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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의 명문

1,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가기 어려워요.

2.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자르더라도 슬픔은 다시 돌아올 것이다.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침수했음에도 불구하고. 선주 시홀

학교 서운 삼촌에게 작별을 고하다. "

연산 눈송이는 좌석처럼 크고, 조각조각 불어서 헌원대를 떨어뜨린다. 북방에서 환영을 받다

4.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술을 초대하다

5.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술을 초대하다

6.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그의 금잔을 절대로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술을 초대하다

7.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고독한 돛은 양에서 온다. 망천문산

8.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고,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황학루는 양주로 가는 도중에 맹호연과 작별을 고했다

9, 3 천 피트 비행,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루산 폭포를 보다

10, 삼산이 반쯤 하늘 밖으로 떨어지고 백로주가 한 수분이다. 남경에서 봉황대에 오르다.

1 1, 웃으며 하늘을 보고 외출한다. 나는 쑥 사람이다. 남령의 아이는 북경에 들어가지 않는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촉도의 난

13, 한 송이의 구름이 천국의 빛과 나 사이에 솟아올라 그의 도시를 나의 우울한 마음에서 숨겼다. 남경에서 봉황대에 오르다.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릴 것이다. 친구를 배웅하다

15, 그곳은 산의 끝, 평원의 시작,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형문 나루터에서 친구를 송별하다.

16, 임평 연파가 아득하고 한산 일대가 우울하고 우울하다. 보살급 사람

17, 내 마음은 시척이고, 명월은 텅 비어 있다. 나는 야랑계까지 너를 따라갈 것이다. "왕장령이 떠났다고 들었는데, 용표요로 이사와서 이걸 보냈어요."

18, 도화담이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에게 준 선물

19, 백발 3 천 피트, 걱정이 길어 보인다. 가을의 가포

20. 오, 타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 수 있고, 남편은 언제 긴 전투에서 돌아올 수 있습니까! 。 자정 오가

2 1 까지,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을 만들었다. 명월을 혼자 마시다.

22 일 유인원 울음소리의 양쪽에서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백제성이 앞당겨 개봉하다

23. 궁녀들은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은 도요새만 날 수 있다. 베트남과 중국의 고대를 방문하다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 달을 볼 수 없습니다. 이번 달, 그들은 고대인의 사진을 찍은 적이 있다. 술을 빌려 달을 구하다.

25.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꿈에서 석유와 하늘을 바라보며 작별을 고하다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이백은 단순한 시인이 아니다. 그는 바람처럼 전설이 되어 우리를 불어 현실의 눈을 뜨지 못하게 했다.

내가 그의 이름을 읽었을 때, 벽은 술에 잠긴 것 같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읽었을 때, 내 마음은 영웅주의의 전고를 울리는 것 같았다.

그의 이름, 존귀한 황제를 읽다.

그의 이름을 읽으면 권력자의 오만한 노예도 그를 위해 가죽 주머니를 벗게 될 것이다.

낮은 소리로 그의 이름을 읽다, 그들은 물달이 가볍게 흔들리는 것을 보았고, 죽음조차도 그로 인해 낭만적이고 부드러워지는 것을 보았다.

"오, 정신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잠시 소소한 일들을 버리고 하늘의 신선 이백과 함께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자. * * * 아름다운 비인간적인 잔치.

2. 생활 개요:

