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다. 이것은 8000 년 동안 중국 문화의 전승 발전에 의해 결정된 것으로, 이미 대다수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와 학자들은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 아니라는 것에 의문을 제기한다. 토템의 개념에 따르면 토템인 동물은 현실의 실제 동물이어야 하고, 용은 허구이며, 허구의 동물은 토템으로 쓸 수 없다. 토템은 씨족과 혈연관계가 있고, 용은 허구이며, 사람과는 혈연관계가 없다. 동물은 토템으로서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야 하고, 중화민족에는 도살용, 참용, 용고기 먹는 전설이 있다. 일반적인' 토템론' 은' 용의 기원' 등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 용은 중화민족 토템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은 사실 용의 기원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토템이 무엇인지 모른다.
용이 중화민족의 토템인지 아닌지를 대답하려면 먼저 용의 기원에 대해 정확하게 대답해야 한다. 둘째, 토템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셋째는 용이 왜 중화민족의 토템이 되었는지에 대한 답이다. 이 세 가지 질문은 정말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만족스러운 답을 찾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므로 이 세 가지 문제는 여전히 학술계 논쟁의 초점이다. 이 글은 전문가와 학자의 연구를 기초로 각종 합리적인 연구 성과를 종합하여 이 세 가지 질문에 간단히 대답하려고 한다.
첫째, 용의 기원
1, 차해석룡의 탐원. 8000 년 전 석룡은 신차해에서 발견되어 용의 기원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기 위한 중요한 물증을 제공했다. 이 석룡은 길이가 약 20 미터, 너비가 2 미터로 거대한 아나콘다의 몸처럼 보이지만 머리도 발도 없다. 이것이 중국 용의 가장 원시적인 형태다. 저명한 학자들은 용의 기원을 연구하면서 용은 뱀에서 기원하고 뱀은 용이라고 말했다. 많은 전문가들은 용의 기원을 연구할 때 용과 뱀이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용신은 뱀의 몸이라는 점을 모두 인정할 수 있다. 만약 용이 뱀에서 기원한다면, 자연계의 아나콘다는 이렇게 큰 몸을 가지고 있을까?
갑골문의 용에 대한 설명을 탐구하다. 갑골문, 상형문자, 용처럼. 원래 의미: 고대 전설에서 비늘과 수염이 있는 신기한 동물이 구름을 만들어 비를 만들 수 있었다.
갑골문은' 용' 자에 대해 가장 생동감 있는 해석을 하였으며, 이미지도 매우 개괄적으로 설명하였다. 갑골문에서 동물과 뱀으로 용을 묘사한다. 우선, 그것은 하늘이 주도하는 공포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신비한 힘이며, 하늘은 고대인의 눈에서 가장 높은 신이다. 둘째, 그 소리는 덜컹 거리는 소리입니다. 셋째, 그 형상은 번개이고, 몸은 아나콘다처럼, 머리는 구름 속에 숨어 있다. 넷째, 그녀의 도구는 구름이다. 다섯째, 그 기능은 하늘의 뜻을 받아들이고 비를 뿌리는 것이다. 갑골문의 용에 대한 해석에 따르면 고대인들이 뱀이나 어떤 동물을 신비화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이것은 용의 신화.
동물계에는 어떤 동물이 이렇게 큰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까? 용의 기원에 대해서는 현재 학계에서 의견이 분분하다. 아나콘다 이론, 악어 이론, 도마뱀, 공룡, 대박, 하마, 돼지, 말, 소, 개, 소나무, 뇌신, 번개, 운신, 무지개, 춘경, 뱀 기반 종합 토템 이론 등. , 매우 억지스럽고 설득력이없고 정당화 할 수 없습니다. 모든 동물은 용의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다. 아무리 큰 아나콘다는 하늘을 날 수 없고, 비바람을 부르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악어, 비단뱀은 하늘로 날 수 없고, 비바람을 부를 수도 없고, 집과 나무를 파괴할 능력도 없다. 고대인들이 세상을 놀라게 할 능력이 없는 이 동물들을 경외하고 숭배해야 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3. 《설문해자》에서 용을 보다.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용, 비늘충의 길이는 조용하고, 섬세하고 거대하며, 짧지만 길고, 춘분이 하늘을 오르고, 추분이 깊다" 고 설명했다. 용의 특징을 간단명료하게 소개했다.
용의 몸은 아나콘다와 같다. 때로는 어둡고 때로는 밝습니다. 그것은 크거나 작거나, 짧거나 길며, 세계와 지구를 연결하기에 충분하다. 용은 봄에 나타나 하늘로 올라갔지만 가을에는 숨기고 사라졌다.
