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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도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다도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명가들마다 다도에 대한 정의가 다르다. 다도의 정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도의 정의

(1) 다도: 다도는 다도가 차의 주제를 표현하여 주어진 삶의 방향이나 방법이며, 사람들이 차를 맛보는 과정에서 짓밟는 인문사상이나 처사철학을 예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2) 다도: 오각농은 다도가 소중하고 고귀한 음료라고 생각한다. 차는 일종의 정신적 즐거움이고, 예술이거나, 일종의 수양적인 수단이기 때문이다.

(3) 다도: 장만방선생은 다도가 차를 마시며 사람들에게 예의도덕교육을 하는 의식이라고 생각한다.

(4) 다도: 주작인은 다도의 의미가 보통말로 바쁜 가운데 약간의 시간을 내서 불완전한 현실에서 약간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누리며 한순간에 영원을 경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5) 다도: 유는 다도가 차를 맛보는 방법과 의경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6) 다도: 일본 곡천 삼간 다도는 다도를 신체 동작을 매개로 하는 예술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에는 예술적 요소, 사회적 요소, 예의적 요소, 실천적 요소 등 네 가지 요소가 포함됩니다.

(7) 다도: 일본인인 구송진이는 다도문화가 차를 계기로 하는 종합문화체계로 전면성, 통일성, 포용성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한다. 예술, 도덕, 철학, 종교, 문화가 있습니다.

(8) 다도: 일본 쿠모로왕은 다도를 실내예술로, 예술능력은 인문문화 특유의 예술군으로, 인체에 대한 도야를 통해 정서를 키우고 인격을 완성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다도: 아미다도는 다도가 하늘, 땅, 산수, 인문사상을 하나로 모으는 공간 개념이라고 생각한다. 차의 결과는 일종의 생활 리듬을 형성하는데, 이런 생활 리듬은 형식 기반 학습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사람의 기교나 기법의 특수한 표현이 필요하지 않다. 일종의 사상적 사고와 깨달음이다.

(10) 다도: 일본 다도는 다도가 찻집에서 차를 마시는 과정에서 적막을 통해 자신을 반성하고, 서로 소통하고, 적막함 속에서 내면의 더러움과 상호 피로를 제거하여 조화와 존중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 1) 다도: 중국 대부분의 다도인들은 다도가 차를 매개로 하는 생활예절이며, 일종의 수양적인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차 선택, 물 선택, 그릇 선택, 환경 선택, 사람 선택, 차 만들기, 차 시음, 차 마시기, 차 이야기 등을 통해 우정 증진, 심신 도예, 상호 학습 예절에 쓰인다. 차 시음중 선정, 정심, 선정, 욕망의 철학 공간에 도달하다.

중국 다도의 역사

다도는 수습과 깨달음을 목적으로 한 차 마시는 예술이며, 차를 마시는 것과 차를 마시는 통일이다. 다도에는 다도, 다도, 다경, 수양의 네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차예란 준비기, 물 선택, 불 취화, 후탕, 차를 배우는 모든 기예를 가리킨다. 다도라는 것은 차 활동 중의 예의와 규칙을 가리킨다. 차경이란 차사활동의 장소, 환경, 이른바 수양을 의미하며, 차사활동을 통해 자연에 대한 수양과 계몽을 가리킨다.

도는 중국 철학의 최고 범주로서 우주의 법칙, 궁극적인 진리, 사물운동의 일반 법칙, 만물의 본질 또는 근원을 가리킨다. 도에는 유교, 도, 불, 그리고 다른 유파가 포함된다. 중국 문화의 주류는' 유도상보성' 이고, [수당] 은' 삼교 일체' 로 쇠퇴했다. 일반 문인 사의는 왕왕 유석도를 수행한다. 도사와 불교도조차도 종종 유석도를 우회한다. 선종에서 가장 널리 전파되고 가장 중국특색 있는 유파는 노자 장자 공맹의 사상을 흡수하고 송원 [명청] 시대 불교의 주요 특징은 유도삼교합이다. 송명리학은 도교와 불교를 모두 받아들이고,' 주자도학, 육자선학' 이라는 말이 있다. 김원시대 도교 전진파 창시자 왕중양은' 삼교 단결' 을 극력 제창했다. 그의 시는 "유불상통, 삼교는 예로부터 한 조상", "불도는 예로부터 한 가족으로, 두 가지 상으로는 차이가 없다" 고 말했다.

다도에서 무엇을 합니까? 유, 도, 도, 선, 부처의 도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다도 수행 방식은 각 집을 종합하는 길이다. 결론적으로 수도의 이상 추구는 건강, 즐거움, 수련, 깨달음이다. 수도의 이상적인 결과이며 다도의 궁극적인 추구이며 인생의 최고 경지이다. 증명도는 천인의 화합, 즉 마음, 즉 도,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되고, 중용이 매우 분명하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의 차 마시는 역사를 살펴보면 차를 마시는 방식은 요리, 볶기, 점, 거품 네 가지가 있고, 다예는 볶기, 점, 차를 우려내어 형성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예의 경우, 중국 다도는 연이어 다도를 볶고 다도를 주문하고 차를 우려내는 세 가지 형태를 만들어 냈다.

다예는 다도의 기초이다. 다도의 형성은 반드시 차를 마시는 보편화, 다예가 완비된 후 [당대] 이전에 차를 마셨지만 보편적이지는 않았다. [동진] 다예는 프로토타입이 있지만 (두전 \ "푸 \" 참조) 완벽하지 않다. 진 () 송은 당나라 () 의 정점에 이르며, 중국 다도의 수태 기간이다.

중당 이후 중국인들이 차를 마시는 것은 거의 일종의 풍습이 되어' 집처럼 마시는 것',' 중간에서 시작하여 새밖으로 흐르는 것' 을 형성했다. 당대의 수종 () 대종 () 시대에 육우는 다경 () 을 써서 중국 다도의 기초를 다졌다. 휘영청 () 과 상등 () 의 실천, 연마, 완벽을 거쳐' 다도 튀김' 이 형성되었다. 북송 시대에 채향은' 다경' 을 썼고, 혜종은' 대관차론' 을 써서' 다도' 를 형성했다. 명중엽에는 장원' 차기' 를 썼고, 허차슈는' 차서' 를 썼는데, 이는' 차를 만드는 길' 의 탄생을 상징한다.

중국 고대에는 다도에 관한 전문 저서가 없었고, 다도에 관한 내용은 각종 차서와 차시다화에 흩어져 있었다. 다음은 필자가 고대 차서와 차시에서 찾은 중국 다도의 형성과 발전의 맥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