이백 (70 1 ~ 762), 자태백은 단편엽 (당대는 북정 도호부, 현재는 하) 에서 태어나 당무 후 대족 원년에 태어나 숙종보응원년에 62 세를 일기로 태어났다. 다섯 살쯤 되었을 때, 이백은 아버지와 함께 천중강유로 이주하여 어리었다. 이백은 많은 책을 박람하여 곧 시와 작문을 배웠다. 당시 익주 장수수는 이백의 재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가 말하길, "정말 이상한 천재야. 배우면 좀 좋으니까 비교가능성이 있어." 스물다섯 살쯤 되었을 때 이백은 쓰촨 명승고적을 유람하기 시작했다. 당현종 13 년 (기원 725 년) 봄, 이백은 쓰촨 작별을 고하고 장강을 따라 전국을 두루 돌아다녔다. 그는 젊었을 때 양주를 여행하며 "1 년 안에 30 여만 원을 흩어 버리고 고아들이 아는 것이 없다" ("상안배창사") 고 말했다. 호북안루에서 꽤 오래 살았다. 안연은 중원 여행, 잔치, 심지어' 검을 배워서 산둥' 까지 읍을 집으로 삼고 공초 아버지 한준 배정 등 라이산을 유람했다. , 술을 마시고, 술에 빠지다. 그의 일생에서 알 수 있다. 이백이 로밍하는 시기는 바로 새로운 세기의 풍화가 한창이었고, 그의 많은 시들은 그의 예술적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천보 초년에 팔경으로 소환되었다. 어떤 장이 그의 문장 을 보았을 때, 그는 한숨을 쉬었다. "나도 신선이다. \ "당나라 Xuanzong 는 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그에게 국자감 을 경배하고 편지 한 통을 작성하라고 했다. 나중에 이백은 가오 리스 (Gao Lixun) 에 의해 비방을 당했고, 현종 (Xuan Zong) 은 그를 산으로 돌려 보내고 떠돌아 다니며 두보 (Du Fu) 와 가장 친한 친구가되었습니다.

천보 14 년 (기원 755 년), 안사의 혼란이 발발하자 이백은 왕용 이림의 대열에 합류하여 반란을 진정시키려 했다. 그는 결코 꺼리지 않고 이림을 죽였다. 이백은' 불순종' 으로 보상을 받았으니 참수되어야 한다. 북한 장군 곽자의에게 구조돼 사형에서 면제돼 야랑 (오늘 구이저우) 유배형을 선고받았다. 내가 용서받았을 때, 나는 내 인생의 마지막 유랑을 시작했다. 이 로밍은 주로 안후이 남부 지역에서 3 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술에 취해 물 속의 달을 잡으러 가고 싶어 익사했다고 한다.

대표 작품:

"춘연 복숭아이원서": 이 글은 이태백문집에서 뽑았습니다. 명서 () 와 발문 () 이지만, 서문 () 과는 달리, 마땅히 잡주 고문 () 에 속해야 한다. 이백의 산문은 많지 않지만 왕왕 독특하고 특색이 있다. 도이원춘야잔치서' 는 일상생활의 평범한 장면일 뿐, 이백은 평범하지 않은 시를 써서 그의 시와 그림을 겸비한 영웅적인 기개를 표현했다.

문장 시작은 봄을 쓰지도 않고 술자리도 예약하지도 않고, "천지에 사는 자, 만물의 역정" 이라는 말로 시작한다. 세월이 흘러 백 대가 흘러간다. " 궁리 차림의 산문 두 문장은 천지의 광대함과 시간의 영원을 표현했다. "인생은 꿈과 같고 기쁨은 기하학과 같다." 영원한 시공에 직면하여 나는 나의 보잘것없고 연약함을 한탄할 수 없었다.

이어 작가는 문풍을 바꿔' 봄이 나를 연기로 불러온다, 나는 대절에 문장 쓰기' 라는 말로 긴 환상에서 이도의 방원 탐닉 장면으로 사람을 끌어들여' 연대기' 를 부르고,' 잘 생긴 쇼' 를 즐겁게 모이며, 술을 달로 모으고, 꽃을 감상하고, 시를 읊고, 술을 마음껏 마시며, 그들을 닮게 했다 활발하고 명랑한 목소리의 전문이 눈물로 변했다. \ "오픈 조안 연회 앉아 꽃, 비행 깃털 취월. 걸작이 없다면, 왜 팔을 펴야 합니까? 시인은 하고 싶은 대로 생활의 아름다움, 자신감, 갈망을 마음껏 하소연하고 있다. 자기 영웅으로 가득 찬 긍정.

망루산 폭포: 이 시는 여산 폭포의 웅장한 경치를 묘사하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반영한다.

