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의 작문 1 수시를 쓰며 당송 8 명 중 한 명인 동파거사입니다. 말하자면, 나는 맛있는 동파육을 생각했다. 동시에, 그는 또한 많은 건강 팁을 가지고 있다. 어쨌든,' 다재다능함' 이라는 단어는 수시의 뛰어난 재능을 반영하기에 충분하다.
문학가
수시는 송대 문학의 최고 대표로서 부끄럽지 않다. 결국 시 한 편, 말 한 마디로 다른 맛을 읽게 할 수 있어 심사숙고하게 한다. 나는 스시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수시의 어떤 단어들은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하여 후세 사람들이 읽은 후 기분이 갑자기 변하게 했다. 스시의 시는 드라마와 같아서 자기도 모르게 거기에 있다.
"요리사" "의사"?
동파육은 여전히 중국에서 유행하는 맛있는 음식이다. 당시, 스시는 이런 방법도 대단하다고 생각할 수 있었고, 또한 현대인의 입맛에 부합했다. 나는 스시 셰프가 초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 사람들이 음식을 어떻게 대하는지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의심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가 어떻게 무심코 이 전통 명요리' 동파육' 을 만들 수 있을까. (그가 솥 안의 고기를 삶는 것을 잊었기 때문에, 당시 솥 안의 고기는 아직 타지 않았지만, 영롱해 보였다. 만약 스시가 일반인이라면, 무침을 먹고 싶을 수도 있고, 먹는 태도가 좋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동파육' 이 없을 수도 있다. 동파 동지는 잘 먹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몸도 좋았다. 그의 양생법은 좀 ... 하지만 당시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일반인이 아니었다.
왜 스시를 "대중 시인" 으로 추천합니까?
수시는 뛰어난 문학 사상과 각종 생활 기술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그가 근면하고 낙관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내가 젊었을 때, 각종 시인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을 때, 나는 특히 한 시인이 해남도에 가서 벌을 받았던 것을 기억하지만, 그는 형에게 "나는 해변에서 해산물을 먹는다" 고 편지를 썼다.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마라, 앞으로 나를 데리고 가지 마라, 그러면 나는 음식을 즐길 수 없게 된다. " 그 당시 듣고 나서 이것들은 모두 거짓이라고 생각했지만, 시인은 이런 방식으로 자신의 내면의 슬픔을 감추었지만, 나는 이것이 사실인지 전혀 몰랐다. 사실 나는 당시 이야기를 실행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고, 시인이 누구인지, 무엇을 경험했는지 등을 후회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심지어 내가 포스터를 만들고' 동파육' 을 쓰는 경우도 많았는데, 나는 단지 동파육이 일종의 고기라고 생각했을 뿐, 시인이 발명한 것으로, 오늘의 삼겹살과는 별다른 것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파육 뒤의 이야기를 모른다. 이전에 시인의 과거에 대해 많이 알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은 그의 위대함과 고귀함을 느끼고, 이 시인에게 전례 없는 경의를 표합니다. 그의 인생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내 마음은 칼로 베고, 갑자기 송나라에 가서 당시의 스시를 보고 싶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이 수시의 인생에서 자신의 삶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수시의 삶은 검과 같은 것이고, 한 손은 사람을 슬프고 흥미롭게 만듭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그래서 제가' 인기 시인' 인 스시를 추천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수시의 작문 2 수시와 소동포를 쓰는 것은 평생 떠돌아다녔다. 