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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투로서 (좋은 답안 가산점)

하도와 낙서는 중국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두 가지 신비한 도안이다. 그들은 줄곧 하로 문화의 기원과 중화문명의 원천으로 여겨져' 큐브' 로 불렸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복희에서 용마는 낙양 동북 맹진현의 황하에서 나타나 복희를 위해' 하도' 를 가져갔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복희가 가십이 되어 주역의 원천이 되었다. 또 다른 전설은 우 () 가 우우 () 에 있을 때 낙양 () 시 로닌 () 현 로하 () 에서 거북이 한 마리가 튀어나와 등에' 로서 ()' 를 메고 우우 () 에게 주었다는 것이다. 대우는 이에 따라 치수 치료에 성공하여 천하를 큐슈로 정했다. 이에 따라' 대법' 9 장을 세워 사회를 다스리며 사서, 명홍범으로 전해졌다. <역경>: "강은 그림을 그리고, 로는 책을 쓰고, 성인은 책을 만든다" 는 말은 이 두 가지를 가리킨다.

강도에는 수많은 배열의 검은 점과 흰 점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무한한 신비가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낙서에서 수직, 수평, 사선의 세 숫자의 합이 15 와 같다는 것은 매우 기묘하다. 국내외 학자들은이 문제에 대한 장기적인 탐구와 연구를 수행했으며, 이는 중국 선민의 영적 사고의 결정체이며 고대 중국 문명의 첫 번째 이정표라고 생각합니다. 이경과 홍범은 중국 문화 발전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철학, 정치, 군사학, 윤리학, 미학, 문학 등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중국 역사 문화의 발원지로서, 하투로의 저작은 많은 공헌을 하였다. -응?

후투로는 중국 문화의 원천, 음양 오행이다. 가장 먼저' 상서' 에서 본 뒤' 이전' 제자백가의 서술이다. 태극, 가십, 주역, 유가스, 구성, 풍수 등은 모두 이 점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87 하남 양서수파에서 출토된 흥의묘는 지금으로부터 약 6500 년 전이다. 묘에서 조개껍데기로 채색한 용호, 백호의 이미지는 현대와 거의 똑같다. 강 지도에는 코끼리 네 마리와 숙소 28 개가 있다. 그 배치는 형태적으로 별지리와 연계되어 묻혀 발굴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같은 해에 출토된 안후이 함산 거북복옥기는 낙서상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5000 년 전이다. 당시 사람들이 이미 천지물리학, 하도 수, 로서를 장악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흥의묘의 별도는 25,000 년 전의 별지도와 견줄 만하다. 이는 소옹 등 선현이' 하도, 로서가 고성도' 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의역

첫째, 강 그림의 이미지

하도는 10 개의 흑백점으로 음양 오행 사상을 대표하는데, 그 화면은 정사각형이다. 다음과 같습니다.

북쪽: 안에 흰 점이 하나 있고, 밖에 검은 점이 여섯 개 있는데, 현무점성과 오행수를 나타낸다.

동방: 안에 흰 점이 세 개 있고 밖에 검은 점이 여덟 개 있어 청룡성과 오행나무를 나타냅니다.

남방: 밖에 검은 점 두 개와 흰 점 일곱 개가 있는데, 주작자리와 불의 다섯 가지 행동을 나타낸다.

서: 밖에는 검은 점 네 개와 흰 점 아홉 개가 있어 백호성과 오행금을 나타낸다.

중심: 안에 흰 점 다섯 개, 밖에 검은 점 열 개, 시공간의 특이점, 오행토.

여기서 홀수는 흰 점으로 양을 나타내고 짝수는 검은 점으로 그늘을 나타냅니다. 사상 중 각 코끼리가 칠성을 통솔하며, 28 밤이 있다. ) 이상은 하천 지도입니다. 그중 고대 별자리가 남쪽을 향한 방위에 따르면 4 상은 각각 전 주새, 후현무, 좌청룡, 우백호였다. 이것이 풍수 상형도의 원천이다.

둘째, 하천 지도의 수

1, 천지수: 하도 * * * 예 10, 1, 2,3,4,5,6,7,8 여기서 1, 3,5,7,9 는 양, 2,4,6,8, 10 은 음입니다. 양수를 더하면 25, 음수를 더하면 30, 음양을 더하면 * * * 는 55 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천지의 수는 50 분의 5 이다" 라고 말했다. 즉 천지의 수는 55 이고, "귀신이 되어도 변한다" 고 말했다. 만물의 수는 천지의 수에 지나지 않는다.

2, 존재의 수: 하늘에서 수생, 땅은 60% 화재 일수의 70% 가 2 위를 차지했습니다. 하늘에는 나무 세 그루, 땅의 80% 가 있다. 황금은 네 곳에서 태어났고, 하루 90% 였다. 천도는 오지에서 태어나 땅은 100% 이다. 그래서 하나는 물 수, 둘째는 불 수, 셋째는 나무 수, 넷은 금 수, 다섯은 토수이다. 6 은 물의 양, 7 은 불의 양, 8 은 나무의 수, 9 는 금의 수, 10 은 토양의 수이다. 만사에 만물은 모두 번호가 있으니, 태어나면 태어날 수밖에 없다. 매사에 모두 개수가 있으니, 도달할 수 있어야 비로소 도달한 셈이다. 그러므로 만물에는 모두 그 수가 있다.

