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민간의 복신, 루성, 수성에 대한 숭배. 일명 복록수 삼성. 전설에 따르면 부의 신은 원래 주피터였는데, 이후 점차 의인화되었다. 오두미도 숭배에서 기원한 삼관 중의 천관은 천공이 되어 백성들을 축복하며 말했다. 복신은 양성이고, 당도주 도지사 () 라고 한다. 조공 난쟁이의 선치를 보이콧하여 복신으로 칭송받았다. 육성원은 문창각의 여섯 번째 별이었고, 이후 인격을 부여받아 장희안을 담보로 삼았다. 장희안은 5 대 청성산의 득도인 장원효 () 라고 하자 후촉황제 맹시군 () 이 장희안 () 을 보냈다. 수옹도 숭성, 즉 초점, 강 이틀 밤부터 시작한다. 그것은 28 박 중 동방 7 박 중 처음 두 개로, 밤의 길이라 수비라고 한다. 다른 하나는 인비보 (인비보) 입니다. 배 밑에 있기 때문에 수성도 남극선인이라고 합니다. 명청 이후 복록수의 삼성을 함께 모시는 경우가 많았고, 삼성의 전형적인 이미지는 복성의 중심이었다. 오른쪽은 루성 (Luxing) 이고, 회원으로 분장하고, 아기를 안고 있다. 수성은 왼쪽에 있고 이마는 넓고 흰 수염은 복숭아를 손에 들고 지팡이는 손에 들고 있다.
복록수는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하늘의 상서성 세 개이다. 복-우복임문, 루-고관 후로의 관대함, 장수-장수를 뜻한다. 중국에서는 예의교류와 일상생활에서 삼성을 행복, 길상, 장수의 상징으로 보는 것을 좋아한다. 복록수의 수정은 다양한 색깔의 결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주로 명절을 대표하는 빨강, 녹색, 황삼수정으로' 복록수' 의 길조를 뜻한다.
복성
목성은 태양계의 9 대 행성 중 하나이다. 옛사람들은 그것을 옛 별, 복성이라고 불렀다. 2000 여 년 전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비단서' 오성첨' 에는 목성이 기재되어 있다.
복성은 원래 괴물이다.
고대인들은 관측을 통해 목성이 활동하는 12 년 주기 동안 기후도 주기적인 변화를 보였다. 목성과 태양은 비슷한 주기율을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기',' 한서' 등 사서에서는 수흥이 농업을 주관하는 스타 관원으로 지위가 숭고하다는 것을 분명히 기록하고 있다. 기록에서? 관서에 따르면, 2000 여 년 전의 진한시대에는 관청이 전문적으로 건설한 절이 장수를 모시고 있는데, 이런 예제는 청말까지 계속되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별관 초상화는 1300 년 전 당나라 개원년 동안 그린' 오성팔주' 로 금목의 오성성과 28 성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스타 중 1 위를 차지한 복성은 괴물 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다. 그는 맹호처럼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다리를 꼬고 앉아 소박한 긴셔츠를 입고 선비처럼 보였다. 그의 교통수단은 사실 거대한 멧돼지이다. 이 초상화의 저자인 양영찬은 중국 고대 천문 기술사의 유명한 인물이다. 그는 중당 시대의 유명한 천문 기기 제조사이자 걸출한 인물 화가이다. 그는 당시 대다수 사람들이 인정한 스타 관원의 이미지를 형성한 것이 틀림없다.
복성은 당나라에서 청관이 되었다.
부흥의 변화는 당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신당서》는 청관의 실화를 기록하였다. 당나라 관원 양성은 후에 부흥의 화신 중 하나가 되었다.
당나라 때, 도주는 매년 짧은 키를 궁으로 보내 공물을 내시로 삼을 필요가 있었지만, 도주는 그렇게 난쟁이가 많지 않았다. 역대 도주 도지사 () 는 항상 좋은 아이를 도자기 항아리에 넣고, 머리만 드러내고, 전담자가 음식을 제공한다. 이런 잔혹한 수단을 통해 기형적인 난쟁이들이 황제의 터무니없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공물을 바치게 했다. 양성은 도주 도지사 () 로 임명된 후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왕조 황제에게 편지를 써서 조공 () 을 거절하여 현지 인민을 재난으로부터 보호했다. 이 진실한 이야기는 나중에 대시인 백거이에 의해' 도주민' 이라는 시로 쓰여졌다. 그래서 현지인들은 양성을 복성으로 숭배하기 시작했다.