재능 있는 사람은 교양이 있고 교양이 있지만, 질투심이 강하여 관직에서 강산을 가리키게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바로 이 점이 바로 이 점이며, 청사 () 와 식고 () 가 녹지 않는 대작가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시는 초창기에 적지 않은 시서를 읽었다. 그는 가와시의 외진 곳에서 태어났지만 경륜이 충만하여 쓰촨 밖으로 나와 북경으로 나가 과학 연구에 참가했다. 그의 신선하고 소탈한 문장 는 즉시 구양수 등 의 찬사 를 얻었고, 북경 에서 잠시 명성이 크게 떠들었지만, 그는 만권 책을 읽지 않았다. 그는 어떻게 신처럼 쓸 수 있습니까? 여기에서 나는 지식을 축적하고 식견이 있어야 출세할 수 있다는 것을 읽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스시는 우타이시 사건으로 투옥되어 살해되었다. 출소 후 그는 황주로 강등되었다. 그는 황주에서 비관적이지 않고 가족을 이끌고 황무지를 개간하며 동파거사라고 자처하며 여가 시간에 맛있는 동파육을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수시는 황주를 자주 여행하며 적벽이 인기가 많다. 산이 높고 달이 작고, 맑은 야경이 맑고, 맑은 바람이 서서히 불어오고, 물결이 없는 강경도 눈앞에 있다. 자연으로 돌아가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농가의 불꽃놀이를 감상하고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눈앞의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고, 삶을 경험하고, 삶을 즐기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얼마 후, 스시는 항주에 갔는데, 그는 정말 가서 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었다. 여기서 그는 수만 명의 민공을 동원하여 서호 진흙을 치우고 깊은 물에 세 개의 탑을 세웠다. 오늘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 삼담인월은 수로선생의 걸작이다. 또한, 수제의 건설도 수시의 공로이며, 수제춘효의 아름다운 경치도 이로부터 나온다. 몇 차례 비하된 수시는 운명의 불공정을 원망하지 않고 인민에 관심을 갖고 행동에 옮겼다. 이렇게 인문정신을 가진 수로선생은 어떻게 존중받지 않을 수 있는가, 왜 우리가 공부할 가치가 없는가?
수시의 낙관적이고 활달한 묘사는 하루 300 개의 리치로, 영원히 영남인이다. 몇 번이고 조롱을 받지만, 스스로 즐겁게 즐길 수 있고, 현지 음식을 잊지 않고 먹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아마도 이 시점에서 스시의 집에는 저축이 많지 않고, 관대함과 포용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스시의 일생은 산과 같고, 공명정대하며, 완강하다. 물을 좋아하고, 구불하고, 조용하고, 포용하고, 활달합니다. 구름처럼 소탈하고, 뜻이 완연하다. 인생은 책과 같습니다. 스시의 책에는 한 글자도 없지만, 그 안의 많은 정신과 품질은 글자가 있는 책과 비교할 수 없다. 세심하게 음미하면 철학이 숨겨진다. 정치적 압력은 여전히 작지 않을지 모르지만, 스시는 바로 그 낙관적인 스시, 소탈한 스시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정견이 맞지 않아 62 세의 스시는 옛 친구와 동료에 의해 해남으로 유배되었다. 그때 하이난은 잊혀진 섬, 황량한 땅이었다. 수시가 홀몸으로 남하하다. 하이난에 도착한 후, 일심으로 국민을 위해 일념한 수시는 학교 강의뿐만 아니라 토착민 간의 분쟁을 해결하고 이런 현지의 맛을 맛보는 데도 도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일생의 방랑을 거쳐 그는 간파하고 극복했다. 그는 정치적 의견 차이로 논쟁하지도 않았고, 누차 강직된 것에 대해 불평하지도 않았다. 그의 무자책에서 나는 포용과 활달함을 읽었다.
수시의 작문 3 그가 연인이라면, 그는 너를 가장 편안하게 하는 애인이다. 만약 그가 어른이라면, 그는 네가 가장 친해 지기를 원하는 어른이다. 친구라면, 그는 그와 가장 잘 이야기할 수 있는 술취한 친구이다. 그는 학자이고, 그는 가장 개명한 학자이다. 스시는 비슷한 느낌을 준다.