자연계에 조용하고 밝고, 섬세하고, 크고, 짧고, 편평하며, 춘분에 승천하고, 추분이 깊어질 수 있는 동물이 있습니까? 답은 분명합니다. 자연에는 이런 동물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허신의 용에 대한 묘사에 따라 용은 수생동물이라고 생각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척골 길이가 동물인가요? 추분 때 물 속의 동물들이 모두 스쿠버 다이빙을 하고 있나요? 많은 연구자들은 장림충의 길이가 비늘이 있는 동물이라고 설명하는데, 아나콘다나 악어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악어명언) 다이빙하는 사람은 틀림없이 물 속의 동물일 것이다, 이것은 분명히 일종의 오해이다. 그러나 허신이 말한 용이라는 자연현상은 자연계에 확실히 존재한다.
4.' 주역 건괘' 에서 용과 관련된 6 가지 자연현상을 탐구하다. 용의 생태적 특징에 관한 최초의 글은' 주역' 에 속한다. 이경은 괘를 단위로 하고, 전서는 64 괘이다. 각 6 망성마다 네 가지 구성 요소가 있다. 즉, 위안 그림, 위안 이름, 위안 단어, 위안 단어. 이괘의 구조는 세 단계로 나뉜다. 가장 작은 단위는 텅스텐이고, 기본 단위는 텅스텐이다. 각 구아는 두 개의 구아 또는 여섯 개의 구아로 구성되어 있다. 여덟 개의 구괘가 있는데, 각각 건조, 쿤, 칸, 리, 견권, 참, 고건, 교환이다. 천문 지리 점술 등 8 가지 자연물질을 대표한다. 팔경과 괘가 서로 겹쳐 육십사괘를 형성하다. 고전과 괘사의 결합으로 내재적 연관이 있는 복합괘사가 생겨났다. 팔경과 괘가 대표하는 사물의 물리적 속성에 근거하여 일련의 모순을 형성하여 자연과 사회의 각종 현상을 상징적으로 요약하는데 쓰인다. 점괘사, 쉬운 말, 傩, 코끼리는 서로 다른 각도에서 이러한 모순에 대한 해석으로 대상과 사람의 운명을 판단한다. 중국 고대에' 주역팔괘' 는 사회 각계각층에서 널리 사용되는 문화사상 이론 체계로 정치가, 통치자, 군사인원이 휘장, 치국안방에 쓰였다. 사람들은 그것을 건강을 유지하고, 운명을 예측하고, 상업에서 이익을 얻는 도구로 사용한다. 주역 가십' 의 실제 운용 수준은 그 의미에 대한 이해의 깊이에 있다. 마스터, 테사와 영웅으로서 하늘과 지구에 도착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수천 년 동안, 팔괘 배열 조합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논리는 수학 공리처럼 변하지 않는다. 사람들의 가십에 대한 해석과 이해는 서로 다른 시기와 학파에 존재한다. 예로부터 가십의 원인은 줄곧 수수께끼였으며, 아무도 과학적 사실을 내놓아 가십의 완전한 기원을 분석할 수 없었다.
팔괘는 복희가 창조한 선천적인 팔괘 (약 7000 여 년 전) 에서 유래한 것으로, 음양의 결합으로 천지의 8 가지 원시 물질을 설명한다. 나중에 도교는 복희를 신으로 추앙하였다. 모레 가십은 주문왕에서 왔고, 모레 가십은 복희의 선천적인 가십과는 다르다. 그것의 의미는 변하지 않는다. 가십은 하늘, 땅, 레이, 바람, 물, 불, 산, 산의 8 가지 자연현상을 상징하여 자연과 사회의 변화를 추론한다. 여덟 가지 자연 현상이 교차하여 64 괘를 형성하다. 이경' 감과' 에서 용의 환경과 형태는 악운을 나타냈다. 감과중 은룡이 연재하거나, 용재전을 보거나, 옥원을 뛰어넘거나, 비룡이 하늘에 있거나, 용이 머리가 없거나, 강룡이 후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감과중의 이 여섯 개의 점괘는 모두 자연의 이미지로 선포되었다.
