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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건강은 어디에서 오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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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은 "정상" 과 "중성" 입니다

네가 병이 났을 때, 너는 사실 하나님에 의해 쫓겨났다. 그래서 이 병은 고대에는' 무질서' 라고 불렸고, 병의 원인은' 불절' 이나' 실세' 라고 불렸다.

그럼 건강은 뭔가요? 건강은 변하지 않는다.

건강이 안색이 붉고, 활력이 넘치고, 이런 것도 아니고, 근육력이나 심장박동도 많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

자주' 란 무엇입니까? 자신과 사회, 세계와 상대적으로 조화로운 관계를 맺고 자연의 리듬에 순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날씨가 더워서 다른 사람이 땀을 흘릴 때도 땀을 흘릴 수 있다. 다른 사람이 두 시간 동안 걸어도 너는 피곤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이 추위를 두려워한다면, 당신은 여전히 ​​뜨거운 느낌; 다른 사람들은 모두 졸려서, 너는 새벽 3 시에도 잠을 잘 수 없다. 사실 너는 이미 낙오되기 시작했다.

만약 네가 건강하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이미 매우 아프다. 한의사가 보는 질병에는 몇 단계가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신' 병이다.

신은 흩어지고, 신은 정해지지 않고, 주의력은 집중되지 않는다. 이것은 일종의 것이다.

예민하고, 외부 세계에 쉽게 감동되고, 마음을 움직이고, 감정화되고, 성욕이 강하고, 자제력이 떨어지는 것이 두 번째다.

평소 생활에서 잠을 잘 못 자고, 깨어나기 쉽고, 소음을 두려워하고, 어둠을 두려워하고, 귀신을 두려워하는 것은 모두 신의 약점이다.

신이 중병을 앓고, 형신이 분리되고, 마음이 다르고, 표리가 서로 부딪치다. 당신은 자신과 함께 있지 않습니다. 당신도 그런 뜻이 아닙니다. 심지어 감정을 표현할 수도 없고, 너무 많이 표현할 수도 없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많은 예능 프로그램' 과량' 은 감정 폭발을 렌더링하고 선동하며 팬들을 만들어 이목을 혼동하기 쉽다.

그리고 "보다 작음" 이 있습니다. 행복해야 할 때는 억압해야 한다. 익숙해져서 정말 기분이 안 좋아요.

너무 많고, 모자라, 모두 비정상이다.

"때로는 숨을 쉴 수 없을 때" 도 비정상이다. 행복해야 할 때 갑자기 울었어요. 원래 나는 매우 슬펐지만, 나는 나 자신을 강하게 강요했다. 실생활에는 이런 상황이 많이 있는데, 이것은 비정상이다.

건강은 무엇입니까? 건강은 "정상" 과 "중성" 입니다.

그래서 한약을 배우면' 매일 정상적인 생활을 기원합니다' 가 가장 큰 복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전에 선생님께서 나에게 진찰을 한 번 가르쳐 주신 적이 있다. 서양의사는 병이 무엇인지, 한의사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없고, 너는 또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모르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조정이 정상적이다.

환자가 재진할 때마다 그의 생활상태를 묻고 먹고 자는 것이 한의사의 기본 지표다.

너 잘 먹었니? 잘 잤어요? 당신은 이사를 잘 합니까? 너 잘 놀았니? 땀을 흘리는 게 정상인가요? 특히 만성병, 이러한 기본 지표가 정상으로 조정되면 원기가 회복되고 가스도 점점 정상화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 인체의 원시적인 활력이 이 질병을 풀 수 있다.

어떤 질병이든 다 이렇다.

지금 큰 오해가 있다: 병이 있으면 반드시 치료하고, 계속 치료하고, 계속 치료해야 한다.

따라서 환자는 물론 가족 전체가 정상적인 생활, 운동, 생활, 오락, 사랑, 아무것도 없고, 긴장과 불안만 병마와 싸우는 것을 잊는다.

이게 뭐야? 정상이 아닙니다.

너의 스윙은 방해를 받고 심지어 멈추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세계 최고의 의사를 찾을 자원이 있어도 소용이 없다.