그는 연이어 점점 멀어져 늙어도 뿌리로 돌아갈 수 없다. 만약 이상은의 슬픔이라면, 그는 어떻게 견딜 수 있을까? 그러나 그는 진정한 남자이고, 사상이 개방적이다. 그는 기쁘게 리치를 먹고 마을에 가서 누에가 농사를 짓는 것을 보고, 우산을 흥미진진하게 바라보며, 잿불이 붉어지는 것을 보고, 눈눈이 창턱에 부딪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누가 생명이 부족하지 않다고 말합니까? 문 앞의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그도 꿈처럼 환한 한숨을 내쉬며 배가 죽을 줄 알고 여생을 보냈다.
그러나 그는 결국 즐겁고 희망으로 가득 찼다. 만약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하다.
왜 다칠까요? 그런 우아한 유물론자가 있습니까? 이렇게 초연하면 죽음도 두려움을 가져올 수 없다. 청나라 사람들은 그가 이백 이후 이렇게 재능이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맞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그의 재능 이상입니다. 어제 고문을 보고 마침내 그의 명언의 내력을 알게 되었다. 그는 수필' 충의보상론' 에서 "학문을 할 때 사람을 죽이고, 세 번째 살인을 하고, 세 번째 살인을 한다" 고 말했다.
고문관 중지에 주석이 하나 있는데, 이 두 본문의 시험관은 출처를 모른다. 답례식에 들어갔을 때, 구양공 (구양수)? 그 출처를 묻자 동파는 웃으며 말했다. "물론이죠!" 몇 남자가 하하 웃었다. 볼 때 마음속으로 웃으면서 그의 친절함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누군가 그를 아첨하고, 그는 웃지 않고 쓰러졌다. 한 친구가 인생이 꿈과 같다고 한탄하며 술을 몇 번이고 마셨다. 그는 노를 젓고, 말을 타고, 비를 맞고, 술에 취해 시냇가에 누워 지팡이를 짚고 조수를 들었다. 그는 시적인 불꽃놀이에 살고 있다.
그도 슬픈 일이 있다. 그는 추모사에서 생각하지 않으면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라고 썼다. 나는 이 명랑하고 활달한 남자가 한순간 자신이 죽은 아내를 어떻게 생각했는지 상상할 수 있다. 눈에는 슬픈 빛이 번쩍인다.
전종서 (WHO) 는 문인들이 사람을 좋아하는 것은 어떤 일에 대해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네, 원직은 "눈만 자주 뜨고 밤만 뜨고, 미간 그 평생의 고민은" 1 년도 안 되어 새 첩과 결혼할 때 웃을 수 있을 정도로 괴로웠다. 하지만 저는 스시의 진정성을 믿습니다.
이것은 송인의 또 한 번의 탄식과 같다. 누가 빈 침대에 누워 비바람을 들을 때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한 후에 옷을 꿰매러 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것이 바로 추억이다. 고백은 위선을 피할 수 없고, 추억은 대부분 진짜 고통이다. 장은 달을 볼 때 월초에 사진을 찍는 아름다운 철학 사상이 싹트고 있다. 스시의 망월은 자신을 초월하고, 또래를 능가하며, 송조를 능가하며, 큰 배려를 낳았다.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모두 아름답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기심은 인간성이고, 사랑도 인간성이다. 이 두 문장은 우리에게 작은 배려를 주고 천년의 안식처를 주었다.
스시는 2 년 4 위안의 작문을 썼는데, 왕안석 신법에 찬성하지 않아 조주로 강등되었다. 같은 해 8 월, 우타이시안에서 법원을 비방한 혐의로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다행히 조석이 재능을 좋아해서 그를 죽이려 하지 않았다. 따라서 종신은 수시를 가볍게 처리하고 황주로 강등하여 공무에 간섭해서는 안 된다. 황주에서의 그의 생활은 그야말로 일종의 자유로운 죄수 생활이다. 여기서 그는 자주 적벽두에 와서 관광하거나 강에서 배를 젓는다. 이때 나이가 거의 반백에 가까운 그가 산 터우에 서서, 자기도 모르게 생각하다가, 생각이 떠올라 대표작' 적벽부' 를 썼다.
