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늘 맑은 날을 저버리지 않으려고 한다. 영남 4 대 명원: 순덕청휘원, 선성사당 부근의 양원, 반유의 여음산거, 뱅성의 가원,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노광한 도시에서 거의 14 년을 살았지만 생활환경에 의존해야 했고, 자신이 사는 도시에 대해서도 잘 이해하고 느끼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언니와 절친과 함께 가장 가까운 양원에 갔다.
양원 앞에 서 있는 젓가락 길가는 거리 양쪽에 서서 봄종이를 파는 가게가 눈에 잘 띄지 않는다. 밖을 내다보니, 그 중국 붉은 색은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끝없는 기쁨이 이 도시의 옛정임을 알 수 있다. 거리를 걷다 보면 화창하지만 덥지도 않고 바람도 춥지도 않다. 가로수길을 걷고, 빛을 밟고, 미풍을 밟고, 자유롭게 걷고, 어떤 목적지로도 이어지지 않더라도, 그것은 순전히 시간 낭비이며, 시간은 조용하고 편안합니다. "걱정할 것이 없다면, 그것은 좋은 시간이다." 조용한 사치품을 갖기는 어렵다. 여가는 항상 있지만 여가는 쉽지 않다. 무심코, 나는 이미 양원 문 앞으로 서성거렸다. 푸른 벽돌 유리 기와가 높은 벽 밖에서 원림의 고풍스러운 향기를 뽐냈다.
밝은 녹색 코드, 매표창구, 10 원 한 사람, 역사 문화의 보물을 한 번 들여다보는 것은 정말 싸다. 언니와 절친이 신분증을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려서, 나는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행이네요. 1 인 신분증으로 표를 사면 정원에 들어갈 수 있어요. 사명을 완수한 개찰구가 폐쇄됨에 따라 가짜 산, 청지, 흐르는 물, 울창한 식물이 우리 앞에 펼쳐졌다. 전초 도시의 떠들썩함이 없어 세상과 단절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한 겹의 가짜 돌산은 형태가 각기 다르고 생동감이 있어 누구나 그 시각에서 다른 상상력을 낳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기는 석두 위의 조형구멍을 통해 다른 각도에서 연못가의 경치를 들여다보며 청순하고 귀여운 작은 얼굴을 드러냈다. 연못의 물은 맑고 투명하며, 물밑으로 곧장 내려가고, 풍부한 수초는 물줄기에 따라 우아하게 흔들린다. 가지각색의 잉어가 물속을 헤엄쳐 다니며 자유롭게 발휘한다. 멀지 않은 곳에 분수가 있고, 끊임없이 하늘에 영롱한 물을 내뿜으며 연못의 물을 졸졸 흐르며 맑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분수는 물을 뿌리고, 폭포는 주렴이 되고, 물방울마다 햇빛을 흡수하여 매혹적인 눈을 반짝이고 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바라보니 태양이 금빛 꽃다발을 반짝이고 있다. 가짜 돌산의 갈라진 틈에서 바초나무는 거대한 바초잎으로 버티고 있다. 푸른 버드나무는 가볍게 푸르고, 대나무 잎은 흔들리고 ... 꽃, 나무, 돌이 수면에 반사되어 그림자가 또렷하고, 마치 봄금의 수묵화 같다. 때때로 물고기 한 마리가 뛰어오르고, 잔잔한 화면을 찢고, 맑은 물결이 일고, 사람들의 마음을 졸졸 흐르며, 평온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사람들은 조용히 연못가에 서서, 상큼한 물기를 피부에 파고드는 모공처럼 몸에 스며들고, 가슴 벅찬 상쾌한 기운이 심장에 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원에는 유람객이 드문드문 몰려와 오가는 동안 노인의 얼굴을 볼 수 있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한가롭게 걷고 있다. 세월이 얼굴에 올라와도 젊은 마음은 활력이 넘친다. 웃음은 우아하고, 개구쟁이는 부드럽다. 여전히 눈길을 끄는 곳마다 멈춰서 최적의 각도를 찾고, 손으로 휴대전화 렌즈를 높이 들고, 다정하게 사진을 정하고, 자연을 만나는 아름다운 시간을 정해야 한다.
