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넘친다." (리우웬 (Liu Xin) "문심 조각 용: 생각") 모란 봉오리에서, 시인들은 "푸른 싹에는 소엽이 있지만, 당신의 감정은 충분합니다." 라고 쓰기 시작했습니다. (손부 "모란을 드러내지 않았다") 모란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고 당나라 사회의 풍속 습관, 각종 꽃구경을 묘사한다. "햇빛을 보고 저녁 바람이 울타리를 날려버렸다." 시집과 책의 선반에는 먼지가 가득 쌓여 하루 종일 아무도 고개를 들지 않았다. (서석' 모란꽃 두 송이') 평소 가장 좋아했던 시서조차도 먼지를 동반해야 했다. 당대의 모란을 읊는 시에서, 시를 써서 친구들의 모란꽃에 관한 질문에 답하고, 어떤 시는 모란을 다음과 같이 묘사한다
감자칩은 사람들의 작별 만찬이다 ... "붉은 장방강을 사랑하기 위해 계단을 세우고 부채에 미래를 묘사하도록 가르친다." 나은은' 부채에 모란을 그리는 시' 도 한 편 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인들은 여전히 꽃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표현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손복은 또 다른 시' 모란 뒤' 를 써서 이별의 정을 표현했다. 시인의 글에서 모란꽃은 천자만태, 천자만태의 매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당대 시인은 모란꽃의 아름다움에 완전히 도취되지 않았다. 모란 번영의 표면 현상을 통해 그들은 배후에 숨겨진 사회문제를 예리하게 발견하고 시를 통해 노동인민의 빈곤생활에 대한 동정을 표했다. 이것은 당대의 모란시 중 가장 사상이 있는 곡으로, 진중음 10 번째 백거이의' 꽃 구입' 을 대표할 수 있다. 그 시 는 말한다:
황성 봄날이 시들어 온통 시끌벅적하다.
* * * 모란이라고 하면 꽃을 사줄게.
가격이 정해지지 않아 보상은 꽃의 수를 직접 본다.
붉은 꽃 100 송이를 태우고 채식 다섯 묶음을 누르다.
위에 커튼을 걸고 옆에 울타리를 짜다.
물을 뿌리고 진흙으로 봉하면 색깔이 변하지 않는다.
웽이 있는데 가끔 꽃을 사러 온다.
고개를 숙이고 홀로 탄식하다. 이 한숨은 아무도 모른다.
한 무더기의 어두운 꽃, 열 사람이 축복한다!
17 세 때 이상은은 영호추에게 문재로 인정받아 영호초막부의 관원으로 초빙되었다. 그는 linghu 추 (linghu Chu) 의 지시를 받고 편지 쓰는 법을 배웠다. 이때 이상은은 인생이 득의양양하여 한창 장년이다. 활짝 핀 모란을 보고, 그는 영호초가 그의 재배에 대해 생각하고 칠운시' 모란' 을 썼다.
솜저고리 말이 시작되자 자수가 오왕에 쌓였다.
그는 손을 내려 옥페를 조각하고 허리를 굽혀 옥근치마를 추었다.
너는 시대에 뒤떨어진 가가의 촛불과 훈령의 향로를 잘라서 훈제할 수 있다.
나는 꿈의 색필이라 책 한 권을 구름에 보내고 싶다.
