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표고버섯 창시자 오삼공 (1130-1208)
본명은 무옥이다. 남송경원현 백산조향룡암촌인은 세계 인공재배 버섯' 절화법' 의 창시자이다. 그 순위 3 위로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오삼공' 이라고 존칭한다. 그는 젊었을 때 늘 현성에 가서 소금을 운반한다. 봉양산 기슭을 지나가다가 활엽수림 속의 느릅나무에 우산 모양의 버섯이 가득한 것을 발견했는데, 매우 부드럽고 귀엽다. 그는 집에 가지고 가서 국을 끓이고 향기롭고 맛있어서' 버섯' 이라는 좋은 이름을 지어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산에 올라가 버섯을 따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버섯, 버섯, 버섯, 버섯, 버섯, 버섯, 버섯, 버섯, 버섯) 다 먹지 않고 숯불로 말리고 내년에 다시 먹어요. 한 번은 도끼를 들고 느릅나무에 버섯이 가득한 썩은 나뭇가지를 베었는데, 곧 버섯이 그가 베어낸 곳에서 무성하게 자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그가 흔들었던 나무줄기도 있는데, 버섯이 잘 자란다. 그래서 그는 이런 오랜 노동 실천에서' 꽃 깎기' 와' 버섯을 놀라게 하는 방법' 을 발명해 세상에 널리 퍼뜨렸다. 민요에서 "주봉룡경경, 불가가 그에게 버섯을 끓여 달라고 했다" 는 말은 홍무년 동안 여주의 버섯 공물을 법원에 가품으로 등재하고, 불가류백온이 공물을 향해 추주 용경경 3 현 버섯민의 어려움을 하소연하고, 조정에서는 더 많은 지지를 해야 한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황수는 버섯 생산의 특허권을 용경경 3 현 국민에게 부여하고 오삼공을' 식탕공' 으로 수여했다. 명나라 만력 3 년 동안 황제는 그것을' 관아 판관' 이라고 명명했다. 후대 버섯 사람들은 오삼공을' 버섯신' 으로 보고, 규모가 큰 봉양사를 짓고, 버섯신의 자리를 세우고, 매년 제물을 모신다. 오삼공은 단지 전설일 뿐이다. 용천과 청원은 모두 그의 존재와 화합을 증명할 확실한 사료를 찾지 못했다. 두 곳 모두 민간 전설로만 역사의 존재를 증명하는 것으로 중국 농경문화의 보편적인 현상일 수 있다.
2. 버섯산 제단
버섯민이 산에 올라갈 때 버섯창고에서 버섯신을 숭배하는 곳이다. 이 버섯신들은 대부분 나무로 조각하거나 흙으로 빚어서 길이가 40-50 센티미터이다. 한 늙은 스승이 고향에서 데리고 나와 목산에서 일하며 매년 음력 초하루와 십오 일에 경건하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그 신은 버섯 창고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을 향하고, 제단의 왼쪽과 오른쪽, 위에 대련이 붙어 있다.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다: 가운데 긴 막대는 오신의 신좌이다. 이를 중심으로 하다. 좌일: 서태묘, 오삼공, 우일: 불교 청전 유백온, 좌둘: 본산부의 땅, 우둘: 남조 칠오왕, 좌삼: 좌장군, 천리안 대사, 우삼: 좌장군, 순풍귀 대사, 좌사: 대련은 대부분 "천경란영웅 1 위, 지진지효는 비길 데 없다" 며 현수막에는 "남방대진" 이라고 적혀 있다. 대련이나' 버섯은 생재의 좋은 재료이고, 버섯신교진마',' 펑펑펑은 청산에 무겁고, 버섯은 공장에 쌓여 있다' 등등.
고대 도교에서 보존 된 ganoderma lucidum 과 xiancao.