자갈이 박힌 석판길을 밟으며 구불한 길이 그윽하고 점차 화원으로 깊숙이 들어갔다. 바로 앞에, 당신은 당신의 시야를 끝냈습니다. 울타리 주변에는 황금빛 들국화, 가지가 구부러진 키 큰 향나무, 짙은 녹색의 패러글라이더, 이끼와 벼 꽃향기가 나는 시나몬 막대기, 대나무로 만든 현관이 꽁꽁 가려져 있다. 나는 마음속으로 백일몽을 꾸는 것을 도울 수 없다. 시골에서 늙었을 때, 이 죽헌 오두막을 짓고, 바쁠 때 산모를 돌보았다. 한가할 때 현관 창가에 앉아 녹차 한 주전자로 책을 덮거나 비바람 소리를 듣거나,'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무슨 상관이 있는가' 를 들어 해질녘까지 태양을 보내며 혼자 고요함 속에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어찌 한가하고 편안하지 않겠는가? 이것은 나의 이상적인 사진이다. 죽헌 앞에는 화려한 당복과 한복, 자태가 고상하고 표정이 매력적인 귀여운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사진작가의 렌즈가 막혔고, 그는 리드미컬하게 자세를 흔들며 마치 시공간을 통과한 것처럼 미소를 지었다. 게다가 이 200 년 역사의 집채까지 합치면 가경년 사이에 지어졌고, 고색고향의 정취가 더욱 짙다.
울타리 주위의 작은 금국화는 이 세상에서 쉽게 볼 수 없다. 더구나 나는 행복한 어린 시절의 향기가 가득한 이런 작은 꽃을 오랫동안 보지 못했다. 인조된 단단한 꽃밭이지만 꽃밭이 연못의 물경을 들여다보니 꿀벌이 신나게 콧방귀를 뀌며 꿀을 따는 것도 자연스럽고 교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공기 중에 짙은 꽃향기가 가득하다. 어린 시절 시골 산비탈에 있던 들국화도 생각난다. 일종의 친밀감도 작은 들국화로 빛났다. "꽃이 국화를 더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이 꽃은 더욱 꽃이 없다." 양원 일각의 국화 잔치이기도 하다. 금빛 찬란한 들국화가 연못가에 쓰러진 삼나무를 곧게 펴고 있다. 빽빽한 나뭇잎의 금색 그라데이션은 갈색을 띠고 있다. 겨울이지만 다채로운 가을빛 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작은 들국화의 발길을 따라 나는 총리를 올려다보았고, 아기는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었다. 숲 속의 작은 사슴처럼 몇 미터 떨어진 홀돌 다리로 깡충깡충 뛰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작은 다리 위에 서서 다리 아래의 풍경을 내려다보니 꽤 기세가 있다. "아줌마, 여기 물고기 있어요. 여기 물고기가 있어요." "우리의 발걸음도 아이들의 목소리를 따라 다리를 건넜다. 다리 위에 서 있는 것은 또 다른 풍운이 다른 풍경이다.
다리 아래, 가짜 돌산 옆, 한 화원의 수호자가 머리에 밀짚모자를 쓰고 태양의 금빛과 따뜻한 광택을 반짝이고 있다. 발끝을 돋우고 연못에서 돌을 던지는 신중함도 가볍다. 만약 나비 한 마리가 가늘고 긴 손잡이로 그물을 잡는다면, 그것은 물 속의 낙엽을 건져낼 것이다. 인터넷에서 걸러낸 물방울은 눈처럼 반짝이며 주위의 녹색식물을 배경으로 시공간의 정적미가 있다. 이 세상에서, 아름다운 뒤에는 항상 묵묵히 주는 사람이 있다. 이 장면의 아름다움을 동결할 겨를이 없어 수호자는 몸을 돌려 정원 깊은 곳으로 사라졌다. 그러나, 그 아름다운 장면도 사람들의 마음속에 정해져 있다.
