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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국가를 위한 것이다" 의 원문과 번역문

첫째, "나는 시골에 있다" 라는 원문은 다음과 같다.

Liang huiwang 은 말했다: "나는 나라이고, 나는 나라에 헌신한다. 하노이 치열한 경우, 사람들은 하노이 기장 을 이동, 동쪽 을 이동합니다; 하동도 사납다. 이웃나라 정치를 관찰하는 사람들은 나처럼 아무런 의도도 없다. 이웃 나라에는 더 많은 사람이 없고, 우리 나라에는 더 많은 사람이 없다.

맹자는 그에게 "왕은 호전적이다. 전쟁을 비유로 사용하세요. 드럼을 보충하고, 병기를 연결하고, 갑옷을 버리다. 백보 후에 멈추거나 50 보 후에 멈춥니다. 냄비가 남색을 싫어하면 어떡하죠? " 그는 "아니, 백보직도 아니고, 가는 것도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왕이 이것을 안다면, 이웃 나라보다 더 많은 희망이 없을 것이다. 농사를 거스르지 않으면 곡식을 빼앗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생선이나 거북은 모두 먹을 수 없다. 도끼금은 제때에 산에 들어왔고, 나무나무는 사용할 수 없었다. 계곡과 거북이는 먹을 수 없고, 나무와 나무는 싸울 수 없고, 사람을 죽게 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다. 양생은 죽어도 여한이 없고 왕도의 시작이다.

5 무 () 의 집, 나무는 뽕나무이고, 50 명은 옷을 입을 수 있다. 닭, 돌고래, 개는 모두 가축이라 낭비할 시간이 없다. 70 명이 고기를 먹을 수 있다. 100 무 () 의 땅은 서두르지 않고, 한 식구가 몇 식구인데, 배가 고프다. 교단의 교자가 효도하고 상을 주는 사람은 길에 두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칠십 명은 육식을 하고, 리인은 배고프지 않고 춥지도 않지만, 왕이 아니면 아무것도 없다.

개가 사람을 먹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배가 고파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만약 사람이 죽으면, 그들은' 내가 아니라 나이다' 라고 말할 것이다. ♫ 사람을 찌르는 것과 살인하는 것의 차이점은' 내가 아니라 군인이다' 라고 말하는 거야? 왕은 무죄이고, 천하의 백성은 무겁다. ""

둘째, "나는 시골에 있다" 번역은 다음과 같다.

리앙 (Liang) 은 "나는 마침내 우리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하노이에 기근이 들 때, 그곳 사람들을 하동으로 옮기면, 하동의 식량은 하노이로 옮겨진다. 하동도 기근을 막기 위해 이와 같다. 나처럼 이웃 나라의 정치를 아는 사람은 없다. 이웃 나라 사람들은 줄어들지 않았고, 나의 사람들은 증가하지 않았다. 왜요? "

맹자는 "폐하께서 전쟁을 좋아하십니다. 전쟁을 비유하겠습니다. 북을 치고, 양군이 전쟁을 벌이고, 패자는 갑옷을 버리고 무기를 끌고 도망쳤다. 어떤 사람들은 100 보를 탈출하여 멈추고, 어떤 사람들은 50 보를 도망쳐 멈추었다. 만약 네가 50 보만 달렸다면 다른 사람이 100 보를 달렸다고 비웃으면 어떡하지? " 리앙이 대답했다. "어림도 없어요. 단지 나는 백 보를 뛰지 않았다. 이것도 일종의 도피이다. ""

맹자가 말했다. "군이 이 이치를 이해한다면, 자신의 사람이 이웃보다 많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농업 생산의 계절을 지체하지 마라, 식량이 끊이지 않을 것이다. 빽빽한 그물은 연못에 들어가지 않고, 물고기 거북 등 수산물은 무궁무진하다. 일정한 계절에 따라 산에서 벌목을 하면 무궁무진한 목재가 생긴다. 식량수산물은 다 먹을 수 없고, 목재는 다 쓸 수 없어, 백성들이 살고, 기르고, 매장하는 것에 불만이 없다. 백성이 만족하지 않고 죽는 것은 왕도의 시작이다. "

"5 무 주택지, 뽕나무를 심고, 50 세의 사람은 실을 입을 수 있다. 닭, 돼지, 개의 번식기회를 지체하지 마라, 70 세가 되어야 고기를 먹을 수 있다. "