첫째, 공자와 남자가 만난 이야기다. "전략" 에서 "부인은 금포를 입고 공자는 북두를 남겼다. 부인은 가운을 중배한다. " 두 번째 문장은 오군 범선의 전고' 화원' 을 사용했다. "오군은 그 옷을 수리하는 사람이고, 행적으로 안고, 자수를 들고 가져갔다." " 활짝 핀 모란을 이 역사적 전고와 연결시키고, 이 역사적 전고의 인물을 이용하여 푸른 잎에 연약한 모란의 인상을 표현하여 모란의 매력이 독자의 아름다운 사고를 불러일으켰음을 설명한다. 하초평가는 "모란을 만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생기가 넘친다" 고 평가했다. (참조 "이의산시집" 심후쌍투의 주석)
서너 마디 말로 모란을 선무를 잘하는 여자에 비유한다. 춤을 출 때, 그녀는 손을 옥페까지 뻗었고, 그녀가 몸을 돌리자 그녀의 긴 치마가 펄럭였다. "서경 잡기" 에서 고전적인 "치부인이 춤을 잘 추고, 소매가 허리를 구부린다" 를 참조하십시오. 이 두 문장은 봄바람에 흔들리는 모란을 묘사해 매우 생동적이다. 시의 대여섯 줄은' 세설신어' 중 촛불로 요리하는 이야기를 빌렸고,' 향양 이야기' 도 빌렸고, 유기는 "다른 사람의 집에 가서 3 일 동안 앉아 있었다" 고 말했다. 모란이 열렸을 때의 광택과 향기를 묘사해 강렬한 느낌을 준다. 이후 두 편의 시는 강엄몽에서 오필과 무산신녀의 전고로 여우사냥꾼인 추에 대한 추추추의 추앙과 재배, 그리고 여우사냥꾼인 추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며 시인의 사랑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고 모란에 무한한 매력을 더했다. 기윤도는 말했다: "여덟 마디 여덟 마디, 하지만 열정으로 가득 차서 아무 소용이 없다. 일종의 위대한 힘이다! " 이 시의 장점은 실용적인 가지의 발전, 죽은 시의 생동감 있는 운용, 사상과 시의 풍부한 표현, 이상은의 재능의 전시에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덕유당인 하양의 사자인 왕무원은 이상은의 재능을 사모하여 대신이 되어 딸을 시집보냈다. 이때부터 이상은은 당쟁의 틈틈이 살았고, 과거 꽃구경을 할 때의 즐거운 심정은 더 이상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문종은 3 년 봄 말, 이상은은 장안에서 시험을 본다. 그는 장안을 떠나 원래의 길로 돌아와 중간을 통과했다. (오늘 간쑤 구원 쩡 내) 그는 반대대 에 살고, 마침 비가 내리고, 마당의 모란이 막 열리자 한바탕 비바람에 쓰러졌다. 시인은 지난날을 회상하고, 경생정을 만지고, 모란을 빌려 인생 경험을 표현하며, 유명한' 두 그루의 모란이 비가 내린다' 고 썼다.
하나
그중 한 명은 곡강에 있는 임원에서 예년을 회상하지 않고 뉴저지의 오늘 갑자기 서로 희망했다.
파빌리온, 파빌리온, 빗소리, 봄기운이 여전히 남아 있고, 실크판 봄빛은 따뜻하지만, 사람들은 느끼지 않는다.
나비춤은 부지런히 낙뢰를 받고, 미인은 멀리 누워 서글프다.
방피의 동반자가 장대가에 나타나 요에게 기부를 요청했다.
그해 북경의 꽃을 돌아보았는데, 아쉽게도 지금 비가 내리는 모란이 왔다. 파빌리온 누각은 약간 춥다. 모란에 비해 시인은 자신의 쇠퇴에서 실의에 빠진 친지들을 생각하며 소견으로 희망을 먼 곳에 걸었다.
둘째,
파도가 석류꽃을 웃는 것은 봄보다 못하며, 일찌감치 더 익었다.
그 화관은 백옥반과 같고, 눈물은 흩날리며, 슬프고 서늘하다. 무정한 비바람은 슬픈 고연, 현의 현, 부서진 꿈과 같다.
만리 중음이 늙지 않고, 일 년 동안 풍진을 빚었다.
마지막 춤 후에 뒤돌아보면 비바람 속에서 모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이 시는 이미 자신의 본원에서 다른 사람에게 배척당하는 표기법으로 전락했다. 시의 시작은 모란을 버리고 먼저 석류꽃을 쓴다. 석류는 꽃이 늦게 피기 때문에 봄을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영문도 모른 채 그것을 비웃지만, 나는 일찍 일찍 떠난 사람을 더 잘 알고 있다. 세 마디는 꽃이 비를 머금고, 네 마디는 비가 꽃을 치고, 비어 있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얼마나 명확한가! 모란은 비, 만리음, 늙지 않고, 봄노여움에 지고, 소멸된다. 이 몇 마디 말은 흩어진 모란에서 전체 인사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사람의 슬픔을 최고봉으로 밀어 넣었고, 시의 끝에서 다시 반대로 비가 올 것이라고 말했고, 모란은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 뒤돌아보면 여전히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오늘의 산산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의 그 해의 파괴는 오늘보다 훨씬 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시 전체의 서정시, 서정, 그중에서도 시인이 정치적 타격을 받은 후 마음속의 무한한 감개무량함을 엿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이;2
영물시는 일종의 시 풍격으로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시경' 제 1 편' 주남' 의 영감은' 애비둘기' 에서 비롯됐고,' 초사 이소' 는' 란지' 에 대한 동경과' 혜천' 에 대한 심정을 표현했다. 서한과 위진 육조 시대에는 물질적 명제를 지닌 시가 나타났다. 시가 당대에 정점에 이르렀을 때, 영물시도 풍부하고 장려해졌다.