오솔길을 따라 신정 뒷마당으로 가다. 수영장 옆 구석에 있는 물가의 회랑을 밟다. 백발이 성성한 한 남자가 묵직한 단반을 들고 있는데, 그의 손이 떨리는 것을 보지 못했다. 백발이 성성한 몇몇 사람들은 미녀에게 가볍게 기대고, 조용한 휴식을 취하고, 연못가의 풍경을 바라보며, 작은 소리로 속삭이며, 자주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는 내가 서리처럼 추울 때 나의 오랜 친구를 안아주는 것이 인생의 행운이라고 생각할 수 없다.
그러나, 내가 한가할 때, 나는 여기서 한가롭게 거닐며 마음껏 즐길 것이다. 복도에 서서 둘러보면 수영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노광한 날, 관광지에는 구중갈의 다채로운 색채가 점재할 수 있는 것 같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론 양원도 마찬가지다. 연못가의 삼각매가 두 번째로 꽃을 피웠는데, 그 꽃은 화장거울 속의 매력적인 어머니처럼 물 위에 낮게 드리워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가족명언) 멀지 않아 국화 덩굴과 점재된 꽃도 우아하게 피어나고 있다. 미인은 단아한 물분홍색으로 가득 차 있어 햇빛 아래서 우아하고 다채롭다. 마치 소매를 들고 춤을 추는 선녀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빨강, 노랑, 흰색, 수분분 ...... 꽃무더기, 색채가 봄금과도 같다.
청조 건너편을 내려다보다. 나무는 녹색이고 햇빛은 비스듬히 비친다. 하얀 달걀 꽃, 송이송이 꽃이 물 속에 떠 있다. 큰 유칼립투스는 가지가 무성하고, 장엄하며, 가지가 무성하고, 수관이 수면에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물고기가 물에서 장난치며 자유롭게 몸을 뒤척인다. 모든 것이 사람들의 눈에 떨어지는 것은 마치 거대한 천연 수묵화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눈앞의 광경을 보면서, 나는 고대의 규각녀가 깊은 뜰을 가지고 높은 담을 벗어나지 못했지만, 난간의 부채를 가볍게 흔들어 하과의 봄꽃과 가을의 겨울눈을 감상하고, 비바람을 듣고, 시간의 속삭임을 듣고, 풍경이 사계절이 흐르도록 하여 사계절이 다르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계절명언) 만약 그렇다면, 나는 퇴원할 수 없고, 전부 슬프지도 않고, 심지어 좀 괴로울 수도 있다. 바깥세상, 아무리 멀어도 발길이 닿지 않아도 속까지 닿을 수 있다. 가무 여배우, 거문고 서화, 세월도 조용하고 즐겁고 편안하고 안전하다.
나는 돌다리를 건너 구불한 회랑, 엇갈린 마당, 벽에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벽 밖에는 천부가 어렴풋이 나타났다. 이 원림은 강남원림처럼 도시의 번화한 번화가에 숨어 있다. 양원 창업자 아이량 씨의 기질처럼 그는 오이처럼 냉정하다. 햇빛이 나무 사이의 틈새에서 쏟아져 들어오자, 벽 모퉁이에 있는 대나무가 미풍이 불어오는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냈다. 대나무 숲 아래에는 우아하고 다채로운 영객송, 나한송분재, 보잘것없어 보이는 담장이 있어 약간의 우아함을 더했다. 나는 이 화원이 풍경이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자세히 보고 싶다면, 언젠가는 다 볼 수 없을 것 같다.
