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사우는 어느 왕조에 속합니까? 그는
손사우 (54 1 또는 58 1 ~ 682) 는 당대의 유명한 도사와 의학가이다.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 이 탄생했다. 젊고, 총명하며,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는 "젊었을 때 추위에 시달렸고, 여러 차례 의문을 짓고, 탕약의 돈을 다 써 가산을 다 써버렸다" 고 자칭했다. 그리고 용, 역구, 장, 백가, 선불경. 18 살 때 그는 의학을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상당히 개방적이어서 국내와 외국에서 아픈 사람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었다." 북주대성원년 (579), 은거태백산 (현 산시현) 학도련기수련성, 양생장수술 연구. 주경제가 왕위에 올랐을 때, 문제가 임명된 의사는 그가 병이 났다고 말했다. 수나라 대업년 (605 ~ 6 18), 촉중유어미. 수양은 죽어서 숨어서 스님의 설교와 사이좋게 지낸다. 당 태종 이세민은 즉위하여 수도로 소환되었다. 그' 도' 가 봉작되었지만, 그는 불복하여 아미로 돌아가' 태을신단' 을 정제했다. 658 년, 함청 3 년, 당고종은 다시 베이징에 모집되어 포양 공주의 폐실에 살고 있다. 이듬해에 고종 황제가 그를 불러 의사에게 건의를 했지만, 그는 여전히 거절했다. 함형은 4 년 (673) 에 고종이 병에 걸려 성지에 복종했다. 원년 (674) 에 병으로 사직하여 산으로 돌아가다. 고종 황제는 그에게 좋은 말 한 마리를 주었는데, 그는 포양 공주에 속한다. 영춘 원년, 목숨이 박장하고, 명기를 숨기지 않고, 제옥에 제사를 지냈다. 송휘종 숭녕 2 년 (1 103), 묘아기 실물 손사우는 인위의정신을 구현했다. 그는' 대의정성' 이라는 책에서 이렇게 썼다. "대의병을 치료하려면 마음이 평온하고, 욕망이 없고, 먼저 큰 자비를 나타내고, 일반 정신의 고통을 구하겠다고 맹세했다. 만약 누군가가 아파서 도움을 청하면, 가난한지 부자인지, 늘 적은지, 우호적인 친구를 싫어하는지, 무지한지, 저속하는지 묻지 마라. 이것들은 모두 그의 가장 가까운 사람의 생각과 같다. 앞날을 내다보고 뒤를 돌아보지 말고 길흉을 걱정하며 목숨을 건져서는 안 된다. 그의 고민을 보고, 너도 있다면, 그것은 깊은 슬픔이다. 위험과 악을 피하지 마라. 너는 온종일 춥고, 배고프고, 지치고, 한마음 한뜻으로 절약하고, 어떤 노력도 할 마음이 없다. 이것은 평생 큰 의사가 될 수 있지만, 정신적인 도둑이다. 의사의 몸 ... 다시 병호 집에 가서, 다시 선단 가장자리를 이어가며 여기저기 걸어도 두리번거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실크 대나무 보귀, 오락처럼 보이지 않는다. 귀중한 수치심과 반복적 인 추천, 맛없는 음식; 노와 진을 보고 무엇이 있는지 보자. 의사 법 남편, 농담, 농담, 옳고 그름, 인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명성을 과시하고, 의사를 파멸시키고, 자신의 덕행을 자랑스럽게 해서는 안 된다. 실수로 병을 치료하면, 그는 거드름을 피우며 얼굴에 병색을 띠지만, 또 자신 있는 모습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는 큰소리 치라고 하는데, 이 의사는 아주 훌륭하다. " 이 몇 마디 말은 이미 손사우의 고상한 의덕을 보여 주었다. 손사우는 음양에 능하고, 계단을 밀고, 숫자를 푸는 데 매우 기교가 있다고 한다. 인생은 벼슬하지 않고 산속에 숨어 있다. 직접 약을 받아 병을 치료하다. 그는 민간 검측과 비법을 수집하여 임상 경험과 선인 의학 이론을 총결하여 의학과 약리학 방면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약왕이라고 존칭한다. "황제내경" 내장 이론을 참고하여, "천금방요" 에서 처음으로 오장부의 한열 허실을 중심으로 잡병 분류와 변증론을 제기하였다. 장중경은' 열병론' 을 정리한 뒤 장티푸스를 12 편으로 분류하고 장티푸스 15 기를 제시하며 후세 장티푸스학자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그는 당나라에 동한 된 많은 의학 이론, 처방전, 약, 침술 및 기타 경험과 후크, 식이 요법, 지도 및 마사지와 같은 건강 관리 방법을 수집하여 "Qianjin Fangyao" 30 권으로 총 232 개의 문들로 나누어 현대 임상 의학의 분류 방법에 접근했습니다. 