복희는 또한 하늘의' 용' 을 관찰하여 계절과 1 년의 시작을 확정했다. <역경> 중 점괘의 처음 9 일 동안' 은룡을 쓰지 마라', 점괘의 다음 날' 용재전', 점괘의 넷째 날' 점프연', 점괘의 다섯 번째 날' 용다운', 점괘의 9 일째 되는 날' 용다운', 점괘의 9 일째 되는 날 이' 육룡' 은 각기 다른 계절과 계절의 변화, 황혼에 보이는 천상을 가리킨다. 1 년 12 개월이 육형용, 11 월, 12 월에 해당한다면 은룡을 사용하지 마세요. 정월 2 월, 나는 밭에서 용을 보았다. 3 ~ 4 월, 하루 종일 일하십시오. 5 월과 6 월, 또는 깊은 바다에서 점프; 칠팔월, 날으는 용은 하늘에 있다. 9 월 10 월, 강룡은 후회했다.
이경은 천문학을 관찰하고 지리와 자연현상을 조사함으로써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설명함으로써 우리에게 귀중한 부를 남겼다. 여기서는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논의하지 않고 점술을 강조한다. 우리는 육십사괘가 모두 자연상이고, 간괘에 있는 용의 여섯 가지 형태도 자연상이라고 말하는데, 그렇다면 용의 기원을 토론할 때는 자연현상에서 생각해야 한다. 옛사람이 당시 본 용은 마땅히 객관적인 자연현상이지 옛사람이 발명한 것이 아니다. 64 괘는 모두 자연의 객관적인 이미지이며 진실이다. 왜 우리는 용의 기원에 대해 토론할 때 용의 모양이 허구라고 주장합니까? 감과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감과의 용형도 반드시 진정한 자연현상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군룡이 우두머리가 없는 것은 길상이다" 는 가십에서 좀 더 분석해 봅시다. 왜 군룡이 우두머리가 없는가? 우리 조상들은 용을 처음 봤을 때 용의 몸만 보고 머리는 보지 못했다. 용의 머리는 항상 구름 속에 숨어 있고, 용은 머리가 없다. 모든 용은 머리가 없어서 머리 없는 용의 개념이 생겼다. 우리는 왜 고대인들이 머리가 없는 늑대들을 만들지 않았느냐고 물어야 한다. 머리가 없는 호랑이 무리와 머리가 없는 곰 무리? 너는 왜 무지도자라는 단어를 만들었니? 변증 유물주의 인식론에 따르면, 인간의 인식은 사회적 존재에서 비롯된다. 먼저 복희를 말하자, 한 고대인. 복희시대에는 여름 하늘에서 신비하고 무서운 자연 현상을 자주 볼 수 있었다. 커다란 구렁이 한 마리가 공중에서 흩날리며 우르릉거리는 소리를 냈다. 그 머리는 항상 구름 속에 숨어 있다. 사람들은 이 아나콘다의 머리를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지도자가 없다는 개념이 탄생했다. 그래서' 용무수' 의 마지막 단어인' 길' 의 해음' 길' 을 취하는 것은 상서로운 것이고,' 용무수' 를 나타내는 점괘는 상서로운 것 같다. 무지도력은 이렇게 탄생했다.
용이 머리가 없기 때문에, 몸은 마치 거대한 아나콘다처럼 나타나자마자 땅에 붙어 우르릉거리는 소리와 폭풍우, 번개, 천둥소리가 동반된다. 이것은 어떤 종류의 자연 현상입니까?
5. 우리는 한하 시조 복희부터 용의 본질을 더 탐구하기 시작했다. 복희는 뱀의 머리이다. 문헌에 따르면 복희가 용으로 장부를 기록하고, 모든 부서 책임자는 용명을 따서 명명했다. 복희 본인은 용주라고 불린다. 복희의' 정성, 결혼'. 중국 성은 복희에서 기원했다. 그는 자신이 기르는 동식물을 성으로 삼거나 자신의 거처 관직을 성으로 삼고 복시 자신은 바람을 성으로 삼으라고 요구했다. 복희가 왜 자신의 머리를 뱀상 위에 그려야 합니까? 왜 정식 명칭은 용에 의해 결정됩니까? 복희가 왜 자신의 성을 봉이라고 지었습니까? 용사풍' 은 어떤 관계인가요? 바람의 번체자는' 바람' 이고, 바람의 윤곽은 하늘의 뜻을 나타낸다. 세상에 벌레가 있어야 바람이라는 글자가 있다. 설문해자' 는' 바람' 이' 풍충의 벌레' 라고 설명하고, 이곳의 벌레는 용이다. 용이라는 단어는' 설문해자' 에서 개각충의 길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용의 모양이 뱀과 같다는 뜻이다. 뱀은 장충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용과 뱀의 관계가 밀접하기 때문이다. 벌레 (용) 는 바람이 움직일 때만 생겨날 수 있는데, 바람과 용의 관계도 매우 밀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용, 뱀, 바람' 사이의 관계는 드래곤이 우르릉거리는 소리로 붙여진 이름, 용의 형상은 뱀이고, 세상에 큰 뱀이 날아다니면 반드시 바람이 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래서 용의 본질은 바람이다. 우리 조상 복희가 천지 사이에 우르릉거리는 이 큰 뱀을 용의 자연현상이라고 불렀는데, 사실은 토네이도였다. 고대인들은 레이, 전기, 바람, 비, 구름, 무지개가 모두 신이 조종하는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토네이도라는 자연현상도 성물로 여겨졌다. 옛사람이 처음 용을 그렸을 때 용의 형상은 마치 큰 구렁이 같았다. 용뱀을 구별하고 용뱀이 뒤섞이지 않도록 고대인들은 땅에서 기어다니는 뱀을' 용' 이라고 불렀다. 하늘을 통해 접지할 수 있고, 하늘에서 비를 가져올 수 있는 이 큰 뱀을' 용' 이라고 부르는데, 이로 인해 용은 하늘에 있고, 용은 머리가 없는 어휘가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차해석룡은 머리가 없고 발이 없어 <역경> 속 상고시대의 용에 머리가 없는 현상과 일치한다.