3, 5 행의 수: 5 행의 수는 5 행의 수, 즉 물 1, 불 2, 나무 3, 금 4, 흙 5, 일명 작은 눈의 수이다. 하나, 셋, 다섯, 양수입니다. 합이 9 이므로 9 는 양극의 수입니다. 2 ~ 4 는 음수이고 그 합은 6 이므로 6 은 음수이다. 음양수는 15 이므로 낙서로 환산하면 음양오행수, 종횡무진은 모두 15 입니다.

4, 대연 수: 대연 수는 50, 즉 오행승토 수는10 입니다. 동시에 천지의 수이기도 하다. 천지수는 55 이고, 제비수에서 제비수를 빼서 대연 수 50 을 얻는다. 여기서 제비는 천지수이고, 대제비는 천지수이다. 소위' 대연 수 오십, 그 용구 사십구' 는 대연 수를 이용하여 점술을 예측하는 방법이다. 1 을 몸으로 하고, 사십구 () 를 쓰고, 따라서 사십구 () 를 사용한다.

5. 건교일수: 수십 개의 하천도, 또 십여 일의 수량을 해야 한다. 교미의 수는 1, 6 * * * 종친, 2, 7 개의 취향이 서로 맞아떨어지고, 3, 8 명, 4, 9 명, 5, 10 명이 의기투합한다. 그것은 존재하는 모든 사물의 수이다. 따라서 갑은 1 ~ 6 개 * * * 문파, 을측은 27 개 문파, 병방은 38 개 친구, 정방은 4 ~ 9 개 친구, 오방방은 50 개 문파이다. 10 일 간 교합 후 천간 교합 오행이 되고, 하도 오행의 몸을 천간 오행으로 바꾸었다.

6. 육갑나음 수: 천지수 55 더하기 오행수, 육갑자와 오행나음 수. 10 일 건조한 음양오행은 만물과 교차하고, 동기를 구하며, 동시에 12 소리를 내고, 잠잠함을 가리지 않는다. 하도에 따르면 오행영상 ***60 입니다. 천지 오행의 음수이다.

셋째, 강의 원리

1, 하도 왼손 원리: 북조남, 좌우, 수생목, 목화, 화생토, 토생금, 김생수, 오행왼손상. 센터는 움직이지 않고, 하나, 셋, 다섯, 일곱, 아홉, 양수로 좌회전한다. 둘째, 넷, 여섯, 여덟, 열, 음수 왼손; 모두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데, 이것은 오행의 운행이다. 우리는 은하계와 같은 은하가 위에서 보면 오른손이고 위에서 보면 왼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분노는 나팔처럼 위로 올라간다." 그래서 왼손 순천, 오른손이 하늘을 돈다. 그래서 인생은 좋고 나쁘고 왼손잡이의 생활도 좋다.

2. 하도 상형론: 하도는 별지도로 지리에 쓰이기 때문에 하늘과 같고 땅과 비슷하다. 하늘에서 이미지는 삼벽 28 숙이고, 지하에서는 청룡 백호 주새 현무 당명을 형성한다. 하늘의 코끼리는 바람과 화기이고, 땅의 모양은 용과 물이기 때문에 풍수이다. 별의 운이라 지형의 기운도 있다. 그래서 사상 사형은 천지오행의 영이다.

3. 하도 오행의 원인: 하도는 오행의 선천적인 위치, 동목서금, 남화북수, 중토를 설치하였다. 오행 왼손, 중토스핀. 그래서 하도는 오행상생으로 만물이 상생하는 원인이다. 토가 덕이라 오행운생과 선생의 덕이 있다.

4. 하도음양론: 흙은 중음이고, 4 상은 외양, 안팎 음양론 목화생은 양이고, 김수생은 음이다. 이것이 바로 음양상제의 원리이다. 오행마다 각각 음양이 있고, 끊임없이 생겨나는 것이 바로 음양 상호근의 원리이다. 중토가 정적이고 사상이 움직이는 것이 바로 음양 운동의 원리이다. 만약 강도가 네모난 원형이고, 목불은 양이고, 금수는 음이고, 음토와 양토는 흑백어안이라면, 그것은 적도이다. 이때 물은 태음, 불은 태양, 나무는 소양, 금은 소음, 태극사상이다. 그래서 하도는 음양의 용도이자 코끼리의 원천이다. 하나는 음양 삼재의 구현이다.