500 년 후, 원대도가 저서' 삼교원대전' 에서 이 복성 양성은 완전히 온화한 노인의 이미지로, 현재의 복성 용모와 매우 가깝다. 천정이 원만하고 토지관 방원, 대복대재의 이미지다. 부흥은 명청 이래 변화가 크지 않다.
루싱 현
육행은 명리를 관장하는 별관이다. 그의 신분은 매우 복잡하다. 수험생 수석을 보우하는 문창성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묘기를 지닌 도사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길흥은 사람들의 생활 이상의 모든 방면을 기탁했다.
수당 시대에 노흥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루성도 별에서 진화했다. 북두칠성의 바로 앞에 위치하여 항상 북두칠성과 함께 솟아오른다. 사마천 \ "사기 \"? 관서에 따르면 북두칠성 앞에 있는 별 여섯 개를 통칭하여 문창궁이라고 하는데, 그 안의 마지막 별은 루관을 관장하는 루성이다.
수와 당 이후 과거제도의 출현으로 루 () 성이 크게 유행하게 되었다. 과거는 일반인에게 독서를 통해 관직을 함으로써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주었지만, 이것은 너무 좁은 오솔길이다. 영영, 당연히 신의 도움을 구할 것이기 때문에 문창궁의 록별은 유난히 밝다. 북송에 이르자 문창성은 점차 록성의 대명사가 되었다.
쓰촨 성 면양시 즈퉁현 칠곡산 문창묘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문창묘이자 세계 모든 문창묘의 조상이다. 칠곡산 문창묘에서 송대에서 주조한 주철 조각상은 각각 12000 근에 달한다. 신상이 너무 무거워서 파괴할 수 없는 것 같아요. 천년의 칼빛 검영 전쟁을 거쳐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기 때문에 우리는 천년전 문창성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문창성의 송대 이미지는 궁정 관리의 이미지다. 몇 명의 점원과 남자 하인이 주위에 서서 그의 고귀하고 비범한 신분을 부각시켰다. 절은 최고이며, 각양각색의 월계수 길조 도안이 곳곳에서 볼 수 있어 아름다운 경지를 창조했다. 이것은 역대 학자들의 소망의 땅이고, 문창성은 그들의 행운의 별이다.
명나라는 신선이 되어 아이를 보냈다.
명나라에 이르러 육행은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를 부여받았다. 요정을 보냈다. 명나라 초년에' 노흥이 아들을 안고 내려간다' 는 가사가 나오기 시작했다. 일찍이 4,500 년 전에 육행은 이미 신선이 되어 아이를 보낸 것 같다. 이런 잣의 일부 기능은 내력이 불분명하다.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에서 루성은 잣, 선녀는 장이라고 불린다. 역대 선인경' 에 따르면 이 장희안은 5 대 시대의 도사인 장원효라고 한다. 그는 바촉도교의 명산인 청성산에서 수선을 하며 새총 묘기를 잘한다. 그의 목표는 세상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요괴들이다. 5 대에서 북송에 이르기까지 그는 바촉 지역에서 이미 유명하다.
북송 문인 필기에는 장희안이 아들을 보내는 이야기가 기재되어 있다. 소견은 그의 시' 장헌찬' 에서 그의 두 아들 소동포와 소경이 장희안이 꿈에서 보낸 것을 기록했다. 소동파와 소철 두 형제는 같은 해에 과거시험에 참가했고, 두 사람은 모두 같은 시험장의 고교 수석으로 여야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장희안도 유명하다.
노성은 평범한 별에서 세상에 내려와 문인 경배의 과거신으로 변해 아들을 보내는 장희안으로 탈바꿈하여 결국 복록수 별 세 개 중 없어서는 안 될 찬란한 별이 되었다.
장수의 신
수성도 별에서 바뀌었다. 천문학에서의 이름은 남반구 남위 50 도 정도에 위치한 선베이스 알파성이다. 중국 북방에서는 사실 보기 어렵다. 사마천 \ "사기 \"? 관서에는 진나라가 천하를 통일할 때 수도 함양에 수성묘를 짓기 시작하여 수성묘를 모시기 시작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생일 지팡이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장수는 손에 지팡이를 들고 있다. 한서? 예기' 에 따르면 동황 한명제 재위 기간 동안 생일 축하 의식을 주재하고 전문적인 잔치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모두 노인이다. 만 70 세가 되면 귀족이든 민간인이든 한명제의 좌상빈이 될 자격이 있다. 연회 후 황제는 곡미주육과 정교한 지팡이를 선물했다.
