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예로부터 스승의 중도를 강조했고, 문불교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매우 중시해 왔다.
육김천 씨가 후계자를 지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난 2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태극의 전승 문제에 관심을 갖고 있다.
상속은 원래' 내부' 였지만 상속인을 지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좀 복잡해 보였다.
문은 후계도 없고 후계도 있다는 말이 있다. 그 근거는' 교문립파' 즉 도교태극문이 1993 년 중국 태극으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문립학교 포기' 는 1993 에서 발생했고, 루 선생님은 20 19 에 후계자가 없다고 말했다. 도가 태극문에 후계자가 없다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분명히, 이런 견해는 성립될 수 없다.
사실 후계자를 지정하지 않는 것이 후임자를 지정하는 것보다 낫다. 제단경' 에 따르면 선종 육조 혜능 대사는 상속인을 지정하지 않았다. 루 선생님은 이런 방법에 매우 찬성한다.
\ "Huineng 마스터 제단 솔루션 \" 은 말했다:
신중을 기하기 위해, 나는 당시 강의의 녹음을 반복해서 듣고, 녹음에 근거하여 세 번째 단락의 개별 문자상의 조정을 했다. 책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 "봐라, 불법을 퍼뜨린 사람들은 모두 한 사람을 쳐다보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 불확실성은 불확실하고, 불확실성은 진실이다. "
네 번째 단락은 루 씨가 이 말을 했을 때 이미 불확실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불확실함은 일종의 가능성이 되었다.
혜능 대사는 상속인을 지정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불법창업자가 물려받은 증물인 의발도 더 이상 전승하지 않았다.
한편, 육김천 씨는 역대 태극시할아버지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태극고전' 을 다시 편집해 2000 년 공식 출판했다.
다시 편집한 태극고전에는 경전과 법문이 포함되어 있다. 프랑스어판에 대해서는 태극경전에서 두 단락이 이렇게 말한다.
프랑스어판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원래의 상속 규칙에 따르면 분파의 후손만이 프랑스어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 "루 타오 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 같다 \" 고 말했다:
그러면 우리는 태극의 책이' 영원히 드러내지 않는다' 는 비적에 속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 그래서:
프랑스어판이 이렇게 중요한데 정말 제자만이 직접 받을 수 있고' 문 여는 비결' 도 줘야 하나요?
물론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의아해할 것입니다. "아니요? ! ""
네, 아니에요! 너는 틀리지 않았다.
앞서 인용한 태극고전의 두 번째 단락을 주목하세요.
"편지전" 은 제자 개인의 전전이다. 예를 들면 우리 육김천 선생의 제자와 학생이다.
"사립 학교" 는 개인 전승을 거치지 않고 그의 지식을 계승하고 스승을 공경하는 선생님을 가리킨다.
즉, 사학자가 계몽을 수련한다면 프랑스어판을 물려받을 수 있다.
네, 중요한 문제가 왔습니다. 태극문은 줄곧 비전이고 독전이다. 전승의 깊은 내포는 절대 비밀이다. 외부인이 어떻게 사적이고' 개명' 할 수 있을까? 이 일은 도리상 통하지 않는다. 그리고 사서에 관한 이 단어는 루 선생님 본인과는 달리 우리 조상이 올린 단어일 것이다.
흥미롭게도, 루 씨도 태극문도학의 조상 중 하나가' 노자의 사교' 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세한 내용은' 양생수진' 홍전' 1, 인물 집필문' 첫 편, 홍전 전체의 첫편:
"또는 길을 뒤흔드는 사람, 개인은 노인에게 매우 편안하다." 라는 뜻은 성인은 개인적으로 노인에게 편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태극문의 전승에서 사생활이 있는 것도 가능하고 허용된다.
그러나 외부인이 사적인 생각을 하려면 먼저 물건을 좀 꺼내야 하는데, 이것은 학교를 포기하는 중요한 원인일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외부인은 태극권을 세우고 그 원리를 공개적으로 전수해야 사적일 수 있다.
그래서 2009 년에 루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그렇게 많은 책을 썼고, 누군가 이해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아는 사람은 앞으로 육김천 씨와 사귄다고 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