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인칭 대명사? 인칭 대명사는 1 인칭 대명사, 2 인칭 대명사, 3 인칭 대명사를 포함한다.
일인칭 대명사' 나',' 나',' 유',' 유',' 나' 등.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나는 나의 고상한 정신을 키우는 데 능하다. ("제가 향청 대가")
②? 나는 오늘 아프다! 어린 묘목의 성장을 돕다. (같은 ①)
③? 나는 그것을 위해 채찍을 들고 있지만, 나는 그것을 존경한다. ("엄관전")
④? 우리 황제는 "백옹" 이라고 말했다. (굴원의' 이소소')
대명사 "나", "유", "유" 는 주어, 목적어, 정어가 될 수 있다. "없음" 은 진나라 시대에는 주어와 정어로 많이 사용되었고, 부정문에서는 목적어가 될 수 있었고, 일반 문장에서는 목적어가 되는 경우는 매우 적었다. "나" 는 선진에서 일반 인칭 대명사로, 제왕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예 4 중 굴원은 자칭' 나' 라고 할 수 있다.
두 번째 대명사에는' 여자 (예)',' 아이',' 면',' 아이',' 네' 가 포함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당신은 명령을 내리고 "나와 내 딸 베이더. ("루샹 절진")
②? 심장과 오른손을 아십니까? "손자병법"
③? 나는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 나는 걱정하지 않는다. ("좌전"? 활현의 15 년. "
④? 대사는 "나를 위해 춤을 추면 나는 초가처럼 될 것" 이라고 말했다.
⑤? 여후가 진정한 주인이다. (④ 와 동일)
⑥? 나는 요리를 할 운명이지만, 나는 한 부를 가질 수 있어서 매우 운이 좋다. ("한수? "항우본기")
그 중에서도' Nv (Ru)',' Er',' 루오' 는 주어, 목적어, 정어가 될 수 있지만,' Er',' Nai' 는 일반적으로 정어로 쓰인다.
제 3 인칭 대명사는' 시작',' 절대',' 의' 등이다. "가스" 는 주로 정어로 쓰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백성은 뜻을 모르고 평안할 수 없다. ("성푸 전투")
(2) 아내가 돌아와서 첩에게 말했다: "애인은 평생을 고대하고 있다. 만약 지금이 이렇다면! ("맹자"? 루 ")
예 1 "사람" 대신 "기", 예 ② "기" 는 아내, 첩의 애인 대신 사람을 가리키며 정어의 역할을 한다. "시작" 은 주 술어 문의 주어로도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나는 한 쌍의 백옥을 들고 왕에게 바치고 싶다. 옥은 한 쌍을 치고 아버지와 함께 있어야 한다. 화를 내고, 감히 바치지 않고, 나를 위해 바칩니다. ("사기"? "항우본기")
②? 푸숙은 수어로 간언하는 이치로 외장을 만들었다. 만약 네가 오늘 무죄라면, 너는 2 세에 의해 죽임을 당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선현을 들은 적이 있지만, 그들의 죽음을 모른다. ("사기"? 진섭 가족 ")
③? 진 () 이 진 () 나라에 포위된 것은 그가 진 () 에게 무례하고 추 () 에게 무례하기 때문이다. ("촛불의 촛불")
④? 내가 보답할게, 내가 또 뭘 요구할 거야! 만약 그것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너는 대신을 물러나서 잘못을 저질렀다. ("성푸 전투")
예 ① ② 중' 제노',' 제지덕',' 일제의 죽음' 은 주술어로 쓰이는 것을 의미하고,' 제나라' 는 주술어구의 주어이다. 예 ④ 중' 시작' 은 절의 주어로 쓰인다.
