한 나의 대답은 당연히 작문 기교와 말을 연결시키는 것이다. 글은' 나의 교묘한 말' 에서 말하는 양생의 도리에서 전문을 통제하고 주제를 밝히는 역할을 했다. 전문은 소 해우 사건을 둘러싸고' 도' 라는 글자를 구체적으로 추상적으로, 고리가 서로 맞물려 이치를 명백히 설명하였다.
둘째, 언어는 생동감 있고 간결하다. 예를 들어, 작가, 어깨, 발, 무릎의 동작은 만지고, 의지하고, 걷고, 쪼그리고 앉기만 하면 각자의 특징을 드러낸다. "이봐! 아주 좋아요! 기술은 여기서 끝날까요? " 이 여덟 글자 (허자, 반허자) 세 마디는 그 뛰어난 해우 기예로 인한 놀라움, 찬탄, 풀리지 않는 사상 감정을 진실하게 반영할 것이다. 몇 글자는 "반지를 두려워, 보고, 행동이 늦고, 칼이 적다" 며, 내가 특별한 어려움을 해결할 때 집중하고 신중하며 자신감이 넘치는 내면 활동, 눈빛, 동작이 어려움 때문에 근심이 없는 나의 행동과 표정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창작 배경
장자는 전국 중기에 살고 있는데, 이것은 매우 격렬한 사회 변화의 시기이다. 중국 사회는'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라는 큰 변화를 겪었다. 사회 격동은 사람들을 매우 고통스럽게 하고, 난세 속의 사람들은 생활과 미래에 대해 막막하게 가득 차 있다. 사람이 잔혹한 현실에서 자신의 천성을 자유롭게 살 수 없고, 무정한 파멸 앞에서 삶을 즐기기가 어렵기 때문에 장자는 언제 어디서나 신중함을 유지하고, 제때에 적응하고, 해를 구하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는 복잡한 투쟁의 관절에서 틈새를 찾아 이를 안락한 보금자리로 삼아 이 난세에서 여유롭게 살아남기를 원했다. 이 우화는 이런 마음가짐을 반영한다.
저자 소개
장자 (기원전 369 년경-기원전 286 년경), 명주, 전국시대 송인. 전국 중기의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 도가 대표 인물은' 노장' 이라고도 불린다.
장자는 초위왕에게 고용되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그는 자유를 주장하기 때문이다. 그는 송대에서만 칠원관으로 일했고, 역사적으로' 도도한 칠원관' 으로 불리며 지방관의 본보기로 여겨졌다. 그의 최초의' 내성외왕' 사상은 유교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역경> 원리에 대해 깊은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경은 음양을 근본으로 한다' 고 지적하는데, 그의' 삼성' 사상은 <역경> 중의 삼재와 일치한다. 그의 문학적 상상력은 풍부하고 특이하며, 언어는 자유롭게 운용되고,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철리를 쓸 수 있어' 문학의 철학, 철학의 문학' 이라고 불린다. 작품은' 장자' 라는 책에 수록됐고, 대표작은' 소요여행',' 만물의 이론',' 양생대사' 등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장자는 남화산을 은거하려고 시도하여 이곳에 묻혔다. 그래서 천보 초기에 당현종은 남화실물로 봉쇄되었고,' 장자' 라는 책도 남화진경으로 여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