5, hetu 선천성 원리: 선천적 인 것은 무엇입니까? 사람은 하늘을 하늘로 하고, 하늘은 사람을 하늘로 한다. 사람이 하늘을 다스리고, 사람은 하늘에 속하고, 사람은 하늘과 마찬가지로, 누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이때 천도는 선천적으로 태어났다. 사람은 하늘을 알 수 있고, 하늘을 거스를 수 있다. 사람은 하늘이고, 하늘은 하늘이기 때문에 모레이다. 선천적인 원리는 만물이 오행상생하며, 주로 생발 위주로 한다. 모레의 원리는 만물의 오행이 서로 견제되어 절멸을 위주로 한다. 하도 이론에 따르면 땅은 중간에 있고 만물은 상합, 왼손상합이다. 지구가 중간에 있고 상대적으로 가려져 있기 때문에, 선천적인 이론은 왼손 나선에서 탄생했다. 그리고 하도의 원리는 정사각형이 정적이기 때문에 하도는 정적을 위주로 한다.

하도의 코끼리, 수, 이치, 간단하고, 쉽고, 끊임없이 등장한다. 우리 여기서 끝냅시다.

중국이 가십원에 관한 전설을 배우는 것은 처음에 하늘의 길조를 가리킨다. 하로의 글은' 상서 고명' 과' 논어 자한'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상서 구명':' 우우, 여일, 천구, 하도는 동순에 있다. " 파이프 천샤오: "옛날 사람들은 거북이가 맡았고, 강은 플롯하고, 로는 책을 내고, 땅은 노랗게 물들었다. 오늘 삼향은 사람이 없다. " "변화의 책": "강은 그림을 그리고, 로는 책을 쓰고, 성인은 그것을 만든다." 가십은 하로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인은 늘 이 말을 하면서 하로와의 가십의 출처를 설명했다.

(1) 하로의 의미는 후세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한다. 서한 유신은 하도를 가십으로,' 상서 홍범' 을 낙서로 삼았다. 한나라에는 9 위서가 있다: 하도, 육로서. 할로 1996 년의 수치를 붙이다. 송초, 진연이' 룡이도' 를 창작했다. 한당 구궁론과 오행수를 흡수하여 스키마, 즉 유명한 용도, 즉 하투서촉은둔자가 진천의 선천적인 태극도를 하도로 삼았다. 유목은 진용도를 하도와 낙서 두 가지 도식으로 발전시켰는데, 구궁도 하도라고 하며, 오행도를 만들어 낙서라고 한다. 남송의 주근은 이경에서 그의 그림을 기록했다. 남송채는 하도와 낙서를 뒤바꿔 낙서라고 하며 오행생성 지도를 하도라고 부른다. 주씨의 <역경> 두루마리에는 그 그림이 있다. 후세에서 말한 것은 일반적으로 채의 이론을 근거로 한다. 남송 때 설은' 구강도' 와' 로서' 10 부를 주대지도와 지리지로 삼았다. 청대 황종희의 이학상수론과 후웨이의' 분별' 도' 후투로서' 가 사방 범주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오늘날, 최고봉은' 후투로' 가 고대 지리 서적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후투' 가 고대 기후도,' 로서' 가 고대 방위도,' 후투' 가 천하 지도라고 생각한다. 의견이 분분하여 여전히 탐구 중이다.

(2) 하도와 로서의 관계. 일반적으로 강도는 몸이고, 책은 쓰는 것으로 여겨진다. 하도 주변, 낙서 주변; 강 지도 중복, 루오 슈 무거운 포인트; 방원 서로 숨기고, 음양은 서로 껴안고, 서로 봉사하며, 불가분의 관계이다. 한나라의 유신은 "후투로의 서예는 경위이다." 라고 생각했다. ("오행사" 주) 남송주 () 와 채 (): "하도는 전 위주, 적 10; 낙서가 이미 변했기 때문에 극구 () 이다. " \ "한 곳에서 오생 오할의 수로 강 지도, 사람들은 종종, 몸 의 수 를 보여줍니다. 낙서는 이미 오홀수 사짝에 살고, 음양의 변화를 덮고, 숫자도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놀랍게도, 하늘의 강 이미지는 둥글고, 그 수는 세 개이다. 낙서는 한 곳과 같고, 그 수는 2 이고, 짝수이다. 채신 ("이학 계몽"): "하도는 둥글고, 성인은 그 그림으로 점괘를 그린다. 낙서는 네모난 것이고, 동그라미를 사용하며, 성인은 그것을 자신의 도메인을 묘사하는 데 사용한다. " Hetu 주요 코끼리, luoshu 주요 수 를 생각; 하투 마스터 부부, 나숙 마스터 치; 하도는 고요하고, 책은 움직인다. ("홍기 내편") 청대는 그와 나과의 관계를 알아내려고 노력하면서 "하도 외원", "중간 10 시 원천", "외부 4 원 () 은 10 포대, 유장원 중국, 장원 중국, 음중 양, 양중 묘음이 있다. 가운데 15, 즉 로서의 수는 모든 방향에서 15 로 또 다른 하투가 로서를 감싸고 있는 이미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도점은 모두 바둑판식으로 배열되어 있고, 20% 는 없고, 낙서도 있다. " "나숙외원 안쪽, 동그란 흑백 * * * 40, 둥근 천 밖은 가늘고, 하도를 감싸는 코끼리." "하도에는 로서의 몸이 있고, 로서는 정말 하도의 묘용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책 패리티에는 방원 상호 작용 표가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목이) 근대 항심재는 "하도는 몸에 유용하고, 로서는 몸에 유용하다" 고 생각한다. "책을 가지고 가십을 하는 사람이 있지만 중시할 수는 없다. 사실 하도는 몸이고, 책은 쓸모가 있다. 하도는 선천적이고, 책은 후천적이다. " "그러므로 그림과 책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웨지) 어떤 사람들은 강도가' 합' 이라고 생각하는데, 패리티 일치, 음양 포옹, 상호 의존적인 특징이 있다. 낙서는' 점' 을 강조하며 패리티 분리, 이소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두 점을 결합하여 대립통일과 기복이 심한 변증관계를 구현하였다.