당대의 모란시를 영영한 50 여 명의 작가는 대부분 중당 이후의 시인에 속한다. 신악부 운동의 영향으로 그들은' 시경' 과' 초사' 영물시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여 창작에 현실주의 경향을 나타냈다.
당대의 국민들이 모란을 읊어 우리에게 일련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남겼다. 백거이' 꽃 구입' 중의 옹을 대표하는 노동인민의 이미지로 당대 시인의 전형적인 이미지군이 되어 지울 수 없이 우리의 기억 속에 남아 있다. 영화와 서정 작품 속 꽃감상자의 이미지는 영화 대상이 모두 모란꽃이기 때문에 다르다. "모든 꽃을 보는 것이 어떤 꽃보다 낫지 않으니 잘라서 주사에 찍어라." (서석' 양모란시 중 하나') 화인의 표정을 보아야만 이 이미지의 생동감 있고 독특함을 느낄 수 있다. "차라리 주전자를 들고 취향에 들어가겠다", (단영 "소경사네 모란") 이것은 성격이 호방한 꽃구경꾼이다. 복잡한 현악과 노래는 필요 없고, 침묵 속에는 더 많은 감정이 있다. 오영' 홍백모란' 은 내성적인 성격의 꽃치이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각도에서 꽃구경꾼을 묘사한다. "날씨가 맑을 때는 손에 손을 잡고 빗속에서 꽃을 보는 것이 낫다." " (dou liangbin "빗속에서 모란을 보아라") 이것은 빗속에서 꽃을 감상하는 것이다. \ "높은 수준 은 붉은 기둥, 화재 주변 이슬 을 페이드. "(문" 밤에 모란을 보다 ") 이것은 밤에 꽃을 감상하러 온 것이다. 그래서" 네모난 가장자리에 베개를 놓고, 밤에 향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 (Xue 는 "모란시 3 곡"), 그 이미지는 종이에 뛰어 들었다. 저자가 꽃보는 사람에 대한 미련을 충분히 묘사할수록, 이 이미지는 시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사랑하는 사람의 심리적 변화에 대한 묘사도 있어 인물의 이미지와 표정을 생동감 있고 실감나게 만들 수 있다. 왕건의 시가 있습니다: "임대 집 모란꽃":
임대의 전제하에, 나는 모란 만원이 있고, 꽃이 피는 것은 화려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요정의 실현이다!
보라색 꽃은 풍만하고, 균일하며, 연약하고, 새빨간 꽃이 수줍게 아름다운 얼굴을 보답하고 있다.
바람이 멎고 뜨거운 태양이 걱정되기를 바랍니다.
불행히도 화기가 지나고 꽃잎이 시들어 훈향과 화염을 태울 것이다.
시 전체는 꽃을 보는 사람들의 일련의 심리적 변화를 상세히 묘사했다.' 처음 왔을 때 운전하는 것이 요괴일까 봐 두렵다.'. 임대한 집에서 만개한 모란을 본 건 처음이겠죠! 놀라움과 두려움을 불러일으켰고, 심지어 이것이 희귀한 일이라는 걱정까지 했다. \ "핑크 보라색 기름기, 고기 빨간색 부드러운. 클릭합니다 아름다운 모란이 마침내 그를 도취시켜 기쁨에 잠기게 했기 때문에, 그는 봄바람이 그것을 잡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뜨거운 태양이 그것을 태우지 않기를 간절히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러나 항상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곳이 있다. 꽃이 사라지고, 꽃이 떨어지고, 애석한 정이 또 그에게 잔화를 거두라고 재촉하여, 분향을 잘하며 아쉬움을 기탁했다. 일련의 심리적 묘사가 매우 섬세하고, 인물 이미지도 생동감 있고,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서정시 속 꽃감상인의 이미지는 대부분 시인의 자아 이미지를 재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 시들에서 시인사상 감정의 맥동을 느낄 수 있고, 당인의 모란시 속 이미지에 대한 포획능력을 볼 수 있다.