한명제는 노인에게 특권을 주기도 하는데, 연회에서 수여된 지팡이가 증거이다. 지팡이, 일명 비둘기 지팡이는 지팡이 꼭대기에 있는 산비둘기 새 조각상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1958 년, 한묘에서 이런 비둘기 두 마리가 출토되었는데, 비둘기 아랫부분의 나무 막대기는 이미 탄화되어 있고, 머리의 산비둘기 조각상은 페인트막 보호로 인해 1800 여 년 후에도 여전히 새것처럼 빛나고 있다.
198 1 년, 간쑤 무웨이는 한간들을 발견했는데, 그중에는 형사사건이 기록되어 있다. 첫 번째는 왕흥인, 여남의 한 서민이 몽둥이로 노인을 때렸다가 참수를 선고받고 그의 시체를 번화가에 내던졌다. 두 번째 무더기는 한대 향진 1 급 기층 소관에 관한 것이다. 직원을 데리고 있는 노인이 위법 혐의로 노인을 무단으로 구속했기 때문이다. 사람을 때리지는 않았지만 사형 선고를 받고 목을 베었다. 기원전 32 년 한성제가 반포한 취지는 자녀 부양이 없는 노인 부부가 주류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모두 면세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위진 이후 수성의 지팡이가 바뀌면서 왕의 산비둘기 지팡이가 마호가니 지팡이로 대체되면서 정치교육 기능이 점차 약화되고 있다. 복숭아나무는 병을 제거하고 몸을 강하게 하여 장수할 수 있다고 한다. 특권을 상징했던 홀은 이제 수성주병 강신의 장수 마스코트가 되었다. 명나라 정부는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국가 제사 수성제도 취소를 명령했다. 수성 () 은 정치적 색채를 철저히 벗고, 이때부터 민간에 성큼성큼 들어가 중국 고대의 가장 세속적인 신선이 되었다.
수성의 이마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이후 도교의 양생관념에 녹아들면서 장생성의 이미지도 달라졌다. 그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그의 거대한 이마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산시영락궁 벽화 속 수성은 아마도 가장 오래된 수성의 이미지일 것이다. 영락궁의 수천 명의 신선 중에서 우리는 한눈에 그를 알아볼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초뇌가 있기 때문이다.
수성의 이마도 고대 양생술로 만든 장수 이미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붉은 왕관 크레인의 머리가 높이 솟아 있고, 또 다른 예를 들어 복숭아는 복숭아회에서 태후가 바친 특제 장수선과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전설에 의하면 3000 년에 꽃이 피고, 3000 년 결과가 나왔는데, 먹으면 곧 신선이 된다고 한다. 아마도 이러한 장수 이미지의 융합이 겹쳐 결국 수성의 이마를 만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호남 창사에 수성거리가 하나 있는데, 규모가 큰 수성묘로 붙여진 이름이다. 지방지에 따르면 당대에는 일찍이 이곳에 수성사가 건설되어 민국시대까지 계속되었다. 이로부터 남쪽 100 여 리, 진정한 장수복지인 남악항산, 즉 대련에서 흔히 말하는 남산에 도달할 수 있다. 당송 시대에는 산에 의지하여 지은 만수산사가 10 을 넘지 못했고, 산허리 돌벽에는 역대 유명 명인 묵보가 남아 있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송휘종이 쓴 것이라고 한다.
복록수 삼성은 고대의 별 숭배에서 기원했다. 고대인들은 자신의 뜻에 따라 그들에게 비범한 신성과 독특한 인격적 매력을 부여했다. 민간에서의 영향력으로 봉건 정부는 한때 왕도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고, 도교도 한때 신도들을 끌어들이고 성세를 넓히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다. 나중에 숭고한 권력을 잃었지만, 그들은 자유를 얻었고, 예사로운 골목과 천가구에 들어가 고대 민간 세속 생활의 이상에 대한 진정한 묘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복록수 삼성은 천백 년 동안 여족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가장 사랑받는 신선으로, 복록수만이 빛을 발할 수 있을 뿐, 세상에 기쁨과 평화로운 분위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징적인 의미: 피난, 행운, 큰돈, 장수를 많이 축복한다. 용법: 보통 거실에 놓아두면 길상, 재운, 수원을 더할 수 있습니다. 복록수 삼성:' 복성' 품에 한 아이를 안고 있는 것은 모든 축복을 상징한다. "록흥" 은 화려한 왕실 의상을 입고 옥을 손에 들고 승진 봉작을 상징하며 부자가 되는 것을 상징한다. 장수' 는 복숭아를 들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미소를 지으며 안강 장수를 상징한다. 복록수의 별 세 개 중' 록성' 만이 원래 재물신이었지만 삼성은 보통 하나기 때문에 복록수의 별 두 개도 재물신으로 여겨진다. 복록수 삼성: 보통 사람들은 집에 이런 재신을 꾸미는 것을 좋아합니다. 재원에 넣을 수 있다면 재원이 곧 굴러오기 때문입니다.
