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민족과 국가의 기원
일본 민족의 기원은 물리적 구조와 일본어의 기원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고찰할 수 있다. 일본 민족은 일본 문명의 주체이자 창조자이다. 그러나 여기서 말하는' 민족' 은 인류학에서' 인종' 의 개념과 달리 민족학에서' 민족' 의 좁은 개념과는 달리 좀 더 넓은 개념을 가리킨다. 따라서 이 책에 언급된' 일본 민족' 도 일본의 아이누족을 포함한다.
일본 민족의 기원, 또는 일본인의 기원에 대해서는 학계에서 여전히 논란이 있다. 물리적 구조상 각종 의견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민족교체론', 일본 열도가 한 번 혹은 두 번 민족교체가 발생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19 의 80 년대에 절단학자 소정의 의기는 줄무늬 시대 일본 열도에 사는 원주민들이 에노진인이며, 줄무늬 시대 이후 대륙의 다른 인종에 의해 북쪽으로 쫓겨났다고 주장했다. (2)' 혼혈론' 은' 원일본인' (구석기시대 일본인들) 이 줄무늬 시대 이후 대륙이나 남양제도에서 이주한 다른 민족들과 섞여 현대일본인을 형성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의학가 청야현치가 처음으로' 혼혈설' 을 제기했는데, 1930 년대까지 학계의 주류로 남아 있다. (3)' 진화론' (또는' 연속론') 은 줄무늬 시대의 일본인들이 생활방식의 변화로 미생시대의 사람, 고분시대의 사람, 심지어 현대 일본인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인종의 전승에 더 치중하고,' 인종 교체' 론이나 혼혈이 일본 민족 구성에 미치는 영향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장곡부 임염과 도쿄대학교 인류학연구실의 스즈키 교수가 이런 견해를 고수해 학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여러 시대의 일본인들의 신체 구조를 보면 그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몽골인종에 속한다. 고고학에 따르면 일본 열도는 65438+ 만년 전, 심지어 20 만년 전 (구석기 시대 초기나 중기) 에도 인류가 거주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하지만 이 시기 인골 화석이 발견되지 않아 물리적 특징을 이해할 수 없었다. 현재 일본 열도에서 발견된 최초의 인골화석은 1957 년 풍교시 우천정에서 발견된' 우천인' 이다. 구석기 시대에 살고 있으며,' 제인' 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천인을 제외하고 일본에서 발견된 구석기시대 인골 (예: 3 일, 방북인, 강천인, 승월인) 은 모두 3 만 년 전 이하로 살면서' 신인류' 단계에 들어섰다. 그들의 신체적 특징은 키가 작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키나와에서 발견된 오카카와 사람들은 지금으로부터 약 18000 년, 남성의 키는 약 155cm, 여성의 키는 약 144cm 입니다. 구석기 시대 말기 중국 대륙에서 발견된 인골화석보다 중국 광시에서 발견된 작은 류강족과 더 비슷하다. 중국 북방의 큰 산꼭대기동인보다는. 해수면이 낮고 대륙교가 나타난 빙하기에' 고대 몽골인' (동남아시아에 광범위하게 분포됨) 의 일부가 중국 대륙 남부에서 오키나와 서일본으로 이주하여 이런' 원일본인들' 을 형성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들은 로프 식량 시대 일본인의 어머니이다.