책에는 5300 개의 방약과 논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방약의 종류가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우리나라 당대의 의학 발전에서 대표적인 걸작으로 후세의학, 특히 방약학의 발전에 뚜렷한 영향과 공헌을 하고 있다. 일본과 한국의 의학 발전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30 권의' 전진방의' 는 그의 후기 작품에 속하며' 전진방요' 에 대한 전면적인 보완이다. 책은 처방전, 이론, 방법 2900 여 편을 포함해 약 800 여 종, 특히 장티푸스, 뇌졸중, 잡병, 종기 등에 효능이 두드러진다. 그는 변증치료 방법을 견지하며, 사람이 생활을 잘 키우면 질병을 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큼 "좋은 의사가 맥반석으로 인도하고, 주사로 구한다", "체형은 치료할 수 있는 병이 있고, 세상에는 제거할 수 있는 재앙이 있다." " 그는 의덕을 매우 중시하는데,' 빈부노소, 친구를 질투하고, 우매하고 무지하다' 는 것이다. 이른바' 인명이 하늘을 찌르고, 또 보배딸이 있다' 는 것이다. " 그는 부녀보건을 매우 중시하는데,' 부인방' 3 권,' 영유아방' 2 권이 있어, 돈이 방요의 맨 위에 놓여 있다. 손씨는 "인명이 무겁고 진귀한 금이 있고, 한편으로는 도우며, 덕행이 그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며 자신의 두 작품을' 천녀' 라고 명명하고' 천녀귀당',' 천녀귀익' 이라고 명명했다. 이 두 책의 성과는 장중경' 열병론' 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가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열병론' 을 연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특히 넓은 의미의 장티푸스에 더욱 구체적인 내용을 추가한다는 점이다. 그는 방증 치료 세 방면에서' 열병론' 을 연구하는 방법을 창설하여 후세에 방증하는 선례를 세웠다. 천금방요' 는 중국 최초의 의학 백과사전으로 이론 방법 방약이 완비되어 있다. 하나는 고서 기록이고, 하나는 민간 일방적이다. 각 방면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아속적이고, 경중완급이 적당하다. 많은 내용이 지금까지도 지도적 역할을 하고 있고, 높은 학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확실히 한약학의 귀중한 재산이다. 천금방요' 는 방약학 발전에 큰 공헌이다. 이 책은 장중경 시대부터 손사까지 수백 년간의 방약 성취에 대한 임상 경험을 담고 있다. 중경의 처방을 보고' 돈입방' 을 보면 확실히 눈을 크게 뜨고, 생각을 넓힐 수 있다. 특히 연원이 다른 처방약, 손사우 의원의 넓음과 의술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후세 사람들은 방술의 시조라고 부른다. 천금방요는 식이요법, 양생, 양로방면에 큰 공헌을 하였다. 손씨가 100 대까지 살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이 이론들을 적극적으로 제창하고 자신의 실천을 결합한 결과이다. 손사우의 생전의 빛나는 업적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약왕',' 실물',' 약성' 으로 불리는데, 수당 () 은 그를 매우 중시하고, 명사는 예의바르게 대한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의 고향인 첨산변에서 성에게 제사를 지냈다. 조세닝서' 는 "산을 쌓고 분향을 하고, 번화를 관하고, 화설이 있지만, 진무는 잡히지 않았다" 고 말했다. 손사우는 일본에서도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특히 일본 명의인 단포강래와 작은 섬의 강유에서 더욱 그렇다. 손사우는 약리학 연구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약물 채집 가공부터 약성에 대한 인식, 처방약 조합에서 임상치료에 이르기까지 손사우는 선인의 의학 문헌을 참고해 수십 년간의 임상 경험을 결합해 중국 의학 발전사에서 중요한 학술적 가치를 지닌 두 편의 의학 거작을 썼다. 