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xueya, 라오 Yudong, 구오,
\ "스와 웬? 음양은 대론과 비슷해야 하며, 다음과 같은 설법으로 시작된다. "황제가 말했다: 음양은 천지의 길이고, 만물은 다 있다.
규율, 변화하는 부모, 생명과 죽음의 시작, 그리고 신의 집. 치료는 반드시 이것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그래서 적양은 하늘이고,
그늘을 땅에 쌓다. 음에는 태연하고, 양은 경솔하다. 양생음장, 양살음장. 양기, 음기 성형. ".이 부분은 주로
음양관계를 토론하는 것은 인류의 음양이 천지 4 시의 음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양생을 막론하고,
병을 치료하는 것은 모두 음양에 달려 있다. 고전을 읽고 임상을 하는 과정에서 필자는 한의학 이론이' 양본위' 라는 것을 발견했다
기음의 형성은 생명, 영동기, 질병에 대한 깊은 견해를 포함하고 있다. 이 이론을 질병에 대한 인식에 적용하다.
일정한 임상 지도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한의학 이론을 깊이 이해하고 이해할 필요가 있다.
1 "양기 음성" 의 이론적 기원
"수빈 음양은 대론과 비슷해야 한다" 며 "양변기 음형" 이라고 말했다. "스와 웬, 음과 양은 큰 이론과 같아야합니다."
처음엔 음양의 총강, 즉 황제가 말했다. "음양, 천지의 길, 만물의 기, 변화."
부모, 삶과 죽음의 시작, 신들의 집. 양화기음형' 은 음양의 진일보한 발전이다.
추가 설명 및 예. 명대의 장개빈은 나중에 이 말에 대해 다음과 같은 평론을 했다. "양동이 흩어지고, 그래서 화가 났다. 흐린
조용하고 굳어서 성사라고 한다. ""
음양학설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려면 <역경> 때부터' 내경' 보다 더 일찍 말해야 한다. 이경은 말했다. "어.
태극도 있습니다. 두 가지 기계의 탄생입니다. "태극은 가스이고, 가스는 세계의 근원이며, 우주 만물의 기원은 인체를 유지하는 것이다.
생명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물질은 상승 하강 운동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두 악기의 음과 양, 세상의 모든 것이 옳다.
물질의 본질에 대한 개괄. 음양은 단순한 철학 이론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생명을 낳는 법칙 [1] 이다. 황 (형식)
《황제내경》은 "원조는 약을 얻기 쉽다" 는 것이다. 즉, <역경> () 는 후대도교와 제자백가 사상의 책의 원천이다.
창조의 원천. 《황제내경》은 이도의 의학 이론을 바탕으로 중국 고대 의학의 변증론 이론 체계를 세웠다.
음양 관념이 있어' 가스로 음양을 나누다' 는 사상이 형성되었다 [2]. 양이란 무엇입니까? 성난 아이
천론은 말했다: "태양은 양이고, 하늘과 태양은 자리를 잃으면 목숨을 잃는다. 그래서 날이 밝아야 한다.
그래서 양 에, 웨이 외부 사람. 수빈 음양은 대론과 비슷해야 한다' 며 "양은 하늘이다" 고 덧붙였다. 낮에
땅, 장경악' 정월전서' 가 말했듯이,' 천보 () 는 홍일 () 에 지나지 않는다. 남자의 보물, 오직
이 이익은 정말 양이다. "인체에서 태양은 인체의 모든 장기의 가스, 피, 진액, 정액의 통과를 따뜻하고 촉진하고 자극한다.
과정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은기란 무엇입니까? "55 어려운 경전" 구름: "축적자도 흐리다. 클릭합니다
정적, 추위, 실제, 정체된 물질은 모두 음속에 속한다. Su Wen: 음과 양의 대응
또 말했다: "음모 흐린 땅. 클릭합니다 천지 속에는 세상의 유형적 사물, 움직이지 않는 것이 음이다. 윤
양은 대론과 같아야 한다: "하늘을 위해, 탁음을 땅으로 한다. 대기 중의 구름, 날씨 속의 비; 빗물이 지하에서 뿜어져 나오고,
날씨가 흐리다. "하늘은 양, 땅은 음, 날은 양, 달은 음이다. "인체에서 은기는 시원하고 촉촉합니다.
에센스, 혈액, 정액, 유형적인 몸과 같은 극히 미세한 물질과 에너지는 작용하고 모이는 경향이 있다.
단체 [3]. 양화기음형' 은 인체 내 형신이 하나로 합쳐져 음평양의 비밀에 이르면 심신을 만들 수 있다
건강, 삶은 끝이 없다.
