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 사회에서는 두 가지 은유 적 의미가 있어야합니다.
첫째로, 저는 제가 하는 일에서 비범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이른바 행보가 가장 좋은 이유이다! -응?
둘째, 당신은 당신의 일을 즐기고, 당신의 사업을 당신의 취미로 만들고, 일의 과정을 즐기는 과정으로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나는 나 자신에게 매우 만족하며, 일을 더 잘 할 수 있다! -응?
진상
원래는 양생의 길이었다. 만물은 자연에 순응해야 하고, 억지로 만질 수 없고, 조심스럽게 자제해야 생명을 구하고, 자연을 구하고, 정신을 구하고,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응?
지금 반복적인 연습을 거쳐 사물의 객관적인 법칙을 장악하고, 일을 잘 하고, 자유롭게 운용하고 있다.
확장 데이터:
이 우화는' 장자 내편 양생대사' 에서 뽑혔다. 세상의 일이 복잡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그것의 객관적인 법칙을 파악하기만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응?
문장 서술과 논술이 번갈아 진행되어 계층이 분명하다. 도살소를 쓸 때 동작이 아름답고 기교가 뛰어나다. 성공 후의 야망은 호정만장, 생동감, 매혹적이다. 언어는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나는 소 한 마리를 볼 수 없다", "나는 매우 편안하다", "나는 망설였다", "나는 주제로 달려가고 싶다", "나는 소를 아는 전문가이다" 라는 성어들은 모두 이 문장 출신이다.
작가의 본의는 그것을 이용하여 양생의 도를 설명하여 사람이 일을 할 때 자연의 법칙에 순응해야 한다는 이치를 밝히는 것이다. 전문은 네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에서 나는 숙련된 소의 숙련된 동작과 아름다운 목소리를 썼다. 두 번째 문단 뒤에는 문혜균의 칭찬이 있는데, 측면에서 우리 스승의 뛰어난 기예를 돋보이게 한다. 세 번째 단락은 내가 문에 대한 나의 대답으로, 주로 내가 도에 도달한 세 단계를 말한다. 제 4 항에서 문혜균은 듣고 양생의 이치를 이해했다.
문장 () 는 다양한 작문 수법을 채택하여 구조가 엄격하고 언어가 생동감 있고 간결하여 장자' 왕양' 의 자의적 특색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