영지는 유명한 약용 곰팡이이다. 고대 중국의 많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민간 전설에서 영지는' 조헌' 이라고 불리며' 만병통치약' 과 상서로운 물건이다. 영지는 민간에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산해경' 에 따르면 영지는 안지유녀의 영환화로 신화되어' 선초' 와' 신초' 로 바뀌었다.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약리학 전문 저서' 신농본초' 에는' 상품약은 모두 효과가 있고 독이 없다' 는 말이 있는데, 영지는 상품으로, 가방은 상품으로 등재되어 있다. 의학 거작' 본초강목' 은 "영지미고, 성평, 무독성, 이심" 이라고 기재했다. 심내 멍혈, 심청맥, 안신익폐, 중초점, 증지, 호색, 익관절, 활혈, 강근, 가래, 건위. " 영지의 보중익기, 안신미용, 증지활혈 등의 효능을 상세히 설명하였다. 영지 에센스는 너무 약으로 고귀한 이미지와 효과적인 효능으로 사람의 마음을 파고든다. 반고의' 서독푸' 에는' 조령동영' 이라는 문구가 있다.
펑조는 황제의 자손이 전욱의 증손자이다. 우이산의' 영지선초' 를 자주 먹어서 760 년을 살았지만, 여전히 천진한 얼굴로 영원히 늙지 않았다. 후세사서는 그의 양생의 길은' 여의 음료 폭포, 양생의 흔적' 이라고 말한다. 우이산영지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청대 방승배의 뇌봉탑 전설. 김산사의 스님 파해는 서현과 백녀의 행복한 결혼을 질투하며 서선백이 뱀의 요괴에 의해 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단오절 때 서씨는 말을 듣고 수컷 황주를 마시라고 권하며 본색을 드러냈다. 서현은 놀라서 죽었다. 곤륜산에 잠입하여 영지를 훔치다. 크레인 사슴 erxianhao 중지, 화이트 스네이크 황후 패배. 바로 이때 남극 선녀는 동정에서 영지를 주어 서현을 구했다.
팔선 () 이 바다를 건너고 동해 () 에서 약을 따다. 팔선은 선초를 찾은 후 선단으로 만들어 중생을 구하고 역병을 없애고 범간을 정상으로 회복시켰다. 장과도 팔선을 도왔기 때문에 태양으로 돌아갈 수 있었지만, 채연 역시 꿈속에서 샹즈를 영원히 떠났다. 팔선은 정식으로 신선 계급으로 줄을 섰고, * * * 자선을 도왔다.
샤만 토템-버섯 신 (어머니 세첸)
샤머니즘 토템 숲, a * * * 는 15 개의 토템 기둥이 있는데, 그 위에 조각한 신상은 모두 다르다. 샤머니즘은 원시적인 다신교이고' 만물의 영' 관념에 의해 형성된 다신교 숭배이기 때문이다. 샤머니투텐이 대표하는 신은 장백산의 주 (전음 초하), 방위의 신 (그리고 석호), 아버지의 신 (무) 과 어머니의 신 (어머니), 버섯의 신 (삼철 어머니), 다유의 어머니 (호훈어머니), 설신이다
5. 버섯은 어떻게 신을 바꿀까요?
한 미국 과학자에 따르면 고대 인도신 중 하나인 소마는 실제로 버섯의 토템이다. 기원 1 세기에 로마 왕 클라우디스와 그의 후임자인 네로는 맛있는 조개를 게걸스럽게 먹다가 정적에게 독살되었다. 일부 역사가들은 이 일을 언급하자마자 조개를 "로마 궁정의 유령" 이라고 불렀다.
문합은 숲이나 길가에서 자라는 야생식물, 일명 독버섯으로 분류학적으로 거위고균에 속한다. 비늘자루의 흰 거위 연고가' 파멸천사' 라고 불리는데, 이는 그 독성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합은 독이 있어 많이 먹으면 죽는다. 그러나 그 세균에는 거위연고균이 함유되어 있어 매우 강한 신선한 물질이기 때문에 먹으면 특히 맛있다. 아마도 그것의 흡수 때문에 탐욕스러운 로마 왕을 죽음의 길로 유인한 것 같다.