당대의 용 모란 작품에는 많은 예술적 특색이 있다. 모란꽃의 매력은 시인의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는데, 예를 들면 흰색, 보라색 모란을 묘사한' 백옥은 윤기가 없고, 자영지는 좋지 않다' 는 것이다. (손부' 모란별제') 모란' 서감링 서글라이딩' 의 향기를 묘사한다. (서석' 하종 24 장 모란 팔운') 모란꽃의 후기와 낙화를 묘사하며, "만개한 날은 가려야 하고, 떨어지면 슬퍼할 것" 이라고 말했다. (돈 모란) 허익행천리, 만리, 천지. 모란을 묘사하기 위해 시인은 대담하고 과장된 수법을 사용했다.
밤비 속의 용은 매우 매력적이고, 남편과 봄바람은 매우 향기롭다.
--쑤 리안 \ "이순신 윤 과 샹 모란 꽃 을 기증했다. \"
모란을 질투하는 것은 헛수고이지만 장미를 죽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쑤 닝 "카이 위안 사원 모란"
이런 과장된 묘사와 모란을 돋보이게 하는 모습.
이상하게도 임샤는 벽돌이나 석두 쌓고 있지만 촛불이 나왔다는 의혹도 있다. 왔다갔다하며 경홍을 놀라게 하고, 이리저리 앉아 경홍을 떨다.
--야오 함께 "모란을 부르는 왕 동"
옥장부는 하늘을 남기고, 요대는 하늘을 남기다.
--척적 제목 "남평 뒤 정원 모란".
이것들은 모두 꽃구경에 대한 과장된 묘사이다. 동시에, 모란을 읊을 때, 이 시는 처음부터 각종 교묘한 의인수법을 사용하였다.
나는 큰소리로 웃고 싶지만, 노래 한 곡이 있다.
--텍스트 "모란시 두 편" bis
김서하영 2 인조 채향, 처음으로 파란 방에서 나온 의심 소녀.
--저우 야오 \ "희망 모란 선물 섹션 \"
이것들은 모란을 미녀라고 말하는 의인화된 표현이다. 또 다른 교묘한 의인화 수법은 역사 전설의 인물과 연계되어 모란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추 여성 차오 윤 컷, 초달 밤 달.
서석'' 백초어 추격, 백모란 노래'
동풍에 치우쳐 습자의 화장만큼 싱겁다.
-윤 wengui \ "시랑 조 빨간색과 흰색 모란 을 보고, 짱 보내. "라고 말했습니다
송옥의 볼은 연하고 문군 목화는 먼저 잘랐다.
--쑤 리안 \ "모란 기억 \"
그것은 더욱 연기에 눈이 멀었고, 남국의 아름다움은 울음을 터뜨렸다.
--돈 \ "모란 \"
이러한 의인화된 수법은 역사 전설의 인물과 연계되어 아름다운 경지를 만들어 독자의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각종 예술 수법을 이용하여 모란을 묘사할 때, 단지 어떤 예술 수법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예술 수법을 종합하여, 다방면으로 모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여 시인의 사상 감정을 전달한다. 다양한 예술 수법이 용 모란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설명하기 위해 우리는 대체적인 분류를 했다. 사실 풍부한 상상력은 과감한 과장과 교묘한 의인을 통해 이뤄져야 하고, 과감한 과장에는 교묘한 의인화가 포함되고, 교묘한 의인화에도 과감한 과장이 포함돼 있어 거의 불가분의 관계다. 백거이의' 모란방' 이 좋은 예입니다. 그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모란방, 모란방, 금화루비방.
천 조각의 붉은 여름 영명, 백 가지의 누빔 등불이 밝다.
땅 에 따르면, 금수 새틴 초기 개화, 바람이 난초 사향 주머니를 맺지 않을 때.
선나무는 하얗고 무색이며, 태후의 복숭아꽃은 작고도 향기롭지 않다.
이슬은 옅은 보라색이고 아침노을은 붉다.