고서를 뒤적거렸는데, 한대 이전의 문헌에는 토네이도 기록이 없다. 이것은 고대인의 누락입니까? 아니, 고대인들은 놓치지 않았다. 갑골문과 주역의 용에 대한 묘사는 토네이도의 특징에 완전히 부합한다. 고대인들이 기록한 용은 토네이도다. 다만 과거에는 아무도 이것을 연구한 적이 없다. 용과 자연 현상 사이의 관계를 소홀히 했다. 푸신 차해석룡의 발굴은 8000 년 전의 용이 머리와 발톱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여 토네이도임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설문해자' 의' 용' 자에 대한 해석은 원시적인 용이 허구가 아니라 자연현상으로, 자연현상 토네이도만이' 용' 자에 대한 해석에 부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개각충의 길이는 아나콘다와 같은 긴 몸을 가지고 있고, 토네이도는 아나콘다와 같은 긴 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조용하고 밝을 수 있습니다. 토네이도는 흑룡과 백룡으로 나눌 수 있다. 어두운 하늘에 토네이도가 생기면 번개를 동반하기 때문에 조용하고 밝을 수 있다. 멀리서 토네이도가 발생했을 때, 사람들이 관찰한 용은 당연히 가늘어서, 관찰에 접근하면 굵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찬가지로, 그것은 짧고 길며 하늘과 대지를 연결할 수 있다. 토네이도는 봄과 여름에 발생하며, 여름은 봄보다 많다. 토네이도는 강, 호수, 바다의 물을 공기 중으로 들이마시고 비를 가져올 수 있다. 추분 계절이 지나자 토네이도 발생의 객관적 조건이 사라지고, 사람들은 당연히 토네이도를 볼 수 없게 되고, 용이 물속으로 잠입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사실 오해이다.
우리는 갑골문의' 용' 자에 대한 해석이 토네이도와 매우 일치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조금도 과장하지 않고, 조금도 신화 없이, 단지 토네이도라는 자연현상을 신비한 테러의 힘으로 오인하고, 고대인의 마음 속에 있는 가장 높은 신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먼 옛날 사람들은 오래전부터 토네이도라는 자연 현상을 발견하고 기록했다. 생산력 수준이 낮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연을 인식하는 능력이 제한되어 토네이도라는 자연현상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없고, 토네이도가 하늘에서 강우량을 조절하기 위해 보내온 신성한 물건이라고 착각한다. 그것은 우르릉거리는 소리를 낸다. 그 몸은 뱀과 같습니다. 그것은 하늘에서 내려와 공중에서 날고 있다. 그것의 출현은 번개와 폭풍을 가져왔다. 그 힘은 크고, 집을 파괴하고, 나무를 뿌리째 뽑고, 사람과 동물을 공중으로 끌 수 있다. 토네이도로 인한 재난은 매우 무섭다. 토네이도가 지나간 후, 하늘에 무지개가 나타나, 온통 평화로운 광경이 펼쳐졌다. 토네이도가 가져온 빗물이 중국의 가뭄 현상을 해소했다. 내륙 가뭄 지역의 선조들도 용족이 비를 많이 가져오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바란다.
