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장자 내권 4 시는 천하 8 위만이 재능이 없는 사람이고, 길을 베지 않고, 덕이 없는 곳에 흩어져 있다

장자 내권 4 시는 천하 8 위만이 재능이 없는 사람이고, 길을 베지 않고, 덕이 없는 곳에 흩어져 있다

장자 내권 4 시는 천하 8 위만이 재능이 없는 사람이고, 길을 베지 않고, 덕이 없는 곳에 흩어져 있다

제사시:

남파자청 () 은 상구 () 가 보고, 큰 나무는 차이가 있고, 천변만화 () 가 있다.

그것을 피하다. 자키가 말했다. "거기에는 어떤 나무가 있나요?" -응? 다른 재료가 있어야 합니다.

고개를 들어 나뭇 가지를 보고, 구멍을 뚫으면 굽지 않고, 기둥이 될 수 있다. 큰 뿌리를 내려다보고,

축 솔루션 없음, 관 수 있습니다; 잎이 썩어서 다쳤다.

3 일 동안 미친 냄새를 맡았지만 마음을 놓지 않았다. 아들 제나라 는 말했다:

과일 비 목재, 이 큰, 하나님의 큰 사람 이 있어야합니다.

송대에는 가시집이 있어 백산으로 적당하다. 아치형 손잡이를 오르는 사람들은 원숭이에게 죽임을 당하려고 시도했다.

공이로 으깨다 세 가지 조치, 휘황찬란한 아름다움, 구하는 자를 벌목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칠팔점 에 둘러싸여, 나는 그것을 구할 수 없다, 부유 한 상인들은 그것을 벌목할 것이다;

내 인생이 끝나기 전에, 만약 내가 길 한가운데로 걸어가면, 나는 도끼에 맞아 죽게 될 것이다. 이것이 이런 재료의 문제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그래서 해결책은 소가 하얗고, 코가 붓는 돌고래와 치질 돌고래입니다.

강변에 적합하지 않다. 모두 복인데, 그 까닭은 불길한 줄 안다.

그래서 신은 길상이다. 배꼽에 흩어져 있다.

위의 어깨는 하늘을 가리키는데, 위에는 파이프 다섯 개와 콧수염 두 개가 위협으로 되어 있다.

침술의 치료는 입안을 치료하기에 충분하다. 드럼? 에센스를 뿌리면 열 명이 먹기에 충분하다.

용사를 모집하고, 손을 잡고 빈둥거리며, 그 속에서 마음껏 헤엄친다. 세계에는 큰 전쟁이 있습니다.

흔한 병을 얻기 위해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아픈 좁쌀로 3 분 걸려요.

월급 열 묶음, 산산조각 난 사람들, 여전히 헬스하고, 충분히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산산조각 난 미덕은 무엇인가? 연약함은 단순히 허무하고 실재하다.

원문

남파자가 상구를 배회하며, 큰 나무의 차이를 보고, 천 번을 만들고, 그 자리에 피렌을 감추었다. 자키가 말했다. "이게 무슨 나무야? 여기에는 반드시 다른 인재가 있을 것이다! " 만약 네가 그것의 잔가지를 올려다본다면, 너는 기둥 하나가 아니라 주먹을 구부릴 수 있다. 만약 네가 고개를 숙이고 그것의 큰 뿌리를 본다면, 너는 관이 될 수 없다.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냄새를 맡으면 사람을 미치게 하고, 3 일 동안 지속할 수 있다.