그는 천성적으로 산을 좋아하고 물을 좋아한다. 초가을 보름달 밤, 스시는 손님을 데리고 배를 타고 적벽 아래 있다. 서래풍이 시원하고 파도가 고요하다. 일생을 돌이켜 보면, 수시의 마음은 초조하고 불안하다. 세차게 흐르는 강물을 보면서, 나는 나의 건설공립업의 원한이 허사였다는 것을 떠올렸다.
흰 안개가 강을 덮고, 물보라가 별하늘에 연결되어 있다. "맑은 바람이 서서와서 물결이 정체되어" 상쾌하고 찰랑찰랑거리는 느낌이 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달빛이 휘영청 밝고, 강물이 광활하고 사람을 취하게 한다. 이런 맑고 그림 같은 아름다움에 수시는 도취되어' 별세 독립',' 페더 선화' 라는 상념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술을 마시자 그는 기뻐하며 노래를 불렀다.
손님들은' 노래에 기대어 화목하다',' 원망처럼 동경하는 피리 소리' 로, 수시의 즐거운 심정을 슬픔에 물들게 하고, 감정은 기쁨과 슬픔으로 인해 인생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적벽을 참관하면 손님들에게' 과거의 영웅' 조멘드를 생각나게 할 것이다. 이 위풍당당한 영웅은 큰 파도처럼 물과 함께 역사의 장하 속으로 사라졌다. 더군다나 너와 나는 여기서 배를 타고 술을 마시며 매일 물고기와 새우를 동반하지만, 단지 하루살이처럼 하늘과 땅 사이에 기생할 뿐이다. 천인의 대비가 슬픔을 초래하다.
주객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일문일답을 이해하기가 어렵다. "강물이 항상 흘러가는 것을 보았지만, 그들은 도망가지 않았다. 달은 항상 둥글고 둥글지만, 결국은 증가하지 않고 줄어들지 않는다. 그들의 변하지 않는 면에서 볼 때, 모든 것이 우리처럼 영원하다. 모든 변화 자체는 영원하기 때문에 생명의 짧음에 감탄할 필요가 없다. 더군다나 권력, 명성, 지위 등 우리가 쟁취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환상이 아니다. 이 인생의 고민은 모두 자기가 주는 것인가? 이것들을 모두 마음속에 두어라. 만약 네가 자신의 물건이 없다면, 가지러 갈 필요가 없다. 모든 것이 인연을 따르다. 이건 해방이 아닌가? " 고객을 설득하는 동시에, 그는 자신을 위해 답을 찾았다. 수시는 박해를 받아 황주를 비하했지만, 그는 잘 지내고 외롭지도 않고 고민도 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손님과 슬픔을 기쁨으로 바꾸고 술을 마셨다.
이 글은 기쁨으로 시작하고, 기쁨으로 끝내고, 중간에 인생 철학을 탐구한다. 전환은 매우 자연스럽다. 스시는 적벽을 헤엄쳐 자신의 고민스러운 심정과 깊고 활달한 인생 깨달음을 표현하며 깊은 사상적 내용뿐 아니라 문채에서도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수시의 관직에 대한 혐오감이 음흉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수시의 일종의 자기 방식대로 하고, 웃음으로 인생에 대한 초연한 심정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시의 작문 5 를 쓰는 것은 스시의 작문에 낯설지 않다. 음식을 먹는 것을 언급하면 우리는 더욱 익숙하다. 하지만 이 두 가지를 함께 연결하면 당송 8 명 중 한 명인 수시, 시, 문, 그림, 책에 정통한 문학가, 방탕한 음식 애호가라는 사실에 놀라실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사실입니다. 우리는 어느 정도 이 문학의 대가와 같은 부류의 사람이다.