긴 아카시아:

장아카시아' 는 악부의' 잡곡' 의 오래된 화제다. 제목은 "두 글자가 멀리 떨어져 있다고 한다", "두 글자가 멀리 떨어져 있어 두 글자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기 어렵다고 한다" 는 고시에서 따온 것이다. 현존하는 노래는 대부분 여성의 억울함을 쓴다. 이백의 이 시는 한 향수녀가 지울 수 없는 그리움의 정을 묘사하고, 깊고 함축적이며, 리듬이 분명하고, 층이 고르지 않고, 예술적으로 창의적이며, 전형적인 풍경으로 두드러지고 렌더링되며, 한 여자를 그리워하는 고통을 잘 표현했다.

관산월' 은 악부의 북각 15 곡 중 하나로 이별의 슬픔을 더 많이 썼다. 이백의 이 시는 악부라는 오래된 주제를 답습해 병사들이 변방을 지키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 날씨가 아주 좋아서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맹호연에게 보내는 메시지; 맹호연 (689-740), 향주 양양 (오늘 호북 양양) 사람. 그는 성당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현지의 사슴문산에 은거하여 40 세에 상경하여 당시 엘리트들의 추앙을 받았지만 시종 벼슬을 하지 않았다. 이 시는 맹호연 () 이 관직을 달가워하지 않고,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은둔 생활을 하고, 풍류가 흩날리는 인격과 인생을 칭송하였다. 중련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맹호연이 장안을 떠나 양양으로 돌아온 후 쓴 것이다.

"촉도난", 악부 옛 노래의 화제에 작별을 고하다. 제량부터 시인은 이 화제를 사용하여 촉도의 험난함을 묘사하였다. 이백의 이 시는 사상성과 예술성 모두에서 이전의 동종 작품을 훨씬 뛰어넘었다. 대체로 고대부터 지금까지, 진 () 에서 촉 () 까지의 노선을 따라, 길을 따라 풍경의 특징을 파악하여 촉도의 어려움과 산세의 위험을 표현한다. 묵산수를 뿌리는 필법으로 산천의 장엄함을 묘사하다. 풍부한 상상력으로 신화, 전설, 현실을 하나로 융합하다. 시인은 또 누군가가 위세에 따라 관문을 지키면 악행을 저지르고 시국에 대한 우려를 표명할 것이라고 상상했다. 시 전체가 장단이 엇갈리고 음절이 우렁차고 힘차고 웅장하며, 이백낭만주의 시의 대표작이 될 만하다.

청평조는 당대의 대곡의 명칭이다. 이백이 장안에서 한림을 제사할 때 어느 날 당현종과 양귀비는 흥경궁 침향각 앞에서 모란꽃을 감상하고 이백에게 새 악장을 쓰라고 명령했다. 이백은 이 세 편의 시를 쓰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 시의 내용은 명화와 미녀를 찬양하는 것이다. 첫 번째 노래는 귀비를 천선처럼 아름답게 한다. 두 번째는 우산 신녀와 조보다 귀비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세 번째 노래는 명화와 미녀가 왕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고 한다. 시 전체의 구상이 정교하고, 문필이 아름답고, 천성이 자연스럽고, 꽃과 사람을 분별하기 어려워 시인의 매우 높은 묘사능력을 보여 주었다.

가기 어렵다: 이백의' 가기 어렵다' 는 시가 세 편 있는데, 모두 천보 3 년 (744) 에 쓰여졌다. 이백이 장안을 떠난 후 천보 원년 (742 년) 이백은 호정으로 장안에 왔다. 당현종은 그에게 한림을 경배하라고 하였고, 시인은 황가학자로만 여겨졌으며, 그의 원대한 이상과 간절한 기대는 모두 허사가 되었다. 시인은 재능에 소외되어 장안을 떠나야 했다.

혼자 경정산: 경정산, 오늘 안후이선성 북부에 있습니다. 풍경이 수려하고, 산 위의 노정은 남제 시인 사천의 읊조리는 곳이다. 이 시는 물처럼 잔잔하고 가을구름은 텅 비어 있어 시인의 생활과 자연에 대한 태도를 반영한다.

백제성은 일찍 도착했다: 감원 2 년 (759), 이백은 봉절현 백제성에 가서 강릉으로 돌아왔다. 이 시는 길에서 쓴 것이다. 이 시는 그가 용서받은 후의 기쁨을 표현했다. 백제성, 오늘 쓰촨 봉절동.