그중' 천금방요' 에는 처방전 5000 여 수가 수록돼 진단 증후군 등 의학 이론뿐만 아니라 내과 외과 부인과 소아과 등 임상 학과도 포함되어 있다. 디톡스, 구급, 양생, 식이요법뿐만 아니라 침술, 마사지, 지도, 호흡 등도 포함돼 당대 이전의 한의학 발전에 대한 좋은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천금방의' 방약은 본초, 여자, 장티푸스, 어린이, 보양, 뇌졸중, 잡병, 종기, 색맥, 침술을 포괄하며' 천금방요' 에 필요하고 유익한 보충을 했다. 책에서 수집한 800 여 종의 약 중 200 여 종의 약이 약물 수집과 가공에 관한 지식을 상세히 소개했다. 특히 이 책은 진당 시절 민간에서 유실된' 상한론' 편을 수록해 9 권이나 12 권을 단독 구성해 당대의 유일한 장한론 연구 저작이 되어' 상한론' 편의 보존과 전파에 적극적인 추진 역할을 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임상 실습에서 손사우는' 아가 혈이다',' 통증이 초점이다' 등 많은 귀중한 경험을 총결하고, 동물간으로 야맹증을 치료하고, 양갑상샘으로 지방성 갑상샘종을 치료하고, 우유, 콩, 겨로 무좀을 예방한다. 임산부의 경우 거처는 깨끗하고 조용하며, 기분을 편안하게 유지하고, 출산할 때 긴장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에게 모유 수유는 정기적으로 정량적으로 하고, 평소에는 햇빛이 충분하고, 옷은 너무 많이 입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사상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어느 정도 현실적인 의의가 있다. 손사우는 양생을 숭상하고, 신체적으로 실천한다. 그는 양생예술에 익숙하기 때문에 100 대까지 살 수 있어 줄곧 잊지 않는다. 그는 유교, 도가, 외국 고대 인도 불교도의 양생 사상과 한의사의 양생 이론을 결합하여 많은 실용적인 양생 방법을 제시하였으며,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지도하고 있다. 예를 들면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고, 맹목적으로 명리를 추구하지 않는다. 음식은 적당히 해야지, 폭식하지 마라. 기혈의 순환에 주의하고, 게으르지 말고, 의기소침하지 마라. 생활은 규칙적이어야 하고, 자연의 법칙을 어기지 말아야 한다 ...' 요천천천방' 과' 전겸익방' 의 영향은 크며 중국 고대 의학 백과사전으로 알려져 한위 계승, 송원에 이어 역사적 역할을 했다. 두 권의 책이 출판된 후, 세인의 주목을 받았고, 심지어 바다를 건너 널리 퍼졌다. 천보, 만길, 전명, 영가, 광정년 동안 일본이' 천녀' 를 출판한 적이 있는데, 그 영향은 눈에 띈다. 손사우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가 은거한 오대산을 왕요로 개명하고, 산에 그를 위해 절 조각상을 지었다. 매년 음력 2 월 초 3 일에 현지인들은 손사우가 한의사에 큰 공헌을 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묘회를 개최한다. 묘회가 반달 동안 계속되자 사방팔방의 관광객들이 와서 애도를 표했다. 역사상 그의 작품은 30 여 가지나 되었지만 대부분 실전되었다. 천금방요' 와' 천금방이' 는 모두 30 권으로 우리나라의 유명한 의학 저작이다. 기타, 다른 사람을 돌보는 이론, 태목록 결정, 피린 중국 방면의 요점은 여전히 부분적으로 상실되고 있다. 손사우도 세계 도관 삽입술의 발명자이다. 기록에 따르면, 한 환자가 요폐병에 걸려서 소변을 볼 수 없다. 손사우는 환자의 고통스러운 모습을 보고 "약을 먹기에는 너무 늦었다" 고 생각했다. 파이프를 요도에 삽입하려고 하면 소변이 흘러나올 수 있다. " 그는 이웃의 아이가 양파관을 가지고 노는 것을 보았다. 양파관은 뾰족하고 가늘고 부드럽다. 손사우는 한번 해보기로 결정하고, 적당한 파관을 골라 불에 살살 태우고 뾰족한 끝을 자른 다음 환자의 요도를 조심스럽게 꽂고 힘껏 불어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곧 소변이 정말 양파관을 따라 흘러나왔다. 환자의 위가 점점 찌그러지고, 병도 좋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