스시는 정말 먹기를 좋아해서 누구도 그가 먹는 것에 대한 동경을 막을 수 없다. "동파지림" 에 한 구절이 있다. 한번은 수시가 눈병에 걸렸는데, 다른 사람이 그에게 고기를 적게 먹으라고 권했지만, 그는 말했다. "네 말이 맞아, 나도 이렇게 하고 싶지만, 그는 내 말을 듣지 않는다." 그래도 참지 못하고 고기를 먹지 않는다. 또 한 번, 그는 빗속에서 모란을 감상하며 배가 고팠다. 그는 갑자기 생각이 나서 모란볶음을 먹고 싶었지만 진흙과 모래가 아쉬워서 쇠고기가 폭파되었다. 꽃도 놓지 않고, 정말 먹는 물건이다.
수시는 먹기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먹을 줄도 안다. 그는 먹는 것에 대해 자신의 풍부한 경험과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음식에 관한 많은 문장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미식부' 로, 중국 고대의 요리와 음식을 매우 교묘하게 전시했다. "가장 맛있는 것 중 하나는 씹는 크림이다." 라고 말했다. 。 썩은 체리 구슬 튀김 꿀, 살구 치즈 찐 양고기. 돼지 목 뒤에서 가장 좋은 고기 한 조각을 먹고 게를 먹으면 서리가 내리기 전에 가장 뚱뚱한 발톱만 먹는다는 뜻이다. 체리를 솥에 볶아 꿀을 만들고 아몬드 소스로 정교한 케이크를 쪄서 글자만 봐도 바람을 따라갈 수가 없다.
왜 스시는 음식에 대해 이렇게 잘 알고 있습니까? 이것은 그의 우여곡절 관직과 관련이 있는데, 그가 자주 강직되어 여러 곳에서 일했기 때문에 중국 전역에 널리 퍼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그는 맛있는 음식들과 좋은 관계를 맺었다.
원풍 3 년, 우대시안 때문에 수시가 화가 나서 송신종에 의해 황주로 유배되었다. 황주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스시는 위챗 모멘트 () 에서 새로운 시 한 수를 발표했다. 각지의 창장 () 은 어미 () 를 알고, 죽수 () 는 산감 () 를 연산감 죽순향으로 삼았다 황주의 물고기는 정말 맛있다. 나는 대나무 숲을 보자마자 죽순의 냄새를 맡았다. 얼마 후 업데이트: 냄비는 조용하고 물은 적다. 땔나무의 연기가 부족할 때, 그는 배가 불러서 개의치 않았다. 이것은 유명한 동파육이다. 어린 친구들은 보고 짱 입을 다물고 호소했다. 송신종의 마음은 사람을 때리고 싶다는 것이다.
만년에 수시의 운명은 더욱 기구하다. 정견이 맞지 않아, 몇 번이고 폄하하다가, 결국 극도로 외진 해남주까지 밀려났다. 이 기간 동안 수시는 친족의 분리, 친구의 소외, 첩의 죽음, 그리고 자신의 노화, 무력감, 가난을 겪었다. 만약 다른 사람이라면, 진작부터 우울하고 의기소침해졌을 것이다. 하지만 스시는 편식하고, 인간세상에 그렇게 맛있어서, 그는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다. 그는 어떻게 쉽게 우울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그는 양전갈을 굽는 새로운 요리를 개발했습니다. 양 척추를 냄비에 넣고 익힌 다음 술을 붓고 소금을 약간 넣고 불로 굽는다. 골육이 약간 타서 먹을 수도 있는데 맛이 신선하다. 그는 당시 아무도 감히 먹지 않았던 굴을 과감히 시도해 보고 칭찬을 아끼지 않고 아들에게 편지를 쓸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중국과 북한의 의사들이 이 사실을 모른다면, 그들은 남쪽으로 이주하여 그 맛을 공유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조중 사람들에게 알리지 마라, 나는 그들이 모두 나를 빼앗을까 봐 두렵다.
