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은 축하' 술루형' 을 가지고 있다. "한 사람은 축하를 하고, 백성은 의지하는 것이 좋다." 공전은 말했다: "천자가 선을 가지고 있다면, 백성은 그것을 따를 것이고, 태평의 길, 장안의 길이다." 나중에는 황제의 덕정을 찬양하는 말로 자주 쓰였다.
한 사람이 길을 얻으면 닭견은 승천한다. 이것은 한나라 화남왕 유안이 가족과 함께 승천하는 전설이다. 한 \ "도학의 균형 \": \ "유서 \" 는 화이남왕이 도학을 배우고, 천하의 도리를 모집하고, 한 나라의 존귀를 기울이고, 도학을 가르친다고 말했다. 도학을 배운 사람이 화남과 연합하면 반드시 이길 것이다. 왕 수이는 가족이 승천하는 길을 얻었다. 모든 동물은 불후의 것이고, 개는 하늘에서 짖고, 닭은 구름 속에서 울고 있다. "나중에 한 사람의 출세를 묘사하는데, 이와 관련된 사람도 부자가 되었다. 얼마나 풍자적인가.
한 사람이 잘 쏘면 백 명이 반드시 옛 속담을 주워야 한다. 장군이 선전하는 것을 비유하면, 그 병사는 반드시 용감해야 한다. (2) 모든 일에 먼저 주장이 있고, 그 다음에 대중이 있어야 효과가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사이토 유자유파" 권 8: "그 높은 자질의 사람들은 일단 모든 것을 완성하면 더 이상 노력할 필요가 없다." 원래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에 대한 칭찬이었는데, 나중에는 주체가 끝났고, 다른 것은 모두 따라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120 줄 또는 360 줄. 각종 업종을 일컫다. 선화유사' 상회: "[종위 등. ] 더 이상 일 노래 음악 이 없다, 그래서 궁전 가게 로 나열, 그래서 그 궁전 여성 판매 차 주류 및 120 중개 사업 을 판매 할 수 있습니다. " 원 관한경' 금선담' 10% 할인: "모든 문과 창문이 잔치를 차려입은 줄 알았는데, 이 장은 누가 만들었어요? 정말 비천하다! " 수호전' 은 세 번: "이 도시는 인산인해를 이루고, 차마종횡으로, 120 개 상가가 있어 행품을 판매한다." 행 360 을 참고하십시오.
표시가 있는 막대기는 일을 착실하게 하거나 말이 통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사이토 유자어" 권 34: "아마도 성인들은 막대기, 흉터, 피 한 묶음, 곧장 쓰러진 것 같다." 왕명양명' 전전' 권: "여러분, 여기 계시니 일심을 세워야 합니다. 반드시 성인이어야 합니다. 너는 항상 막대기와 흉터, 피 한 묶음이 되어야 내 말을 들을 수 있다. " 일명' 채찍 한 자국' 이라고도 한다. "유림외사" 는 "8 주가 잘 되어 있고, 무엇을 하든 시를 써야 한다. 모두 채찍, 흉터, 피 한 묶음이다" 고 일일이 회상했다. 자녀 영웅전' 서너 번: "형의 말은 정말 채찍 자국이 있는 좋은 문장."
슬픔과 기쁨, 슬픔과 기쁨. "평요 전설" 2 회: "우리 할아버지 혼자 괴로워, 다행히 생명이 있어 이보를 얻었다. 일애일희라고 합니다. "
콧구멍을 통해 숨을 내쉬는 것은 서로의 언행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한 사람으로부터 오는 것과 같이 종종 비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깨우기 인연전' 6 회: "그 주초며느리는 형과의 콧구멍에 불과할 뿐, 같은 마음이 없다." 노신이 조정화에게 쓴 편지':' 심열 박사는 자주 의견을 발표했고, 모두 관료들에게 분풀이를 했다. 남방에는 아무도 믿지 않는다. "
Rebuff 는 벽에 부딪히거나 욕을 받는 것을 비유한다. 홍루몽' 에서 5, 5 회: "다행히 평평초 언니가 여기 있어서 부끄러움이 없다. 가능한 한 빨리 그들에게 알리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온 하늘에 별이 가득하다. ② 당두목' 화청궁 30 운': "노발대발 명령, 별들이 빛난다." 나중에 그는 이 문장 을 "별의 날" 이라고 묘사했다. ③ 방언. 물건이 어지럽다고 해서 관리하기가 어렵다. 《악속담》을 똑똑히 보다. ④ 여전히 도시 전체를 말한다.
"숫양전 티베트년" 의 부활: "원은 누구입니까? 네가 재위 첫해도 마찬가지다. 봄은 누구입니까? 연초에. " 이후 새해의 시작은' 통일의 시작' 이다. 아래의' 만상업데이트' 는 흔히 춘련을 합성하는 데 쓰이며 오늘도 가끔 사용한다.
나무 한 그루는 지탱하기 어렵다 (1) 남송 유의경' 세설 임신우생진': "원나라 북빌딩, 나무 한 그루는 지탱하기 어렵다." 수나라의 "아야코 시화": "빌딩이 기울어질 것이고, 한 그루의 나무가 위탁하지 않을 것이다." 。 "나중에 붕괴된 국면은 한 사람이 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② 어려운 사업은 한 사람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비유한다.