\ "어. 응집력 ":"자연의 물건이고 성인도; 천지의 변화, 성인도; 하늘은 길흉을 보는 것처럼 매달려 있고, 성인은 기뻐하고 있다. 강 플롯, 루오 책, 성자 라인. 클릭합니다 공자는 하도와 로읍의 존재를 믿고 성인으로' 쉽게' 를 쓰는 4 대 근거 중 하나로 삼았다.

4 9 2

3 5 7

8 1 6

고대 중국 음악의 9 가지 스타일

하도와 낙서의 도형과 문헌은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다. 하도는 사실 1 부터 10 까지 배열되어 있고, 5 와 10 은 중궁을 구성하며, 홀수는 양과 흰색으로 하늘 (생명) 을 나타낸다. 짝수는 음흑으로 정원 수 (수) 를 나타냅니다. 낙서는 사실 구궁, 즉 1-9 배열, 가로세로의 합계는 15 입니다. 하도와 낙서 형식은 다르지만 본질은 같다. 역법과 점술의 통일체계, 사방팔방, 사계절 8 절, 가십, 구궁 5 명을 대표한다. 10 월 양력과 하도는 공통점이 있는데, 왜냐하면 그것들의 출처가 같기 때문이다.

\ "샹. 구 밍 ":"Dayu, yuyi, 천구, 동쪽 순서에 강 지도. 클릭합니다 공천은 하도가 가십이라고 생각한다. 복희가 용마로 여겨졌을 때, 강에서 마이너스 그림이 나왔다는 문헌도 있고, 요우 () 우 () 가 그림의 영향을 받는다는 문헌도 있다. 죽서 연대기' 는 50 년 가을, 7 월, 봉황이 도착했고, 황제가 낙수를 제사했다 용마는 동방 7 밤의 용과 천마사로,' 산해경' 의' 말신룡수' 와 일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아마도 고대 용마 토템이 별하늘에서 발견한 용마일 것이다. 자호문화로 볼 때, 8 천여 년 전에 점술이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며, 강도 등 도문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 나중에 전해져 "황제의 명령" 이 되었다.

한나라는 낙서가 홍범의 9 역이라고 생각했다. "천룡나유가 책을 내고 거북이가 부정적인 문장 () 를 내고 뒤에 등재했다. 9 의 수량에 관해서는, 수옥이 처음으로 9 종의 정규 도로가 되었다. " 한서 오행지' 는' 나서' 가' 상서 홍범',' 초일 오행' 에서' 육극' 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순신 간웨이자' 에서 언급한 태을구궁법은 이후 마술사가 사용한 서예가 되었다. 태을은 태을이고, 구궁은 각각 중앙배장, 북궁엽가시, 동북천대, 동궁창문, 동남로은입니다. 남궁천, 서남선위, 서궁창국, 서북신라. 태을천궁일은 겨울철부터 일, 입춘, 춘분, 장하, 여름부터 일, 입추, 추분, 입동이다. 8 절은 팔풍에 해당한다. 팔괘의 방향은 8 방향이고, 중심은 구궁이다. 팔괘방위는 8 개의 노드에 해당하며, 일상적인 운행 방위와 투척 방위에서 증명할 수 있다. 다음날 가십을 예로 들면, 지진은 동으로 춘분을 대표한다. 견권은 동남으로, 장하를 대표한다. 남쪽으로 가면 여름의 지일을 대표한다. 곤은 남서쪽으로 입추를 대표한다. 서양으로 교환하여 추점을 대표하다. 북서쪽 건조는 겨울의 시작을 나타냅니다. 산등성이는 북쪽을 향하여 겨울의 지일을 대표한다. 부르고뉴는 연북으로 봄의 시작을 대표한다. 모레 가십은 주문왕에 의해 결정된다. 이전의 선천적인 가십은 동립춘, 동춘분, 동남장하, 남하지일, 남서입추, 칸서추분, 서북입동, 북쿤동지일이다. 주대 이전에는 가십과 아메리칸 인디언 가십이 모두 특유의 가십이었다. 중국에서 많은 팔각형 도안이 발견되었다. 장쑤 () 현 () 대견자 () 의 택제 문화와 대모르구 문화 유적지의 많은 유적지는 연대가 비교적 이르다. 4000 년 전 내몽골 적봉 오한기 작은 강변 문화에도 비슷한 패턴이 남아 있다. 안휘 함산링가탄에서 출토된 옥새 한 마리가 가슴복부에 팔각성무늬가 새겨져 있고, 옥거북복갑과 등갑 사이에 끼어 있는 직사각형 옥조각 위의 도안은 구로서이다. 옥조각 가장자리의 구멍 수는 4 개, 5 개, 9 개, 5 개입니다. 태일이 4 시부터 5 시까지, 6 시부터 9 시까지, 그리고 5 시까지 가는 노선을 뜻합니다. 호남 안향당 가강 대계 문화의 팔각성 도안은 멕시코 아스텍의 양력석 패턴과 비슷하다. 군웅 \ "책 \" 12 월상도 \ "사서 \" 12 월상도 양쪽에 각각 부용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미스텍 (인디언의 한 가지) 팔괘부용나무와 비슷하다. 미스타이크의 부상도는 팔괘구궁의 구도이다. 망령로서' 는 팔괘구궁으로 사계절 사방 5 명 8 단 구궁은 4 분 8 분단 연도 방위로 중궁의 위치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고학에서 본 후투로 고서는 그래픽만 있어야 하고 숫자는 없어야 한다. 2000 년 전에 전해 내려오는 숫자의 하도와 로서는 하나는 10, 하나는 9 이지만 본질적으로 똑같다. 그 논증은 고지이 씨의' 논명당 월령' (학보 2002 년 5 호) 관련 부분을 참고할 수 있다

