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 건강 연구는 기능 쇠퇴 여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선진 저작의 일반 원칙에 따르면, 첫 단락은 전문 텍스트의 핵심이다. 수문의 고대 천진론의 첫 번째 문제는 관계 기능의 쇠퇴였다. "나는 고대 사람들이 춘추 백세라고 들었지만, 행동은 퇴색하지 않았다. 오늘날 세계의 사람들은 모두 500 세이지만, 행동은 오히려 쇠퇴하고 있다. " 사람들이 그것을 그리워할까요? "이는 문장 전체의 핵심이 인체 기능의 쇠퇴를 논의하는 것임을 보여준다.
현대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인체는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기능 쇠퇴 문제도 중화민족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위생 조건이 지속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알레르기 환자의 급속한 증가는 이미 세계적인 문제가 되었으며 중국에서도 나타났다. 영양지도와 국민습관의 편차는 비만, 당뇨병, 갑상항진, 통풍의 빠른 증가로 대사 기능이 떨어지는 문제가 날로 두드러지고 있다. 이것은 행동연구자들의 보편적인 관심사다. 미국인의 영양에 따라 식이구조를 개조할 때 고지방, 고단백의 유전능력을 처리하는 것은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우리가 탄수화물을 처리하는 유전적 능력은 충분히 발휘되지 않아 많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케임브리지대 학자의 조사에 따르면 당뇨병 증가율이 가장 높은 미국에서는 유럽 이민자의 발병률 변화가 눈에 띄지 않고 총 발병률 변화는 주로 중국과 인도 등 전통농업국가의 이민으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문의 인체 기능 쇠퇴에 대한 토론은 오늘날 우리가 인체 기능을 유지하는 원칙과 방법에 대해 시사하고 있다.
사람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은 그것의 근본 원칙을 지키는 것이다.
지금까지 인간의 능력으로 볼 때, 인간의 생리 기능은 기능의 정확한 발휘에서만 유지될 수 있다. 소문의 오래된' 동심설' 에서 인체 기능을 지키는 원리와 방법은 오늘날 중화민족의 심신 건강에 여전히 현실적인 지도의 의의가 있다.
인체 기능 유지의 총원칙은 비생명물질 운동 법칙이 아니라 생명법칙을 지키는 것이다. 이 원리의 초기 묘사는' 법이 음양에 있다' 는 것이다. <역경> 속에는' 일음과 일양' 이라는 말이 있고,' 명위가 쉽다' 는 말도 있다. 고대 중국 주류 인생철학의 일관성은' 이전' 사상이 시종 한의학 사상과 상호 작용하여' 황제의 내경' 과 하나가 되어 중국의 심신 건강을 지도하는 도구가 되었다는 데 있다.
수문은 고대의 천진난만하게 인체 기능의 정상적인 존재가 건강과 장수의 조건이라고 지적했다. 원문: "그러므로 백 년을 살 수 있지만, 그 행인을 잃지 않고, 그 덕을 위태롭게 하지 않는다." 이곳의 덕은 정상적인 기능을 묘사하는 오래된 개념이다. 인체의 기능이 불균형하지 않고 전면적으로 존재한다면 생명과 건강을 잃을 위험은 없다.
인체의 각종 기능이 무손실 존재라는 전제는 생명의 각종 운동이 계속될 수 있다는 것이다. 원문에서 말했듯이, "나는 한가하고, 원하는 것이 적고, 마음의 평화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피곤할 줄 모르고, 순종한다. 나는 나의 욕망을 따르고, 내가 원하는 것을 얻는다." 기능발휘와 기능훈련이야말로 기능존재와 보완을 위한 올바른 방법이다. 그러나, 빛, 전기, 화학, 유전자 기술을 통해 인체의 생리기능을 직접 향상시키려고 시도하는데, 어떤 과정에서든 인체에 대해 어떤 훈련을 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고, 어떤 가치 있는 사실도 발견하지 못해 인체의 기능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증명하지 못했다. 진정한 과학은 훈련을 받으면 인체의 기능이 향상된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인체 기능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은 기능 훈련이다.