절대적' 의 문법 기능은 대체로' 시작' 에 해당하며, 문장에서 정어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나도 내 마음을 후회한다. 무지성이 한때 나를 모았던 문학 대중이었다. ("루샹 절진")
고대 중국어에서' 기' 를 목적어로 사용하지 않는 세 번째 대명사는' 의' 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더 많은 석두, 더 나은 아버지. 안자가 나왔을 때, 그는 좌의에게 먹히고 구속당했다. ("야회전")
②? 자상우, 앞으로 축하하지 않겠습니다. 아야코 는 물었다. ("성푸 전투")
쌍목적어에서 근목적어 역할을 하고, 겸어에서 겸어 역할을 하는 것도' 의 문법적 기능으로,' 의' 목적어 기능과 비슷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그래서, 나는 그것을 후회한다. ("정해한 단락")
②? 물 한 잔으로 움푹 패인 곳을 덮으면 겨자가 보트다. "소요여행"
③? 유장은 대신이 있고, 나의 대신도 아니고, 국가의 대신도 있다. 죽음의 소식을 듣는 사람은 누구나 갈 것이다. ("예기"? 담공상 ")
④? 물은 석두 다이아, 나무의 톱이 아니라 점점 자연스러워진다. ("왕에게 쓰기")
예 1 (2) 의 세 번째 단어' 의' 는 쌍목적어에서 근목적어 역할을 한다. 예 3 과 4 의 두 대명사' 의' 는 겸어 역할을 한다. 겸어로' 의' 경우는 드물다.
그' 와' 그' 는 전형적인 제 3 인칭 대명사가 아니다. 주로 그들의 문법기능이 불완전하기 때문이다. 즉 고대에는 각각 목적어 정어를 제외하고는 단문의 주어가 될 수 없었다. 또한 다음 두 가지 경우 모두 완전한 3 인칭 대명사가 아닙니다.
하나는' 지' 와' 기' 가 세대 외에 사람이나 물건이라고 부를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북경에 머무르세요. ("정해한 단락")
②? 가계수에 따라 빌리고, 공적 수량에 따라 수령하다. ("제후가 아기를 위해 술자리를 만들었으니 방을 따라가세요.")
③? 뱀이 아래에서 와서 팔로 때리면 아프면 숨는다. "안장 전투"
④? 왕조가 무엇을 했는지, 손님의 임명서가 대신에게 보고되어 신하가 알게 되었다. "신릉군전"
예 1' 의 생성 위치 예 2 대체 예 3: 전 "지" 는 뱀을 대신하고, 뒤 "지" 는 부상을 대신한다. 예 4 의 대체물.
①? 악이 먼 곳에 있으니, 너는 그 어려움을 알고 있다. ("촛불의 촛불")
②? 회의가 끝난 후 관원이 소개되어 왕성이 술에 취했다. 그는 뒤에서 소리쳤다. "정부에 도착하면 멈춰라, 나는 백인이었으면 좋겠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공 수전)
(1) "제나라" 는 "먼 나라" 입니다. 예 2 "제나라" 가 (왕성) 를 불러 나와서 말했다. "벼슬이 하얗게 되기를 바라는 것으로 끝난다." "
둘째,' 의' 와' 의' 라는 단어는 제 3 자뿐만 아니라 화자 본인이나 말을 잘 듣는 쪽에도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먼저 회의에 참석하십시오. 들어가지 않으면 추적됩니다. "진 영공은 군자가 아니다"
②? "역사 기록" 은 말했다: "충고에 들어가지 않고 계속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같은 ①)
③? 천자는 기뻐하며 웃으며 말했다. "장로들의 말을 듣지 않아도 되니?" " ("공 수전")
④? 쑨양, "... 당신은 정치 개혁에 대해 이렇게 초조해서, 당신은 세계의 토론을 거의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상준서"? 더 많은 법률 ")
예 1' 는 화자의 회의를 대표한다. 예 2' 지' 가 말을 잘 듣는 쪽을 대신했다. (3) 연사 "의" 는 말을 잘 듣는 쪽을 가리킨다. 다른 사람을 대표하여 발언하는 당사자의' 의' 는' 나' 로 번역할 수 있다. 말을 잘 듣는 당의' 의' 자는' 너' 로 번역할 수 있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인칭 대명사에 단복수가 없다. 우리는 문맥을 근거로 대명사가 단순한 수학인지 복잡한지 판단할 수 밖에 없다. 옛사람들은 때때로 1, 2 인칭 대명사 뒤에' 친구',' 속',' 조',' 대' 등의 단어를 더하면 복수가 아니라' 우리 사람',' 너희 사람' 에 해당한다.
둘째,? 지시대명사? 흔히 볼 수 있는 지시대명사는 예, 의, 자, 생각, 아들, 복, 비, 가스, 그리고, 아, 말, 등이다.