여광중은 이백과 함께 여행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무책임하기 때문이다. 나는 두보와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그가 너무 엄숙하기 때문이다. 소동파는 아주 좋아요. 그는 재미있어서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
예, 스시는 매우 흥미로운 영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그 번거로움을 싫어하지 않고, 자조하며, 영욕을 함께 하는 데 능하다. 그의 인생은 많은 경험을 했고, 비틀거리며 기복이 있었다. 그는 자신의 놀라운 낙관과 개방으로 자신을 구했고 후세에 많은 계시를 가져왔다. 그에게 있어 음식은 취미이고, 추구이며, 더욱 위안이다. 외진 산림에서도 초라한 초가집에서 탁주 한 잔을 마시고 신선한 고기 몇 모금을 먹고 시 몇 수를 불러도 위로와 즐거움이 아닐 수 없다.
수시의 작문 6 을 쓰는 것은 2000 여 년 된 문학사에서 그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할 수 없다. 무색, 심각한 결핍, 깊은 유감을 느꼈고, 중국 고대 문인 중 소동파는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아 절대적으로 1 위를 차지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도연명은 너무 담담해서 그의 심경은 보통 사람들이 체득하기 어렵다. 이백은 너무 우아하여, 사람을 높이 오를 수 없다고 느끼게 한다. 두보는 너무 무거워서 사람들이 감히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지 못하고 자신의 인생도 운에 물들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우리수리의 동파는 사람들이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고, 만질 수 있다. 그리고 그의 재능은 누구보다도 뒤지지 않는다. 우리가 그를 좋아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기꺼이 하는 것이다.
수시는 문학예술의 각 분야에서 모두 걸출한 성과를 거두었는데, 이것은 중국 문학사에서 극히 드물다. 수시의 시, 단어, 산문은 모두 북송문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수시의 시는 대부분 벼슬길이 울퉁불퉁한 느낌을 표현하지만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고 현실의 어둠을 폭로하는 작품도 있다. 시풍은 호쾌하고 신선하며, 특히 비유에 능하다. 그의 단어는 소재가 광범위하여 지난 일을 추모하고, 지난 일을 추모하고, 답사, 송별, 이치 등을 추모하며, 엄격한 리듬 제약을 돌파하여 단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염노교',' 물조가곡' 등 천고의 가작은 모두 그가 쓴 것이다. 그는 호방사파를 개척했다. 수시의 산문 속 왕양의논문은 제멋대로 행동하고 서사 구조는 엄밀하고 또렷하다. 이것은 잊을 수 없고 영원하다. 수시의 문학사상은 "어떤 일이든 하지 않는 것" 을 강조하고, 자연을 숭상하고, 속박에서 벗어나, "법도 혁신, 묘리 외방" 을 강조한다. 그는 후진, 황정견, 진관 등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사실, 스시의 창작은 벼슬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수시의 첫 벼슬아치 생애는 그의 창작 시기의 시작을 상징한다. 수시, 소철, 소견삼자련이 시를 지어' 남행집' 으로 모였을 때, 수시의 벼슬길의 시작이자 수시의 시 창작의 시작이었다. 형벌로 충충을 감상하고, 자유로 연못을 헤엄치는 것과 같은 이론은 모두 이 시기에 속한다. 이 시기에는 수시가 섭세하지 못하여, 시가 창작은 강산 풍광 문화재고적으로만 제한되었다. 봉상 시대에 그는 서화와 같은 인문적 제재의 작품을 많이 썼다. 수시 형제가 북경으로 돌아왔을 때는 종희녕 2 년 (1069) 이었고, 수시는 우대시안까지 항저우 총판관으로 임명되어 밀주 서주 호주 3 곳을 포함했다. 이 10 년은 수시의 생활과 창작의 두 번째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기에 수시의 정치 급진. 창작에서, 호광산색을 찬양하는 것 외에도, 그는 신법을 비난하는 작품을 대량으로 썼다. 예술 수준에서 그는 처음부터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시인은 서호 풍경과 강소강 산수를 중심으로' 서호를 서방에 비유하고, 옅은 화장이 짙게 화장하는 것이 항상 적합하다' 는 등 여러 사람의 풍격이 되었다. 이후 수시는 황주로 강등되었다. 옥중에서 그는' 장골청산이 있고, 독우가 정신을 상하게 한다' 는 시를 썼는데, 풍격이 서늘하다. 황주 추방은 수시를 동파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수시의 생활관념, 예술창작, 심미정취에도 깊은 변화를 가져왔다. 수시가 귀국한 후 시인에서 정치가로 바뀌었다. 이 기간 동안 수시는 허황된 시편을 많이 썼다. 유명한' 등주 해성' 처럼요. 만년이 되자 수시의 사상은 더욱 성숙해졌다. 그는 항상 부처의 관념으로 이 모든 것을 바라보며 소동포의 깨달음과 화해를 이루면서' 광랑사명',' 이전',' 론',' 촉전' 등 명작을 남겼다.