2 "양화기음성" 인생관
2. 1 인체 생리학의' 양기음 형성'
"양화기, 음형" 은 인체 생명의 기원이다. 인류는 자연에서 기원했다. 인류의 가장 초기의 생활
생명은 천지의 기운으로 생겨나고, 수많은 변화 속에서 천지의 기운과 어우러진다 [4]. 사람의 생명은 그의 아버지로부터 온다.
모정의 두 정자 경쟁이 하나로 융합되어 인류의 초기 수정란을 형성한다. 이것은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는 것이다.
유형체의 목적은' 음음' 이다. 이 유형적인 몸은 보이지 않는' 양기' 에 의해 추진된다
운동 과정에서 자라면서 이목구비 구경, 오장사지뼈, 근육털로 분화해 형성된다.
정액, 혈액 및 기타 미세 물질. 이' 양화기음 성형' 과정에서 수정란이 점차 발달하고 있다.
태아가 되다. 태아의 정신이 충만하고 기혈이 충분할 때, 일단 출산하면 사람은 독립된 개인으로 간주된다.
이 세상에 오다. 양화기음형' 도 인체의 성장과 발육을 보여준다. 태어날 때부터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성인으로 성장하는 인생 역정을 겪다. 선천적인 정기와 후기 천수곡정미물질의 상호 작용으로,
보이지 않는' 화양기' 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인간 신생아의 기혈이 점점 가득 차서 몸이 나날이 좋아진다.
풍만하고, 뼈는 나날이 강해지고, 근육은 점점 풍만하고, 갈수록 높아진다. "여성 성형" 의 유형 몸은
양화기의 작용으로 신생아는 유아, 유아, 어린이, 청소년, 심지어 성인으로 변한다. "양은 숨이 차고,
인체에서' 음의 성형' 도 형식과 기능의 통일로 나타난다. "음과 모양" 은 휴머노이드, "양화기" 를 형성합니다.
인체의 기능을 촉진하다. 사람의 형태와 변화, 사람의 생명활동 과정, 사람의 신체기능 활동.
심지어 사고 활동도' 양화기음형' 범주 내에서 상호 작용하고 서로 통일한다. 그래서 "수" 는
Q: 노여움에 대해 천도에 이르다: "음평양은 비밀이고, 가스는 통치한다."
2.2 "양화 가스 음과 성형" 인체 병리
양화기, 음화생' 은 인체의 음양정기의 주요 기능을 요약해 몸이 아플 때 음양을 요약한다
양기 불균형도' 양화기음 성형' 의 불균형으로 요약할 수 있다. "su Wen ying ying 은 위대한 이론과 같아야한다" 고 말했다: "음
승승은 양병이고, 양승은 음병이다. 양은 열을 이기고, 음승은 추위를 이기다. 중한은 뜨겁고, 중열은 춥다. ""
"양은 숨이 차고,
음형성한 상호 구속의 균형에 장애가 생기면 그에 따른 질병이 나타난다. "양화기" 가 과도하고, "음형"
부족, 불안, 과민성, 식욕증가, 과다 이동, 발열, 땀, 심박 과속.
속도, 불면증, 꿈 등. , 또한 구강 건조 인두 건조, 신체 수척, 대변 건조 등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 "양
기화가 부족하고, 음기가 과성한 것은 신의 피로력, 사지가 차갑고, 기가 막혀서 하는 말이 아니다.
야뇨 등. , 가래습, 혈액 스테이시, 돌, 축적, 덩어리 등 병리 산물의 축적으로 나타난다.
여러 가지 질병. 따라서' 양화기, 음형' 의 기능이 심각하게 불균형하면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
3 "양의 가스, 음의 가스" 의 영원한 동기 개념
양화기음형' 은 정적인 철학 개념이 아니라 끊임없는 운동과 변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정한 통일의 규칙성. 거시우주에서' 양화기음형' 은 천지별과 산천성별을 통해 표현된다.
쓰촨 일월 사계절 변화 등. 음양이 화목하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흐르고, 천하가 태평하다. "양화기, 음형"
인체의 작은 우주에서' 양화기, 음형' 의 끊임없는 운동으로 인체의 각종 것을 유지하고 있다.
신진대사, 걷기, 달리기, 점프 등의 운동 기능을 발휘하고, 심지어 사고 활동을 자극한다. "양화기음성" 의 일관성
운동의 개념도 고대 한의학 학파의' 원주 운동론' 을 구현했다. 원주운동' 은 청말명 초 의사 펑자의의 전신이라고 한다.
<역경> [5] 에서 깨달은 학술사상. <역경> 속의 괘상은 하늘이 위에 있고, 땅이 아래에 있고, 천지가 같은 몸임을 보여준다.
그것들 사이의 공기가 위아래로 교차하여 태극의 순환운동 [5] 이 생겼다. 원주 운동이 발생할 때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이 무궁무진할 것이다.