일반적으로 "예", "의", "이", "사", "자" 는 모두 가까운 손가락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새라면 해운은 남명으로 이주한다. "소요여행"
②? 법은 이렇다. 더 심각한 것은 법이 국민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장석전")
③? 당신은 두 번째 벌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소요여행"
④? 이 차는 한 사람의 절이라 물건을 모을 수 있다. "안장 전투"
⑤? 이 영생은 결코 쉽지 않다. ("오오에게 편지 쓰기")
⑥? 왕이 이 점을 안다면 이웃 나라보다 더 많은 희망이 없다. "나는 시골에 있다"
⑦? 사람도 있지만, 질병이 있다! ("논어"? 용인 도)
⑧? 나는 내가 온 음식을 먹지 않는다. 그래서 나도 마찬가지다. ("예기"? 탄 공하 "
⑨? 덴츠루는 주위를 둘러보고 한가한 이야기를 나누며 걱정거리를 없앴다. "문선"? 등루푸 ")
⑩? 일로영일 () 이라고 할 수 있고, 영녕 () 에서 한동안 머무른다고 할 수 있다. "문선"? 폰 《산명》
"예", "의", "서", "사", "자" 를 정어로 할 때 "서" 로 번역할 수 있으며,1347 ⑨과같은 해당 양사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주어로서,' 이것'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예를 들면 ② 중 두 번째' 예',' 예 ⑤' 가 참가한다. 목적어나 보어로 쓸 때,' 이렇게',' 이런 상황',' 이런 상황'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예를 들면 ②, 예 ⑧ 중 첫 번째' 예' 이다.
"복", "비", "가스" 는 광범위한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아들은 말했다: "부인, 저를 믿지 마세요, 반드시 말을 해야 합니다. 클릭합니다 ("논어"? 고급) 을 참조하십시오
②? 웨이 부인은 이렇게 할 수 없다. ("촛불의 촛불")
③? 그도 소위 영웅이다. ("서행")
④? 쟁취를 멈추지 않으면 월급을 들고 불을 끄는 것과 같다. ("왕에게 쓰기")
⑤? 해변은 멀어서 신성화되지 않았다. 그것의 국민들은 굶주림과 추위에 갇혀 있지만, 관원들은 결코 동정하지 않는다. 그래서 폐하의 적자가 황지에서 중이를 훔쳐 폐하의 병사를 훔쳤습니다. (공 수전)
⑥? 특히 가난하고 그렇게 할 힘이 없는 사람들은 책을 그들의 하인으로 만들고, 충분하다면, 그것을 그들의 자질로 만들어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유자후 묘지명"
"복" 자는 표시성이 작고, 자주 정어로 쓰이며, 예를 들면 ① ② 와 같이 "그" 로 번역될 수 있다. "비" 라는 단어는 제 3 인칭 대명사가 아니라 지시대명사로, 심원함을 나타내고, 사람을 가리킬 때 "그 사람" 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3 이다. 한 곳을 가리킬 때' 저기' 로 번역할 수 있다. 예를 들면 ④. 그' 는 지시대명사로서 주어가 아니라 정어일 뿐' 그곳' 과' 그것들' 로 번역될 수 있다. 예를 들면 ⑤ ⑤
지시대명사로서' 그',' 연',' 아',' 말',' 등' 은 다른 용법이 있다. 그' 는 지시대명사로 또 다른 지칭을 나타낸다. 목적어와 정어로 자주 쓰이는 것은' 다른 사람' 이나' 기타' 로 번역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만약 네가 더 이상 나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이 나를 찾아오지 않겠니? ("시? 정봉? 만상
②? 왕구는 그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맹자"? 리앙 "하")
③? 보세요. 그가 행복하다면, 나도 감히 스스로 청하지 못한다. ("계절자가 음악을 본다")
고대에도 "그" 는 "도" 나 "그것" 을 썼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맞춤식 토지분할은 제나라, 조국, 초국을 여러 나라로 나누어 왕혜, 왕우, 왕추의 후손들이 일로일로로 조상의 땅을 얻을 수 있게 했다. 얀, 리앙은 모두 자연도국의 사람들이다. ("한수? 지아 이천 "
②? 시인이 과거에 찔렀던 것은,' 춘추' 에 기재된 것이 바로 이것이지만, 거의 안에 있지 않다. ("촉한? "두야전")
③? 그' 를 인칭 대명사로 사용하는 것은 중세에야 생겨났다.