건강을 회복하려면 진실하고 질서 정연한 정상적인 생활로 들어가야 하고, 모든 것이 기복이 심하고 서로 동정하는 상태에 있어야 천천히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다.

따라서, 건강과 조리에 관해서는, 자신을 최대한 안심시킬 수 있는 상태를 찾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건강한 사람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올바른 시간, 올바른 장소, 올바른 사람, 올바른 방식으로 옳은 일을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양생이다. 불교에는' 행정',' 행정' 이라는 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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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질병은 우선' 신' 병이다.

한의사는 모든 질병이 먼저 정신질환, 기관질환, 혈액질환, 마지막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형태학 질병.

질병은 생활의 보이지 않는 부분, 즉 정신과 정보의 수준에서 시작된다. 두 번째 단계, 가스 부분 에너지 모드 및 작동 규칙 장애; 세 번째 단계, 유형적인 질병 수준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의 병의 근원은 어떤 큰 고민, 큰 원한, 혹은 자신이 해결할 수 없는 많은 곤혹이다. 많은 경우, 그들은 직면하고 싶지 않고, 명확히 하고, 해결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병이 난다.

왜 유석도는' 수치심',' 반성',' 참회' 를 그렇게 중요시합니까? 네가 틀렸다는 것을 깨달아야만 "잘못을 알면 가겠다" 고 할 수 있다.

마음이 돌자 공기도 따라서 돌고, 인생 열차의 방향도 따라서 돌아간다.

한 사람의 몸이 중병에 걸렸을 때, 인생의 열차는 일찌감치 방향을 잘못 잡았다.

하지만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신앙은 언제든지 되돌아볼 수 있고, 일단 신앙이 돌아서면 태도가 언제나 단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 마음 상태, 심신 감정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하지만 녹두 한 자루를 먹으면 동충하초 몇 개가 많이 바뀔 수 있다고 기대한다. 이것은 단순하고 경박한 닭과 새에게는 그런대로 괜찮다. 몸과 사상이 이렇게 크고 복잡한 사람에게는 그것으로 바꾸는 것이 그렇게 쉽지 않다. 몸이 매우 깨끗하고, 머리가 매우 깨끗하고, 생활이 매우 간단한 사람이 아니라면, 녹두 한 자루로는 너를 조절할 수 없고, 수프 한 봉지도 잘 만들 수 없다.

《황제내경》에는 한 단락의 대화가 있었다.

황제는 지버에게 한 사람의 몸이 부서지고 기혈이 쇠약해지면 효과적인 치료를 받기가 어렵다고 물었다. 왜요

환자의 공기는 정당한 역할을 하지 못했고, 의사도 동원할 방법이 없었다.

이 말을 천천히 생각해 봅시다. 왜 지금의 병이 갈수록 많아지고, 갈수록 치료하기 힘든가? 여기서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의 근원은 보이지 않는 사상과 정신, 그리고 에너지를 가지고 물질로 변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모든 질병, 혹은 세계의 시작은 이것에서 비롯된다.

셋;삼;3

진정한 양생은 자신을 느끼는 것이다.

한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은 마음에서 출발하는 것이고, 원점은 자신이며, 착오가 없다.

현대인이 쉽게 나타날 수 있는 문제는 무엇입니까?

만약 우리 외물이 원점이라면, 우리는 자신과 주변 환경에 대한 느낌을 잃게 될 것이다.

이런 상태는 한의학에서 무엇이라고 합니까? 형신의 분리' 입니다.

명상의 조용한 상태는 어떤가? 《황제내경》의' 형신의 단결' 혹은' 형신의 단결' 이다.

영양에 관해서는 잘 먹고, 아침에는 계란 한 개, 밤에는 고기 한 개, 맞죠?

어렸을 때 우리는 모두 난로를 태운 적이 있다. 스토브의 크기에 따라 얼마나 많은 장작을 추가해야하는지 결정됩니다. 간단합니까?

그렇다면, 식사라는 문제에 있어서, 우리는 왜 이런 이치를 이해하지 못합니까?

너의 불은 분명히 작고 약해서 소화력이 없다. 담뱃길이 막히고, 대변이 막히고, 땀을 흘리지 않고, 운동을 하지 않는다. 스테이크를 먹고 우유를 마시면 살만 찌고 충혈을 하고 불길을 잡을 뿐이다.