청자는 이렇게 말했다. "이 열매는 이렇게 쓸모가 없지만, 이렇게 위대하다. ③ ⑨⑨⑼⑼⑼⑼⑼⑼⑼⑼⑼⑼⑼ ⑼! 송대에는 가시가족 (1 1) 이 있어 보산에 적합하다. 아치에서 기어오르는 사람 (12) 은 원숭이에게 참수를 구하는 사람 (13) 에게 참수를 당할 것이다. (14) 양을 둘러싸고 지혜를 구하는 미인이 베었다 (15); 부상귀인의 집, 사방 칠벽팔벽, 도움을 구하는 사람에게 참수된다 (16). 따라서, 비 수명 종료, 도끼 에서 죽은 중도, 이 재료도 씁쓸하다. 따라서 소피부가 하얗고 돌고래 코가 항진한 환자 (17) 는 치질 환자가 강 (18) 에 적응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것은 모두 오죽 (19) 이 알고 있기 때문에 불길한 (20) 이다. 이것이 바로 신인이 상서로운 이유이다. "

번역

남파자기가 상추에서 놀다가 이상한 큰 나무 한 그루와 말 네 마리를 끌고 있는 수천 대의 큰 수레가 나무 그늘 밑에서 쉬고 있는 것을 보았다. 청자가 말했다: "이것은 어떤 나무입니까? 이 나무는 틀림없이 특별한 재료가 있을 것이다! " 큰 나무의 가지를 올려다보고, 꼬인 가지는 기둥이 될 수 없다. 고개를 숙이고 나무줄기를 바라보면, 나무의 핵심은 표피가 비틀어져 금이 갈 때까지 관이 될 수 없다. 혀로 나뭇잎을 핥으면 혀가 짓무르고 다칠 수 있다. 코로 냄새를 맡으면 술을 많이 마셔서 3 일과 3 박 모두 깨어나지 못한다. 청자가 말했다. "이것은 정말 쓸모없는 나무인데, 이미 이런 높이까지 자랐다. 아아, 정신세계는 물밖의' 신인들' 을 완전히 초월한다. 마치 이 무능한 나무처럼! " 송국에는 스정이라는 곳이 있는데, 번지나무, 백나무, 뽕나무의 성장에 매우 적합하다. 나무줄기에 한두 자루의 굵기가 있을 때, 원숭이에게 말뚝을 만들어 준 사람은 나무를 베었다. 줄기는 서너 벌까지 자라며, 지위가 고귀하고 명성이 자자한 사람은 집을 짓는 대들보를 찾을 때 나무를 베어 넘어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나무 줄기는 칠팔야드가 굵고, 달관 귀인, 부상이 관 전체를 수색하고 나무를 베었다. 그래서 그들은 영원히 살 수는 없지만, 중도에 도끼에 의해 베어져 수명이 짧다. 이것이 바로 재료의 유용성으로 인한 재앙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이마가 하얀 소, 코 주름이 높은 돼지, 치질이 긴 사람을 강에 넣어 기념으로 삼지 말라고 신에게 기도했다. 무당은 모두 이것들을 알고 있어서 자신이 매우 재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신인' 이 생각하는 세상에서 가장 큰 행운이다.

"Zhuangzi 내부 기사" 한산 해석 노트;

남포자는 상구를 배회하며 큰 나무를 보았지만, 다른 점이 있었다. 그는 천기를 타고 피레네 산을 숨겼다. (천차마, 나무 밑에 숨었고, 나무의 가지와 잎은 모두 가리워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청자는 말했다: "이것은 얼마나 튼튼한 나무인가! 여기에는 분명히 다른 재료가 있을 것이다. (재료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그래서 다르다.)! " 만약 네가 그것의 잔가지를 올려다본다면, 너는 기둥 하나가 아니라 주먹을 구부릴 수 있다. 그것의 큰 뿌리를 내려다보면 해결된다. (이 단어 자체의 용해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관을 위해 그 잎을 핥을 수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미친 냄새, 3 일 깨어 있지 않습니다 (예 단어 악마, 미친 술에 취해 보자). 청자는 이렇게 말했다. "이 열매는 이렇게 쓸모가 없지만, 이렇게 위대하다. 그것은 신인의 재료가 아니다. (그가 그의 나무가 재료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자 했기 때문에, 그는 신인이 신성하다는 것을 알았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는 재료나 쓸모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 송대에는 형가가 있는데, 보산을 배울 때가 있다. 아치를 기어오르는 사람은 원숭이에게 살해된 도구, 삼면으로 잘려진 아름다운 아름다움 (건축), 칠면 팔면, 귀족 부상에게 살해된 것 (즉 관의 전체 면) 을 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러므로 그 목숨이 끝나지 아니하고, 중도의 죽음은 도끼에서 죽고, 이 물건도 고생한다. (이것은 사물에 더 해를 끼쳐서, 네가 모든 비사물을 볼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고해 (해, 제해). 옛날 천자는 해전이 있었는데, 그 죄를 풀고 복을 구하는 것이다. 한수'? (「교외 제사」) 소와 함께 하얗고 (불순한 단어), 돌고래와 함께 속물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는 단어), 치질을 앓는 사람들은 이 강에 적응할 수 없다. 그리고 \ "한서 \" 는 하버가 장가를 가게 하고, 아들과 남자의 아름다움을 선택하며, 강에 던져서 이강이라고 부른다. 이 일도 옛일이다. 이것은 모두 마녀가 알고 싶어하는 것이기 때문에 불길한 것이다. (이 세 가지 작은 것은 쓸모가 없고, 한평생 충분하다고 한다.) 하물며 신인은 쓸모없고 자급자족한다. 이것이 바로 신인이 상서로운 이유이다.