어떤 사람들은 토네이도가 운전할 수도 있고 탈 수도 있다고 반박할 것이다. 《산해경》은 황제가 응룡을 보내 치우를 물리치고, 대우가 물을 다스리고, 용을 타고 사방을 여행하고, 황제가 용을 타고 승천했다고 기록하였다 ...
한나라 학자 왕충은 "황제가 용을 타고 승천하는 것은 거짓이다" 고 말했다. 황제가 용을 타고 승천할 수 있다는 세속적인 칭찬은 가짜일 가능성이 높다.
《산해경》은 고대의 신화 소설이다. 위에서 말한 이야기는 모두 신화 소설 속의 이야기이다. 이 소설은 중국의 풍부한 천연자원을 기록하며 많은 곳에서 용의 특징을 묘사했다. 용은 하늘을 날 수 있고, 비가 올 수 있고, 조용할 수 있고, 밝고, 우르릉 소리를 낼 수 있고, 가짜 용을 만들어 비를 구할 수 있다. 이것은 토네이도에 대한 객관적인 진실한 묘사로 과장이 아니다. 황제가 응룡을 보내 치우를 물리치고, 대우가 용을 타고 물을 다스리고, 황제가 용을 타고 승천하는 것은 모두 허구의 신화 이야기이다. 들리는 바에 의하면 치우의 쇠팔구리는 매우 대단하다고 한다. 아마도 치우가 황제의 영토를 침략할 때 토네이도에 패배하여 황제가 용으로 치우를 물리쳤다는 전설이 있을 것이다. 고대인들은 신화 소설' 산해경' 을 통해 중국인의 용에 대한 숭상심을 표현했으며, 주로 중국인들이 용을 이용하고 통제하고 조종하여 인류를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했다.
용은 수생 생물의 신화 다. 전설에 의하면 용은 먹을 수 있고 먹을 수 있고 탈 수 있다고 한다. 용은 수생 생물이다. 《좌전 소공 29 년》을 참조하십시오. 가을에는 짙은 붉은 대지의 외곽에 용이 나타났다. 위헌자는 채용에게 물었다. "나는 곤충이 용보다 똑똑하지 못하다고 들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생포될 수 없기 때문이다. 똑똑하죠? " 채머는 "정말 사람이 똑똑하지 않고, 용이 총명하지 않다" 고 말했다. 고대에 용을 키웠기 때문에 중국에는 용과 용이 있었다. " 요정은 말했다: "나는이 두 가족에 대해 들었지만, 그들의 기원을 모른다. 무슨 소리야? 클릭합니다 채머는 이렇게 대답했다. "예전에 촉국군은 동부라는 자손이 있었는데, 그는 용을 정말 좋아했고, 용의 취미를 이해하고, 용에게 먹이를 줄 수 있었다. 용도가 그에게 가면, 그는 용을 길들이고 순제를 섬긴다. 순제는 그에게 성 동아, 성 적룡을 주어 적천에서 그를 봉했다. 지일가는 그의 후손이다. 그래서 순제는 대대로 용을 키운다. 하조 국군 공가순은 황제로부터 황제에게 드래곤 한 마리, 황허 한수 두 마리, 각각 암컷과 수컷을 주었다. 공가는 그들을 키울 수 없었고, 그도 케론스타를 찾지 못했다. 어떤 사람들, Tang Tao 의 가족은 쇠퇴했고, 나중에 Liu Lei 는 Chilong 의 가족으로부터 용을 훈련시키고, 구멍 가족을 섬기며, 이 용을 향상시킬 수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공가는 그에게 옥룡의 이름을 주었고, 그를 돈웨이의 후손으로 대신했다. 어머니 중 한 마리가 죽었고, 유뢰는 몰래 미트소스를 잘게 썰어 공가에게 주었고, 공가가 먹었고, 나중에 유뢰를 다시 찾게 했다. 류레이는 무서워서 루시안 현으로 이사했다. 범은 그의 후손이다. " 요정이 말했다. "왜 지금이 아니지? 채머가 대답했다. "모든 일에 관리관이 있다. 관원은 관리 방식을 고정해서 조만간 이런 일들을 고려해야 한다. 만약 네가 직무를 소홀히 한다면, 너는 목숨을 잃을 것이다. 관직을 잃으면 공금을 먹을 수 없다. 관원이 대대로 이 일에 종사하면 생물이 올 것이다. 탈락하고 버리면 생물은 스스로 잠복하고 우울증은 자라지 않는다. 그래서 오행을 관장하는 관료가 있는데, 오관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대대로 성을 물려받았고, 작위는 주이고, 제물은 너의 신이다. 토지신, 오곡신, 오행신의 제사에서 그들을 존경하고 숭배한다. 목관의 장은 주망 () 이라고 하고, 화관 () 의 장은 축융 () 이라고 하고, 금관 () 의 장은 수관 () 이라고 하며, 수관 () 의 장은 현명 드래곤이라는 수생 생물은 이미 버려져서 생포될 수 없다.