이런 이치는 의학 지식을 배우지 않아도 알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기본적인 상식이므로 생활에서 체득해야 한다.

음식을 먹는 것과 의식적인 생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만약 당신이 무언가를 먹은 후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열 번째에 이르러서야 알게 된다면, 이것도 의식의 시작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외부적인 통일기준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것이 가장 좋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므로 삶에서 우리는 마음을 다해 자신을 느끼고 관찰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며, 적어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첫째, 무엇을 먹어도 편하고, 무엇을 먹어도 불편하다.

둘째, 누구와 함께 있으면 편하고 누구와 함께 있으면 불편합니다.

셋째, 무엇을 생각하고, 무슨 말을 하고, 무엇을 해야 더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잠을 못 자고, 고민하고, 슬퍼할 것이다.

생활 속에서 시시각각 자신을 관찰하면, 너는 시시각각 자신을 조정할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양생이다.

심신을 누그러뜨리다

"황제의 내경" 은 양생과 정신수양에 대해서도 더 높은 요구인 "담백한 허무" 를 가지고 있어 도가 () 와 불가 () 가 성취자 () 의 경지에 가깝다.

"하늘" 은 조용하고 안전하며, 맛이 가볍고, 약간 단맛이 난다는 뜻이다.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희로애락은 모두 비교적 편협하고, 실의에 빠지고, 실의에 빠진 것이지, 정상적인 중립 상태가 아니다.

이' 감' 을' 감' 으로 바꾸면' 감' 이라는 원칙이 있다. 한약에는' 느긋함' 이라는 원칙이 있다. 모든 약이 단 것, 예를 들면 감초와 같이 달면 사람의 정신과 신체 기능을 누그러뜨리고 완화할 수 있다. 사람들이 문제를 보는 방식과 태도를 포함한다.

현재 많은 질병들은 모두' 완화' 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예: 신경쇠약, 불안, 조울증 등. , 이 시대에 흔합니다. 사실, 모두가 너무 빠르고 급한 정신 심리 생활 상태에 빠졌다.

너무 초조하면 신이 밖으로 떠다니고, 기관기도 변동하고, 팽팽하고 혼란스럽고, 생리기능이 이상해질 수 있다.

"빛"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만약 당신이 그렇게 많이 신경쓰지 않는다면,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공간이 있습니다. 이것은 할 수 있고, 그것은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기대하고, 목표에 집착하고, 국면을 통제하려고 노력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적게 물어보면 적게 생각하고, 일하는 습관은 좀 싱겁다.

불교에서 흔히 말하는' 자순', 유가가 말하는' 사순진', 도가 말하는' 도해' 는 모두 단순하고 소박하다.

나는 몸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한 가지 건의가 있다: 너무 많이 배우지 마라.

현재 많은 사람들이 심신이 피곤하지만, 학습 열정은 매우 높아서 한의학, 국학, 심신 등에 대해 가만두지 않는다. 선의든 악의든 의미가 있으니 너무 많이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다. 몸이 허약할 때, 숨이 막히기 쉽지 않다.

한의학의 양생으로 볼 때 도교와 불교에서 마음을 고치는 것이 최우선이다. 그때 너의 몸은 전자천평처럼 예민했고, 한 가지 생각이 크게 변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남회근의 책에서는 미묘한 방식으로 명상을 할 때 몸이 바뀌고 느낄 수 있다고 자주 언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너는 당연히 함부로 움직이지 못할 것이다. 생각만 해도 괴로워요.

다섯;오;5

미묘한 인식-자기 부정 쿵푸

인간인지에는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하나는 원신이고, 하나는 신을 아는 것이다.

하느님을 아는 것은 일종의 논리적 사고와 경험 판단으로 사회화하는 경향이 있다. 그것은' 나' 가 사용하며, 장기간의 후천적 교육, 환경 암시, 미디어를 통해 외부에서 로드된 인지 패턴을 유도한다.

"신원" 은 본능과 직감을 가리킨다. 중국 문화에서 흔히 말하는' 심법' 과' 이해력' 은 서화, 구금, 한의학, 무술과 같이' 융통, 사물' 을 할 수 있는지 여부는 모두 직관과 본능의 차원에서 말하는 것이다.