3 월의 어느 날, "시왕봉채가": "하루는 격식을 보지 않고, 마치 3 월처럼 보인다." 나중에' 3 월의 날' 로 묘사되어 사람들을 열렬히 그리워하다.
하루 3 성 () 은 하루에 여러 번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자의 논어에서: "증자가 말했다,' 하루 3 구'. ""
어느 날, 삼추에' 시 왕봉채가' 라고 적었습니다. "하루도 못 봤는데, 삼추처럼." " 구멍 "영달스파": "1 년에 사계절이 있는데, 모두 3 월, 일명 9 월이다." 나중에, 나는' 하루 삼추' 로 사람에 대한 나의 열렬한 열망을 묘사했다.
세 살 시 왕봉채가 "그는 아이시를 사랑하고, 하루 종일 나를 만나지 않으면 바로 세 살이다" 고 말했다. 나중에' 하루 세 살' 은 사람에 대한 간절한 열망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하루가 남보다 조금 커요. 공자의 논어가 선진하다: "루즈, 쩡용, 유연, 공 시화가 앉자 공자는' 내가 언젠가 자라면 그럴 수 없다' 고 말했다. ""
하루 만 원 () 은 일일만기 () 라고도 불리는데, 황제가 매일 극도로 바쁘게 정사를 처리하는 것을 묘사한다. 본문' 책': "하루 이틀, 수만." 공천은 "몇 개, 조금. 말을 하면 모든 것을 경계해야 한다. "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고 당대의 조노 "리스전 읽기" 시: "한 손으로 천하를 가리기 어렵다." 나중에는'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 으로 묘사되어 국면을 지배하고 권력을 얻었다.
흔적도 없이 전심전력으로 맹자를 말했다. "양쯔 나를 위해 취하고, 털 한 푼을 뽑고, 천하를 이롭게 하며, 자신을 위해 쓰지 않는다." "안단자" 볼륨 1: "형근이 말했다:' 비열한 뜻이 있는데, 속담에 행하고 싶다는 말이 있고, 따지지 않는다. 감정이 엇갈려 무일푼이다. "이후' 무일푼' 으로 극도로 인색하다고 묘사했다.
한 궁중 상인은 그것을 음악처럼 조화롭고 아름답다고 묘사했다. 궁 () 상 () 은 옛날 오음 () 과 음계 () 로 음악 대신 자주 사용되었다.
여전히 일치하는 언어' 논어 선진':' 루인의 장, 민자카이가 말했다.' 여전히 일치하는데, 어때? 왜 그것을 바꿔야 하는가. "와 정현의 말을 인용한다." 역시 그것 때문이다. 관우, 일도. 낡은 것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왜 바꿔야 하는가? " 이후의' 일관되게' 는 완전히 낡은 관례에 따른 것을 가리킨다.
나는' 맹자 만장' 이라는 말을 듣지 않는다. "나는 사람을 가지지 않는다. 나는 사람을 가지지 않는다." 나중에 "나는 아무것도 가지지 않는다" 는 것은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는 것이다.
일심으로 삼국지위징이 조작한' 면제, 장무군 이전, 가평 원년' 배송의 새 책: "그래서 한마음으로 밀고, 하고 싶은 대로, 직행한다." 나중에' 일심일심' 때문에 일심동체의 찬성이라고 말했다. 또는 집중력, 잡념 없음.
한마음 한뜻으로 한마음 한뜻이 되다. 태서서서서에는 "덕심이다. 큰 그릇이 될 것이다. 만고에 영원할 것이다" 라고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환관염철론: "규칙을 고수하지 않고, 규칙을 고수하지 않고, 규칙을 고수하며, 구멍을 만들고, 이치를 이해하고, 균형을 모른다." 중용' 한 정현주: "반고의 길, 즉 구멍을 아는 사람, 지금의 왕의 새로운 책략을 따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당나라의 공영다는 "공자는 구멍이다. 구멍이 나서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날, 한 개의 구멍을 아는 사람만이 구멍의 나머지 부분이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들은 이 곳만 지키므로, 그들은 한 개의 구멍을 알고 있다. " 나중에 그는 편협하고 일방적인 관점을' 일공의 견해' 라고 불렀다.
용문 1 호 이후 한나라에도 리잉 이름이 있었는데, 이후 당나라로 올라온 사람들은' 용문 등반' 이라고 불렸다. 남송유의경' 세설 신어덕'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그는 문인들이 추앙하는 인물을 제 1 세계의 용문이라고 불렀다.
한눈에 열 줄을 읽을 수 있다. 독서 속도가 매우 빠르다고 묘사하다. 본문 "양서 간문제집": "독서 열 줄." 그리고 "북제서 하남 강서왕 소어전": "문학을 좋아하고, 빨리 책을 읽으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일구일 ①' 한서 열전': "일구일구에서 낚시를 하면 모든 것이 의지에 어긋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작은 산보다 더 늦게 산다면, 이 세상은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나중에' 일산 일곡' 이란 은거야를 의미하기 때문에, 경치를 마음대로 가다. ② 여전히 산과 물.
