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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제내경》건강 지혜

원문은 《황제의 내경》에서 나왔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것은 황제의 내경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황제내경》의 양생지혜의 절욕, 절욕, 절욕에 관한 화제를 함께 나누겠습니다. "고대 천진론" 제 1 장은 도가 욕망에 대한 태도를 다룬다. 욕망은 인간의 본능이며 타고난 것이다.

첫째: 방종과 억압 욕망 사이에서 도가는 금욕을 선택했고, 금욕은 욕망이 적다는 것이다!

사람은 자신을 방종하지 마라. 방종은 자신을 너무 일찍 망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자신의 욕망을 억누를 수 없고, 너를 멸종시키고, 사람처럼 살지 못하게 할 것이다. 방종과 억압 욕망 사이에서 도가는 금욕을 선택했다. 금욕은 바로' 소욕' 이다. 그럼 왜 적어요? 우리는 보통 욕망의 만족에서 쾌감을 얻는다. 왜냐하면 이것은 동물의 본능이기 때문이다. 욕망' 이란 단어는 채무가 파낸 계곡으로, 만족을 갈망하는 상태를 나타낸다. 네가 채워라, 이런 쾌감이 곧 온다. 도가는 무욕이 강건하다고 말한다. 즉, 네가 정력을 보존한 후에, 다른 수준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 바로 그의 목적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식욕, 성욕, 이것은 신체의 본능적 반응이다!

둘째: 식욕, 성욕, 이것은 신체의 본능적 반응이다!

육욕이 뭐예요? 맹자는 음식 색깔도 말했다. 사람의 식욕과 성욕은 타고난 것이다. 성욕은 사람이 일정한 나이가 되어 성숙한 후에 자연적으로 생기는 본능적 반응이다. "욕망" 이라는 단어는 마음이 없다. 어떤 사람들은 욕망이 고대에는 마음이 있었다고 말한다. 너는 가장자리에 주석, 속자, 두 개의 정식 글자가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다. 왜 마음이 없으면 폐가 없다고 합니까? 즉, 당신이 이 일을 만났을 때, 그것은 당신의 감정과 감정을 건드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과 동물이 일정 연령으로 발전한다고 해서 반드시 내가 먼저 이 사람을 사랑해야 성욕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신체의 본능적 반응이다.

욕망이 정상인 사람은 정이 있고, 의리가 있고, 피와 살이 있다.

셋째: 욕망이 정상인 사람은 정이 있고, 의로움이 있고, 피와 살이 있다!

사람이 성숙하면 번식을 최우선 과제로 삼기 때문에 너의 자아를 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것은 자손을 번식시키고, 성적 쾌감을 즐기고, 몸을 해치지 않는 사이에 균형을 찾아야 한다. 유가는 "욕망이 없으면 금방" 라고 말한다. 기억하세요, 이것은 인류의 쇠퇴의 첫 징후입니다. 식욕과 성욕이 없으면 자손을 번식시킬 정력이 없다. 노인은 "약자는 태어나고 강자는 단지 죽는다" 고 말했다. "부드러움에 힘쓰는데 아기가 될 수 있을까요?" 욕망이 정상인 사람은 정이 있고, 의리가 있고, 피와 살이 있다. 내 환자 중 일부, 특히 우울증 환자는 말기에 이르러 냉막, 의학 용어는' 욕망이 없다' 라고 부른다. 먹고 싶지 않아 나가서 놀아, 재미없어; 너에게 보너스를 주는 것은 재미없다. 사는 게 재미없어. 이 사람은 이런 상태에 처하고 싶지 않다. 따라서 욕망에 대한 태도는 방종하거나 지나치게 억압해서는 안 된다.

도교는 사람이 평생 먹는 음식은 정량적이고 물건은 무한하다고 생각한다.

넷째: 도가는 사람이 평생 먹는 음식은 정량적이고 사물은 무한하다고 생각한다!

