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절기 장여름의 양생법
정신 일상 생활이 건강하다
장마철에는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기온 상승이 뚜렷하지만 아침저녁으로 비교적 춥고, 낮과 밤의 온도차가 여전히 크므로 조만간 적당히 옷을 첨가해야 한다. 한의사는? 여름은 불이다. 그 성질은 뜨겁다. 그것은 심장과 연결되어 있고, 주께서 자라며 자양한다. 여름은 사악한 계절입니까? ,? 심신? 오행 중심이 불에 속하고 사람의 정신활동을 관장한다는 뜻이다. 불타는 악은 심장을 가장 쉽게 손상시킬 수 있으며, 종종 심장병 (예: 불안, 심계항진 불면증, 현기증, 초조 등) 을 유발하는데, 여름에는 주의해야 합니까? 마음을 기르세요? 。 긴 여름이 지나면 사람들은 쉽게 짜증이 난다. 그러면 긴 여름은 어떻게 해야 헬스를 할 수 있을까? 분노와 무모함을 피하라? 기뻐하지 말고, 펄펄 뛰며 노발대발하지 말고, 조용하고, 기분이 유쾌하고, 스스로 즐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림, 낚시, 서예, 바둑, 꽃 가꾸기와 같은 조용한 문체 활동도 많이 할 수 있다. 기나긴 여름이 지나면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사람들은 땀을 잘 흘린다. 땀은 심장의 액체로 긴 여름철에 과도하게 땀을 흘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운동 후 미지근한 물을 적당히 마시고 체액을 보충해야 한다. 긴 여름에는 너무 격렬하지 말고 태극권, 태극검, 산책, 조깅 등 비교적 평화로운 운동을 선택할 수 있다.
긴 여름이 되면 낮이 길어지고 밤이 짧아진다. 이때 자연계의 양성음허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 천지의 청기를 받아들이고 잠을 잘 자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까? 자오수면? 특히 적당히 낮잠을 자고, 충만한 정신 상태와 충분한 체력을 보장해야 한다. 한의학의 양생 관념에 따르면 수면과 각성은 모두 음양이 번갈아 가는 결과이다. 음강은 자고, 양강은 깨기 때문에,' 황제내경' 이 말했다:? 해가 마르면 눕고, 그늘이 마르면 눕는다. 。 밤 1 1 부터 아침 1 까지, 이때 음량이 가장 성하고 해가 가장 약하다. 정오는 1 1 오후 1 입니다. 이때 양기가 가장 성하고 음기가 가장 약하다. 한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정오와 정오는 모두 음양이 번갈아 갈 때, 인체가 바람을 피울 때인가? 윤? 그리고는요. 하양? 음장양에 좋다. 이 두 시기에 잠을 자는 것은 사람의 몸에 좋다. 특히 어린 시절은 하루 중 가장 무거운 시기였다. 이때 휴식은 음울한 것이 가장 좋고, 수면이 가장 좋고, 수면의 질이 가장 좋으며, 적은 노력으로 두 배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아동기도 한의사 경락이 간담까지 운행할 때 이때 간을 기르는 것은 잠이 들었을 것이다. 밤을 새워 이 시간의 수면을 놓치면 간담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피부가 거칠고 검은 반점이며 안색이 노랗게 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오? 하양? 시간은 낮잠을 자야 한다. 잠을 잘 수 없더라도, 너는 마땅히 해야 하는가? 조용? , 그래서 몸은 전환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정오에 잠을 자는 데는 몇 가지 주의점이 있다: 날씨가 아무리 더워도 배를 막아야 한다. 입이 흐르는 곳에서 쉬지 마라. 잠자리에 들기 전에 너무 기름진 음식을 먹지 말고 너무 배불리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혈액의 점도를 높이고 심혈관 질환을 가중시킬 수 있다.
점심시간은 낮잠이지만 너무 마음대로 해서는 안 된다. 책상 위에 앉지도 말고 책상에 엎드려 자지도 마라. 그렇지 않으면 머리의 혈액 공급에 영향을 주어 깨어나면 어지럽고 눈앞이 아찔하고 무기력함을 느끼게 한다. 점심 휴식 자세는 편안한 평평한 거짓말, 윗몸 일으키기 또는 옆으로 눕는 자세여야 한다. 머리가 높고 발이 낮은 오른쪽에 눕는 것이 가장 좋다. 잠을 자는 데는 많은 신경을 쓴다. 침대는 북쪽을 향하고 발은 남쪽을 향해야 한다. 베개는 중국 고대 의서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크고 낮으며 옆으로 눕는 것이 어깨 수준에 딱 맞아야 한다. 즉 윗몸일으키기도 편하다. -응? 다시 말해 윗몸 일으키기 시 베개의 높이는 몸통과 수평을 유지해야 한다. 즉 윗몸 일으키기 시 베개는 한 대 높이, 옆으로 눕을 때 한 대 반 높이. 일반적으로 베개 높이는 10 ~ 15 cm 이며, 크기는 각 사람의 생리적 라디안에 따라 달라집니다. 침실은 가능한 한 어둠을 유지한다. 가능한 앙와위 또는 옆으로 잠을 자고, 오른쪽이 제일 좋습니다.