소문의 고대 천진이론은 인체 기능 유지의 네 가지 측면을 지도해 주었고, 실제로 인체의 생리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해야 할 네 가지 방면의 훈련, 즉 인지 (의식 훈련), 음식 (음식 훈련), 일상생활 (생활습관 훈련), 일 (근무습관 훈련) 을 지적했다.
(a) 이론적 인식과 건강 관행은 일관성이 필요하다.
자신의 건강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면 불안의 확률을 높이거나 불안감을 가중시킬 수 있다. 환자의 내면은 질병과 재활방법의 합리성에 대한 확인으로, 이러한 확인 내용이 완전히 옳든 그렇지 않든 내면의 불안을 덜어준다. 원문이 요구하는' 수학의 조화' 는 고대인들이 심신의 조화를 이루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천지의 합, 팔풍론에서' 는 의학신앙과 건강행위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심신 갈등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생명법칙에 대한 존중은 인간의 능력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자연변화 과정에 대한 인정에도 나타난다. "옛날 성현이 지적한 것은, 이른바 허사도둑풍이라 불리며, 피하는 때가 있다" 는 것을 보면 환경은 인체에 저항할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이 늙으면 아이가 없으면 피곤해 죽겠어? 일수가 자연스러울까? " 그런 다음 출생, 성장, 문화, 수확, 티베트의 연령대를 묘사해 생리와 자연변화 과정에 대한 수문의 존중을 충분히 반영했다.
(b) 식습관과 식량 통제를 존중한다.
"수빈 고대 순진" 원문: "절제된 먹고 마시다." 겸손은 하나의 명제를 내포하고 있다: 먹고 마시는 것은 모두 필수적이다. 수문은 중화민족의 전통 음식 구조가 오곡, 오채, 오과, 오축 (축육) 이라고 설명했다. 유목 민족의 육식 위주의 전통과는 확연히 다르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민족의 습관 하에서 영양지도로 중화민족의 생활을 조절할 수 없다. 적당한 명확한 명제 중 하나는 자신의 입맛을 완전히 방종하지 않는 것이다. 음식 속의 아름다움' 은 전통 음식을 아름다움으로 삼아 전통 음식 구조를 지지하고 즐기는 것이다. 세속적인 욕망에 빠지다' 는 말은 습관과 맞지 않는 영양 방식을 만들어서는 안 되며, 습관을 존중하는 기초 위에서 조정해야 한다. 그래서 원문: "이 세상을 떠나고 싶지 않아요."
(3) 일상 생활 관리
"수 문론 고대 순진" 원문: "일상생활은 규칙적이다." 여기에는 흔히 약속된 속식의 의미가 있다. 정상적인 범위와 한도에 따라 자신의 일상생활을 안배해야 한다는 것이다. 과도한 여가, 게으름과 같은 한계를 넘으면 근육이 이완되고 심지어 몸이 게으르게 될 수 있습니다. 너무 긴장하고 흥분하면 불면증, 심지어 정신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색욕은 눈을 만족시킬 수 없고, 색욕은 마음을 현혹시킬 수 없고, 무지는 어울리지 않고, 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당신의 음식을 아름답게 먹고, 당신을 위해 봉사하고, 저속하게 즐기고, 서로 경쟁하게 하세요.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이것은 정신 상태가 실제 생활 상태와 일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작업 습관 관리
수문 고대 천진론 원문: "헛되이 바쁘지 마라." 거짓이 아니라 객관적 존중을 강조하는 것도 자제력을 보여준다. 그래서' 이전' 은 "맞아, 단지 밖에서, 주로 내면에서" 라고 말했다. 충분히 일해야 사람들이 건강한 심신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일도 자제력과 자제력이 필요하다. 당신이 일을 할 때, 당신은 피로가 아니라 인체 운동 시스템을 흥분시켜야 한다. "밖에서 일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는 것은 "밖에서 일하는 것이 지칠 줄 모른다" 는 것이다.
생리기능의 오용은 기능 저하를 초래하고, 또한 발휘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다. "수문고 순진함" 원문: "술을 펄프로 하고, 거리낌 없이 술에 취해, 방에 들어가 최선을 다해 그 정실을 없애고, 그 진가를 없애고, 어떻게 가득 담아야 할지 모르겠다. 수시로 신령에 저항하고, 마음이 조급하고, 생활에 어긋나고, 생활이 무절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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