식욕을 치료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고대의 순진한 이론은 "음식은 절제가 있다" 고 말했다. 나는 많은 미식가들과 접촉한 적이 있다. 모두 골병에 걸렸고, 너무 잘 먹고, 잡다한 음식을 먹고, 이 방면에 대한 욕망을 지나치게 방종한 적이 있다. 사람은 왜 금욕해야 하고, 욕망은 적어야 하는가? 왜냐하면 네가 먹을 때 밥이 너를 먹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종종 부족한 것이 있으면 무엇을 먹고, 칼슘이 부족하면 칼슘을 보충한다고 간단하게 생각한다. 사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에너지를 소비하고, 우리가 먹는 것을 설우로 바꿀 필요가 있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도가는 사람이 평생 먹는 음식은 정량적이고, 물건은 무한하다고 생각하지만, 당신이 소화하는 에너지의 에너지, 즉 당신의 생명력은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절약하고 천천히 씹으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방종하고 과식하고, 항상 이상하고 소화하기 어려운 것을 먹는다면, 당신은 당신의 수명을 단축시키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식, 폭식, 폭식, 폭식, 폭식, 폭식)

다섯째: 손이 온수컵이나 난로에 닿았을 때, 당신은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본능적으로 손을 다시 뽑을 것입니다!

우리는 육욕을 하고, 문을 열고, 일곱 가지를 열고, 장작기름소금 식초차를 먹는다. 고대인의 배열을 보다. 첫 번째는 장작을 패서 난방 문제를 해결했다. 불을 피워 따뜻하게 하고, 밥을 짓고, 식량을 기르고,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했다. 식량과 의복을 기초로 기름과 소금을 더 넣는 것은 식감에 관한 것이다. 간장과 식초를 첨가하는 것은 소화를 돕기 위해서이다. 이것들은 모두 해결되었다. 차 한 잔 마시고 다도에 대해 이야기하다. 이것은 영적 즐거움입니다. 육욕의 두 번째는 따뜻함, 추위, 추위, 더위에 관한 것이다. 더울 때는 시원한 것을 발견할 수 있고, 추울 때는 뜨거운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은 인간 본능의 욕망이다. 이런 욕망은 네가 잠든 후에 가장 두드러진다. 날씨가 더우면 이불을 밀는 것을 안다. 날씨가 추워지면 남의 이불을 끌어당겨 자신을 덮을 줄 안다. 이게 미친 짓이야? 너 마음이 움직였니? 아니요, 본능적으로 반응합니다. 게다가, 손이 뜨거운 물컵이나 난로에 닿으면, 생각할 필요 없이 본능적으로 손을 다시 뽑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의 노모는 지금의 사람들은 너무 많은 것을 필요로 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을 원한다고 나에게 말했다.

여섯째: 우리 노모는 지금의 사람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이 많다고 나에게 말했다.

우리가 말하는 욕망은 생물의 본능이다. 추위에서 열을 구하고, 뜨거운 것에서 추위를 구하려는 이런 욕망은 본래 몸이 평온을 추구하는 본능이다. 그런데 몸에 문제가 생겼어요. 아이가 이불을 밀자 다음날 코가 나왔고 목이 부어서 보기만 해도 식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사람은 알코올의 자극으로 감히 할 수 없고, 하기 싫고, 할 수 없는 일을 한다. 나의 노모는 지금의 사람들은 너무 많은 것을 필요로 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을 원한다고 나에게 말했다. 너는 어떻게 네가 원하는 것을 얻었니? 하나는 알코올의 자극 아래 있고, 하나는 서로 비교하기 때문이다.

나는 2 베드룸 살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이 침실 세 개를 샀는데, 나는 생각했다. 내가 침실 네 개를 사야 할까? 이런 비현실적인 생각은 항상 내 머리 속에 나타난다. 그것을 일상적인 목표로 삼으면 사람은 자연에서 점점 멀어지게 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사람은 사람보다 죽어야 하고, 물건은 던져야 하고, 사람은 그렇게 큰 집에 살고, 사람은 그렇게 많은 돈을 벌면 사람은 사람이다!

