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혜의 대가 유여래약사공덕 강좌 발췌.
첫째, 인체의 신진대사는 아침 4 시에 가속화되어 오후 4 시에 최고조에 달했다. 그 후 신진대사가 느려질 것이다. 저녁에 밥을 먹고 밤에 주유하면 쓰레기와 지방이 된다.
둘째, 음식을 배에 먹으면 혈액이 소화기관에 집중되기 때문에 심장, 뇌, 신장, 폐, 근육은 모두 결혈되고, 특히 심장이 된다. 심근경색 사람은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된다. 만약 그들이 너무 많이 먹는다면, 그들은 갑자기 죽을 것이다. 그들의 심장의 50% 이상이 갑자기 박동이나 급사를 멈추는 것은 모두 너무 많이 먹었기 때문이다.
셋째, 팔관정 계율을 따른다면 위장을 쉬게 할 수 있다.
넷째, 우리가 배고플 때, 우리 몸의 식균 세포가 가장 활발하다. 우리 몸에는 나쁜 조직을 삼킬 수 있는 좋은 세포가 있다. 만약 그녀가 좀 배고프다면, 그녀의 생명력은 더욱 강해질 것이다.
다섯째, 배고플 때 간, 췌장, 위, 장은 소화액을 분비하기 쉽다.
여섯째, 아이가 신체가 발달할 때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찌고, 가로세로만 길고, 키가 크지 않고, 뚱뚱하고, 몸매가 짧을 수 있다. 그의 부모님이 그를 너무 많이 먹게 했기 때문이다. 아이가 성장하려면 뇌하수체에 의존하여 성장소를 분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배불리 먹으면, 이 뇌하수체는 너무 많은 옥신을 분비하지 않기 때문에 뚱뚱하지만 높지 않으면 곧 성장을 멈추게 된다.
일곱째, 학생이 공부할 때 좋은 성적을 내고 뇌를 개발하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잠을 잘 자면 밤에 적게 먹거나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위와 불화로 잠을 잘 수 없다. 간 불화, 수면 다몽. 위가 불화할 때 잠을 잘 못 잔다. 간이 더우면 더 많은 꿈을 꾸고 악몽을 꾼다. 저녁에 먹으면 간은 여전히 일을 해야 하고, 디톡스, 위는 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수면도 영향을 받는다.
여덟째, 우리의 눈은 밝아야 하고, 우리는 정오 이후에 음식을 건너뛸 수 있어야 한다.
아홉 번째 방면에서는 근육에 힘이 있어야 하고, 정오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더 좋다.
열 번째 방면에서는 계율을 엄수하고 계율을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남자가 정액을 남기지 말고 정오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다시 말해서, 팔분재도 우리의 장을 깨끗하게 할 수 있다. 양생법은 말했다: 늙고 싶으면 배가 배부르지 않다. 만약 네가 죽고 싶다면, 너는 뱃속에 아무것도 없다. 부스러기가 없다.
여드름, 치통, 치주염, 알레르기 비염, 각종 위장 감염과 같은 많은 질병들은 위장이 깨끗하지 않고 비인두암이나 천식, 각종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정오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마라
오불식이란 부처가 출가를 위해 세운 계율이다. 법무부에서 정확한 표현은' 하지만 계절' 이다. 즉, 정해진 시간 외에는 음식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이 시간은 태양에서 오후 3 시경까지, 다음 날 여명 때까지, 그동안 음식을 먹으면 안 됩니다. 특별한 생리적 욕구가 있는 사람 (예: 환자) 은 제외한다. 정오는 정오 12 시가 아니라 해가 하루 중간까지 떠오른다. 아무것도 먹을 수 없고, 마실 수 없고, 자세한 구분이 많으니, 여기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원인
불교는 아침이 하늘의 부식이고 하늘의 부식이라고 생각한다. 정오는 불식시간, 즉 제 3 세계의 불식시간이다. 일몰은 동물이 먹는 시간입니다. 황혼은 귀신이 밥을 먹을 때이다.