이런 극단적인 견해는 제멋대로이며, 재료의 아름다움도 자멸하는 것이 분명하다. 오직 신인만이 그 재료의 고통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 지혜를 버리고, 지루하고, 무심코 세상을 떠났다. 이것은 쓸모가 없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여 당신의 삶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이것은 심각한 경고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남백자청: 한 사람의 이름, 장자 우화의 인물. 상구: 상구, 오늘 하남성에서는 지명입니다. ② φ (φ): 4 마리의 말을 가진 차. ③ 피렌 (pí): "쉼터" 로 자주 사용되며 그늘을 의미합니다. Lài: 음영. (4) 주먹곡: 구불합니다. ⑤ 축: 나무 코어를 나타냅니다. 해결 방법: 균열. "축 솔루션" 은 목재 코어에서 바깥쪽으로 분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해결책' 이라고 하는데, 즉' 흩어져' 라고 하는데, 질감이 느슨해서 사용할 수 없다. 곽: 곽자의 이체자, 외관. ⑤ (예): 일반적으로 baibai baibai baibai 로 사용됩니다. ⑦ chéng: 술에 취해. ⑧ 이미: 그만. ⑨: 한숨. ⑩: 예를 들어, 이런 의미에서 후세 사람들은 "이미지" 라고 씁니다. (1 1) 경가: 지명입니다. (12) 아치: 두 손이 만난다. 손잡이: 한 손으로 잡으십시오. (13) 유봉 (y √): 가축을 묶는 데 사용되는 작은 말뚝. 베다: 베는 것을 가리킨다. (14)? 허리: 두 팔이 닫히는 길이에 대해 얘기했어요. 양손 엄지와 검지를 합친 길이를 말하다. (15) 고명: 지위가 고귀하고 명성이 높은 가문을 가리킨다. 리: 장군? , 건물, 즉 집안의 빔. (16)' SH N': 단품으로 만든 관의 좌우 부채를 가리킨다. (17) 해석: 신령의 재난을 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sh m 4 ng): 어. 강: 높음; "코 넘침" 은 콧구멍이 위로 올라가는 것을 의미한다. 고대인들은 코 주름이 높고 털색이 불순하며 치질이 있는 가축을 불결하게 여겼기 때문에 제사를 지내는데 사용되지 않았다. (18) 헬스: 강에 가라앉아 신을 모시다. (19) 오죽: 마법사. (20) 생각: 생각.

원문

흩어진 사람 (①) 은 배꼽 (②) 에 숨어 있고, 어깨는 꼭대기보다 높으며, 하늘 (③), 윗부분 5 관 (④), 두 콧수염은 위협 (⑤) 을 가리킨다. 구강을 침술로 치료하면 충분하다. 드럼? 파종 에센스 ⑦ 10 명을 부양하기에 충분하다. 무사 한 명이 모집되면, 그는 그 안에서 수영을 할 것이다. 만약 큰 싸움을 한다면, 흔히 볼 수 있는 병에 걸려 상을 받지 못할 정도로 산산조각이 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병에 걸리면 3 시간 10 묶음의 월급을 받는다 (1 1). 남편이 산산조각 난 것은 몸을 지탱하기에 충분하고, 결국 덕행에서 벗어난 것입니까?