세대 역할 모델: 역할 모델. 한 시대의 모범적인 인물. "구당서 이정전": "나는 예로부터 부귀와 거처를 보고,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대중이 대략적인 생각을 알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귀중한 일이다. 나는 세대의 모범이 되고 싶지 않다. "
한 세대의 제후들' 한서소호 조삼전': "회음능부 등이 멸망했지만 그는 명리에 참여하여 관신이 되어 한 세대의 제후가 될 수 있었다." 한 시대의 사람들이 존경하는 대신들. 일대 진정이라고도 불린다. "추령전 남사": "공은 한 세대의 진정이니, 복복할 수 없다."
춘추시대에는 관중이 제환공을 보좌하여' 세계를 정복하고 제후를 연합하여' 패권을 세웠다. 나중에' 일견구' 라고 불렸다.
1 1% 여행은 10 마일, 500 명이 여행합니다. 하소강은 이것으로 예우를 망가뜨렸다고 한다. 나중에는 약한 병사로 적을 물리치고 낡은 업무를 재개하는 코드로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변하지 않는' 예기': "형벌자도. 사랑하는 사람은 성공적이다. 고정불변이기 때문에 군자는 직업에 충실하다. " 구멍 \ "영달스파 \": \ "이후 10% 이상, 칼로 톱질하면 부러진 사람은 계속할 수 없고, 죽은 사람은 살 수 없으므로 구름은 바꿀 수 없다. \" \ "\" 이후 형법이 제정되면 변경할 수 없다는 얘기다. 낡은 규칙을 고수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융통성을 모른다.
한 벌의 의수' 남사 진': "수문제가 말했다. 하인이 형형을 쏘며 말했다.' 나는 인민의 부모, 오직 한 벌의 옷물인데, 어떻게 내 생명을 구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물 한 마리" 는 물만큼 넓은 강을 가리키며 좁거나 접근하고 있다. 수나라가 진을 공격하고, 첸이 강남에 있기 때문에 흐린 날씨다. 나중에는 강과 호수의 결핍을 가리킨다.
한 글자와 한 구슬로 노랫소리가 부드럽다는 것을 묘사하다. 당나라 xueneng "노래 기증자" 시는 말했다: "새로운 단어는 구슬처럼 들리고, 목구멍은 산호에 부딪쳤다." 나중에 그는 문장 "한 글자와 한 구슬" 을 칭찬했다.
딸의 말 한 마디 (1) 진 승상 여부웨이는' 여씨 춘추' 를 함양 성문에 실어서 한 글자를 더 삭제할 수 있는 사람은 딸에게 상을 준다고 주장했다. 《사기 여부웨일전》을 참조하십시오. 한대 유안은' 화이난자' 를 썼고, 학자의 의견을 구하기 위해 수천 위안의 현상금을 내걸었다. 한 환담의 새로운 이론 참조: 이 건설. 나중에' 한 마디로 가리고, 가치 천금' 으로 인해 문장 가치도 고상해졌다. ② 서예 작품의 소중함을 가리킨다.
한 글자는 쉽지 않다. "신당서 문예전" 손위: "개원년, 소상, 제탁, 수진, 자쩡, 한수, 서경현, 디전 등 편지, 편지, 편지, 배서가 가장 많다. 그리고 특히 징, 장 jiuling 잔디 에 따라, 단어를 변경하고 싶어, 죽음은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한 글자는 쉽지 않다' 는 말이 순수하고 순해서 한 글자도 바꾸지 않는다.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남의 문장 베끼는 사람을 가리키는 데도 쓰인다.
"슈웨이정붕왕섭전": "황문시랑 최광, 만춘군신이 지은 시를 읽는다. 시의 경우, 고조는 여전히 그것을 위해 글자를 바꾸었다. 그가 말했다.' 나는 약 300 편의 시를 들었고, 한 마디로 말할 수 있다. 오늘 폐하께서 나에게 한 글자로 간행해 주시니, 값어치가 없습니다. "나중에'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는 이유로 글자의 가치가 숭고해졌다. 롄청 () 의 뜻은' 연필성' 이다.
"짱" 또는 "평가" 라는 단어는 원래 "춘추" 필법이 엄격하고, "짱" 또는 "평가" 라는 단어의 의미를 가리킨다. 김두유' 춘추고전전서': "춘추는 한 글자로 칭찬하거나 폄하하지만 반드시 숫자로 표현해야 한다." 구멍 "영달스파": "책을 칭찬하는 글자, 이름을 폄하하다." 닝 "춘추" 양전: "칭찬의 말 한마디가 중국인의 선물보다 더 인기가 있습니다. 영화의 비방은 이미 시장을 모욕했다. " 남조셰' 문심조각' 소리: "그래서' 춘추' 는 한 글자로 칭찬한다." 나중에도 토론을 할 때 어휘가 엄격하고 분수가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발자국 하나, 귀신 하나. 왕한은' 균형과 죽음' 에서 "한 사람이 죽으면 귀신이라면 길에 귀신이 있다" 고 하소연했다. 이것은 귀신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나중에는 의심이 암귀를 낳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차근차근 1 형용이 뒤를 바짝 따라가는 것을 묘사하다. 본문 "장자 다나카": "스승이 그 곳에서, 스승이 그 곳에서." " ② 모든 것을 모방하고 다른 사람들을 따르는 것을 비유한다. 자주 비하하다.