"후투로" 라는 책의 의미는 "이" 에서 천지에 해당하는 점술 사상이 일찍이 6,700 년 전에 드러났다는 것을 처음으로 증명했다는 것이다. 둘째, 중국 남부와 동남아시아의 팔각과 팔망 패턴과 미국의 양력석이 달력이라는 것을 인정한다면, 우리는 6500 년 전의 비슷한 도안도 달력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셋째, 발전의 시각으로 역사를 봐야 한다. 초기에는 점괘가 서면형식이 없었고, 양주 문화는 이미 숫자로 점괘를 기록했고, 주원 유적지에서 출토된 점괘는 하나가 있었다. 그러나 가십은 중국 문화의 역사 장하 속에서 적어도 8 천 년 동안 계속 전해져 환태평양 지역에 분포한 것은 사실이다. 역사를 말하고 쓸 때, 이런 사실들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민간 전설

기원과 전설

하투로서의 기원설. 고금에 서로 다른 이해가 있다. 전통적으로' 강그림, 나출서', <역경>:' 강그림, 나출서, 성인들이 하는 일' 으로 여겨진다. "의식 리 윤": "강 마투". 진나라 시대에도 부정적인 관점이 있었다.

(1) 복희가 강을 거두고, 팔괘를 그리다. "상서 구명 공안국전": "복희가 천하의 왕이고, 용마가 강에서 나왔기 때문에, 가십을 그려 하도라고 부른다." "한리문갑": "복희와 천하를 하나로 하고, 하늘은 새와 짐승을 쓰고, 땅은 하투로를 써야 하므로 쉽게 해야 한다." "한서 오행지": "유신은 푸를 천후 왕으로 생각하고, 하도의 영향을 받아 헤아릴 수 있고, 루머도 참되다."

(2) 황제는 하도를 거두어 "귀장" 을 썼다. 죽서연표: "황제는 50 년 가을 7 월, 경신, 봉황새가 도착하고, 황제낙수." 참고: "용도는 강에서 나오고, 거북서는 나로로 나가고, 붉은 글자는 헌원을 증정한다." 《황제내경》은 "황제는 곰 씨가 있고, 일강룡장은 나귀이가 중곤의 으뜸이다. 소위 "티베트로 돌아 가기" 라고도합니다. 그래서 나는 다시 소장가로 돌아갔다. "

(3) 제요드 용마투. "송서 푸예지": "제 70 년, 화합, 뤄허, 순, 통신사 등에 제단을 쌓았습니다. , 지방의 용마는 붉은 글씨로 왕관을 쓰고, 거북이는 제단 위에 멈춰 서서 그림을 뱉었다. 갑은 거북이처럼 등 너비가 9 피트이다. 백옥, 홍옥은 글자, 진흙은 금, 약 특끈이다. "

(4) 순제는 황룡이 하도를 마이너스해야 한다. 송서 푸서지: "순은 강에 제단을 설치하고 황룡은 부정적인 그림을 세웠다. 이 그림은 길이가 33 피트이고 너비가 9 피트이다. 제단에서 나오는 것은 붉은 녹색이다. "

(5) 대우가 나숙을 거두다. 죽서기년: "하우후씨." 첸 주: "야오 시, 강, 긴 흰 물고기 몸, 말했다:" 우리 강은 좋다. 후 유 (Hu Yu) 는 말했다: 원자바오 (Wen) 는 물 치료를 위해 살아있다. 글은 위강의 지도를 주었고, 문자는 물을 다스리는 데 쓰였다. 낙서 귀서는 홍범에게 주는 것이다. "한서 오행지": "유신은 우치수, 낙서, 학법, 구역을 생각했다. ""

(6) 당성이 로드치문에 이르다. 송서 포서지: "나로가, 요단을 구경하고, 거북이가 있어 빨간 펜으로 써요."

(7) 왕문은 나숙과 영호도를 받았다.

