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중엄
가을의 풍경은 다르다. 헝양 거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사방, 나팔 소리가 울려 퍼지고, 천리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가 황혼에 맞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탁주 한 잔은 만리의 집이지만, 얀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창족 튜브 커버 서리, 사람들은 잠을 자지 않습니다. 장군은 백발이 성성하여 눈물을 글썽였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범중연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그의 명편인' 악양루기' 를 쉽게 생각하며, 그의 말을 거의 생각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문장 때문에 사람들은 대부분 그를 작문관으로 인정하지만, 그를 무장으로 취급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 단어는 이런 이해를 보완할 수 있다.
송강정 원년 (1040) 부터 이청 3 년 (1043) 까지 범중엄은 산시 경략, 여주 () 가 잘 아는 부사로 임명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가 북서쪽 변방을 지키고 있을 때, 부병뿐만 아니라, 모든 창족 사람들을 끌어들여 그를 받아들였고, 서하에게 깊은 두려움을 느꼈으며, 그는 "뱃속에 갑병 수만 명이 있다" 고 말했다. 추사' 라는 이 시는 한 어부의 자랑이며, 그가 부대에 있을 때의 감상작이다.
마지막 그림은 가을 경치의 성격을 묘사하였다. "다르다" 라는 단어는 모든 풍경의 특징을 지배한다. 가을이 일찍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 바람 울음소리와 말울음소리가 뿔나팔을 섞고, 온 산에 솟아오르는 긴 연기, 일중 폐쇄의 고성, 서쪽으로 가라앉는. 작가는 굵은 선에 가까운 수법으로 외롭고 황량한 변두리 조감도 한 폭을 묘사했다. 특히 시의' 장연낙선홍' 은 왕위의' 성보' 라는 명구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한다.' 대막고독, 장하낙엔'. 국경은 역사의 장하에 씻겼지만 여전히 고대 시인의 글에 같은 흔적을 남겼다.
다음 곡은 서정적이며 변방 장병의 슬픔을 표현한다. 탁주 한 잔을 들고 천리 밖의 고향을 떠올렸지만, 고민이 가라앉지 않았다면 어떻게 집에 갈 수 있을까? 게다가 곳곳에 서리가 가득하고, 피리의 소리가 모두 깨졌는데, 사람이 어떻게 잠을 잘 수 있단 말인가? 전사들은 자신의 검은 머리에 대해 걱정하며 흐린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여기서 작가는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과 경정 서정을 결합하여 변구 장병들의 소득과 향수보국의 심정을 표현했다.
시 전체를 보면 시의 의경이 넓어지고, 이미지가 생생하며, 저자가 직접 듣고, 보고, 경험한 장면을 반영하며, 작가 본인과 변두리 장병의 진심을 표현했다. 읽어보니 정말 감동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