위헌자와 채머의 대화에서 우리는 누빔 외곽에 용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위헌자와 채머는 용을 본 적이 없다. 진홍지의 교외에 용이 나타났다는 말을 듣고 용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용" 은 생포될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은 확실히 이치이다. 용의 본질은 바람이기 때문에 누가 토네이도를 잡을 수 있습니까?
대화는 채모에 대한 용에 대한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고대인, 제순의 가문은 대대로 용을 키웠다고 한다. 용가와 용가를 포함한다." 웨이 시안 (西安) 자, 채용 (Cai hong), 좌전 (Zuo zhuan) 은 용을 본 적이 없지만 고대에는 용이 있다고 들었다. 하조 군주 공갑은 황제에게 복종하고, 황제는 용운전에 복종한다' 는 말은 순제의 용이 운전에 사용된다는 뜻이다. 운전할 줄 아는 용은 뱀이나 악어일 수 없고, 인형 물고기는 말할 것도 없다. 말일 수밖에 없다. 고대에는 8 피트 이상의 말이 용이었기 때문에 순제를 조종하는 이런 용은 8 피트 이상의 말이어야 했다. 용마라고도 합니다. 용이 말을 몰면 말이 죽으면 고기는 당연히 먹을 수 있다. 좌전' 작가가 용마를 수생생물로 묘사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예로부터 물 속의 생물이 운전하는 것을 누가 본 적이 있습니까? 어떤 문헌에 물 속의 동물이 운전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까? 어떤 출토 유물이 수중 생물이 운전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까? 현실 자연계에는 운전할 수 있는 수생 생물이 없다. 그래서 대우의 용차도 일종의 마차로, 승룡 주위를 순회하며 물을 통제한다.
"관수의 관은 이미 버렸고, 용은 이때부터 생포할 수 없다." 더욱 불합리하다. 용이 생포될 수 있는지 여부는 물을 관리하는 관리와 관계가 있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들이 진짜 용을 잡은 적이 없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왜 진짜 용을 잡을 수 없나요? 사람이 토네이도를 잡을 수 있습니까? 안돼! 만약 용이 정말 수중 생물이라면, 용은 아무리 총명하고 교활해도 인간의 포획을 피할 수 없다. 위헌자, 진국의 군주, 그리고 나중에 사람들은 진정으로 살아 있는 용을 본 적이 없다. 이것은 사실이다.
좌전' 29 년과 소공의 용에 대한 토론은 전설과 소문일 뿐이다. 좌추명은 모두 듣기와 전설로 드래곤, 어룡, 용고기를 먹는 줄 알았다. 어떻게 해야만 듣기와 전설을 고증의 근거로 삼을 수 있습니까? 내 결론은 드래곤이 비를 가져올 수 있고 수분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수생 생물이라고 말할 수 없다는 것이다. "좌공 29 년" 이라는 관점으로 용은 수중 동물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7. 용의 기원에 관한 결론. 옛사람들의 잘못은 토네이도라는 무서운 자연현상을 신으로 여기고 토네이도를 하늘의 지배성과 비의 신비한 동물로 착각했다는 것이다. 후세 사람들의 잘못은 마음이 좁아서 항상 동물을 둘러싸고 용의 기원을 연구하고 토론하기 때문에 실수가 또 잘못되었다는 것이다. 왜 우리는 동물과 접촉해야 합니까? 지금까지 용에 대한 역사 기록은 매우 풍부했지만 고서에는 토네이도에 대한 역사 기록이 없었고, 명청시대에만 토네이도에 대한 기록이 있었다. 사료가 풍부하지 않습니까, 아니면 우리의 사고에 문제가 있습니까? 대답은: 우리의 사고에 문제가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용은 음식을 먹을 수 있고, 고기를 먹을 수 있고, 말을 탈 수 있다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용을 수중 동물로 착각하고, 용이 악어, 비단뱀, 하마 등의 동물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해 용문화 연구의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다른 방법으로, 우리는 용과 토네이도의 특징이 매우 가깝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용의 모든 신비한 특징은 토네이도에서 비롯된다. 그래서 우리는 드래곤이 토네이도에서 기원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토네이도는 재해성 날씨이지만 비를 내려 북방의 가뭄을 완화시킬 수도 있다. 따라서 동북, 화북, 서북에 사는 중국인의 조상은 용에 대한 경외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다. 가뭄이 닥칠 때마다 사람들은 용이 일찍 와서 비를 가져오며 제사 문화를 형성하기를 기도한다. ("해중석용 해독 참조)
둘째, 토템이란 무엇입니까?