(8) 어느 왕은 강, 낙수를 보고 용도, 거북서를 얻었다. 그런데 하투와 로서가 뭔가요? 송대 이전에는 고서 문헌이 여태껏 출판된 적이 없다. 송대의 진이가 되어서야 이천여 년 동안 실전된 하도, 낙서, 선천도, 태극도를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주었다. 이것은 여러 세대 간의 논쟁의 문제이다. 그 근원을 둘러싸고 후세에는 여전히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관점이 있다. ① 도교연단술에서 유래했다. ② 은하수에 대한 관측에서 비롯된다. ③ 고대 기후와 방위에서 관찰한다. ④ 북두두두두두자루가 가리키는 고대 역법에서 나왔고, 이로 인해 생겨났다. ⑤ 혜성의 기미 궤적은 낙서에서 기원한다. ⑥ 강도의 수는 <역경> 속의' 천지수' 에서 비롯되며, 낙서도 <역경> 출신이다. 위의 진술은 여전히 ​​가족의 말이며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한 가지 전설은 ...

"후투로서" 에 대한 전설은 여러 사서에 흩어져 있지만 의견이 분분하여 의견이 분분하다.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주장입니다.

한 가지 전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복시 교민들은' 줄을 지어 그물로 고기를 잡는다' 며 가축을 사육하며 생산의 발전을 촉진하고 인민의 생활 조건을 개선했다고 한다. 그래서, 길조 길조, 신의 선물. 용이 말을 등에 업고 있는 짐승이 있다. 날개가 있고 높이가 8 피트 5 인치입니다. 용림 () 을 거쳐 링보 () 가 물 밟는 것처럼 지도점을 가지고 황하 (현재 낙양시 맹진현 백하, 송장향) 에서 도해강 () 으로 들어가 도해강 () 에서 수영을 하고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용마라고 부른다. 이것이 바로 후세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용마 마이너스' 이다. " 푸가 보고 나서 용말의 혈에 따라 도안을 그렸다. 그리고 또 다른 거북이가 낙수에서 나타났다. 푸가 이런 부호가 있는 책을 얻어 그것을 가십으로 그렸다. 이것이 바로' 이순신 * 계사' 제 1 장에 기재된 것이다. "강은 그림을 그리고, 로는 책을 만들고, 성인은 책을 만든다." 푸가 말한' 팔괘, 명신의 덕으로 만물을 사랑한다' 는 것이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음의 투사를 건설하여 부라고 부른다. 푸가 문명을 개척한 공적을 기념하다.

두 번째 전설:

황제가 황제에 있을 때 민정을 살피고 친력을 다하여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한다. 동시에 신을 감동시켰기 때문에,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흐르고, 오곡이 풍성하고, 백성들이 안주하고 즐겁게 일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느 날, 신들은 황제에게 낙수에 용거북의 책이 한 권 있다고 말했다. 그것을 얻으면 천하가 더 낫기 때문에 황제는 군중을 이끌고 낙수를 순회할 것이다. 어느 날 안개가 끼었을 때, 나는 큰 물고기 한 마리가 모래사장에 갇혀 있는 것을 어렴풋이 보았다. 황제는 이 큰 물고기의 처지를 동정했지만, 또 무슨 좋은 방법이 떠오르지 않아, 다섯 마리의 동물을 죽이고 천제에게 제사를 지내라고 명령하고, 직접 무릎을 꿇고 천제에게 도움을 청했다. 천제는 감동하여 7 일 7 박 동안 큰비로 낙수 폭등으로 큰 물고기가 구조되었다. 큰 물고기가 떠난 후 황제는 후투로서, 즉' 하도풍경' 을 받았는데, 위에는 상형문자로 인류가 필요로 하는 각종 지식을 기록하였다. 이것이 바로 전설의' 나선' 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 책을 받은 곳은 한위 고성 낙양의 남쪽, 노일로강의 합류처라고 한다.

레전드 iii:

때가 되자 야오는 수장들을 이끌고 동쪽으로 낙수를 유람했다. 해가 서쪽으로 질 때, 나는 실수로 청옥을 낙수에 가라앉혔는데, 갑자기 낙수에 빛이 번쩍이는 것을 보았고, 거북이 한 마리가 나와서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야오 는 luoshui 옆에 제단 을 구축, 경사스러운 날 을 선택, 옥 은 강 바닥 에 진지하게 침몰했다. 살짝 기울이면 강바닥이 빛나고 구름이 날아올라 스프레이와 침을 뱉는 소리가 난다. 바람의 돌풍이 지나간 후, 구름은 안개가 걷히고, 바람은 잔잔하다. 수면에 큰 거북 껍데기가 떠 있는데, 너비가 9 피트, 녹색이다. 껍데기의 평평한 부분은 문리가 뚜렷하고 별과 칠정도의 구분이 있어 역대 제왕의 흥망을 기록하고 있다. 그 이후로 이문은 민간에서 전해졌다. 이것은 전설적인 "guiling" 입니다.

