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자는 도가 학파의 창시자이고 장자는 도가 학파의 대표이다. 명대 초약후의' 필성' 은 "옛사람은 장이 있고 공자는 맹자가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Zhuangzi 의 많은 아이디어가 Lao Tzu 에서 비롯된 것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장자는 최초로' 양생' 이라는 단어를 제시했지만, 양생 이론은 노자로 거슬러 올라간다.
노인이 남긴 유일한 저작은' 노자' 로,' 도덕경' 이라고도 불린다. 전서는 5 천 자밖에 안 되지만, 글자는 주옥이고, 현묘하고 그윽하며, 천지를 포괄하며, 예로부터' 철리시' 라고 불렸다. 노자' 는 도교의 주요 고전 저작이자 노자 철학 사상을 연구하는 직접적인 재료이다. 오늘날, 유럽과 미국, 그리고 세계를 풍미하고 있다. 이미 30 여 종의 외국어로 번역되어 거의 500 개에 가까운 외국어 버전이 있다. 외국어 발행 부수가' 성경' 에 버금가는 문화 고전이다. 노자는 또한 뉴욕타임즈에 의해 세계 10 대 고대 작가로 등재되었다.
\ "노자 \" 는 양생의 책이 아니지만, 전서를 보면, 노자의 선명하고 독특한 양생지혜를 많이 빛나게 한다.
자연에 순응하다.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길을 따르고, 길은 자연을 따른다." 노인은 자연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한다고 생각하는데, 인체는 반드시 자연의 법칙에 적응해야 성장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자연의 법칙에 반하여 움직이면 병사할 것이다.
포용은 "물처럼 좋다" 고 다투지 않는다 물은 만물에 이롭기 때문에 다투지 않는다. "사람은 물과 같고, 윤물은 가늘고, 만물과 다투지 않고, 마음이 넓고, 공과 사를 잊고, 절개가 올바르면 건강하고 장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냉막 무욕' 은 만족을 얻지 못하는 것보다 더 나쁘다. 원하는 것보다 책망이 더 크다. \ "나는 담백하고 청결한 것을 숭상한다. 그는 사람들에게 명리를 담박하고, 마음의 순결을 담박하고, 냉정과 평온을 유지해야 장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모든 것이 도덕을 존중합니다. 클릭합니다 그의 의견으로는, 양생은 먼저 수덕이 필요하며, 도덕적 수양을 높여야 마음을 정화하고 신체를 튼튼하게 할 수 있다. 그래서 그의 많은 양생사상은 모두 수양성과 관련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