"그러나", "아" 는 지시대명사로 자주 술어로 쓰이며, 상술한 상황을 가리켜 "이렇게" 또는 "이렇게" 로 번역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하노이 치열한 때, 하동에서 그 사람, 하노이로 기장 이동; 하동도 마찬가지다. "나는 시골에 있다"
②? 태어나고, 길고, 다르고, 가르치고, 자연스럽다. ("견자의 권유")
③? 역시 박해를 받았고, 너의 첩도 마찬가지였다. ('악부 시집')? Jiao zhongqing 의 아내 ")
④?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도연명: "음주")
"말" 은 특수한 지시대명사로, 자주 보어로 쓰이며, "와+는 (의)" 로 이해할 수 있다. "유" 는 전치사이다. 예' 는 대명사로 사람이나 장소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논어"? 언급 ") 을 참조하십시오
②? 첸이 서성을 만났을 때, 그는 매우 기뻐했다. 그는 학업을 포기하고 어떻게 하는지 배웠다. ("서행")
③? 시스템,? 이도, 숙비는 죽었지만, 이는 말을 잘 듣는다. ("정해한 단락")
예 1'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즉' 그중에는 우리 스승 (세 명) 이 있어야 한다'; 예 2' 배우는 법' 은' 서행으로부터 배우는 법' 이다. "어떻게 죽는가" 는 "여기서 죽는다" 입니다.
"제자" 라는 단어는 대명사 "의" 와 개사 "(또는 어조어") 의 자음이며, 일부 문법 저작에서는 "쌍자" 라고 불린다. 즉, 한 글자는 두 글자의 문법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진 허우 와이조, 많이 죽었다. 조인의 시신은 여러 도시에서 발견되었다. ("성푸 전투")
②? 요리와 고기를 위해 젓가락을 모두 올려서 맞추세요. ("정해한 단락")
③? 좁쌀이 있지만, 나는 무엇이든 먹어야 합니까? ("논어"? 얀 위안)
④? 문왕, 방계립, 무슨 일 있어? ("맹자"? 리앙 "하")
예 1' 시신성' 은' 성벽에 시체를 전시하다' 를 의미한다. 두 경우 모두' 주' 라는 단어는' 식량과 고기를 주에 얹다' 를 의미하며, 두 경우 모두' 주' 라는 단어는' 유' 의 자음이다. 예 ① ② 중' 모두' 는' 호치치' 의 약속이다.
셋째,? 의문대명사
흔히 볼 수 있는 의문대명사는 누구, 누구, 그, 후, 안, 악, 얼굴이다. 이러한 의문대명사 중 일부는 세대를 가리키거나, 어떤 것은 사물을 가리키거나, 어떤 것은 세대의 연월을 가리키거나, 어떤 것은 두세 세대의 기능을 가리킨다.
"누구", "누구" 는 주로 사람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누구" 의 용법은 현대 중국어와 정확히 같지만 목적어를 할 때는 동사 앞에 놓아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나는 아들이 있는데 누군지 모르겠다. ("좌전"? 공민 2 년 "
②? 누가 나를 괴롭히고 있습니까? 하늘을 업신여기다? ("논사? 하위 한) 을 참조하십시오
"누구" 는 사람이나 사물을 가리킬 수 있으며, 주로 객관식 문제에 쓰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성자, 내 아들, 루즈는 누구입니까? ("맹자"? 추악한 태양에서)
②? 자후는 비록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었지만, 반드시 그 둘을 분별할 수 있을 것이다. "유자후의 묘지명"
사람을' 누구' 로 지칭할 때도 선택을 나타내지 않는 사람이 있어' 누구' 의 용법과 같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왕은 누구입니까? 그것은 왕문이라고도 불린다. "숫양전"? 숨겨진 연도)
②? 누가 그것을 대신할 수 있습니까? ("좌전"? 친애하는 남편 3 년 ")
③? 주인은 누구입니까? ("논어"? 미크론) 을 참조하십시오
"그", "후", "리", "Xi" 는 주로 사물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며, 현대 중국어의 "무엇" 에 해당한다. 그' 는 가장 널리 사용되며 목적어, 정어, 서술어가 될 수 있다. 때로는 주어와 부사어도 한다. 의어는' 어떻게' 와' 왜' 에 해당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국가의 패전을 예로 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성푸 전투")
②? 연이어 백공과의 거래는 무엇입니까? ("서행")
③? 이게 뭐야? ("가치 대사의 향청")
④? 이웃 나라에는 더 많은 사람이 없고, 우리 나라에는 더 많은 사람이 없다. ("서행")
⑤? 허우 shengdao: "당신은 죽음을 두려워합니까? 너 왜 울어? 클릭합니다 ("사기"? 《위공자전》
⑥? 공 하하 (gong haha) 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시장에 매우 가깝다. 가격을 아십니까?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만약 유익하다면, 당신은 감히 모를까요?" 공이 말했다. "얼마나 비싸요? 왜요? " ("좌전"? 3 년 ")--공:; 아이: 안영.