네 번째 전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우순시, 순이, 낙수에 가라앉고, 물속에서 갑자기 붉은 빛이 나고, 거북이가 책을 들고 나왔다고 한다. 그런 다음 황룡 한 권, 촉중운변에 책을 쓰고, 홍필을 순에게 수여한다. 이것은 전설적인 "황룡 부정적인 책" 입니다.

다섯 번째 전설:

전설에 의하면 우치수 때 우우가 뤄하에 와서 거북이의 음의 글자를 보고 뒤편에 나열해 1 에서 9 까지, 그래서 우우가 제일 먼저 구역이 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재 원귀 * 어서" 도 "노을은 천자, 문거북서, 65 자, 홍범, 이른바 책 발행인" 이라고 말했다. 즉, 우 () 가 물을 다스리는 데 공로가 있고, 덕행이 천하에 있으며, 만민 () 에게 칭송받는 것이다. 뤄허에는 거북이 한 마리가 있는데, 키는 1.2 피트이고 등에는 65 개의 붉은 글씨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역사서의' 홍범' 이라고 말하는데, 치국 9 대 법이다.

당대의 시인 이교는' 나송' 시에서' 거북이는 방방방처럼, 녹색 글자는 또 성사된다' 고 적고, 나계구 () 를 칭찬하며, 중화민족에게 빛을 가져다준다. 거북책은 아마도 우리가 지금' 갑골문' 이라고 부르는 것일 것이다.

진위를 고증하다-도서 분쟁

일명' 하로 분쟁' 이라고도 불린다. 송대 이래' 하투로서' 의 진위와 가십이 하도에 따라 그려지는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이어' 하화화, 나작서, 성인작서' 라는 이론을 제시했는데, 이 이론은 선진양한부터 당대까지의 문헌에서 기본적으로 성립되었다. 그러나 하로투체는 적어도 만당 시대에는 이미 실전되었다. 송초 진천과 하도, 낙서, 선천성도, 태극도는 대대로 전해 내려 정파 (서파) 와 부정파 (의혹파) 의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수파의' 그림 9, 책 10' 과' 그림 10, 책 9' 는 다르다. 전자는 대표라고 생각하지만,,,,, 주,,, 설, 그리고 그의 학설을 비판한다. 후자는 주와 채로 대표된다. 전자는 송원 시대에 큰 영향을 미쳤고, 후자는 후세의 속담이다. 두 사람은 강물이 한 폭의 그림을 그리고, 나출서, 성자가 점괘를 그린다고 굳게 믿는다. 고대의 회의론자들은 강과 로를 괴이하고 황당무계하며 마구 공격했다. 그 개척자는 북송 구양수였다.' 이통 아야코' 는 복희의 하도에 대한 가십을 부정하고, 하도가 쉽지 않다고 생각했다. 원대 돈의 <역경> 들은' 도경' 이 <역경> 때문에 이수로 구성된 것이지,' 도경' 과 <역경> 때문에 생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진원응윤의 <역경> () 는 선천적으로 도술이 <역경> 명행 수련술을 빌려 <역경> 본의가 아니라고 지적했다. 청대 황종희의' 이학 상수론' 과 황종연의' 의심서' 도 서론이 사실 도가 출신으로 이와는 무관하다고 생각한다. 후위' 분별' 은 나서가 정현주, 구궁도가 건지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하도는' 주역' 계사 중' 천지 수는 55' 에 출연한다. 또한 유련의' 이',' 모기령' 의' 청대 호투로 원서' 와 장혜언의' 이도조차별' 은 모두' 이 진나라에 의해 불태워지지 않았다. 책은 실전되어서는 안 된다. 그중 그는 하로가 도가 양생연단술이라고 생각하거나, 하로가 단지 점괘를 그리는 일뿐, 단지 점괘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어려움이 많다. 한편, 분명히 하로를 강력하게 제창하는 것은 회의파의 발언을 반박할 뿐만 아니라, 하로의 연구와 해석에도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송서파는 자신의 입장을 견지하고 보급하였다. 왕안석과 수시도 구양수의 관점에 찬성하지 않는다. 원호, 이귀, 오청 등은 의혹고론에 대해 반박하고 유익한 분석을 진행했다. 청대에는 하로를 분석하는 저서가 많다. 이광지의' 주역 절충설', 서호의' 주역 신찰', 강영의' 하로경운' 은 모두 우수한 작품이다. 민국에서 해방에 이르기까지 두 파벌의 투쟁이 끊이지 않는다. 항신재와 황이 하로의 의미를 천명한 것은 많은 선조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구 지강은 고대 회의론 현대학파의 대표인물로, 그의' 황삼코하투로 귀양서' 는 하로를 전면 부정했다. 1977 년 봄 안후이 () 푸양현 쌍고더미 서한 무덤에서 출토된 문화재에서' 태을구궁점판' 이 발견됐다. 그 도식은' 낙서' 와 정확히 일치해 송대 서적이 조작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나서' 는 최근 서한 초년에 존재했다고 생각하지만,' 하도' 의 출처와 서적과' 주역' 이 누가 먼저 왔는지 논란이 되고 있다.