언뜻 보면 처음 만나는 것 같고 오랜 친구 같다. 본문 "주전 시앙 공 29 년": "오공자가 정초빙을 받았을 때, 아들을 만나 옛 식견을 이루었다."
이순신 이윤영' 은 시와 부를 가리킨다. 손주화와 진나라에서는 모두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 지돈 스님은 주앙과 순중 어느 것이 좋은지 물었다. 중앙 대답했다: "나는 이미 절을 했다; 부르기만 하면 북쪽으로 간다. " 남송 \ "세계는 새로운 언어를 말한다 \", \ "제품 조류 광장 \", 뒤 를 참조하십시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둘;이;2
불교는 세계가 작은 재난을 겪을 때마다 불상이 탄생한다고 생각한다. ② 희귀한 의미로 인용하다. (3) 일불출세, 이불출세.
진 십오년, 조 는 조 한단 의 수도 를 포위 하고, 조 추 지원 을 보내, 그는 자원하여 따라갔다. 추 자오 의도적으로 알고 후, 그를 구하기 위해 동의했다. 이에 평원군은 "모선생이 초나라에 도착하여 조중이 구정대로에 오게 했다" 고 칭찬했다. 《사기 평원군 열전》을 참조하십시오. 구정대로는 고대 국가의 진귀한 보물이다. 나중에 진리 때문에 한 마디로 큰 힘을 낼 수 있다고 한다.
한 베개 당 이공조' 코난 지사 전기' 가 봄비를 싣고 회안 국가를 꿈꾸며 공주와 결혼하여 현이 되어 부귀영화를 누린다. 잠에서 깨어나서야 이것이 큰 꿈이라는 것을 알았다. 원래 회안국은 조정 문 앞의 아카시아 나무 아래 개미 둥지였다. 나중에' 코난의 베개' 는 꿈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황량기' 베갯기' 중 한 베개는 노승이 호텔에서 잠을 자고, 모든 부귀를 겪었고, 깨어났을 때 그의 주인은 아직 익지 않았다. 나중에' 베개 하나' 의 비유로 허황된 꿈이었다.
호랑이는 강을 건너지 않는다. "시 소야 쇼민": "호랑이도, 강도 막을 수 없다." 공자의 논어: "호랑이는 죽어서 후회가 없다. 나는 그것과 함께하지 않는다. 나도 물건을 두려워할 것이고, 잘하는 사람도 성공할 것이다. " 처음에는 맨손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걸어서 강을 건넌다는 것은 용감하고 무모하며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의미한다. 나중에 원대에 이르러 "한 호랑이가 강을 건너지 않는다" 는 비유는 절망적이다.
열렬한 사랑은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깊은 감정을 의미한다. 남송유의경' 세설 임신우단': "매번 환희가 밤마다 청가를 듣고 아무 일도 없다! 시에 공 은 듣고 말했다:' 예 보라색 항상 열정적 이다. 클릭합니다 ""
우여곡절은 필획의 우여곡절을 가리킨다. 왕희지' 위부인 필도 후' 본문: "한 번 만들 때마다 펜을 세 번 접는다." 선화박수 태상황내신경: "하지만, 그것은 우여곡절이고, 그것은 자기세심하다." 후자의 비유는 일파삼할인이다.
반드시 어려울 것이다. "이 남편은 반드시 규칙을 중시하지만, 쉽지 않다. 진추 변절이나 악호가 아니다." 나중에,' 반드시 어려워야 한다' 는 것은 바꿀 수 없거나 사실이 정확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풀 한 그루 나무' 후한서 응전':' 봄 한 그루 마른 풀도 화, 가을 한 그루 꽃도 다르다.' " 당대의 이상은은 "영락군 일초일목, 자종일 뿐" 이라는 제목의 시를 한 편 썼다. 올봄에야 나는 그것이 책 때문에 줄곧 가지가 무성하다는 것을 알았다. " 나중에 그도'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를 작은 것을 비유했다.
기둥 하나가 하늘을 떠받쳤다. 언어 책 "추 ci tianwen": "8 개의 기둥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왕 이순신 참고: "전설에 따르면 8 개의 산이 기둥입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나는 "하늘의 기둥 중 하나" 를 사용하여 이 세상의 중책을 홀로 짊어질 수 있다는 것을 비유했다. ② 산을 가리킨다.
첫 번째 트랙과 바람 트랙과 마찬가지로 풍속도 마찬가지다. 언어 "의식, 중용": "차는 일궤에 있고 책도 있다." 김부검서 실록: "큐슈의 흔적, 천하의 돌풍." 나중에' 일궤동풍' 의 비유로 정령이 통일되었다.