1 만년 전부터 기원전 3 세기까지 일본 줄무늬 시대입니다. 빙하기가 지나면서 해수면이 상승하면서 일본 열도는 대륙과 단절되었다. 일반적으로 줄무늬 시대 사람과 대륙의 접촉이 매우 적다고 생각한다. 현재 이미 끈무늬가 있는 몇 사람의 시신이 발견되었다. 신체 구조상으로 볼 때 줄무늬 사람도 시대와 환경에 따라 신체적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고대 몽골인' 의 전형적 상징인 체구, 얼굴형, 코 납작함 등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현대일본인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하지만 줄무늬 시대 후반부터 아시아 대륙의 이민자들이 일본에 입국했다. 미생시대에 대륙 이민이 급증하였다. 1953 년 큐슈 대학 교수 직세사 (1) 가 본주 서북단에 있는 산구현 토징하마에서 잘 보존된 미생유골 200 여 구를 발견했다. 그 신체 구조는 문줄 인과는 확연히 다르다. 키 큰 (평균 약 162- 163 cm), 긴 얼굴, 현대일본인에 더 가까운 것이 특징이다. 많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미생시대의 대륙 이민은 한반도와 중국 동북에서 왔다. 몽골 동시베리아 등 동북아 지역은' 신몽골' 체계에 속한다. 그것은 먼저 본주와 북큐슈의 서단에 살다가 점차 동쪽으로 전파되어 풍정은 지역을 통해 관동 지역으로 전파된다. 확산 과정에서 그들은 원주민 주민 (줄무늬인의 후손) 과 끊임없이 뒤섞였다. 그러나 학자들은 대륙 이민수와 혼혈이 일본 민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평가가 크게 다르다. 진화론' 을 지킨 학자들은 동북아에서 온 대륙 이민자들이 후속 부족으로 혼혈 과정에서 원주민들에 의해 점차 흡수되어 영향이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혼혈론' 을 소지한 학자 (2) 는 당대 인구통합법과 의태모형법으로 계산한 결과, 최근 천년의 이민 과정 (기원전 3 세기부터 기원 7 세기까지) 에 대륙의 신이민자 수는 수십만 ~ 수백만 명에 달하며 일부 지역 인구의 40 ~ 90% 를 차지해야 한다. 그들은 혼혈의 영향력이 일반인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다고 생각한다. 자연인류학자 카즈후하라 (Kazuhara) 는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물론, 그들은 또한 동북아에서 온 새로운 이민자들 대부분이 미생기에 북큐슈에 살고 있다는 지역적 차이를 인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중 일부는 풍정은과 관동 지역으로 확산되었고, 동북, 카이도, 큐슈 북서부, 이도 등 외진 지역은 이민자 혼혈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거나 거의 받지 않으며, 주민은 여전히 밧줄의 후손을 위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카이도에 거주하는 아이누족은 혼혈의 영향을 받지 않는 밧줄의 직계 후손으로 여겨진다. 이로 인해 미생시대에는 일본인의 이원구조, 즉 이민계 미생 (주로 일본 서부에 분포함) 과 밧줄계 미생 (주로 일본 동부에 분포함) 이 형성되었다. 또한 지문, 귀지, 치관 유형 조사, 최근 몇 년간 혈액과 바이러스의 유전적 요인에 대한 조사도 이런' 이중 구조' 이론을 지지하는 것 같다. 물론 미생시대에는 중국 남부에서 온 이민자들이 직접 또는 남도 지역을 통해 일본에 입국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일본 학자들의 관련 연구는 여전히 드물다.
미생시대 이후 고분시대 (3 세기부터 6 세기까지) 에 대륙 이민자들은 구술서에 계속 들어가 동일본 각지로 계속 확산되며 원주민과의 혼혈도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일본의' 이원구조' 는 여전히 존재한다. 현대까지는 여전히 이렇다. 줄무늬 시스템의 영향력이 날로 위축될 뿐이다. 따라서 체질구조상 일본 민족은 결코 단일민족이 아니라 오랜 역사 속에서 동남아와 동북아의 인구집단에 의해 형성된' 혼합민족' 이다.