[요약] 후투로가 표현한 것은 일종의 수학적 사상이다. 자세히 분석하면 디지털화와 대칭이 책의 가장 직접적이고 기본적인 특징이며,' 화' 와' 차이' 의 수학적 관계는 그 기본 내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도의 로서를 수학적으로 증명하거나 추론하여 하도와 로서의 동원을 증명할 수 있다. 또한' 혼란 낙서' 가 주산 만자문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하투로 서예는 흑점이나 흰 점을 기본 요소로 하여 일정한 방식으로 여러 가지 다른 조합을 형성하고, 전체적으로 행렬의 두 그림으로 배열되어 있다.

후투로 서예의 가장 유명한 근원은' 이전 연결' 의' 강이 한 그림, 나화 한 책, 성자가 그린 것' 이라는 말에서 유래했다. 이를 바탕으로, 가십은 이 두 그림에서 유래하여 이학 연구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역대들은' 용마가 몸에 지고 거북이가 등에 패한다' 고 생각하기 때문에 수백 년 동안 신비로운 외투를 입고 중화문화의 근원의 영원한 수수께끼로 인정받고 있다.

우리가' 후투로' 의 역사적 흔적을 살펴보고 빗질할 때, 몇 가지 * * * 지식을 발견할 수 있다.

-'후투로서' 는 선진과 서한의 고서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상서 구명" 은 "우우, 여일, 천구, 하도는 동순에 있다" 고 말했다. 공자의 논어 자한 (Zi Zihan) 은 "아들은 말했다: 바람 새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강류는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나는 이미 집이되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파이프 천샤오' 는 "옛날 사람들은 거북이가 맡았고, 강은 플롯하고, 로는 책을 내고, 땅은 노랗게 물들었다" 고 말했다. 오늘 삼향은 사람이 없다. " 나중에 한대 유신 공안국 양웅 반고 등의 저서에서 여러 차례 언급되었다.

"후투로" 라는 책이 어떤 모습인지에 관해서는, 각 책마다 명확한 설이 없다.

-하투로는 송초에 발견되었다. 그들은 송대 화산도사 진천에서 유래했다. 그가 제안한 도식은' 용투이' 라고 불리며,' 용도순서' 는 용도의 세 가지 변화, 즉 하늘과 땅이 맞지 않는 수, 두 가지가 하늘과 땅이 합쳐지는 수, 세 가지가 용마의 음의 형태가 되는 것에 관한 것이다. 결국' 하투로서' 의 두 가지 도식을 형성했다. 그러나, 용투 삼변 후, 진연은' 호투로' 라는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다. 북송 이학이 처음으로 이 두 그림의 이름을 지었다. 그는 진이가 전해 온' 용투이' 라는 책을 연구하여' 이서구차인도도' 를 썼기 때문에' 하투로' 라는 책이 세상에 알려지고 있다. 당시' 그림 10, 수 9' 또는' 그림 9, 책 10' 을 채택할지 여부에 대한 논쟁이 있었고, 결국 그림 10, 수 9 로 정해졌다 송대의 코끼리 수학자들은 팔괘가 이 두 가지 도식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이학 역사에 학파를 형성하여 후투로 책을 빌려 팔괘의 기원을 설명했다.

한초' 대데이 이기기' 라는 책에 기재된 낙서와' 명당 9 실' 은 서한말년' 건적두' 책에 기재된 구궁과 똑같다. 당명은 원시 사회 말기에 나타났다. 중국 고대 사회생활에서 의식과 제사 기능을 갖춘 건물로 역대 통치자들에게 중시해 왔다. 。

결론적으로, 현존하는 사료로 볼 때,' 후투로서' 의 근원은 오래되고 혼란스럽며, 명확하고 믿을 만한 답이 없다.

어떻게' 하투로' 라는 책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까?

먼저,' 하투로' 라는 책을 분석한다

하투로라는 책을 직관적으로 조사해 보면, 이 두 그림에 두 가지 뚜렷한 특징이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디지털성과 구조대칭성:

첫째, 디지털화. 숫자의 개념은 직접 생동감 있게 책에 포함되어 있다. ○ 는1을 의미합니다. ● 는 2 를 의미합니다. 이런 식으로 강도에는 1 ~ 10 * * 10 자연수가 포함되어 있고, 로서에는 1 ~ 9 * * 9 가 포함되어 있다 여기서 검은 점의 수는 짝수이고, 흰 점의 수는 홀수이며 숫자의 패리티 개념을 표현합니다. 그래서 디지털화는 후투로라는 책의 기본 내용 중 하나이다.

둘째, 대칭. 두 스키마의 구조 분포는 대칭이며, 구체적으로 두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하나는 검은 점이나 흰색 점으로 구성된 각 숫자의 구조가 대칭이라는 것입니다. 둘째, 전체 구조의 대칭 분포. 하도는 5 개 조로 나뉘는데, 두 숫자는 한 조로 되어 [5, 10] 을 중심으로 하고, 나머지 4 개 그룹 [7,2], [9,4], [6,/Kloc-0] 을 중심으로 한다 낙서는 숫자 5 를 중심으로 하고, 나머지 8 개의 숫자는 8 개 방향으로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

참고 자료:

주역 연구사', 호남 출판사, 리아 명춘 강 양위현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