100 무 () 의 땅이 그것의 농시를 지체하지 않으면, 한 집안 몇 식구가 굶주림을 면할 수 있다. 학교 교육을 진지하게 설치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이치를 반복해서 알려주며, 이 머리가 희끗희끗한 노인이 더 이상 무거운 물건을 들고 길을 걷지 않게 하였다. 70 세의 사람들은 실크를 입고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인민들 중 어느 누구도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 않는다. 아무도 천하를 통일하지 않고 왕을 부르지 않았다. ""

\ "돼지와 개는 그 음식을 먹고, 나는 그것을 멈출 줄 모른다. 길에 굶어 죽은 사람이 있어 창고 구제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인민이 죽으면' 이건 내 잘못이 아니야, 내가 어리기 때문이야' 라고 말했다. 이런 견해는 칼로 사람을 죽이는 것과' 나는 사람을 죽이지 않았다, 흉기' 라고 말하는 것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대왕, 연성을 탓하지 마라, 그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귀순하러 올 것이다. ""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리앙: 전국 시대 위 국군, 성 위, 이름 군웅. 위도는 하남 개봉시 서북의 대량함에 위치해 있어 양이라고도 불린다.

2. 염치없는 사람. 고대 군주가 자신에 대한 비천한 호칭이다.

3. 언뜻: 말, 의미, 의미는 모두 말끝 보조사로서, 재사용하고 말투를 강조한다.

하노이: 오늘 하남 황하 북쪽의 곳. 고대인들은 중원을 중심으로 황하 북쪽을 하노이라고 하고 황하 남쪽을 외강이라고 불렀다.

5. 치열: 식량 수확이 좋지 않다. 기근의 해.

6. 하동: 황하 동쪽의 곳. 오늘 산서성의 남서부에 있습니다. 황하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산서성을 통과하기 때문에 산서성의 황하 동쪽 지역을 하동이라고 한다.

7. 샤오미: 샤오미, 껍질을 벗긴 후 샤오미라고 하는데, 곡류라고도 합니다.

8. 사실도 마찬가지다.

9. 닮지 않음: 닮지 않음 ...

10. 덜: 적게. 아래 "더 많이", 더 많이. 더하기, 부사, 더, 더.

1 1. 호전적인: 싸움을 좋아해요. 전국 시대에 각국의 제후들은 서로 공격하여 합병하는 것에 열중했다.

12. 전쟁의 비유를 사용하세요: 전쟁의 비유를 사용하겠습니다. 제발,' 허락해 주세요' 라는 뜻입니다.

확장 데이터:

문장 수업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 Liang 은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는 질문을 제기했다. 리앙은 자신이 이미 "정충보국" 이라고 생각했다. 그가 투입한 논점은 그가 이미 인민을 도와 재해를 구제했고, 이웃 나라의 정치는 나 자신의 관심이 없다는 것이다. 그 결과, "이웃 나라들은 적지 않고, 우리 사람도 많지 않다." 그래서 질문을 합니다.

두 번째 부분: 맹자는 그가 상습적으로 사용하는' 군독을 끌어들인다' 는 논증 모델을 채택하여' 사람이 적다' 는 이유를 분석했다. 이른바' 군을 독에 끌어들이다' 는 것은 비유를 자주 사용하여 이치를 따지는 것이다. 비유 후 수사적 문장으로 상대를 공격하여 대답하도록 강요하고, 상대방이 대답하지 않으면 올가미에 걸려들어 수동적인 난처한 상황에 빠지게 된다.

세 번째 부분 이 글은 인원수를 늘리는 방법, 즉 인정을 실시하는 방법을 논술하였다. 이 부분은 흥왕, 인정을 실시하여 인원수를 늘리는 기본 경로, 근본 경로, 취해야 할 올바른 태도를 세 단계로 나누어 논술한다.

기본 경로: 농사를 거스르지 않고 생산을 발전시켜 국민의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한다. 이 수준에서 맹자는' 체인형 추리' 의 형식을 사용했다. 이전 결론을 전제로 새로운 결론을 내놓는 것이다. 이 새로운 결론을 전제로, 업데이트된 결론을 도입하는 등.

바이두 백과-저는 시골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