일곱째: 사람은 사람보다 죽어야 하고, 물건은 버려야 하고, 사람은 그렇게 큰 집에 살고, 사람은 그렇게 많은 돈을 벌면 사람은 사람이다!

지금 유행하는 성공학은 우리에게 꼭 비교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첫째, 사람과 사람은 다르다. 사람은 사람보다 죽어야 하고, 물건은 버려야 한다. 그 사람이 그렇게 큰 집에 살면서 그렇게 많은 돈을 버는 것도 사람이다. 만약 네가 너희 둘이 같다고 생각한다면, 이 전제는 먼저 틀렸다. 그래서 우리는 천명을 알고, 자각할 줄 알고,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밥 몇 그릇을 먹고, 힘을 다해 행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한 마디, 도둑만 보고 밥을 먹지 말고, 도둑이 얻어맞는 것을 보지 마라. 표면적으로 사람들이 밝고 화사한 생활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배후의 범죄는 무엇인가?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을 위해 살았지만, 이 족쇄가 풀린 후, 그는 자신을 찾아 자신을 위해 살기 시작했다.

여덟째: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살았었다. 이 족쇄가 풀린 후, 그는 자신을 찾아 자신을 위해 살기 시작했다!

그래서 도교는 사람들이 먼저 자신을 알게 한 다음 자신에게 적합한 생활 방식을 찾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예전에 중국 사람들은 모두 열심히 일했고, 농촌에 살았고, 매우 시적이었고, 아무도 열등감을 느끼지 않았다. 지금 사람들은 내가 농민이라고 말하는데, 나는 열등하다. 농민을 비하어로 삼는다면 우리의 가치관은 무엇입니까? 우리의 존엄성은 어디에 있습니까? 비교해 보면, 결국 모두가 자신을 잃을 것이다. 모두가 다른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자신이 또 다른 신이 있다는 것을 잊고, 무엇이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지 잊고 있다. 나는 몇몇 환자들과 접촉한 적이 있는데, 어려서부터 부모님의 뜻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의사가 되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자, 나는 퇴직한 후, 갑자기 조각하고, 음악을 하고, 행복하게 생활하기 시작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을 위해 살았는데, 이러한 속박이 풀렸을 때, 그는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을 위해 살기 시작했다.

여자 운동선수 중 일부는 요혈을 할 수도 있고, 생리주기가 문란할 수도 있고, 심지어는 평생 불임까지 할 수도 있다!

Nineth: 여성 운동 선수 중 일부는 소변, 월경주기 장애, 일부는 평생 불임까지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가장 큰 실수는 자신을 잃고 자신의 본성을 잊는 것이다. 가장 무서운 것은 그것을 성공으로 여기는 것이다. 나는 경기장의 경쟁에 더욱 반대한다. 금메달을 따기 위해 나는 선수들의 몸을 한계까지 파괴했다. 여자 운동선수 중 일부는 요혈을 하고, 어떤 사람은 월경주기가 문란하고, 어떤 사람은 평생 불임까지 한다. 어떤 사람들은 실제로 지방을 태우고 호르몬을 첨가하기 위해 불법적인 수단을 사용합니다. 장거리 달리기 연습과 같은 어떤 사람들은 실제로 몸이 통증 증상이 나타날 때 더 이상 움직이지 말라고 경고하지만, 지금은 의료 기술이 발달하여 그것을 끄고 따라 달릴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많은 운동선수들의 발은 기형적이다. 이 행동 뒤에 있는 원동력은 무엇입니까? 자연에 반하는 개념, 즉' 더 높고, 더 빠르고, 더 강하다' 는 개념입니다. 사람의 한계를 돌파하면 결국 붕괴로 향할 것이다. 우리는 매사에 지나치게 자제하지 말고, 지나치게 떠들지 말고, 중간 노선을 걷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