그의 성질이 너무 게을러서인지 어디를 가도 방심하고 끝이 없다. 제 소견에 따르면, 퍼레이드는 자유롭고 쉬운 일이라, 정해진 계획 노선에 의해 보이지 않게 자신의 발걸음을 묶고 싶지 않습니다. 당연히, 나는 자연, 내가 만난 모든 것이 좋은 시간이라고 믿는다. 발걸음이 어디를 가든 항상 밝은 점이 있다. 그것은 바위 틈 속의 삼각매 한 그루일 뿐, 늘 언뜻 볼 수 있다. 하지만 길을 걸으면 옛 곳을 다시 만나도 보는 것과 생각하는 것이 다를 것이다. 어떤 설레임이 유난히 아름다울까. 놓치면, 왜 자신에게 아름다운 인생 기대를 해 주지 않는가. 인생의 여정에서 놓치기 마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화원의 수조를 둘러싸고, 우리의 발걸음은 이미 노인이 우리 뒤를 걷고 한 시간 가까이 어슬렁거렸다. 걷기는 몇 개의 자연 경관에서 하나의 표지처럼 멈추는 것 외에도, 매우 말을 타고 꽃을 구경하며 즐겁게 꽃을 구경한다고 한다. 언제인지 1 위는 상운사와 오려내기 문화예술전 전시실, 백자홍글씨의 문패입니다. 이때 절친은 헤엄치는 물고기처럼 무한히 유연한 아기를 데리고 벽 사이에 있는 자수 전시실로 갔다. 저는 건물 전체의 좌측실을 가지고 있고, 상운사의 완제품 원단을 가까이서 살펴보고, 상운사의 생산 과정을 살펴보고, 원단 소개를 이해합니다. 올해 5 월, 6 월, 동 선생님이 딸을 데리고 광동 농경문화기지에 갔을 때, 비로소 이 뜨거운 땅의 광동 농경문화와 삼기어당이 예로부터 양잠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딸이 물었다. "우리 집 누에가 실을 뱉었는데 천을 짜낼 수 있나요?" 아마도 상운사는 상길어탕 광동 농경문화의 우수한 파생품이었을 것이다.
갈색, 빨강, 흰색, 녹색의 천이 당신 앞에 걸려 내마모성이 있지만 부드럽고 건조하기 쉽고 시원하며 피부와의 접촉이 즐겁다. 만약 당신이 천 더미 속에 있다면, 당신은 알아보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부드러운 금' 이라고 불리는 상운사, 장애령도 언급한 천, 이 뜨거운 토양 기후와 지역 생활의 문화적 특징을 반영한 천입니다. 이 뜨거운 땅에서 여러 세대의 근면한 지혜와 삶을 사랑하는 결정체이기도 하다.
옆 자수 전시실로 천천히 옮겨서 높은 문턱을 넘나들며 실크 양면 자수 단팬 두 개가 보호대를 사이에 두고 중도리 그림을 늘어놓아 곧 사람들의 마음에 낙인이 찍혔다. 아저씨 한 명이 단팬 두 개를 들고 전방위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한쪽은' 나비 두 마리가 모란을 친다', 한쪽은' 붉은 깃털이 사마귀를 때린다' (두 팬의 이름은 모르지만 은밀히 보증한다). "중국 모란" 모란은 중국의 국화이다. 쌍나비는 쉽게' 주량' 의 사랑을 연상시킨다. 두 나비극 모란' 의 화면은 중국 고대의 정취와 시로 가득 차 있다. 백옥고양이와 새파란 사마귀는 그들마다 암시가 있는지 모르겠다. 새끼 고양이와 사마귀는 마치 눈빛의 대결 같다. 영동으로 가득 차 있고, 모든 것이 살아 있다. 이 부채를 자세히 보면 예술가의 가장 진실한 사랑과 삶에 대한 사람들의 가장 아름다운 행복 기대가 하나가 된 것 같다. 조각창 밖, 햇빛이 문설주 위에 비스듬히 비치고, 꽃과 잎이 그림자처럼, 마치 향사 치파오를 입은 여자처럼, 경쾌하게 단팬을 흔들며, 창가에 기대어 황혼의 석양을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은 사람을 동경하게 한다. 전방위적인 정격을 설정하는 것을 참지 못하고 첫 만남의 얕은 기억을 남겼다. 몇 장이 지나도 단부채를 복원할 수 있는 정교한 공예와 가는 바늘의 진미를 찾을 수 없었다. 