그중 양정신의 주도적 작용은 원주 운동의 내재적 동력과 원천을 관통한다. 양화기, 음화기,
"모양" 운동이 멈추고 음과 양이 분리됩니다. 그래서 "수빈 노천" 은 "음양은 서로 떨어져 있다.
본질은 절대적이다. 따라서' 양화기음형' 운동이 중단되면 생명의 종말을 의미한다.
4.' 양화기음성' 질병관
양화기음성 이론은 관심병, 폐심병,
부종, 심부전, 비만, 종양 등 다양한 질병은 모두' 양화기음성' 이론에서 지적할 수 있다
가이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4. 1' 양화기음' 이론에 근거한 관심병 인식
현대의학은 관심병의 발병이 매우 복잡한 만성 과정이라고 생각하는데, 주요 병리 변화는 여전히
죽상 동맥 경화증 [6] 입니다. 동맥죽 경화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그 발병 메커니즘은 아직 완전하지 않다.
전체 설명 [7]. 지질 침투, 내피 손상 반응, 혈전 형성, 미세순환 장애, 염증 반응, 면역
반응, 유전자 유전, 정서적 우울증, 장균군 불균형 등. 관상 동맥 심장 질환 죽상 경화증으로 간주됩니다.
여러 발병 고리 [8- 10]. 한의사는 관심병 중의 흉통, 흉민, 심계항진, 멍한 등이' 가슴' 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마비 가슴 통증 ","심계항진 "등. 관심병은 심장에 있고, 마음은 양에 속하며, 양중의 양이다. 관신
동맥죽경화과정에서 지질침투, 내피손상반응, 혈전 형성, 미세순환장애
경색, 염증반응, 면역반응, 유전자유전 등 많은 요인들이 한의사' 양기화생' 의 작용이다.
모자라다. 동맥죽상 경화 과정에서 혈관 내막의 과증식과 염증 반응이 필요하다.
대량의 단백질 아미노산 등을 섭취하다. , 바로 기허와 양허를 가중시키는 것이다. 동시에, 혈관 내막의 증가는
건강으로 인한 염증 반응, 각종 세포인자, 염증인자, 접착인자, 미혈전 등.
형형 병리 산물은 한의사' 혈혈가래습' 범주에 속하며' 음형' 과잉 [1 1] 이다. 재관
심장병이 발병하는 과정에서' 양화기' 의 허황되고,' 음성성' 은 만성 동맥죽상 경화의 시종일관 관통한다.
진화 과정에서. 양화기음성' 이론으로 관심병을 인식하는 것은 어느 정도 지도의 의의가 있다.
4.2 종양에 대한 "양기, 음운 조화" 이론의 인식
종양의 발생은 여전히 복잡하고 장기적인 과정으로, 그 근본 원인은 세포주기 조절의 문란이다.
카오스 [12]. 그 발병 메커니즘도 불분명하며 유전자, 내분비면역, 화학자극, 생물적 요인 등 내환경과 관련이 있다.
방사선 바이러스 감염 등 생물학적 요인 등 각종 외부 환경의 종합작용과 관련이 있다. 동시에, 1 차 및 전이성
성종양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제조건은 종양 자체가 새로운 혈관 생성을 유도하거나 그 모양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자기 성장 [13]. 한의사는 종양의 발생은 음양 불균형에 있다고 생각한다. 종양 성장에 유리한 환경
"양화기" 의 허위가 있다. 양화기' 기능이 이상하고 양기가 부족하여 몸이 허약하고 힘이 없다.
말이 게을러지고, 날씬하고, 등의 증상. 너무 많은' 음형성' 이 가시적인 가래, 습기, 멍이 들며 축적하게 한다.
가래와 멍이 머무는 곳은 왕왕 양기가 가장 약한 곳 [14, 15] 이다. 예를 들어 폐암 환자는 양화기를 앓고 있다
기능 장애,' 음의 성형' 폐 종양이 너무 많고, 종양이 기도 기침 가래를 막고,' 음의 성형' 을 막는다
과다로 흉곽 삼출액이 쌓이고 흉민 호흡 곤란' 양기' 가 없어진다. 연구 보고서, 화양
Qi 는 간 종양 세포의 시들어가는 것을 촉진하는데, 그 메커니즘은 bcl-2 유전자 단백질 표현 감소와 관련이 있다 [16]. 그래서 "양" 을 사용하십시오.
화기성음 이론도 일정한 지도의 의의가 있다.
5 결론
결론적으로, 한의학 고전 이론' 내경' 에는 깊은 생명관이 함축되어 있다.
끈기와 질병. 양화기음형' 은 한의사와 현대의학의 관계를 소통하며 중서 두 가지 의학이다.
이론의 완벽한 조화. 이것은 우리에게 한의학 이론과 현대의학 질병 이론을 혁신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더 많은 치료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탐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