한 벌의 흰 와이셔츠 당인은 진사를 강조하면서, 시험을 치러야 하는 사람은 모두' 한 벌의 흰 셔츠' 라고 말했다. 어느 날 네가 벼슬을 할 수 있다는 뜻이지만, 오늘도 너는 흰 셔츠를 입고 있다.
점괘를 하면 한 사람당 한 줄: "지진, 한 사람당 한 줄, 그래서 긴 사람이라고 한다." 왕필 참고: "구하라, 구하라. 건곤을 부모로서 아들을 구하다. " 나중에는 "한 줄로 한 사람을 얻다" 는 이유로 초생아라고 불렸다. 일명 "한 줄로 한 사람이 되다".
만장일치로 고려되는 추세는 같지만 여러 가지 고려가 있다. 종종 우려는 수백 가지가 있지만 그 이유는 하나라는 말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언어는 "응집하기 쉽다" 입니다. "세상은 다르고, 일관되고, 걱정된다." " 구멍 "영달스파": "일치되고 일을 고려하는 사람은 누구나 백념이 있어야 하고, 백가지 고려가 있어도 반드시 일치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경멸 미소, 옆으로 넣어. 무시를 표시하다. 송의 시' 서몽' 에 대해 말하자면: "웃어봐, 가까스로 살았어."
웃음 경성' 한서 외척전 이소안개 부인': "북방에는 미녀가 있고, 절세의 독립은 먼저 경성을 돌보고, 후구 사직을 보살핀다." 나중에 그녀는 여자의 아름다움을' 아름다운 미소' 라고 묘사했다.
1 과 1' 시품 정풍희 Xi': "숙조카 Xi 보 Xi, 여성과의 조화를 주장하다." 하나는 먼저 화합을 부르고, 두 사람의 감정이 같다는 뜻이다. 두 사람이 서로 협조하여 서로 호응하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선전은 "노래" 라고도 한다. (2) 그 노랫소리가 메아리쳤다.
한 주인은 "순자례" 를 세 번 탄식했다. "청궁의 노래, 한 주가 세 번 탄식한다." 한 사람이 부르고, 세 사람이 화목하다는 뜻이다. 대부분 음악과 시를 묘사하는 데 쓰이며,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며,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선전은 "노래" 라고도 한다.
일반적인 지식은 같은 얕거나 수양이 부족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원관한경' 육재랑' 은 10% 할인이다. "너는 분명히 나라고 알고 있는데, 어떻게 감히 너와 못 본 것을 욕할 수 있니?" 수호전' 14 회: "저는 그 종의 행동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그와 같은 식견이 없습니다. 그리고 노동 보험도 멀다. 클릭합니다 홍루몽' 6O 는 "이모는 우리가 그에 대해 이야기할 때까지 그의 아이와 같은 식견을 가질 필요가 없다" 고 답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두 개는 똑같지 않고, 별다른 차이는 없다. 7 월 1 일 서쪽으로의 여행은 말했다: "다른 길! 다른 길을 개척하다! 그의 방울은 어떻게 나와 별반 다르지 않은가? 클릭합니다 「첫 순간의 놀라움」 제 2 권: "자세히 생각해 보면 진주를 따는 것과 같다. 나는 스스로에게' 나는 이미 2 년 동안 소송을 했지만, 그는 여기에 있다' 고 말했다. ""
바보는 바보의 겸손한 말에 대한 그의 의견을 얻었다. 나는 여전히 조잡한 견해이다. 언어는 "연자 춘추잡십팔" 이다.
천리어판' 예기': "말해봐,' 군자는 신중히 시작한다. 그것은 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다. "다이 전기": "이순신" 은 "모든 것이 물리다. 이것은 천 마일 떨어져 있기 때문에 신사는 신중하다. 루 변론: "《이설》에 따르면, 이런 말도 있다. 클릭합니다 。 "오차는 작지만 피해는 크다고 합니다.
공자의 논어: "한 귀퉁이가 세 귀퉁이를 거스르지 않으면 아무 것도 없다." 일반삼' 과 마찬가지로 비유를 잘하며 이것으로부터 그것을 배울 수 있다는 뜻이다.
피아노 한 대와 학소규 한 마리가 청두 중계사로 임명되어 관청에 도착했을 때 피아노 한 대와 학 한 마리만 가지고 왔다. 송대 심괄의' 맹시벽담 인사와 송석열전'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청관이라고 부르며 자주 사용한다. 에 따르면 \ "자경과 취미 \" 에 따르면, 그는 벼슬에 들어가 거북과 학을 취하지만, 주의 \ "진사 \" 권 5, 예몽드의 \ "석림시화 \" 는 진, 학, 거북이 세 가지를 합친 것으로 나타났다.
5 대 왕일휘는 "당나라 언천이 성공하지 못한다" 고 적었다. "왕일복은 새가 스무 곡을 흩어졌으니, 내가 너를 돕겠다." " 때때로 폭풍우가 몰아치고, 바람에 휘말려 진흙이 묻어 굴러다니기 어렵다. 린은 "가지마, 종이 가져와! 클릭합니다 크게 휘두르면, 나는 10 여 개에 답장을 할 것이다. "나중에' 사유가 민첩하다' 라고 묘사되어 처음부터 썼다.