관련 서술
문경 샤리프
부처는' 설리버문경' 에서 "브라만은 제때에 먹거나 악을 먹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래서 불교 승려의 제자는 꼭 적당한 시간에 밥을 먹어야 한다. 그러나 명나라 말년에 이르러, 상황이 갈수록 나빠졌다. 연지 대사는' 죽창 수필' 에서도 "명상을 할수록 밤이 빠를수록 사치를 다투게 된다" 고 말했다. 점심보다는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진다! "
계절을 먹지 않는 것은 부처와 그의 제자가 매일 생활하는 방식이다. 구체적인 이유는 법부에서 아난과 다른 승려들이 외출하고, 저녁을 먹고, 늦게 돌아오고, 욕을 받고, 비가 오는 날 예가시내에서 구걸하고, 갑자기 임산부에게 자신이 귀신에게 쓰러진 줄 아는 등 부처님이 계율을 내렸기 때문에 밤에는 음식을 구걸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식사 욕구를 낮추고 지식에 만족하는 것도 수행이다. 이런 방식은 처음에는 몸이 좀 불편해서 천천히 익숙해졌다. 그러나 확실히 몸에 해를 입힌다면 정상적으로 먹을 수 있다. 지금 가족은 스님처럼 될 필요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출가할 것이다. 결국 이것은 출가의 계율이다. 가족들은 팔관정 계율을 지킬 수 있고, 일부는 반계절을 먹지 않는다. 어떤 날은 견지했으면 좋겠지만, 스님의 계율은 가족에게 적합하지 않다.
정오 이후에는 밥을 먹지 않고 재계라고 하는데, 재계는 재계를 지키는 것이고, 재계를 위반하지 않는다.
석씨는 "세계의 기원은' 우프사타, 수염이 증가하고, 단식이 시행되고, 선근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는 말이 있기 때문이다. "불교는 점심을 먹지 않는다는 이름으로 재계한다. 클릭합니다
태양경 () 은 "어리석은 아들은 양과 같고, 때로는 한 가지 생각으로 태어나기도 하는데, 이른바 재계라고 한다" 고 말한다.
신화 가르침이 확립한 10 심 중 두 번째는' 우동재심' 이다.
결함 이론
재계의 공덕에 대하여 다모 조사는 그의 기형론에서 이렇게 말했다. "재계하는 사람은 깨달아야 하고, 도리를 따지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다. 채식주의자도 깔끔하고, 심신이 깔끔하고, 어지럽지 않다. 자기 보호, 소위 반지, 보호법 등, 여섯 가지 사랑, 내부 통제 세 독, 근면 몸과 마음 청결, 긍정적 인 경우, 금식이라고 한다. 음식에는 다섯 가지가 있다. 하나는 법에 따라 먹는 것을 좋아하고, 이른바 정률을 지키며 기쁨을 따르는 것이다. 두 사람 모두 즐겁게 먹고, 이른바 안팎이 조용하고, 몸과 마음이 즐겁다. 세 사람은 음식을 읽고, 이른바 제불항념이라고 하며, 그 마음에 해당한다. 네 기꺼이 음식, 소위 라인, 라이브, 앉아, 거짓말, 종종 좋은 생각을 추구; 다섯 사람은 먹을 것이 없고, 소위 마음은 늘 깨끗하고, 세속적인 먼지를 묻히지 않는다. 이 다섯 가지 음식을 금식이라고 한다. 아직 사람이 있다면, 먹지 않으면, 마치 깨끗한 음식 다섯 가지와 같다. 네가 재계한다고 해도 소용없다. 유일하게 무명에서 벗어난 것은 음식이다. 건드리면 파재라고 한다. 또한 깨진 경우, 어떻게 클라우드 유지? 세상의 풍류와 무지한 자, 소요자, 모두 악하고, 욕심이 많고, 구속도 없고, 부끄러움도 없고, 외식만 하고, 자신을 위해 재계를 하며, 몸을 둘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불교 상식 문답
불교 제도에 따르면 소푸초의 스님은 오후에 음식을 먹지 않는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스님의 밥은 거사가 제공하고, 하루에 한 그릇만 먹으면 거사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2. 정오 이후에는 밥을 먹지 않고 처리해 주세요. 이 시스템은 여전히 남부 국가에서 널리 시행되고 있습니다. 가장 엄격한 것은 흰물만 마시고 우유, 차, 코코넛물도 마시지 않는다. 하지만 보통 스님은 오후에 차, 탄산음료, 쥬스, 설탕을 마실 수 있습니다. 한족 선승은 예로부터 자신의 농경 습관을 가지고 있다. 노동 때문에,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밤에 밥을 먹어야 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찰에서는 오후에 먹지 않는 금지령이 열렸지만, 그것을' 약식' 으로 여겼지만, 여전히 많은 승려들이 오후에 먹지 않는 금지령을 들고 있었다.