4. 일화:

황제는 "어상에서 연회를 베풀었다"

이백이 막 장안에 도착했을 때, 매우 휘황찬란했다. 듣자하니 그가 황제를 뵈던 날 현종이 내려와 그를 맞이했다고 한다. 우리가 만나자마자 현종은 이렇게 말했다. "당신은 관직이 없지만, 나는 당신의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반드시 도덕적 수양이 높은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대화에서 현종 대백의 대답, 화사한 시구, 비범한 용모가 매우 만족스러웠다. 그는 이백을 칠보의 어상에 앉히고 연회를 열어' 어상 연회' 라고 불렀다. 수프 한 그릇이 너무 뜨거워서 현종이 직접 숟가락을 들고 차갑게 해 주었다. 이것은 "어용 숟가락" 이라고 합니다.

노예를 약탈하고 그의 부츠를 벗다

려자 (WHO) 는 궁중의 생활을 싫어할 뿐만 아니라 사리사욕만을 추구하는 권세 있는 권력자들, 심지어 황제와 그가 가장 좋아하는' 홍인' 까지 업신여겼다. 시간이 오래되어 헛소문을 퍼뜨려 황제 앞에서 이백의 험담을 했다. 가오 리스 (Gao Lixus) 와 양 귀비 (Yang 귀비) 는 이백에 대해 가장 나쁜 말을 한 두 사람입니다.

가오 리스 는 당나라 Xuanzong 의 가장 총애 내시 입니다. 황태자는 그를' 형' 이라고 부르고, 왕자들은 그를' 아빠' 라고 부른다. 북한의 많은 관원들은 모두 그의 아첨을 치며 위로 올라갔다. 그러나 이백은 그를 매우 경멸했다. 어느 날, 황제는 이백에게 무언가를 쓰라고 했는데, 마침 이백이 곤드레만드레 취했을 때, 내시가 급히 그를 깨워서 그를 궁궐에 부축했다. 이백은 앉아서 발을 뻗어 고렉스에게 말했다. "너의 부츠를 벗어라!" 현종이 현장에 있었기 때문에, 가오 리스 는 인내심을 가지고 그를 위해 벗을 수밖에 없었다. 이 일은 정말 고렉스를 화나게 했다. 그래서 그는 이백에게 보복할 기회를 엿보았다. 어느 날 그는 양귀비가 이백이 쓴' 청평조어' 를 흥겹게 부르는 것을 보았다. 그녀가' 불쌍한 제비가 새 옷에 기대고 있다' 는 말을 불렀을 때, 고렉스는 기회를 틈타 "이 이백은 정말 담이 크다" 고 선동했다. 그는 감히 너를 한나라의 황후 조연비와 비교한다. 조 () 는 재모가 출중하지만, 나중에는 작풍 방탕으로 황제에게 폐위되었다. 이백의 비유는 분명 다른 속셈이 있다! " 결국 양귀비도 이백을 싫어한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한통속이 되어 현종 앞에서 이백이 얼마나 나쁜지 자주 말한다. 현종도 이백을 천천히 푸대접했다. 이런 상황에서 이백은 장안이 더 이상 그가 머무를 수 있는 곳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황제에게 편지를 써서 떠나라고 요구했다. 현종도 기뻐서 자신을 수용하고, 대수롭지 않은 말을 하고, 그에게 돈을 좀 주고, 그를 보냈다. 이백은 개의치 않고 "크게 웃으며" 장안을 나섰다.

5. 평가:

이백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창조적으로 모든 낭만주의 수법을 이용하여 각종 사회 현상을 묘사하고,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중국의 장려한 강산을 찬양했다. 한 시사 전문가가 말했듯이, 중국시사에서 이백처럼 사회 생활의 면모를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한 낭만주의 시인은 없다. 예술에서 그는 웅장한 기세, 격앙된 감정, 풍부한 판타지 상상력, 대담하고 놀라운 과장, 산뜻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화려하고 다채로운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필경 비바람, 시 우는 귀신' 의 예술적 효과에 이르렀다. 낭만주의를 새로운 최고봉으로 끌어올립니다. 이백의 시가 성취는 당대와 이후 시의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인들이 가장 잘 알고 사랑하는 시인이자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인이다. 그의 시는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널리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