상당히 중요한 것은 낙엽을 보고 가을이 왔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비유는 미묘한 조짐에서 사물의 발전 변화의 추세를 추론할 수 있다. 국어서' 화남자가 산훈을 말했다' 는 "젊었을 때는 한 잎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나이를 알고, 병 속의 얼음을 보고 인간의 추위를 안다" 고 말했다. 송당경' 루문',' 진' 세시 광제' 는 당대의 세 시를 인용했다. "한 산승은 갑자 수를 모르고, 한 잎은 인간 가을을 안다."
당한은 "똑똑한 선생님의 피아노를 들어라" 시에서 "한계에 오르지 못하고 오히려 슬럼프에 빠질 것" 이라고 말했다. 원래 피아노 소리가 갑자기 낮아졌다. 그것은 종종 상황의 급격한 악화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혼자 가르치고 있어서 모두들 시끄럽다. 비유가 구체적이지 않아 효과가 없다. 국어서' 맹자 텐문공' 은 "추 박사가 여기 있는데, 당신 아들이 같은 언어를 구사하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제나라 사람들이 당신에게 복종하도록 할 수 있습니까? 추 주홍 푸? 고 말했다: 제나라 푸. 그들이 말하길, "모두 초인이 돈을 내고, 모두 초인이 갈아낸 것이다. 그들은 매일 얻기를 갈망하지만 얻지 못한다. ""
부유한 한인 한신 () 은 가난하고 궁핍하여, 회음성 () 에서 고기잡이를 하고, 한 표모가 그녀의 배고픔을 만족시켜 식사를 했다. 나중에 나는 진짜라고 믿었다. 나는 초왕이었다. 나는 엄마에게 밥을 먹으라고 해서 딸을 낳았다. 《사기 회음후 열전》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황금의 한 끼' 라고 불렸다.
한 번 쪼아먹는' 장자 양생대사': "택꿩은 열 걸음 한 걸음 쪼아 먹고, 백보 한 잔 마시는데, 하물며 미중의 짐승은 말할 것도 없다." 기록: "과도한 음주, 무제한. 클릭합니다 새가 자유롭게 먹는다는 뜻이다. 나중에는 사람들의 음식을 가리킨다.
일로영일로도' 일로영일' 이라고 불린다. 노력만 하면 영안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한서 "조정은 한결같이 해서는 안 된다": "노력하지 않는 자는 곧 잃어버리고, 돈을 쓰지 않는 자는 영원하지 않을 줄 알았다. 선생님께서 백만 원을 참고 배고픈 호랑이의 부리를 파괴하러 가셨는데. 후회하지 않다. "
한의는' 사기 범화 채택열전' 에서 이렇게 말했다. "웨이의 사자는 반드시 자와 () 여야 하는데, 이 일을 들었다. 작은 여행이라 내 옷은 한가롭게 걷고 있다. 나는 꼭 애도하고, 남아서 먹고,' 슈판 너무 추워요!' 라고 말했다. 그의 두루마기 하나를 가져다 주는 것이다. "나중에 빈곤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한 그림은 하늘을 열고, 복희가 가십을 그리는 것으로 전해지고, 세 번째 점괘 첫 번째 그림으로 시작하는데, 이를' 한 폭의 그림이 하늘을 여는 것' 이라고 한다.
벌거벗은 몸 (1) 은 원래 물고기가 낚싯줄의 방해를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선종 사람들은 그것을 세속의 속박을 받지 않음을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한다. 에 따르면: 버빈은 "1 인치를 끊지 않는다" 입니다. "경덕진 등천록 남권 선사" 를 참조하십시오. ② 알몸.
좌전 장공 10 년: "전쟁은 용기가 필요하다. 시끄럽게 떠들다가 몰락한 다음 배기한다. " 고대에는 북을 칠 때 사기가 가장 높았습니다. 나중에는 생각이 민첩하고 정력이 왕성할 때 일거수일투족을 하거나 전력을 다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비유한다.
화서 "열자 황제의 꿈": "황제가 낮에 잠을 자는 꿈, 화서씨의 나라를 유람하다. 화서씨의 나라는 익주의 서쪽, 타이주의 북쪽, 제나라의 수천만 리를 모른다. 덮개는 배가 도달 할 수없는 것이지만 방황하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그는 꿈을' 일몽 화서' 라고 불렀다.
또한 "하나" 로 요약됩니까? 다른 한편으로는. " 문제를 개괄적으로 살펴보고 구체적인 분석을 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초사 9 장' 본문은 "옥처럼, 하나? 그리고 페이저. "
모든 방법 Fuxian 전송, 시마 guang 는 말했다: "v 는 운이 갔다. 클릭합니다 관문의' 청신자군의 행동' 을 참고하세요. 명대 진방전의' 송사연보',' 원우경어', 청재호의' 통속편집',' 주용',' 사우의' 사우의' 농설' 은 모두' 잘 가라' 로 여겨진다. 행운의 별, 즉 노술사가 말한 행운의 별은 국민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송대는 행정구를 도로라고 부르고, 그 다음에는 길을' 길' 로,' 순풍' 을 축원 핑안 문자로 삼았다.