식생활이 건강하다
장마철에는 자연의 변화가 해가 점점 길어지고, 그늘이 점점 약해진다. 사람의 내장에 비해 간이 점점 약해지고, 마음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이때 음식 원칙은 산을 증가시켜 고통을 줄이고, 신장을 보충하여 간을 돕고, 위를 돕는 것이다. 이때 음식은 담백하고, 지방이 낮고, 소화가 쉽고, 섬유소가 풍부하며, 과일과 채소와 잡곡을 많이 먹어야 한다. 평소 생선, 닭고기, 살코기, 콩류, 참깨, 양파, 샤오미, 옥수수, 산사, 산사, 양매, 메론, 복숭아, 파파야, 토마토 등을 많이 먹을 수 있다. , 동물의 내장과 비계, 짠맛 음식 (예: 소금에 절인 생선, 피클 등) 을 적게 먹는다. 또 여름은 장질환이 많은 계절이다. 마늘, 양파, 부추, 대파, 쪽파 등 소독한 채소를 많이 먹으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계절성 발병과 오해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기온이 눈에 띄게 높아지면서 수족구병, 급성 세균성 이질, 식중독, 위장 소화기 질환이 사람들의 건강을 침해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실내는 통풍을 자주 하고, 공기 유통을 유지하고, 식사 전에 손을 씻고, 자주 목욕하고, 옷을 자주 갈아입고, 차가운 음식을 신중히 먹어야 한다. 수박은 성질이 달고 추위가 심하여 더위를 식히고 이뇨를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수박은 맛있지만 모두에게 적합하지 않다. 신장 기능이 부족한 사람은 신장 부담을 늘리지 않도록 많이 먹어서는 안 된다. 비위가 약한 중장년층, 위장 기능이 부족한 어린이는 일시적인 속도를 탐내서는 안 되며, 비위를 많이 먹으면 복부팽창을 일으키는 설사, 냉장한 후 먹으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비위양을 다치게 된다.
이런 절기 질환을 예방하는 식생활 전략
계원죽: 계원 25g, 자포니카 쌀 100g, 설탕 조금. 계원, 자포니카 쌀 * * * 냄비에 적당량의 맑은 물을 넣고 죽을 끓여 설탕을 넣는다.
코멘트: 보익심비, 양혈안신. 용안육의 맛이 달고, 성온이며, 심심비경으로 돌아간다. 심장 비장 결핍, 제나라와 혈액 결핍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한의사는 심주혈맥과 의식이 정신과 의식 사고 활동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비장은 모레 기혈의 생화학의 원천이며 전신에 영양을 공급한다. 사람이 많이 생각하면 심장 두근거림, 불면증, 건망증, 정신피로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용안육성온, 보양, 심비이경, 효능이 좋고, 심비를 자양하고, 달콤하고 맛있으며, 질리지 않는다. 정말 마음을 가다듬고 비장을 활성화시키는 좋은 물건이다.
24 절기 보건계획
봄비가 춘명곡천을 진동하고, 여름은 산서가 가득하다.
가을에는 서리가 내리고 겨울에는 눈이 춥다.
상반기는 62 1 이고 하반기는 823 입니다.
두 명절의 날짜는 매달 고정돼 최대 1 ~ 2 일 차이가 난다.
24 절기는 황하 유역에서 기원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중춘 한여름 중추 중겨울 4 개 절기를 설치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추, 한여름, 중추, 중동, 중동 4 개 절기) 진나라와 한 시대가 되자 24 절기가 완전히 확립되었다. 기원전 104 년 덩핑이 쓴' 태초력' 은 달력에 24 절기를 정식으로 설정하고 24 절기의 천문 위치를 분명히 했다.