불교문답
노불교도 이병남은' 불교문답' 에서 불교도들은' 하루 일식' 제도가 있지만 지킬 수 있는 사람, 놓을 수 없는 사람이 모든 신도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썼다. 즉, 보살 큰 반지 에 의해, 6 일 제한, 그리고 그 혜택 을 알고, 그 생리 를 분명히 하는 사람, 종종 자동으로 식사를 떠나, 이것은 그 중 하나입니다. 우주는 광대하고, 사물은 극도로 반대할 것이다. 중국을 이용해 선악을 구별해서는 안 될 것 같다. 중국 고대에는 살인과 순교가 있었지만 지금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하물며 밥 한 끼가 비싸다니, 이것은 중국 고대에 있었다. 예기 예기' 에 따르면,' 귀하지 않다' 장에는' 황제가 제후를 먹고 의사가 세 끼를 먹는다' 는 글이 있다. 이는 존경받는 사람이 현덕하고 덕이 되는 것이지 맛 때문이 아니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봐! 공가점이 무너진 이후 중국 문화는 전군이 몰락한 것은 또 다른 것이다.
불교의 의미
예를 들어 스님은 불가문답에서 "오후에 먹지 않으면 좋은 점이 많다. 그래서 부처가 만들었다" 고 썼다.
1. 식사량이 적으면 남녀의 정욕을 줄일 수 있다.
둘째, 편안한 심신을 얻을 수 있어 위장에 적당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3. 쉽게 선정 (산스크리트어 선) 에 들어간다.
깨달음을 수행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있습니다.
5. 만약 당신이 벗어나고 싶다면, 당신의 식욕은 정화될 것입니다.
6. 제 3 세계의 모든 부처는 정오 이후에는 밥을 먹지 않는다.
점심을 먹지 않는 것은 위에서 언급한 이점이 있다. 생각을 안고 점심을 먹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가능하다. 만약 네가 견지한다면, 너는 점심을 견지할 수 있는 공덕과 좋은 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아무런 제한이 없다.
다이어트 원리
아침 식사: (식사)-인슐린 분비 감소-기아.
점심: (식사)-인슐린 분비 감소-기아.
금식기간: (먹지 않음)-연지기에 들어가다.
추천할 만한 6 가지 이유
1, 간단합니다. 편식을 하지 않고, 열을 신경쓰지 않습니다.
2. 편리함-외식을 앞두고 유형을 까다롭게 할 수는 없지만 먹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유연성-원칙적으로 오후 2 시 이후에는 밥을 먹을 수 없지만 점심을 늦게 먹으면 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4, 분명히-얼굴, 턱, 복부, 허리 굵기, 다이어트 효과가 눈에 띈다.
5, 건강-정신이 좋고, 피로가 쉽지 않고, 몸과 마음이 가볍다.
6. 체력이 좋다-반년부터 1 년까지 버티면' 뚱뚱한 체질' 으로 완전히 개선될 수 있다.