미친 격식, 실내 벽에 걸려 있는 오려내기 작품이 액자에 그려진 벽화가 사람들의 눈앞에 번쩍였다. 그런 중국 레드는 우리 중화자녀들의 뼈에서 인정하는 행복과 정의의 색깔이기도 하다. 설날의 사자춤과 종이 오려내기에 이소룡 승룡은 모두 이 고성의 특색 문화를 보여준다. 간단한 기억으로 볼 때, 어릴 때 고향에서 경사가 나면 사람들은 빨간 종이로' 복' 자를 수 있고, 설날마다' 복',' 봄' 자를 수 있고, 창꽃을 걸어 새해에는 행운과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하고, 행복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첨부한다. 이후 최근 몇 년 동안 폐쇄된 시장에는 꽃 모양의 창꽃이 비교적 많았지만 창화를 붙이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상운사와 오려내기 문화예술전 제 2 전시장에서 전각문화예술전 전시장으로 옮겨갔다. 단어마다, 장마다, 글꼴마다 다르다. 만약 네가 장인이 되고 싶다면, 너는 각 글자의 독특한 내포를 알게 될 것이다. 모든 도장은 조용한 시간, 예술에 대한 집착, 삶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담고 있다. 매미 날개처럼 얇은 자수 패턴을 보니 생동감 있게 보인다. 벽의 오려내기 예술품, 공예가 정교하다. 수만 개의 정교한 장수 도장은 예술가들의 비범한 기예를 보여 주며 조국 문화의 심오하고 심오한 것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부영을 걸어 U 형 복도를 따라 조각한 울타리가 햇빛의 빛을 분산시켜 청회색 화강암 바닥에 조용히 깔았다. 꽃이 붉고 파초가 푸르러진 것은 역사의 따뜻한 봄과도 같다. 오솔길을 거닐며 정자의 사방 모퉁이에 조용히 앉아 햇빛을 맞으며 잡담을 하고, 연못가의 버드나무 잎바람이 부드럽게 춤을 추는 것을 보고, 연못빛 속에서 춤을 추고, 꽃나비 * * *, 전원풍경을 즐기고, 다음 시간은 조용히 흐른다.
잠시 쉬고, 나는 계단을 내려갔는데, 조각한 창문과 흔들리는 대나무 그림자가 없었다. 정원에는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접이문이 완전히 열리고, 벤치가 깨끗하고, 고청이 조용하다.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다' 는 말은 문자 그대로 주인이 시간을 늦추고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심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편청 내벽에는 양애로 선생의 시와 서화 진적이 걸려 있는데,' 귀산' 이든' 은거' 이든. 가을회나무' 든' 백조당비' 든 ... 모두 아량루 선생의 산수, 희시, 담담하고 평화로운 심정을 표현했다.
조각창을 통해 태양은 빛과 그림자를 움직이고, 서재에는'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한 가닥의 얇은 향, 한 권의 장서, 한 곡의 단어, 한 폭의 먹운, 시간이 천천히 흐른다. 고대 리앙 하우스 교장, 아이들은 고개를 저으며 소리내어 읽고, 어른들은 당당하고 우아한 그림을 만들었다. 이런 환경에서 사람은 마음이 가벼워지고 깨끗해지는 것처럼 사람도 더욱 탈속적으로 변한다.
나는 유자이에서 나와 자씨 자묘와 별 초당으로 우회하여 ... 두 시간이 다른 시간에 말을 타고 꽃을 구경했고, 일부 지역은 개방되지 않았다. 오락한 파빌리온 누각, 빽빽한 마당, 청담기석, 그윽한 마당, 울창한 꽃, 울창한 푸른 나무. 다 갈 수 없을 것 같아 세월이 고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