수시는 확실히 재능이 넘치는 사람이다. 스시의 일생은 시 한 수, 절창이다!
수시의 작문 7 을 쓰다. "망산측이 봉우리로, 거리가 다르고,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실린벽" 이라는 이 시는 우리가 오랫동안 외울 수 있었지만, 그의 저자인 수시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거의 없었다. 그의 성격은 여산처럼 복잡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그의 인생 경력도 기복이 심했다.
수시는 아버지 소우의 영향을 받아 어려서부터 많은 시사 서적을 읽었으며 정치에 대한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왕안석을 비롯한 신당이 무대에 올라 과감하게 변혁을 벌일 때, 스시는 일어서서 신법이 백성들의 이익을 손상시켰다고 말했고, 결과는 자연히 지방으로 강등되어 작은 관리가 되었다. 몇 년 후, 송신종 사망, 철종이 즉위, 서태후 청정, 구당 사마광은 재상의 자리로 돌아왔고, 수시는 경으로 소환되었다. 원래 스시는 사마광에게 감사해야 했다. 뜻밖에도 그는 낡은 당이 모든 신법을 전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황제에게 다시 한 번 건의하여 보수세력을 화나게 하고 다시 강직되었다. 정치적으로 좌절을 당했지만, 수시는 낙천적이고 활달해서, 궁벽한 산간벽지의 고난 속에서도 여전히 즐거워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는 황정견, 불인과 황주에서 노래와 상호 작용을 하는 좋은 이야기가 있다. 휘주를 비하할 때, 그는 기뻐하며' 하루 300 여치' 라는 시구를 썼다. 항주에 가서 방생했을 때 동파육이 으깨져 아직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이런 한가함은 스시의 야망을 파괴하지 않았다. 염노교 적벽회고' 에서 그는 "강동은 파도를 가고, 천고의 풍류인물은 기지 서쪽으로 간다." 라고 썼다. 그는 주유처럼 실력을 과시하고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그것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낮은 골짜기였다. 그러나, 이것은 그의 일생의 최저점이다. 그의 만년에는 그의 야심이 줄어들지 않았다. "그는 보름달처럼 활을 휘두르며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 한 마리를 사살할 수 있다." 그의 보국의 강한 소망이 종이에 뛰어올라 감동적이었다. 스시는 지방에서 재직하는 동안 시종 민생의 질고를 마음에 걸었다. 그는 항저우 지사 임지에서 백성들을 이끌고 서호를 준설하고 준설한 호수 진흙으로 긴 제방을 하나 지었는데, 나중에는' 수제' 라고 불리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분방한 수시도 부드러운 면이 있다. 그와 아내 왕복은 감정이 두텁다. 죽은 지 10 년 후, 그는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다.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영원히 잊을 수 없다. 나는 말할 곳이 없다." 라고 적었다. 이것은 고통과 좌절이다. 천빙 추석 때, 하늘이 휘영청 밝은 보름달을 바라보니, 그는 천리 떨어진 동생의 아들 여행을 떠올리며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밖에 있었으면 좋겠다" 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천고의 명문.
스시를 자세히 읽은 후, 스시의 이미지는 점차 생동감 있고 충만해졌지만, 나의 제한된 수준으로 어떻게 전부 쓸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