일본어의 기원을 보면 일본 민족의 기원과 직결되는 것은 일본의 기원이 무엇이고 어떤 언어 체계에 속하는가이다. 당시 조건 하에서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 민족이 일본 열도에 도착하여 살아야 그 언어가 일본어의 원천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본어의 기원을 탐구함으로써 일본 민족이' 혼혈민족' 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많은 일본 학자들은 이미 일본어의 문법 구조가 한국어를 포함한 알타이 어족의 문법 구조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예를 들어 목적어나 보어는 동사 서술어 앞에 놓고, 성구 순서는 주어-목적어-동사 서술어이다. 단어 뒤에 보조 단어 또는 동사를 추가하여 문법적 의미를 표현합니다. 무성명사와 단복수 명사의 차이. 이는 일본어와 알타이어 (한국어 포함) 가 * * * 동음어에서 분화된 동일한 시스템 언어일 수 있기 때문에 일본 민족도 민족 혈연관계에서도 동북아에 사는 알타이어계에 어떤 관계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일본어와 알타이 어족 사이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예를 들어, 단어 발음 사이에는 음운 대응이 부족하기 때문에 알타이 어계가 일본어의 유일한 원천이 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일본인과 남도어족 (즉 말레이인과 폴리네시아인) 사이에 어떤 친연 관계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점차 주목하고 있다. 남도어족' 은 14 인도양에 분포하는 마다가스카르 섬으로 말레이시아를 경유한다. 인도네시아인, 동쪽에서 남태평양 제도까지 큰 어족으로 중국 남부의 일부 비한족 소수민족에 도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태평양, 남태평양, 남태평양, 남태평양, 남태평양, 남태평양) 남섬어는 일본어와 비슷하며, 각각 (a)(i)(u)(e)(o), 이중 모음을 사용하지 않는 다섯 개의 모음 (모음) 이 있다. 단어는 모음으로 끝난다. 탁음은 머리말과 다르다. 동남아의 남섬어를 사용하는 일부 민족이 일본 민족의 구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들 민족이 남태평양이나 동남아시아에서 일본 열도로 직접 진입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고고학적 증거는 매우 적다. 일부 학자들은 남도어족의 언어가 중국 남부를 거쳐 일본으로 전해졌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학자들은 일본어가' 혼합 언어' 로 여겨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일본어는 오랜 역사에서 여러 언어의 혼합이다. 언어학, 고고학, 민족학의 종합 연구 성과에 근거하여 당대 일본어의 형성은 줄무늬 시대 이전 수천 년 동안 동북아의 낙엽림대에는' 원동북아어' 라는 기초언어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이 있다. 줄무늬 시대 초기의 일본어는 이 시스템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으며, 일본어 중 알타이 어족의 특징 중 일부는 여기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 밧줄무늬 말기나 미생 초기, 벼 재배에 종사하는 이민자들은 한반도나 중국 장강의 하류에서 직접 일본으로 들어갔다. 이렇게 하면 한반도에서 알태어계의 언어뿐만 아니라 중국 장강 하류에서도 오어가 전해졌다. 베트남어가 일본에 전해졌다. (일부 학자들은 오어, 베트남어는 남방체계에 속하고, 베트남어는 남도어족이나 태국어에 속하며, 오어는 티베트버마어족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 일본어의 남도어족의 특징 중 일부는 이것에서 비롯될 수 있다. 고분 시대에는 중국 대륙에서 온 이민자 수가 늘면서 일본인에 대한 중국인의 영향이 더욱 강해졌다. 바로 이런 언어 성분의 혼합이 고대 일본어를 형성했다.
일본어는 아시아 대륙의 북방 시스템어와 남방 시스템어로 구성된' 혼합어' 로, 일본 민족이 아시아 대륙의 북방 인구군과 남방 인구군의 혼혈로 형성된' 혼합민족' 으로 결국 통일된 대민족이 되었음을 증명할 수 있다.
일본 민족의 형성과 마찬가지로 일본 민족의 형성도 긴 역사적 과정을 거쳤다. 일본의 역사 문헌이 늦게 나오기 때문에 우리는 일본 주변국, 특히 중국의 역사 문헌과 일본의 고고학 자료를 이용해 이 과정을 추적할 수밖에 없다.