행운의 별-복숭아가 달린 막대기를 들고 있는 것은 행운을 상징한다.
육행-화려한 관복을 입고 손에 희망찬 주판을 들고 계급과 부의 증가를 상징한다.
장수-손에 복숭아를 들고 있는 것은 장수와 행복을 상징한다.
사실, 복록수의 별 세 개 중 록성만이 정직한 재물신이고, 다른 두 개는 주께서 가신 신이며, 수원이 첨가한 것이다. 만약 세 가지가 살아남을 수 있다면 삼성아치, 만당홍, 상서로운 경축, 자연재운이 크게 늘어난다.
복록수 삼성은 어떻게 진열합니까?
외국인 손님: 중간에 있습니다.
루: 왼쪽에 있어요.
수: 오른쪽에 두겠습니다.
속담에' 인간 복록수, 하늘 삼복성' 이라는 말이 있다 삼성신의 이미지는 선량하기 때문에 상냥하고 친근하게 느껴진다. 민간 사람들은 친절하게 그들을 삼성라울이라고 부르며 그들에게 비범한 신성과 독특한 인격적 매력을 부여했다. 복성' 품에 아이를 안고 있는 것은 한 아이와 모든 축복을 상징한다. 루흥' 은 화려한 왕실 예복을 입고 손에 옥을 들고 승진 봉작을 상징하며 부자가 되는 것을 상징한다. 장수' 는 복숭아를 들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미소를 지으며 안강 장수를 상징한다. 복록수의 별 세 개 중' 록성' 만이 부의 신이다. 하지만 삼성은 보통 삼위일체이기 때문에 복과 장수는 함께 부의 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적당하다-행복과 장수를 더하고 복록수 삼성을 사는 것이 적당하다.
복록수 삼성은 천백 년 동안 여족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가장 사랑받는 신선으로, 복록수만이 빛을 발할 뿐, 세상에 기쁨과 평화로운 분위기가 있다. 상징적인 의미: 피난, 행운, 큰돈, 장수를 많이 축복한다. 용법: 보통 거실에 놓아두면 길상, 재운, 수원을 더할 수 있습니다.
금기-복록수 삼성 금기는 사람의 머리보다 낮다.
복록수 삼성도 신으로, 사람 위에 올려야지, 사람 머리 위에 내려서는 안 된다.
부의 신과 무부의 신을 배치하는 방향은 다르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상평한 재물신, 재물별이든 삼성급 복록수든, 밖에 돈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자기 집에 돈을 보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웅장한 무재신은 실외나 대문을 향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돈이 집안으로 들어오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문호를 지키며 외환의 침입을 막을 수 있다.
1, 재신의 질감: 지금 도자기, 금도금, 옥석, 순동 등이 있습니다. 어느 게 좋을까요? 동이린 선생님은 원래의 순수한 구리가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원래의 순동이 출토된 후 심도 있는 가공이 없어 구리 자체의 토기와 영기를 보존하였다.
2. 빛을 켜지 않는 것은 솜씨와 같다. 효과가 있으려면 기운을 내야 하고, 반드시 정시에 빛을 켜야 한다.
3. 또 도교의 강력한 집재술 문화: 도교마술에는 몇 가지 특수 효과가 있어 천년을 전전하며 응용할 수 있다.
4. 재신의 배치: 동이림 선생님은' 포성군' 이' 복록수삼성' 보다 더 인기가 많은 것으로 조사돼 최초의 순동재신을 개발했다.
5, 금융 하나님 참고:
(1) 향로와 장광등은 반드시 구리로 만든 것이 틀림없다. 재물은 전설의 하늘의 신선이기 때문이다.
(2) 제공되는 음식의 대부분은 케이크와 디저트입니다. 그는 달콤한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3) 작은 액세서리를 많이 넣는다.
(4) 가장 중요한 것은 집 안에서 안방 문을 마주하고 있는 곳에 두는 것이다. 절대 문을 정면으로 향하지 마라. 그래야 돈을 집 안으로 들여보내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