토템은 부족 민족의 상징이고, 토템은 부족 민족의 깃발이며, 토템은 일종의 민족 정신을 상징한다. 토템이 부족의 혈연 관계를 대표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토템은 부족의 수호신이다. 이런 견해는 정확하지 않고,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며, 설득력이 없다. 예를 들어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다. 용은 중화민족과 관계가 있습니까? 호랑이, 곰, 늑대, 독수리는 한때 일부 민족의 토템이었다. 이 민족들은 이 동물들과 관계가 있습니까? 분명히 혈연관계도 없고, 이 집단의 수호신도 아니다.
토템은 한 민족이나 부족이 다른 민족이나 부족과 구별되는 상징이다. 고대에는 씨족 사회의 부족들 사이에 전쟁이 자주 발생하여 토지, 가축, 인구를 약탈하였다. 생존을 위해 민족의 세력 범위를 넓히기 위해 염제와 황제는 형제이고, 두 부족은 각자의 이익을 위해 전쟁을 벌였다. 전쟁이 발생할 때 인민을 동원하고 조직하는 것이 필요하다. 원시 사회에서는 지금 우리 같은 의류 로고가 없다. 예를 들어, 각국의 운동선수들은 모두 자신의 운동복을 가지고 있는데, 고대인들은 표지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로고로 무엇을 사용해야합니까? 이 부족에서 가장 숭배하는 동물 도안을 로고로 삼다. 민족마다 다른 지역에 살고, 다른 동물을 만나고, 다른 동물을 감상하기 때문에 표지도 다르다. 위에는 곰, 호랑이, 늑대, 독수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토네이도를 신비한 동물' 용' 으로 오인하고,' 용' 이 다른 어떤 동물보다 사납고 강력하다고 생각하고, 용의 힘으로 상대를 이기고 부족의 힘을 키우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북방의 많은 부족들은 토네이도' 용' 을 부족의 상징으로 여겼다. 원시적인 형태의 용으로서 토네이도는 아나콘다와 같은 몸일 뿐이므로, 원시 용의 상징은 뱀의 몸, 서 있는 뱀, 날아다니는 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원용명언) 우리는 원시시대에 복희여와의 문자 기록이 머리와 용이라는 것을 알지만, 왜 우리는 머리와 뱀의 도안을 볼 수 있을까? 이제 우리는 마침내 원래의 머리 뱀이 바로 머리 용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용의 몸으로서 토네이도의 이미지는 큰 뱀과 같다. 복희씨 성풍. 복희가 용 (토네이도) 의 본질이 바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토네이도로서 용은 가장 강하다. 복희가 자신의 통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가장 강력한 성을 자신에게 맡기고 다른 사람이 동식물을 성으로 삼도록 해야 한다. 복희가 용주라고 불린 것은 그의 군대가 용처럼 강하고 이길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복희가 용으로 관원을 기억하는 것은 그의 관원을 용처럼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이다. 복희가 머리를 가진 뱀인 것은 우리의 오해이다. 사실 복희는 머리가 긴 용이다. 복희는 자신의 두상을 용의 머리 위에 그리고, 이 도안을 부족의 상징으로 삼아 전군을 지휘하고 상대를 물리치고 통치자를 실현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우리는 나중에 용의 우두머리라고 불렀는데, 아마도 이로부터 왔을 것이다. 따라서 복희의 머리와 용신의 상징은 통치자의 상징이다.
토템은 깃발이고, 로고의 표현은 깃발이다. 로고 도안은 수피 위에 그려져 있고, 평소에는 부족 광장 중앙에 걸려 로고 도안이 공중에서 날게 한다. 전쟁이 일어났을 때, 표지판이 말등에 꽂혀 있었고, 말은 쏜살같이 달리고 있었고, 말이 쏜살같이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우리는 이것이 얼마나 장관인지 상상할 수 있다. 로고도는 깃발, 군기, 전기, 지휘, 통수, 지휘, 군위 강화 역할을 한다. 현대전쟁의 교전 쌍방이 모두 자신의 깃발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사실 고대인들은 이미 깃발의 역할을 알고 있었지만, 이 깃발들은 오래 보존할 수 없었고, 우리는 직접 목격할 수 없었고, 심지어 문자 기록도 찾기가 어려웠다. 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것은 3000 년 만의 무덤, 석각, 문자기록뿐이다. 예를 들어, 진나라 고서 중 용기가 가장 많았고,' 시경' 에만' 용기 곱하기 10, 대자 승승' ('상조송') 이 있었다. 현조 ")," 용기 음양, 반지 시계 "("주송; 참조), "용 깃발은 봉하고, 귀는 6 귀" ("송로 버섯; 궁전) 및 기타 시. 이 용기들은 의식을 즐기는 데 쓰이는 것으로, 주왕 무정과 제후왕루 제사뿐만 아니라 제후들의 조조 등에도 쓰인다. 복희여와 시대의 토템 로고는 용수이다.