예 1 "그" 는 동사 술어의 목적어 역할을 한다. 예 2 "그" 는 전치사의 목적어 역할을 한다. 예 3' 그' 는 정어로 쓰인다. 이 세 가지 상황에서' 그' 는 모두' 무엇' 으로 번역할 수 있다. 예 4 "그" 는 술어로, "무슨 원인" 으로 번역될 수 있다. "그" 는 부사로, "무엇" 으로 번역될 수 있다. "그" 는 주어로 작용하여 "어떤 것" 으로 번역할 수 있다. 그' 가 주어 역할을 하는 경우는 드물다.
"호출", "죽음", "Xi" 의 사용 범위는 "그" 보다 작으며, 주로 부사로 사용되어 "왜", "어떻게" 의 의미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냥하지 않고 사냥하지 않으면, 후전의 조정에서 목매어 죽지 않겠는가? ("시? 펭 웨이? 단향을 자르다. "
②? 시골은 망가질 거야, 함부로 돌아가지 않을래? "도겸의" 복원말 "
③? 내 아들이 돌아왔어? ("좌전"? 조공의 해 ")
④? 아니면 공자가 말했다. "아들 Xi 는 정치가가 아니야?" ("논어"? 정치를 위해 "
⑤? 네가 하인이라고 생각하는 이상 슬퍼하니? "도겸의" 복원말 "
이 예에서' 후',' 죽음',' Xi' 는 모두 부사로 쓰인다. 예 2 의' 죽음' 은' 때' 라는 뜻이지' 회' 의 목적어가 아니다. 시경' 에서 자주' 죽음' 으로 시간을 묻는 것도' 때' 라는 뜻이다. 그것은 정어나 부사어로 쓸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와이야 와이 또는! 달을 돌려주시겠습니까? ("시? 왕봉? 양 zhishui ")
②? 저는 재앙입니다. 하지만 제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시? 소야? 에이프릴)-저는 매일 재난을 당하고 있습니다. 내 운명이 좋을 것이라고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예1"die" 는 속성 역할을 합니다. "죽음" 을 부사어로 삼다.
"후", "리", "Xi" 는 목적어로, 늘 개사와 함께 "이희", "후예", "이예" 등의 목적어구를 구성하고, 문장에서 부사어로 사용하고, 이유를 묻며, "왜" 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Xi 는 리구완과 남인 줄 알았어요? "소요여행"
②? 벌써? 책상에 얼마나 머무릅니까? 후위는 무엇을 원합니까? "도겸의" 복원말 "
③? 왜 멀리서 온 사람이 여기에 올까요? "이백의" 어려운 길 "
④? 맹자는 왕현을 세 번 만나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대사가 말했다: "당신은 왜 왕을 세 번 만나도 말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 "견자? 대략) 을 참조하십시오
"그" 와 "Xi" 는 "어디", "어디" 에 해당하는 대소라고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웨이 지아오 (Wei jiao) 는 "시보 (Xibo) 는 무엇을 할 것인가? 나를 괴롭히지 마라. " 무왕은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너의 아들을 괴롭히지 않는다면, 너는 그를 처벌해야 한다. ("육춘추? 인쇄 규칙 ")
②? Yan hui 는 zhongni 를 보고 물었다: "Xi?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장군들을 지켜라." ("장자"? 인간 ")
"안", "악", "안" 은 주로 대체처를 가리키며 문장에서 목적어나 부사어로 쓰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배홍안이 왔어요? ("사기"? "항우본기")
②? Zilie zi 는 말했다: "이전 성도들은 음과 양 때문에 세계를 지배했다. 남편 유형 은 보이지 않는다, 다음 생활 에서 하늘과 땅? 클릭합니다 ("열자? 티안 루이 ")
③? 악 속에 살아요? 자비 도; 악의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의리. 인의가 있어 어른의 물건이 다 준비되었다. ("맹자"? 전용) 을 참조하십시오