나는' 사기 서량관 열전' 에 전심전력으로 달려들었다. "성실한 사람이다. 그가 벼슬을 한 이후로 식객은 한 번도 없었다. 관원과 대신들이 초청했지만, 결국 그들에게 감사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친구와 손님의 초청으로 혼자 이 일을 했을 뿐이다. " 도움을 거절하고 자신의 의지에 따라 법을 집행하는 것이다. 나중에' 자기 방식대로' 하는 것은 충고를 듣지 않고 고집스럽게 자신의 뜻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한 번의 놀라운 비유는 보통 무명인데, 갑자기 놀라운 표현이 나타났다. 한비자유 라오: "비행이 없지만, 비행은 하늘로 치솟을 것이다. 소리는 없지만 소리는 놀라울 것이다.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이 새는 날지 않으면 이미 하늘을 찌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평소에는 특별한 표현이 없어 갑자기 놀라운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마오 돈의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성사되었다" 고 말했다. "그는 5 년 동안의 놀라운 포부와 큰 계획을 생각했다. 5 년 전 졸업할 때 이미 선생님 동창들 앞에 있지 않았다. 바로 전 세계 앞에서 한 작품을 정성껏 짜야 한다고 선언한 적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거 아세요? ""
한 번에 한 번의 실수는 반복되는 실수를 의미한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본문 "송사 위 왕정미전": "태종이 조프를 방문하는 것은 방송국을 뜻한다. 푸가 말했다. "털이 잘못을 저질렀는데, 폐하께서 어떻게 다시 잘못을 범하실 수 있습니까?" ""
티끌 하나 없는 ① 불교는 색깔, 소리, 향, 맛, 접촉, 법은 육진이고, 스님의 진정한 청정은' 티끌 한 점' 이며, 육진오염을 받지 않는다. 나중에는 순결, 성실, 인품이 고상하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② 손가락은 매우 깨끗하다.
머리카락 한 가닥이 위기의 무게를 달고 있다. 비유는 매우 위험하다.
눈을 감고 더 이상 보지 않는 것은 죽음을 의미한다. 언어 "전국책 초책일": "그 배를 깨고 천하를 위해 거절하는 사람은, 그 이익을 모르고, 그 나라를 걱정한다." " 보석표 참고: "보지 않으면 죽는다." ②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묘사한다. (3) 사람이 눈을 감는다. 현실을 도피하는 것을 가리킨다.
물보라가 깨어난다 1 당한은 맹교' 두계련': "물보라가 깨어나서 다시 만나요? 이나이. " 왕버다는 범유림의 말을 인용했다. "닭 한 마리가 물을 뿌릴 때, 그것은 자랑스럽게 깨어날 것이다." 송 이후 유가는 늘 이 말로 두려움과 쿵푸를 방비하는 것을 비유한다. (2) 독촉하다.
목이 메면 먹지 마라. 언어 책 "여춘추 당병": "남편이 상연을 가졌으니, 천하의 음식을 금지하려 한다."
일거양득. 조각, 일명' 조각' 은 성질이 사나운 큰 새이다. "북사 성전": "독수리 두 마리가 날아와 고기를 다투고 있으니 쏘세요. 내가 그것을 향해 돌진할 때, 조각에 부딪쳐서 그것을 움켜잡았기 때문에, 나는 쌍복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신당서 고편전": "주숙명은 사마이고, 두 조각은 동시에 날고,' 나는 비싸다, 나는 그 안에 있다' 고 한다." 한 박자에 두 조각을 찍다. 나중에' 일석이조' 로 사격 기교를 묘사하기 때문에 일석이조를 비유하기도 했다.
어떤 검이든 ① 는 모두 한 자루의 칼의 힘을 가리킨다. 전쟁을 하는 병사를 가리키며, 한 사람의 용기도 이야기한다. ② 혼자서 힘든 임무를 완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약속 천금, 일약속 천금. 본문 "사기 지브 루안 브리전": "추 사람들은' 약속을 하면 백 근의 금을 얻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
한 사람은 수오 () 세평 () 에서 나왔고, 남송연 () 의 시 () 는 "재삼 추천하고, 한 사람은 출수한다" 고 말했다. 그는 제독이기 때문에, 응우현은 순다마에게 미움을 받았다고 한다. 사람도 사람들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관념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한 사람이 출수하다' 는 관원으로서 외관을 지키는 코드명이 나온다.
거꾸로 논어: "3 은 한 귀퉁이를 굽히지 않고, 2 는 넘어지지 않는다." 이후의' 일거삼득' 은 추리에 능하여 여기에서 거기까지 갈 수 있다.
일거양득은 쌍방에 모두 유리하다. "한서 동관 Geng Yanshan 전기" 본문은 "나는 린쯔, 즉 Xi' an, 나는 죽을 것이다. 일거양득이다. ""
값어치가 없으면 값어치가 없다. 값, 이것이 바로 "직선" 입니다. 언어 "사기 위 오기안후열전": "어떻게 내 인생을 망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건곤을 던지면 필사적이다. 건곤, 천하. 당한은' 지협' 시 본문을' 군귀마두' 라고 권하는 것은 정말 큰 도박이다. "
한 번의 훈증과 다른 한 번의 훈증이 섞여 있다. 선을 비유하면 늘 악에 가려진다.