일반적으로 미생시대 초기 중기 (기원전 3 세기부터 기원 1 세기까지) 에는 북큐슈와 키니에 많은' 작은 본토국가' 가 있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중국 정사' 한서지리지' 는 "낙랑해에는 일본인이 있어 100 여 개국으로 나뉘어 늘 구름을 본다" 고 기록했다. 이 중' 100 여개국' 은 정확하지는 않지만 기원전 2 세기부터 1 세기 사이 일본 열도의 소국 상황도 반영됐다. 후한서 일본전 기록: 한무제가 한국을 멸망시킨 이후 역참은 한나라 30 개국에 이르렀다. "일본 열도에 있는 이 소국들은 한나라와의 교제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30 개국' 의 수는' 100 여 개국' 보다 훨씬 적다. 이것은 아마도 이 작은 나라들이 점차 지리 통일의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할 수 있을 것이다. 후한서' 는 특히' 왜노국' 을 언급하면서 "건무중원 2 년 (기원 57 년), 왜노국이 공물을 바쳐 의사라고 자칭하고, 왜국도 극남에 있다" 고 말했다. 광무는 그것을 봉인했다. "기원 57 년 한광무제가 일본 노예왕에게 준 도장은 (1784) 2 월 후쿠오카 현시가 발견하였다. 이것은 폭이 약 2.3cm, 두께가 0.8cm 인 금도장입니다. 그것은 뱀 버튼과 전서' 한위왕 분노' 라는 다섯 개의 큰 글자를 가지고 있다. 오랫동안 이 도장이 한대의 유물인지 의문이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에서는 윈난왕인 (1957), 광릉왕인 (198 1), 문제인 (/Kloc-0) 이 속속 발견됐다 "한왕" 의 금인은 버튼형, 형제, 경중, 서체 모두 이 한대 도장과 비슷하다. 이로부터' 한나라 노재왕' 의 김인이 확실히 한나라의 유물이라고 단정할 수 있으며, 당시 일본 국정에 대한 중국 역사권의 기록이 대체로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한편 일본의 고고학 발굴 자료에 따르면 큐슈 북부와 대걸만 연안을 중심으로 한 풍정은 지역에서 이 시기 사람들이 함께 사는 유적지가 발견됐다. 대부분의 식민지 주변에는 참호가 세워져 있다. 구리 거울, 칼, 창, 청동기, 제사장, 옥기 등과 같은 장례품. 이 곳에서 모두 출토되었다. 전쟁에 사용된 철제 무기 (예: 삽) 도 일부 유적지에서 출토되었다. 이러한 고고학적 발굴은 이 식민지들의 내부가 이미 상하를 구분하고 대외적으로도 전쟁을 벌인 적이 있음을 보여준다. 그래서 모든 식민지는' 본토소국' 일 수 있는데, 당시 일본 열도에도 확실히' 100 여 개국' 이 있었다. 중국의 사서' 삼국지 위정 일본인전' 은 이후 점차 형성되는 구마대 지역 세력의 사회, 정치, 야금 상황을 상세히 기록했다. 사악한 마타이 왕국 (5) 은 2 세기부터 3 세기 후반까지 존재한다. 악마 태국에서는 이미 위아래가 있다. " 존비의 구분이 있고, 발은 말을 잘 듣는다. "귀족 통치계급이' 국주',' 국주' 라고 부르는 것과 같은 계급차이도 있고, 통치계급은' 국주' 에 속하며, 비교적 비천한 것은 선물로 쓸 수 있는' 생구' 이며, 제물로 쓸 수 있는' 노비' 가 될 수 있다. 사악한 마타이 국가는 이미 국가 기구를 형성했다. 국가의 최고 통치자는 왕이고, "나라도 사람 중심적" 이다. 그 후 내란 끝에 "희미자라는 여국왕을 세웠다." 희미자 황후 통치 시절, 한 형제를 데리고 나라를 다스린 시랑이 있었다. 희미자 여왕은 시내에 살면서 상비군이 지킨다. " 궁전 건물에 살면서 성문이 엄격하게 설치되어 있어서 사람들은 늘 병사들을 데리고 수비를 한다. 중앙급 관료와 정치 무역 외교를 주관하는' 대율',' 대적' 과' 의사'. 악마타이 국유조세제도,' 조세에는 저택이 있다'; 또한 형벌이 있다. "법을 어기면 아내가 없고, 심하면 그 문호를 파괴하고, 그 가정을 파괴한다. "사악한 마타이 국가는 또한 같은 지역의 다른 소국들을 감독하고 통제한다. 예를 들면' 마국' 에서' 노예국',' 익도국' 에 이르는 2 1 개 소국에 이르기까지. 희미자 황후는 여러 차례 조위 () 를 출사했고, 위명제 () 에 의해' 친위왕 ()' 으로 봉쇄되었다. 희미자 황후 사망 후 장례식이 성대하다. " 무덤 안에는 100 계단이 있고 100 여 명의 노예가 있다. "삼국지 위징전" 에서 악마타이에 관한 기록에 따르면, 악마태국은 계급분화와 국가기구가 아직 성숙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면적을 통제하는 계급국가이다.