맛있는 버섯도 삶거나 사람을 죽일 수 없는 버섯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러나, 그들은 사람을 신기한 환상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비범한 마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유럽과 미국의 일부 마약 중독자들이 말하는' 신기한 버섯' 혹은 아예' 신기한 버섯',' 매력적인 버섯' 이다.
한 미국 학자 해목은 멕시코의 고대 마야 문명에서 신기한 버섯의 기록을 발견한 적이 있다. 나중에 과테말라의 마야 유적지에서 버섯을 숭배하는 석조가 발견되었다. 일찍이 3000 년 전 남미 정글에 살던 마야인들은 이런 특수한 환각적인 버섯에 대해 신비한 숭상심을 품고 있었다. 사람의 영혼을 천국으로 이끌고 무한한 마력을 지닌' 성물' 이라고 공손하게' 신의 고기' 라고 불렀다.
외국의 많은 학자들이 잇달아 환각버섯을 연구했다. 그들은 페루, 보르네오, 인도, 기니, 시베리아, 유럽의 일부 소수 민족들이 종교 의식을 거행할 때 환각버섯의' 매력' 을 사용하여 종교 의식에 신비로운 색채를 더해 주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꺼비균을 복용하면 사용자의 눈은 이상한 환각을 일으키고, 모든 영상은 확대되며, 일반인은 갑자기 거대한 괴물이 된다. 이런 환각제 세균을 먹은 고양이도 쥐의 거대한 몸 때문에 사냥의 용기를 잃는다고 한다. 의학적으로' 환상' 이라고 불린다.
반대로, 소간균이나 소간균을 먹는 사람은 일종의 착시를 얻을 수 있다. 그들의 눈에는 주변 사람들이 모두 보잘것없어 이익이 없다.
갈색 비늘재의 환각 효과는 또 다른 광경이다. 사용자 앞에는 날씬하거나 끔찍한 몸매와 같은 다양한 이상한 기형이 나타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후, 중독자는 혼수상태에 빠져 졸음이 쏟아졌다.
독에 중독되어 피부 주름을 잡은 사람은 시간감을 잃고, 눈앞에 색깔 환각이 있고, 때로는 주위의 녹색 안개를 느끼고, 사람을 빙빙 돌게 한다. 때때로 나는 불바다에 갇혀 기이한 빛이 반짝이는 것을 느꼈다.
아프리카 고대 이집트의 상형문자에는 버섯에 관한 기록이 있다. 시험 가능한 역사는 기원전 3500 년 전 알제리 북부에서 발견된' 버섯' 을 주제로 한 인체암화로 사하라 사막 지중해 이남의 Tassili-n-Ajjer 에 위치해 있다. 동굴 그림에는 무당이 꿀벌 머리 장식을 쓰고 버섯을 들고 춤을 추는 초상화가 있다 (그림 1). 당시 그곳의 기후 변화는 현지 토양을 상당히 비옥하게 만들 수 있었다.
미주의 조상은 기원전 10 000 년 전부터 버섯을 채집하고 먹기 시작한 것으로 추정된다. 고고학자들은 과테말라 고원에서 약 1000-300 년 전 선사 시대 석기를 발견했는데, 버섯처럼 생겼고, 고 12cm- 17.5cm 는 버섯석이라고 불린다. 달의 여신, 호랑이, 새, 원숭이, 토끼, 뱀을 대표하는 8 개의 * * * 가 있습니다.
1998 년 빙하가 녹으면서 알프스 산에서 5000 여 년 된 미라 (그림 3) 가 발견됐다. 현재 가장 오래된 미라로 주머니에서 세 가지 버섯 조각이 발견됐다.
버섯이 그려진 최초의 도자기는 2000 여 년 전 베라크루즈에서 발견됐고, 그림 속 사람들은 버섯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Heim 1967). 콜리마에서 기원 100-300 년경 도자기가 발견되었는데, 사람들이 신기한 버섯 주위를 춤추고 있었다 (Furst 1974). 최초의 버섯 벽화는 멕시코 중부에서 발견되어 기원 300 년 (왓슨 1980) 에 그려졌다.