텔레콤 1 당 이상은은 무제시: "내 몸에는 채봉의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코뿔소 뿔에 줄무늬가 있고 양쪽 끝에 텔레파시가 있다고 해서' 코뿔소 조금' 은 소울메이트라고 합니다. 2 는 지능을 가리킨다.
"돈은 번쩍인다": "천도는 재물을 잃고 겸손하고, 지하도는 영유겸손으로 변하고, 귀신은 영익온을 해치고, 인성은 악선온을 해친다." 이후의' 온유한 사익' 은 겸손이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채찍으로 금을 뽑는 데 앞장선 리우웬과 친구가 되고, * * * 중원을 수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는 친지들에게 편지를 썼다. "나는 내 베개를 기다리고 있다. 나의 야망은 반항적이다. 나는 종종 조상들이 나보다 먼저 채찍을 들까 봐 두려웠다. " 《진서 유전전》을 참조하십시오. 그 후 나는 내가 처음으로 경기에 참가한 줄 알았다. 먼저 가는 것을 가리킨다.
논어 영야' 한 바가지: "음식 한 바가지, 술 한 바가지,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서 재미를 바꾸지 않는다." 원래 공자는 안회를 찬양하는 핑안 행복이었다. 나중에 생활의 빈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나는' 여씨 춘추' 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살인은 그 마음을 볼 수 없다. 공자는 듣고' 정통하면 죽지 않는다' 고 말했다 고: "너는 마음이 없어, 너는 이해할 수 없어, 너는 기꺼이 악행을 저지르고, 살인은 관직을 하는 것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그래서 공자는 모든 것을 알고, 모든 말을 다 했다고 말했다. "나중에 나는'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라는 비유를 사용하여 내가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나타냈다.
일거수일투족 "촉밀서 상전": "천하학자, 굳이 성인의 경지를 만들려고 하지 않는다." 나중에는' 한 걸음 제자리' 라고 불리는데, 일이 쉬워서 단번에 완성할 수 있다고 묘사한다.
이, 장구령, 배요경, 일석이토끼, 같은 상, 장, 배자명 득의양양, 장, 배저인 1 등. 당시 사람들은 몰래' 일석이토끼' 라고 말했다. 명태조 잡기' 와' 신당서 이전'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일석이토끼' 때문에 세 사람이 그 자리를 나란히 두고 있다고 했는데, 한 사람은 대단하고 두 사람은 그것에 의해 강요당했다.
삼상' 이주고시공키인' 을 바치다. "아들은 음료수, 숟가락 1 리터, 작작 1 리터, 삼리터를 때린다. 한 작을 바치고, 한 번 때리고, 한 작을 바치고, 세 번 상을 받는다. " 나중에' 한 번 삼상' 때문에 인신이 너무 총애를 받았다고 한다. 일명' 일용삼매' 라고도 한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송세재유학전':' 건배는 법정에서 토하지 않는다.' " 나중에' 어찌할 바를 몰라' 라는 비유는 쓸모가 없었다.
일식 10 \ "화 이남 판자론 훈련 \": \ "이때 일식 10, 일욕 3 포발, 천하를 위해 효력을 발휘한다. \" \ "\" \ " 식사 후에 여러 번 기립한다는 뜻이다. 나중에' 일진십출' 으로 묘사되었다.
남송유의경은 "세설 신어 언언" 을 힐끗 보았다. "양자강 좌측의 촉진은 중국보다 못하다. 만약 당신이 건물 목록을 나열한다면, 당신은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 그 후의' 한눈에 남는 것' 은 단번에 모든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계약이 있는 계약, 계약이 있는 계약, 계약이 있는 계약, 계약이 있는 계약
청성' 한서 외척전 효리 부인':' 안념친춤, 노래는' 북에는 미인, 절세의 독립, 일단 도시를 돌아보면 사직을 돌볼 것' 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나는 미인의 눈을' 도시 전체에 대한 관심' 으로 묘사하고, 또한 여자의 아름다움을 비유하는 데 사용했다.
일비일발은 용이 구름 속에 있어 전모를 보기 어렵다는 것을 나타낸다. 청대 왕사천은 시가 함축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겉으로는 흐르지 말라는 비유로 사용되었다. 자오 zhixin 그를 반박, "용의 숨어-스트레칭 변화, 아니 고정 몸." 어렴풋이 보는 자는 그 비늘발을 가리키며, 수도꼭지의 용꼬리는 온전하기 때문에, 지금 여기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조 \ "용록 이야기 \" 를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사물의 단편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일린 반갑당 고종우' 소견론 중흥간 집결': "3 년 동안 9 수의 개율시를 썼고, 광범위하게 갔는데, 그 뜻은 풍자보다 길었고, 진세위 () 의 비늘 반갑도 있었다." 이 시스템은 용의 비유인데,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사물의 단편을 비유하다. 일명 갑비늘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