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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숭아가 장수를 상징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신수신, 삼성고조의 장수

뇌 포털의 기원에 대해 많은 추측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마가 젊음 현상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노인과 아이는 많은 신체적 특징에서 비슷하다. 예를 들어 갓 태어난 아기는 머리카락이 적고 노인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머리카락이 적으면 자연스럽게 이마가 커 보인다.

수성의 이마도 고대 양생술로 만든 장수 이미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두루미의 머리는 매우 높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장수도, 이것은 태후 복숭아회에서 전문적으로 모시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꽃을 피운 지 3 천 년이 되었는데, 결국 3 천 년 만에 금방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아마도 이러한 장수 이미지의 융합이 겹쳐 결국 수성의 이마를 만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수성지팡이의 변화는 정치 교육 기능의 약화를 보여준다. 특권을 상징하는 산비둘기를 조각한 왕의 지팡이가 마호가니 지팡이로 대체되었다. 복숭아나무는 병을 제거하고 몸을 강하게 하여 장수할 수 있다고 한다.

지구 동북의 민간 전설은 악귀가 사는 곳이고, 만귀의 문이라는 문이 있어 악귀를 바깥에 막았다. 이 문은 천제가 복숭아나무로 만들었다고 한다. 안전을 위해서 문 앞에 복숭아나무 두 그루를 심어서 악령을 피했다. 흥미롭게도, 현대 과학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나무의 즙에는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특수 성분이 들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예전에는 한약도 맹목적으로 복숭아가지를 사용했는데, 복숭아가지가 동북을 향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즉 귀신의 문을 향해 있는 것이 약효가 가장 좋았다. 특권을 상징하는 지팡이가 지금은 수성손에 병을 제거하고 강신의 장수 마스코트가 되었다.

호남 장사수성거리는 규모가 큰 수성묘로 명명되었다. 지방지에 따르면 당대에는 일찍이 이곳에 수성사가 건설되어 민국시대까지 계속되었다. 향불이 매우 왕성하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특별히 이곳에 와서 향을 피우고, 수성의 가호를 빌었다.

남쪽으로 100 여 리를 가면 진정한 장수복지인 남악항산, 즉 대련에서 자주 언급되는 남산에 도달할 수 있다. 당송 시대에는 만수산사가 열 개도 안 되고, 현존하는 만수정은 송대 유적이다.

그러나 고대 남악항산이 숭배하는 주신은 장생성이 아니라 남극의 신선황제였다. 당대에 세워진 남월사는 그를 위해 특별히 건설된 것이다. 동남북서쪽 오악의 신은 모두 자연산신 숭배에서 진화한 것이다. 남극장수 이른바 장수라고 하는 것도 옛사람들이 남방 기후에 대한 상상력에서 비롯될 수 있다. 하늘에서 수성의 위치는 바로 남쪽에 있다. 사람들은 수성과 가장 가깝다고 생각하는데, 수성은 자연히 그녀의 향을 듣고 경건함을 표하기 쉽다.

후세의 민간 전설에서 남극 선인제와 남극 노성은 종종 혼동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마도 둘 다 남극이라는 개념이 있어서 장수에 가깝기 때문일 것이다. 도교 신선 계보에서 이 두 신선의 지위는 펑조보다 훨씬 높다. 펑조는 비록 장수했지만, 결국 역사적인 인물로 남극 황제와 남극 노인만큼 고귀하지는 않다.

그래서 장수에 대해서는 남극노년이나 남극선옹으로 가장 유명하다.

원명 이래 도교 신선 대오가 부단히 성장하여 신선이 장생을 보우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예를 들어 대남극, 남방북두, 십이지띠는 진왕, 삼십육천호, 육십명 핵심 비갑자 신 등을 구했다. 장수를 축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통제되지 않은 조신은 권력 분산으로 이어져 수성의 신성을 크게 약화시켰다.

명나라 정부는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국가 제사 수성제도 취소를 명령했다. 수성 () 은 정치적 색채를 철저히 제거하고, 이때부터 민간으로 성큼 들어가 중국 고대의 가장 세속적인 신선이 되었다.

과거에는 펑산현 사람들이 노인에게 생일을 보낼 때 항상 수성의 초상화를 달았다. 신에게 부탁하는 것은 왕왕 형식에 흐르지만, 생일이 노인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족이 다시 모이고, 자녀와 손자들이 가득하며, 좋은 술과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천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장면은 효도와 본연의 애정을 표현하는 가족의식이고, 수성의 초상화는 없어서는 안 될 길조의 상징이다.

생일을 축하하는 풍습은 처음에는 유행하지 않았는데, 이것은 아마도 간단한 관념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자신의 생일이 사실 어머니의 수난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부모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생일을 축하하는 분위기와 잘 어울리지 않는다. 명청시대까지 노인의 생일을 축하하는 풍습이 점차 일어났다. 강건성세의 몇 가지 전례 없는 큰일은 민간의 생일 풍습을 흥성하게 했다. 역사상 가장 호화로운 생일 파티는 건륭황제가 개최하는 천연이다. 이 해 건륭은 74 세로 5 대 증손자를 기쁘게 하여, 자칭 고천자, 완벽한 노인이라고 불렀다. 그는 6000 여 명을 대표하여 60 세 이상의 모든 사람들을 고궁에 초대해서 식사를 하며 그들의 생일을 축하한다는 칙령을 내렸다.

만수절' 이라는 이 그림은 당시의 성황을 묘사했다. 노인들은 가족의 도움으로 저녁 식사에 초대되어 북경의 거리 곳곳에 널려 있다.

청대 이래 노인을 위해 생일을 축하하는 것은 이미 하나의 관례가 되었다. 그리고 점차 복잡한 예절 포장이 형성되었고, 일부 오래된 규칙들은 지금까지 답습해 왔다.

예를 들어 생일 연령의 원칙은 일반적으로 정수 수명, 즉 40, 50, 60 이다. 그러나 1970 년대 이후 많은 설이 있었다. 77 생일 축하라고도 합니다. 생일 축하의 약어는 펜을 뜯을 때의 77, 88 을 미수라고도 하며, 단어를 뜯는 표현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생일명언)

70 대 이상 사람들이 드물기 때문에 한 마디 더 하면 노인들에게 다시 한 번 가족이 뭉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행복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너 100 세가 되면 매년 해야 하고, 또 크게 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자식이 효도하는 표현이며, 노인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본연의 정을 중시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사랑은 항상 중국 전통 도덕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생일의식은 바로 이런 미덕의 외부화 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