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퓨터 과학과 기술은 오래된 컴퓨터 과학과 기술 및 시뮬레이션 과학과 기술의 결합이다.
2.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시스템 플랫폼, 표준 및 디자인 패턴을 포함합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소프트웨어가 여러 방면에서 사용되고 있다.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에는 이메일, 임베디드 시스템,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사무용 제품군, 운영 체제, 컴파일러, 데이터베이스, 게임 등이 포함됩니다.
3.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전공: 이 분야의 문제를 혁신 의식, 분석 및 해결할 수 있는 능력, 특정 실무 기술 및 외국어 응용능력을 갖춘 고급 연구형 및 응용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4. 정보안전전공: 한편으로는 물리안전을 포함한다. 물리안전은 네트워크 시스템의 통신, 컴퓨터 설비 및 관련 시설 등 유형물품을 빗물에 젖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을 말한다. 반면에, 우리가 흔히 말하는 논리적 보안도 포함됩니다.
5. 사물인터넷 전공: 사물인터넷은 인터넷, 라디오, TV 네트워크, 전통 통신망 등 정보 전달체를 바탕으로 독립적으로 주소 지정할 수 있는 모든 일반 물리적 개체를 상호 연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일명 사물인터넷 도메인 이름을 가능하게 한다.
컴퓨터 전문 개발 동향 및 고용 방향;
첫째, 발전 추세:
컴퓨터 기술은 일련의 새로운 중대한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노이만 시스템의 간단한 하드웨어와 전문적인 논리는 더 이상 소프트웨어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주제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의 요구와 주제의 자연 논리에 복종해야 한다. 병렬화, 관련성, 특수 기능 및 하드웨어,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결합은 새로운 시스템을 구현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컴퓨터는 정보 처리 및 데이터 처리에서 지식 처리로 전환되고 지식 기반은 데이터베이스를 대체합니다. 자연어, 패턴, 이미지, 손글씨 등이 주요 입력 출력 형식으로 인간-기계 관계를 고급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둘째, 고용 방향:
졸업생은 주로 교통시스템 각 단위, 교통정보화 및 전자정무건설 응용 부문, 각종 컴퓨터 전문 회사, 광고 디자인 제작사, 자동차 마케팅 기술 서비스 등 IT 업계에 종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