번역

핀슈슈슈라는 사람이 있는데, 턱은 배꼽 아래에 숨겨져 있고, 어깨는 머리보다 높고, 머리 아래의 상투는 하늘을 가리키고, 이목구비의 출구는 모두 위쪽으로 향하고, 두 허벅지와 양쪽의 가슴옆구리는 타고난 것이다. 그는 옷을 꿰매고 풀을 먹여 생계를 유지하기에 충분했다. 그는 또 다른 사람을 위해 쌀을 체질하여 열 명이 먹기에 충분하다. 군주는 징병할 때 징병자 앞에서 왔다갔다했다. 군주는 대관이 있는데, 몸에 장애가 있어 노역을 면제한다. 국군은 장애인에게 쌀과 좁쌀을 주었고, 그도 세 시간 동안 땔나무 열 묶음을 받았다. 드문드문 부서진 사람, 모두 자신을 부양하고 여생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하물며 파체 같은 덕행은 말할 것도 없다!

"Zhuangzi 내부 기사" 한산 해석 노트;

흩어진 사람 (이 가설 인명도. 이간자, 흔적을 잃은 자, 현자를 잃은 자.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다), H (입 옆에 두 개의 H) 는 배꼽에 숨어 있고, 어깨는 윗부분보다 높다. (두 개의 H 는 배꼽에 숨겨져 있고, 너의 등이 뒤로 굴러가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늘을 가리킬 수 있다 침침 (바느질) 은 옷 (빨래) 을 치료할 수 있어 입과 꼬투리 (쌀뜨기) 를 잘 뿌릴 수 있다. 이 형식은 할 수 있다), 열 명을 충분히 먹을 수 있다. 무사를 징집하면 그 사이에 딴생각을 하게 된다. (글과 형식은 조각화되어 * * * * 선택이 두렵지 않아 그 사이에 딴생각을 하게 된다.) 큰 싸움을 하다가 흔한 병에 주의를 산만하게 했다. (큰 싸움을 하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병을 면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아픈 좁쌀을 가지고 올라가면, 그 남편의 산산조각 난 것이 몸을 지탱하기에 충분하고, 산산조각 난 것이 더 비참하다.

이런 견해는 산산조각 나서 인생 전체에 해롭다. 상황이 매우 우습다! 이것은 노인이' 만인의 악에 대처하는 것, 그래서 도중의 수' 라는 뜻을 충분히 발휘했다. 과거에는 목재가 재료가 아니라 재료로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은 사람에 대한 비유이며, 더욱 정곡을 찔렀다.

참고 (1) 단편화: 이름이 부실하다. 조각화' 는 몸이 불완전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희소화' 는 지능 상실을 의미한다. ② H: 턱. 배꼽: 배꼽. 3 꼬집다: 상투를 틀다. 등이 굽어서 상투를 틀어 하늘을 향하고 있다. 4 5 관: 이목구비. 낡은 이론은 오장의 혈을 가리킨다. ⑤ 콧수염 (b √): 대퇴골, 여기 허벅지를 가리킨다. 엉덩이 (Xie): 겨드랑이 갈비뼈가 있는 부위. ⑥ 바늘 (zh 슈 n): "바늘" 단어의 변형. "떨어지는 바늘" 은 옷을 꿰매는 것을 의미합니다. Xi é: 빨래. ⑦ 드럼: 흔들다. -응? : 작은 쓰레받기입니다. 파종: 먼지와 껍질을 제거하십시오. ⑧: 군주와 통치자를 가리킨다. ⑨ 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⑨ ⑨ ⑨ ⑨ ⑨ ⑨ 주치: 왜냐하면. 질병: 장애. 공덕: 흔히' 공' 으로 쓰이는데, 힘든 일을 가리킨다. (1 1) 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