이경에는 한 마디가 있다.

고대 중국 선현은 우주와 인생에 대한 진정한 인식은 사고를 통해 얻은 것이 아니라 마음이 고요한 상태에 있을 때 자연히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했다.

명상, 말뚝, 태극과 같은 전통적인 훈련 방법을 통해 이목구비와 논리적 사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는 법을 점차 배우면 현재의 현실을 직접 이해할 수 있다.

대학의 일부 수업은 정말 지루했다. 나는 떠날 수가 없었다. 그냥 앉아서 놀았다. 긴장을 풀고, 손가락을 3 리 위에 가볍게 올려놓고, 어떤 일이 일어날지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이 바로 노는 마음가짐이다.

"놀이" 는 전통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단어입니다. 많은 일들은 모두 긴장을 푸는 상태에서 무심코 체득한 것이다. 너무 씁쓸하고 목표가 있으면 종종 허사가 된다.

손가락을 거기에 올려놓았는데 처음에는 감각이 없었지만, 혈이 움푹 들어간 것은' 허무' 였다. 잠시 후,' 갑자기, 갑자기, 갑자기',' 경기가 이미 왔다' 를 시작했고, 기혈이 느껴지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나면 천천히 기복을 일으켜 개폐가 자유롭다.

그것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다. 때때로 그것은 아래의 힘이 위로 밀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일정 시간이 되면 위경을 따라 종아리를 따라 발목까지 연결됩니다. 왜요 관절이 있어, 이 곳들은 유통이 잘 되지 않아, 사악한 기풍을 감추기 쉬우니, 관절을 뚫어야 한다.

잠시 후, 그것은 계속 동력을 얻고,' 펑' 하고 발바닥에 도달한다. 원래 체내의 차가운 공기가' 후후, 후, 후후' 가 나왔다.

당신의 인식이 점점 더 미묘해지면, 당신은 직접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대학을 졸업한 후 주말마다 엄마의 뜸을 도왔는데, 그때는 선생님 뜸을 도왔다. 어느 날 밤, 나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나는 그의 등에 있는 방광을 혈 뜸을 통해 어느 지점까지 뜸을 내리자, 혈이 분수처럼 솟아오르는 것을 느꼈는데, 마치 매달려있는 아이바를 떠받치는 듯한 느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느낌은 그것이 사실이지만 실제로는 개방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인체 내부에 여분의 에너지가 있으면 자연히 바깥쪽으로 확산된다. 공허함은 어떤 느낌인가요? 뜸이 혈에 걸려 빨려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나중에, 내가 충분히 긴장을 풀면, 아이 바를 들고 있는 손이 스스로 움직이고, 뜸을 붙일 때 환자의 등에 있는 가스전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하면 너의 손은 사실 아이 () 이다. 몸이 필요로 하는 곳으로 인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런 상태는 쌍방이 모두 긴장을 풀고 뜸 대사가' 나를 잊는다' 는 때에 자주 나타난다. 뜸 대가가 불확실하고, 집중하지 않거나, 목적이 있고, 꾸준하고, 노력한다면 이런 것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침술도 마찬가지다. 침술을 배우면 한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하고 방에 머물면서 주사를 놓을 수 있다. 착용하고 나면 명상은 어떤 느낌인가요? 예전에는 연못에 석두 한 조각을 던지는 것과 같았고, 잔물결이 겹겹이 퍼지면서, 자신의 몸이 어디에서 막히고 유리한지 점점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긴장을 풀고 생각, 생각, 감정, 욕망, 계획, 각종 고민이 그렇게 많지 않을 때, 당신의 마음은 비교적 깨끗한 거울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모든 것이 똑똑히 거기에 진열되어 네가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당신은 매일 이 세상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매일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동화 속의 그림처럼: 아이고, 손할아버지께서 오늘 기뻐하시고, 꽃이 나에게 웃고, 벌 한 마리가 날아가고 있습니다. 나에게 할 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내면을 체험하며 천지 4 시를 느낄 때, 화조어충의 침몰, 영과 고기의 상호 감정을 느끼며 멀리 다가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답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