중국의 사서' 김숙무제기' 도 무제 태사제 2 년 (기원 266 년) 여왕이 사신을 보낸 마지막 공물을 기록했다. 하지만 이후' 송서 일본전' 에 송고조무제가 영초 2 년 (기원 42 1 년) 에 일본 왕을 표창했다고 기록될 때까지 거의 1 세기 반 동안 중국의 사적에는 일본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다. 바로 이 시기에 일본 대부분의 지역을 통제하는 대권과 왕권이 키지니 지역에 나타났다. 문헌 기록이 부족해 대화의 부상과 일본 통일과 관련된 활동은 상세하지 않지만, 지금까지 보존된 소량의 비문에 따르면 대화의 왕권이 강한 군사적 성격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백제 소곡 국왕이 대화에게 준 칼 일곱 자루는 아직도 나라 현 다려시의 석상신사에 보존되어 있다고 한다. 칼의 비문에 따르면 이 칼은 백제왕이 대군과 파군이 바다를 건너 신라를 공격한 것에 감사하기 위해 증여한 것으로 현재 중국 길림성 지안현에 보존되어 있으며, 기원 4 14 년에 건설된 고구려 한간왕 (광개토왕) 비석의 비문에는 대군과 파군 도해와 백제가 연합하여 신라를 공격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신라는 고구려에게 도움을 청하며 대민족군을 물리쳤다. 또한 5 세기 초부터 중기까지 대화분지와 하노이 평야에 고대 인류의 무덤이 많이 나타났는데, 이는 대화국이 사악한 마타이보다 더 강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중국의 사서' 송사' 는 기원 5 세기대와 오왕 ('일본 오왕') 과 유 () 송과의 교제를 기록한다. 그들의 부서는 사절을 파견하여 공물을 바치고 유연 황제의 봉작을 받아들였다. 예를 들어 일본의 왕진은' 차안 장군, 일본 왕' 으로 봉쇄됐고, 그의 신민 13 도 각각' 평서 장군, 노정, 관처, 곽프' 로 봉쇄됐다. 《 송서 일본전 》 에 따르면 제개우 2 년 (기원 478 년), 일본 무왕은 선조들이 일본을 통일하는 활동을 언급하며, "예배군, 산을 넘고 물을 건너면 시종 평온하지 않다" 고 말했다. 정동고양이인 55 개국은 66 개국에 적합하고 해북 95 국을 통과한다. 그러나, 이 시기의 일본 국가 제도는 분명하지 않다. 하지만 이 기간 동안 대화국은 점차 일본을 통일할 뿐만 아니라 한반도에서 고구려 백제와 맞설 수 있는 강국으로 성장했다. 중국 유송왕조의 책봉에 힘쓰고, 이를 중심으로 한 지역 책봉제도를 세우려고 노력했기 때문이다. 송서 일본전' 에 따르면 일본, 희, 무도는 송조 황제에게' 입일본 도독, 백제, 신라, 진한,' 등과 같은 표지를 요청한 적이 있다. 결국 일본기 오부분이 목적을 달성했고, 유송조정은 백제 이외의 여러 나라와 지역에 대한 군사적 통제를 인정했다.
일본이 완전한 체계를 가진 나라가 된 것은 7 세기 이후일 것이다. 7 세기 초, 두고황후와 성덕태자는 여러 차례 중국 대륙에' 수사' 와 유학생을 파견했다. 수나라와의 교제에서 그는 국가를' 일본', 왕을' 황제' 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그들은 수나라의 정치 제도를 진지하게 연구하여 이른바' 추고변법' 을 실시하기 시작했다. 특히 645 년에 말이죠. 개혁 이후 일본은' 당나라 사절' 과 유학생, 승려를 자주 파견하여 당나라의 각종 제도를 전면적으로 연구하고, 경제, 정치, 사회개혁을 진행하며, 당나라의' 법규' 를 모방하여 약간의 수정을 하여 각 개혁과 제도를 법화하여 일본을 비교적 성숙한 문명국가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