한의사의 자오유주: 자정 (23-0 1) 에 따르면 담즙이 변하면 사람의 뇌가 깨어난다. 어릿광대 (0 1-03) 에서 간은 혈액을 공급하여 신선한 피를 생산한다 (어릿광대는 오른쪽 잠을 잘 때 건강에 좋다). 인석 (03-05) (일어날 수 있음) 에서는 혈액이 폐에 공급되고 폐가 맥박으로 가득 차 있다. 즉 영양과 산소가 온몸에 전달되기 때문에 잠에서 깬 후 좋아 보인다. 돌창 (05-07) 이 깨어났을 때, 사람들이 배설할 때이다. 이때 대장이 열리고 배설물이 깨끗합니다. 진석 (07-09), 밥 먹어야지, 위경이 열리고 소화에 좋다. 네 번째 시간 (09- 1 1), 영양소화가 완료되고 비장경이 작동한다. 정오 (1 1- 13) 심경 대량혈액 공급, 심경 왕성, 맹양이 공중에 떠 있다. 이 경우, 그것은 단숨에 완성되었다. 오전 (13- 15) 소장이 트고, 마음이 불타고, 비위가 흙이고, 불이 난다. 점심 식사 후 소장이 빨리 흡수되었다. 대량의 물이 사라질 것이다. 이때 신유혈 (15- 17) 에서 방광경이 열렸다. 유시 (17- 19) 신장이 개통되어 신장장정, 즉 바쁜 하루. 이 순간, 그날 모든 돈이 여기에 예금되었습니다. 당시 (19-2 1) 심낭이 열렸다. 모든 악을 제외하고 스파이, 즉 확인; 석해 (2 1-23) 에 이르면 삼초와 맥박이 모두 열리므로 사람은 휴양이 필요하다. 이때 사람들은 잠을 자기 시작했다. 오후에는 양기가 떨어지고 음기가 올라간다. 음식을 먹으면 음기가 심해진다. 아침은 천연음식이고, 점심은 불식이고, 저녁은 귀신식이다. 정오 이후에 음식을 먹으면 위와 소장에 쓰레기가 쌓이기 때문에 정오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청장 방법이다. 소장과 심장은 모두 겉과 속이 구분되지 않아 청장할 때 마음이 맑기 때문이다. 너무 많이 먹거나 정오 이후에 음식을 먹으면 경락이 통하지 않는다. 경락이 통하지 않으면 몸이 지치고, 머리가 막히고, 업장이 버려진다. 오후 5-7 시에 저녁을 먹으면 신장경이 막혀 명문불로 돌아갈 수 없고 오물의 정결을 형성하여 사랑을 조장할 수 없다. 그리고 저녁 7-9 시가 되면 마음속의 사악한 기풍을 없앨 수 없다. 오랫동안 안에 사는 마음은 신을 지배할 수 없었고, 뇌사유는 심낭 속의 사기에 의해 통제되었고, 그리고 9- 165438+ 에 있었다. 밤 1 1- 새벽 3 시, 담낭과 간 부담이 심하고 디톡스와 수혈 기능이 낮아져 수면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다음날 아침 일찍 양은 쉽게 일어나지 않았다. 아침 장에 쌓인 탁한 물질은 배제하기 어렵고 체내에 독소를 형성하여 혈액과 내장으로 들어간다. 아침에는 영양을 가장 잘 흡수하는 단계에서 음식을 생각하지 않고 악순환을 형성하여 정오가 되면 마음의 부담이 크다.
따라서 정오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으면 머리를 맑게 하고, 마음이 상쾌하며, 몸과 마음이 가볍고 활발하다. 방법은 먼저 과일이나 가스탕으로 대체한 다음 맑은 물로 대체해 정오 이후에는 전혀 먹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오후에 먹지 않는 것은 좋은 점이 많기 때문에 부처는 그것을 제정했다.
1. 식사량이 적으면 남녀의 정욕을 줄일 수 있다.
둘째, 편안한 심신을 얻을 수 있어 위장에 적당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3. 쉽게 선정 (산스크리트어 선) 에 들어간다.
깨달음을 수행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있습니다.
5. 만약 당신이 벗어나고 싶다면, 당신의 식욕은 정화될 것입니다.
6. 제 3 세계의 모든 부처는 정오 이후에는 밥을 먹지 않는다.
불교 경전에서 말했다:
너희들 이 승려들! 각종 음식으로 약으로서 선함이 악보다 낫고 증감할 수 없다. 나는 너무 흥미가 있어서 굶주림에서 벗어날 수 있다. 꿀벌이 꽃을 따는 것처럼, 그 맛을 취하지만 색향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비구, 다른 사람에게 공양, 자기 만족, 욕망이 없고, 자신에 대한 선심은 좋지 않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똑똑한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 소를 키울 수 있는지, 체력을 다 소모하기 위해 너무 많이 키울 수는 없습니다.
보통 태아는 어머니 자궁 내에서 배꼽으로 영양을 흡수하고, 태아 탯줄은 뛰게 된다. 아기가 복부를 통해 호흡한다. 사람이 길수록 호흡점은 위로 올라갈수록 배 가운데로 옮겨진다. 마지막으로, 노인이 허약할 때, 그들은 짧은 시간 동안 폐를 통해 숨을 쉬었다. 우리가 연습에서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복부로 호흡을 회복하는 것이다. 복식 호흡은 단전을 발전시킬 수 있지만 많이 먹으면 단전의 기회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중국이 먹지 않는 우세로 단전을 부흥시킬 수 있다.