④? 동곽자는 장자에게 물었다. "이른바 도가 악이냐?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말했다: "어디 에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장자"? 북유회를 알다. "
⑤? 후문과 사냥의 위험. 이 날, 위문후와 모든 관원들이 즐겁게 술을 마셨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그가 약속에 나가려고 할 때, 그의 시종의 시종이 말했다. "오늘 술을 마시는 것은 정말 통쾌하다. 또 비가 와요. 어디가는거야? 클릭합니다 -응? "("전국 정책? " 웨이 ceyi ")
⑥? 그의 아내는 그녀의 의문을 제기했다. "당신의 힘으로, 당신은 태행이나 왕 등 수석아버지의 산을 결코 파괴하지 않을 것입니다. 흙과 석두? " ("열자? 당나라 웬 ")
예 1 "1" 은 동사 목적어 역할을 한다. 예 2 "1" 은 전치사 목적어로 쓰인다. 예 3' 악' 은 동사 목적어로 쓰인다. 예 4' 악' 은 전치사 목적어로 쓰인다. "얼굴" 은 동사 목적어로 쓰인다. 6 "얼굴" 을 부사어로 삼다. 위의 예는' 안',' 악',' 안' 을 목적어로 할 때 동사나 개사 앞에 놓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넷째,? 부정대명사? "또는" 또는 "모" 는 고대 중국 특유의 부정사 대명사이다. "또는" 은 긍정 부정식이고, "모" 가 질적인지 여부는 주어일 뿐이다. "또는" 때로는 누군가를 가리키는데, 이 사람은 종종 가설의 대상이며, "누군가" 로 번역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아니면 공자가 말했다: "아들 Xi 는 주인이 아니야? 클릭합니다 ("논어"? 정치를 위해 "
②? 거택이 말했다. "모르겠어요." 만약 네가 나를 안다면,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느냐? ("논어"? 앉아.)
③? 남편은 밭을 갈거나 배고픔을 참지 않는다. 여자는 짜지 않거나 감기에 걸린다. ("한수? 음식 기록 ")
때때로' 또는' 은 이미 그 앞에 나타난 일부 사람이나 일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Chenliang, Zhu' an 도, 저우 gongzhong zhongni 를 환영하고 중국 북부에서 공부하고 있다. 북방의 학자들은 1 등을 하지 못했다. ("서행")
②? 드럼을 보충하고, 병기를 연결하고, 갑옷을 버리다. 백보 후에 멈추거나 50 보 후에 멈춥니다. 50 보 웃으면 백 보, 하지만? "나는 시골에 있다"
③? 매 6 스트로크, 이익 시장 필요, 매 6 이익. 이상하거나 상당히 은밀해서 세상은 냄새를 맡을 수 없다. ("사기"? 첸 총리 가족 "
④? 남편과 사물이 불화하면 사물에 대한 감정도 마찬가지다. 이중부, 수백 부, 수천만 부. ("서행")
예 ① 와 ② 의' 또는' 대, 예 ③ 과 ④ 의' 또는' 대. 여러 세대의' 또는' 는 여전히' 누군가' 로 번역될 수 있다. 대역의' 또는' 은' 너' 로 번역할 수 있다.
부정부정부정형 대명사' 모' 는 문장에 주어를 띠고, 사람을 가리킬 때는' 아무도 없다', 물건을 가리킬 때는' 없음' 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5 피트짜리 아이는 장을 보는 데 적합하지만 괴롭힘을 당해서는 안 된다. ("서행")
②? 손님들은 모두 위위를 업고 있는 조씨라서 감히 아들에게 돌아가라고 권하지 않는다. ("사기"? 《위공자전》
③? 칼? 물론 바리톤도 있습니다. ("장자"? 건강한 영주 ")
④? 따라서 재난은 공동이익보다 크고, 슬픔은 슬픔보다 크고, 추함은 굴욕보다 크며, 치욕은 거세보다 크다. ("선임보고")
예 ① ② 중' 모' 라는 단어를' 세대' 라고 부른다. 예 ③ ④ 중' 모' 라는 단어는 사물을 가리킨다.
(5) 특수대명사 특수대명사 대명사 대명사' 서',' 소'. 이를' 대명사' 라고 부르는 이유는 다른 대명사와는 달리 문장 성분으로 직접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어류의 단어 (또는 구) 와 양의 관계구, 즉' 서' 와' 소' 를 형성해야 문장 성분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런 경우에만 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