6.' 예수' 는 이름이 아니라 신성하고 유독하며 의료적인 버섯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기독교 신앙을 신화 해석한 가장 유명한 작품은 속판의' 성버섯과 십자가' 였다. 원시 종교와 원시인의 생존의 보편적인 현상을 이용하여 원시인의 버섯 숭배에 대해 깊이 탐구하다. 원시인들은 생명의 근원과 하나가 되어 자연에서 생명의 힘을 찾길 갈망한다. 그들은 자신의 생식 경험에 근거하여 세계 우주를 외삽한다. 사람은 부모가 낳은 것이니, 만물에는 반드시 지극히 높으신 부모가 있을 것이다. 원시인들은 천지를 만물의 어머니로 여긴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비가 내리시고, 지모가 배를 열어 하늘의 아버지 정액을 받드시자 만물이 이렇게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모든 생물 중에서 버섯은 가장 원시적이고, 가장 간단하며, 가장 영감을 주는 것이다. 번개, 비바람, 초기 사람들은 그것을 신성한 단어로 여겼다. 비가 멎을 때, 나는 새로운 버섯을 발견했는데, 그것들은 번개와 천둥 속에서 솟아올랐다. 원시인들은 이것이 신의 성언, 즉 천둥이 버섯의 이미지로 탄생했다고 생각했다.
이런 갑작스러운 붉은 버섯은 독이 있어, 소비자들은 오랫동안 혼수상태에 빠졌다. 그러나 그것의 독성도 병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천의로도 칭송된다. Alegre 의 연구에 따르면' 예수' 라는 단어는 최초의 수마트라와 바빌로니아 시대부터' 치료자' 라고 불렸다. 당시 의사는 독이 있고 병을 고칠 수 있는 버섯을 가리켰다. "예수" 는 이름이 아니라 신성하고 유독하며 치료 효과가 있는 버섯이다. "예수" 의 피를 먹고 마시는 것은 버섯고기를 먹고 버섯즙을 마시는 것이다. 중독 후 인사불성은' 예수' 와 함께 죽는 것을 의미한다. 회생,' 예수' 와 함께 부활, 단체 * * * 성찬을 먹는 것은 식사할 때 기도하고 노래하고 신성한 독버섯을 먹는 것이다. 식사 후 모두들 혼수상태에 빠져 함께 죽었다. 독성이 사라지고, 모두가 회복되고, 함께 부활한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는 버섯을 먹은 후에 의식을 잃고 하나님의 성언과 하나가 된다. 버섯은 성언의 화신이기 때문이다. 사람은 신의 도를 먹고, 신의 아들을 품고, 영원히 천지 사이에 산다. 이것은 천국입니다.
고증에 따르면 고대 이집트, 고대 그리스, 로마는 수천 년 전에 야생 버섯을 먹고 영양이 풍부하고 맛있는 버섯을' 성물' 로 여겨 고대 이집트, 고대 그리스, 로마의 고대 버섯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멕시코에서 출토된 많은 문화재와 민간이 지금까지 보존해 온 전통 풍습. 일찍이 3000 년 전에 그곳에 살던 인디언들은 현지 야생 독버섯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이들은 독소의 환각작용과 신경독성 반응을 이용해 명절 축하를 하며 인도민족 버섯 문화를 형성했다. 러시아 시베리아의 퉁구스와 야쿠트는 여름철에 자란 거위연고균이 있을 때마다 숲에서 음식을 찾아 중독으로 인한 모르핀 같은 반응을 전통적인' 버섯축제' 의 특별한 향락으로 삼았다. 그들은 이 독균의 독성, 특히 얼마나 많이 먹었는지 잘 알고 있다. 로마 황궁의 권력 투쟁에서 거위연고는 황제와 교황을 독살하는 데도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