"해양법 10 문" 팔계는 문에서 네 번째 구름 근처에 산다.
만약 네가 야식을 먹지 않는다면, 만약 네가 중식과 동양요리의 경계를 넘어 건밥, 과자, 국수탕 등 익힌 음식을 포기한다면, 너는 편히 쉬고, 영원히 건강하고, 장수하고, 다른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신속하게 3 계를 빠져나갈 것이다. 중생은 모두 음식을 하늘로 삼고, 식습관을 줄일 수 있다면 그 혈통도 점차 벗어날 것이다.
점심을 먹지 않는 것은 위에서 언급한 이점이 있다. 생각을 안고 점심을 먹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가능하다. 만약 네가 견지한다면, 너는 점심을 견지할 수 있는 공덕과 좋은 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아무런 제한이 없다.
어떤 음식이 명상에 도움이 되나요?
초심자에게는 담백한 음식으로 바꿔 영양 분배 방식을 조정하고 채식으로 바꿀 수 있다. 그리고 아침에는 잘 먹고, 중식은 배불리 먹고, 저녁은 적게 먹고, 절대 야식을 먹지 마세요.
고급반 친구들은 정오 이후 천천히 식사하지 않도록 전환할 수 있다 (식사시간은 오전 5 시 00 분-65438+오후 0 시), 매주 밥을 먹지 않는 날부터 4 주 연속 조정한다. 늦어도 7 개월 이내에, 그들은 점차 정오 이후에 밥을 먹지 않는 것에 익숙해질 수 있다.
한 달 연속 정오 이후에 음식을 먹지 않으면 5 일을 멈추고, 그 다음 두 달 정오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고, 5 일을 멈추고, 5 개월 연속 정오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고, 5 일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위의 조정 과정을 거치면 정오 이후에 음식을 먹지 않는 습관을 안정시킬 수 있다.
오후에 음식을 먹지 않는 방법은 선정에 큰 도움이 되며, 우리 몸을 정화하고, 축적하고, 지탱할 수 있다.
직업종사자의 식습관은 정오 이후 밥을 먹지 않는 것에서 점심식사 (아침 1 1: 00 부터 오후 1: 00 까지) 로 변경할 수 있으며 점심시간은 점차 짧아진다 (/Kloc-; 시간을 단축하는 목적은 음식을 너무 많이 먹기 위해서가 아니다. 즉 한 끼의 양이지만 세 끼의 양이 아니다.
식생활 조정 과정에서 심경을 많이 읽고' 먹이' 를 많이 하면 심리적이거나 생리적인 굶주림에 덜 시달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리고 음력초 15 단식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고, 선수에도 큰 도움이 된다.
명상을 돕기 위해 음식과 영양을 어떻게 분배해야 합니까?
음식의 영양은 사람에게 기름과 자동차에 대한 것과 같다. 차에 기름을 넣어야 할 때, 우리는 반드시 불순물이 없는 적당한 기름을 넣어 차를 원활하게 달릴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우리도 우리 신문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이것은 우리 개인의 재산이다. 우리는 부적절한 음식을 먹어서는 안 된다.
송대 대시인 황정견 () 신불. 그는 아침에 죽을 먹고, 점심에 먹고, 정오 이후에는 먹지 않는다. 당 백거이' 장경집단' 시' 용화사 가장집' 19: "야정림 두려움, 봄배고픔. 이것은 불교제자를 마음속으로 동정하는 시이다. 하지만 옛사람들은 오후에 먹지 않는 것도 장수 양생의 비결이라고 생각했고, 밤에는 폭식을 하면 병을 일으키기 쉽다. 송인의' 일년 내내 책략' 은' 밤잠을 못 자고 밥을 몇 끼 먹는다' 는 입에 맞는 말이 있다. 밤에 자는 것을 의미합니다. 머리를 가리고 자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불을 자는 것은 사람의 몸에 좋지 않다. 먹는 것에 관해서는, 불가의 법칙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 설에는 먹지 않고, 많이 먹지 않으면 적게 먹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