빨간색과 보라색의 음영이 있고 등은 항상 낮다.
잉 예 열정적 인 수치, 꽃밭에 누워 술에 취해 화장하기 어렵다.
입을 가리는 것을 의심하고, 원한이 낮고 애교가 낮은 것이 창자처럼 웃는다.
풍부하고 값비싼 채색 편지가 다채롭고, 꽃이 빽빽하여 비길 데 없다.
석죽돈은 가늘고, 부용모란은 쓴 것이다 ...
백거이의 글에서는 풍부한 상상력, 대담한 과장, 교묘한 의인화 등이 있다. , 각종 예술 수법이 한 난로에 융합되어 이 시를 한 폭의 국화처럼, 공필로, 모란꽃의 매력을 뽐내고,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당대의 모란시의 언어는 주로 간단명료하며, 백거이의 시와 같다. "깊은 뜻의 얕은 말, 고심 달콤한 말." 그의 시' 꽃 구입' 은' 보고 싶은 것 하나 (백거이)' 를 겨냥해 접근하기 쉽다. " 다른 시인 모란시의 언어도 이 특징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linghu 추 "모란을 보내기 위해 dudong 에 가라" 는 시가 있습니다.
10 년 동안 작은 뜰의 꽃을 보지 못했는데, 보라색 꽃받침은 이미 집을 떠났다.
말에 올라 문을 나서서 돌아보니, 언제 북경에 도착합니까?
언어는 간단하고, 명료하며, 꽃의 사랑, 이별의 뜻은 시 밖으로 넘쳐난다. 유우석도' 모란꽃을 영호추에게 송별하라' 는 시를 한 편 썼다
평장부의 한 줄기 꽃이 도착했을 때 집에 없었다.
칼을 갈는 시냇물이 멀지 않아, 봄이 천애에 온다.
그것은 또한 얕은 징글이고, 작별에는 깊은 뜻이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두 편의 시를 함께 읽으며 여느 때와 같이 늘 그렇듯이, 진한 감정도 함축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 그리기 수법을 이용하여 감정이 깊고 글이 전하는 아름다운 경지를 조성하다. 바로 이런 언어 표면의 유창한 특징 때문에 시인은 선을 더 많이 사용하는 수법을 몇 획이나 써서, 생생한 그림을 그려 시외의 무궁무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쑤 닝 \ "모란 \" 시 가 있습니다:
모란꽃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도시에서 가장 좋은 것이다.
영국은 로천의 여신으로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아침노을을 깨뜨렸다.
시에는 고사, 상상, 과장, 의인화가 있지만 시의 언어는 매우 유창하고 생동적이다. 읽기에 낭랑하고, 온라인 묘사의 도움으로 자연스럽게 진장을 볼 수 있어 사람들의 이목이 새로워진다. 이런 예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간단명료한 언어는 시를 쉽게 전창, 기억, 전파할 수 있게 한다. 성당 시인 이정봉은 모란을 묘사한 시 두 수를 가지고 있다. "국색이 크게 빛나고, 어두운 밤에는 향기가 난다." 함축적이고 우아하며 깔끔하다. 유우석' 상모란' 시에는' 모란만이 진정한 국색이고, 꽃이 필 때 수도가 움직인다' 는 말이 있어 신선하고 매끄럽다. 이해한다면 모란을' 국화' 의 지위로 찬양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정봉의 시는 후세에 의해' 국색 천향' 으로 단순화됐고, 유우석의 시는 완전히 낭송됐다. 이 예는 단순하고 유창한 시가 더 유익하다는 것을 생동감 있게 보여 준다.
당대의 모란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 이후 모란을 묘사한 작품이 많아지면서 역대 작가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켜 중국 영물시의 중요한 방면이 되어 다른 예술 분야로 발전하기도 했다. 단어가 흥성할 때 송대 주변의 모란도 읊는 대상이 되었다. 나중에 노래, 연극, 소설 등 문학 장르에도 모란을 묘사한 작품들이 등장하면서 일화, 민간 전설, 신화 이야기 등이 많이 생겨났다. 당대의 모란시가 창조한 예술미는 중국인들의 모란에 대한 사랑을 심화시키고 영향을 미쳤다.
참고 자료:
/xhzt/2004-04/09/content _1933044.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