그래서 토템은 조상과 친족의 혈연 관계가 아니라 깃발, 깃발입니다. 토템동물은 민족과 관련이 있는데, 어떤 민족의 선조라는 말은 터무니없다.
셋째, 화하 선민은 왜 용을 토템으로 사용합니까? 깃발을 만드시겠습니까? 드래곤 토템은 일종의 정신을 구현했다. 고대인들은 용이 가장 강력하다고 생각했고, 그것은 세계와 연결되어 있다. 그것은 길에서 모든 장애물을 제거하고, 사람과 동물을 공중으로 끌고, 큰 나무를 뿌리째 뽑고, 집을 파괴할 수 있다. 용의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빠르다는 것은 무서운 힘이다. 어떤 동물이나 인간도 용 앞에서 이렇게 보잘것없어 보인다. 드래곤 점프 타이거 점프: 얼마나 무서운 장면. 만약 용이 날아간다면 천둥에 맞아 벼락을 맞고 폭풍우가 눈앞의 모든 것을 파괴할 것이다. 호랑이의 도약은 배고픈 호랑이가 음식을 향해 돌진하는 것처럼 사납고 무섭다. 용음호호: 얼마나 무서운 목소리인가. 용의 신음소리를 듣는 것은 호랑이의 포효를 듣는 것과 같다. 생기발랄하다: 눈앞에 살아있는 용호를 두려워하지 않느냐? 용의 정신과 힘이 있으면 무적이 될 것이다. 중화민족의 조상은 용신에 의지하여 상대를 물리치고 영토를 끊임없이 확장하고 부족을 합병하고 통합하였다. 용정신은 포용화일 뿐만 아니라 지칠 줄 모르고 끝없는 분투정신이기도 하다. 승냥이, 늑대, 호랑이, 표범, 곰, 독수리 등 백수들이 모두 용 앞에서 떨리는 것은 가장 사나운 성물이다. 용은 사납고 힘이 있을 뿐만 아니라 비를 내려 북방 지역의 가뭄을 완화시킬 수 있다. 가뭄이 들 때마다 아침 비가 좋은 날씨를 기대하기 위해 사람들은 최고의 음식을 제단에 제물로 올려' 용왕' 의 비를 빌었다. 모든 사람들이 전전긍긍하며 무릎을 꿇고 용왕의 출현을 기도하는 것은 현대인들이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화하 선민은 용을 토템으로 선택하고 복희는 자신의 머리를 토네이도' 용' 의 머리에 올려놓고 용의 머리를 토템 기호로 사용했고, 용의 지도자는 통치자의 권력을 상징했다.
이 때문에 역대 통치자들은 자신을 진정한 용제라고 부른다.
원시 드래곤의 이미지는 간단하기 때문에 토네이도는 뱀과 같은 몸일 뿐 통치자는 별로 예쁘지 않다고 생각하여 화가가 용을 그렸다. 몇 개의 조대의 끊임없는 혁신, 가공, 미화, 모양, 뱀 발 그리기, 화룡점정, 용의 이미지가 점차 완벽해지면서 오늘 우리가 본 용이 있다. 그래서 드래곤 토템도 혁신과 발전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용" 은 무한한 강대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변화무쌍하여 종잡을 수 없다. 그것은 무적이고, 무적이며, 꼭대기에서 바다로 들어갈 수 있다. 우리 중화민족의 헤아릴 수 없는 창의력의 상징이 아닌가?
8000 년의 역사를 거쳐 화하 자손은 용의 후손으로서 끊임없이 풍부하고, 전승되고, 용문화를 발전시키고, 용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켰다. 드래곤 토템은 중화민족의 상징이자 깃발로서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지만, 이런' 용' 의 정신은 발양할 만한 가치가 있다. 우리는 중화민족의 궐기 길에서 모든 장애를 제거하여 용의 정신이 영원히 전승되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