태양이 영도에서 황하 경도를 따라 15 도마다 1 주일씩 운행하는 시간을? 절기 하나? 。 연간 360 도 운행, * * * 24 개 절기를 거쳐 한 달에 2 회. 이 중 매달 첫 절기는? 절기? 입춘, 경칩, 청명, 장하, 망종, 소서, 입추, 백로, 한로, 입동, 눈, 소한 *** 12 절기; 매달 두 번째 절기는 무엇입니까? 가스? 비, 춘분, 곡우, 소만, 여름 ~ 일, 큰 나무, 초나무, 추분, 초서리, 눈, 겨울 ~ 일, 다칸 *** 12 입니다. -응? 절기? 그리고는요. 가스? 교대, 매번 15 일 동안 계속되는데, 지금 사람들이 다 놔요? 절기? 그리고는요. 가스? 통칭하여? 절기? 。
24 절기는 태양의 1 년 운동을 반영하므로 절기의 날짜는 현재의 양력력에서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다. 상반기는 6 일, 2 1, 하반기는 8 일, 23 일로 하루 이틀 차이가 난다. 24 절기는 양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보건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건강 문화는 수천 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고대 선조들이 체질을 강화하고 질병과 열악한 자연 환경을 막아야 할 필요성에서 유래했다. 발전 과정에서 한의학 양생이론의 정수, 중국 고전 철학의 지혜와 선대들의 귀중한 인생 경험과 양생 경험을 끊임없이 융합하여 예방, 전체, 균형, 변증법을 핵심 이념으로 하는 독특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여 중화민족의 부강, 건강, 장수에 큰 공헌을 하였다.
오래되고 심오하고 심오한 중국 양생문화는 수천 년 동안 시들지 않고 생명에 대한 존중과 자연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건축에 집중합니까? 만물은 서로 해를 끼치지 않는가? 생태 환경과 적응? 천인이 상응하는가? 객관적인 법칙과 추구?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이상적인 상태와 현대 예방의학? 건강을 추구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는가?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그것은 여전히 왕성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건강 문화의 기묘한 꽃이 되었다.
박채장, 집중력. 신세대 건강산업그룹 어깨? 민족 공업을 발전시켜 인류의 건강을 축복하는가? 중국 건강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영광스러운 사명과? 약식이 동족인가? 문화, 중점? 미연에 방지하다? 네, 그럴 거예요? 예방? 소비자의 건강 계획으로서 우리는 소비자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신세대 건강산업그룹은 중국 건강문화의 정수와 현대과학기술을 결합시켜? 중화 양생, 집중력? 우리의 제품 이념을 지도로 전 세계 중국인 보건 연구의 에센스, 원료, 제품, 기술의 에센스, 자연, 녹색, 첨단 기술, 고부가가치,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보건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진시리즈 영양보건식품, 향란각 시리즈 화장품, 주670 시리즈 청결용품 등 중국 전통문화로 가득 찬 계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한편, 신세대 건강산업그룹은 신세대 건강교실, 신세대 건강체험관, 국진건강행 등을 통해 중국 양생이념과 건강생활방식을 대대적으로 보급해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전문적인 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책임있는 중앙 기업으로서, 신세대 건강산업그룹은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의 건강과 삶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동시에 순환공승의 생태산업 체인을 만드는 데 힘쓰고 기업, 환경,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을 추구한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최고경지, 최선을 다해 인민을 축복하고, 사회를 축복하고, 환경을 축복하다.
천인이 하나가 되어 적시에 양생하다. -응? 사람은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고, 해와 달과 상응한다. -응?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의 양생도 사계절의 한열이 서로 맞아야 하고, 정서가 화목하고, 강건하고, 부드럽고, 경제적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일 그렇다면, 재앙은 오지 않을 것이고, 너는 오래 살 것이다. -응? (황제 내경) 2000 년 전, 중국 선민들은 인간과 자연의 밀접한 관계를 인식하고, 사람은 자연의 산물이고, 인간의 생명현상은 자연현상의 일부이며, 인체의 기능은 자연의 변화와 일치해야 생명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응? 음양사시는 만물의 근본이기 때문에 성인은 춘하 양양, 가을겨울 양음하여 근본을 취한다. -응? (황제 내경) 사계절 가스의 다양한 변화로 만물이 생, 길이, 화, 수확, 소장의 자연 법칙을 형성하게 되었다. 인체의 내장 기능과 기혈 운행도 사계절 가스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년 내내 * * * 24 개의 절기가 있는데, 각 절기마다 서로 다른 양생 법칙이 있다. -응? 한의학 양생의 정수? 새 시대의 24 절기 양생계획? 역대 고전 양생과 저명한 양생 전문가의 이론을 결합해 절기 양생의 수수께끼를 풀었다. 24 절기의 법칙과 각 절기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음식조절, 일상보건, 심리조절, 운동헬스 등 종합보건방안을 제시하여 사계절에 적응하고 한서에 적응하며 24 절기의 유리한 요소를 충분히 활용해 자연변화의 불리한 요인을 막아준다. 몸을 강하게 하고 악을 제거하는가? 결국 방병 강신, 장수의 목적을 달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