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사상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가장 깊고 오래간다. 현재의 이론에는 많은 진부한 것들이 있지만, 그 중의 인의례학 사상은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중국인은 책이 온화하고 (지금은 유가를 추앙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유교와 무관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도교의 역사는 매우 유구하여 일종의 종교라고 할 수 있다. 도교는 노인을 창시자로 간주하여 노장도가 사상의 창립자이다. 그러나 도교와 도교는 완전히 다르다. 도교는 종교가 아니며 입교를 주장하지도 않는다.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관점에서 보면 도가는 고대의 소박한 유물주의로, 비교적 낙후되어 있다. 왜냐하면 만물의 탄생을' 도' 라는 글자로 귀결하고, 도를 만물의 근본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이것은 분명히 잘못된 것이지만, 서구의 신이 사람을 창조한 신앙보다 훨씬 진보했다. (기독교를 위해 나를 때리지 마라.) 도교도 중국인에게 영향을 미쳤다. 애석하게도 사람은 덕을 쌓을 수 있지만, 고난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것은 진보적이지만, 그것의 행동은 좀 지나치지 않다. 위층 친구가 말한 정단 () 에 관해서는, 그것은 도사의 종교 행위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진부하고 낙후되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정단술은 중국의 의학과 양생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도교는 중국의 주요 종교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동한 시대에 형성되었다. 남북조 때 유행하기 시작했다. 도교는 창시자 중 한 명인 장도릉을 석천이라고 부르는데, 이를 "석천도" 라고도 한다. 나중에 여러 파벌로 나뉘었다. 도교는 노인을 조상으로, 존칭자를' 왕좌노선생' 이라고 부르는데, 그 영향은 중국 고대 명작과 무협 (예:' 서유기' 와' 오당문') 에서 볼 수 있다.
불교는 세계 3 대 종교 중의 하나이다. 싯다르타 태자, 즉 석가모니가 창립한 것이다. 나는 불교에 대해 아는 것이 가장 적지만, 다행히 석가모니전을 보았다. 불교는 불교의 교육이지 불교를 숭배하는 종교가 아니다. 불교는 비종교, 비철학이다. 불교를 종교라고 말하는 것은 단지 통속적인 편리일 뿐이다. 사실 반야 지혜로 무명 고민을 끊고 보리를 이루었다. 불교는 역사상 세계 문화를 전파했다. 그것은 여전히 우리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불교는 인도에서 기원했지만, 대부분의 인도인들은 힌두교를 믿었고, 심지어 파키스탄도 이슬람교를 믿었다. 그러나 불교가 아시아의 다른 나라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같은 예입니다: 서유기와 소림파.
관계에 관해서는, 나는 너에게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정말 모르겠다. 문화는 포용하고 다양하며, 모든 문화는 서로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모두 독립된 방면이기 때문에 유가는 말하기 어렵다. 유가가 없을 수도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가라고 부른다. 도교와 불교는 두 가지 다른 종교로 기원이 다르다. 기껏해야 각자 독립적이며 서로 영향을 준다고 할 수 있다.
중국에 대한 불교의 공헌
문학에서 불경의 번역은 중국 문학의 혁명을 촉진시켰고, 시의 경지에서 문학적 풍격으로의 진화는 위진 남북조에 새로운 기상이 생겼다. 육조 시대에는 산스크리트어 병음인 화엄자모가 번역되어 중국 문자의 반체가 계몽되어 반절로 4 성이 생겨났고, 오언칠언시는 4 성에서 율시로 개선되었다. 중국인들은 줄곧 책을 많이 읽고 책을 많이 읽는 것을 제창해 왔다. 속담에 "만권책을 읽으면 신과 같다", "당시를 읽으면 300 수를 읽고 시를 쓰지 않아도 읊을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왜냐하면 중국은 전혀 문법이 없는 나라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나라에 이르러 많은 인도 불경이 번역되어 인도의 문법도 중국에 전해졌다. 예를 들면' 팔음' 은 명사 대명사 동사이다 또' 문심 조각용' 과 같이 중국 문학사에서 불후의 문학 비평의 거저이지만, 그 저자 유신 (법명) 은 불사에서 자라서 만년에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으며, 그 작품은 불교문학의 큰 암시와 격려를 받았다. 당나라 이후 스타일은 거의 사실적이고 유창했지만 불교문학에 감염되었다. 당에서 송대까지' 탄사소설' 이나' 평화' 의 출현은 불교의' 변문' 의 영향을 받는다. 당송 시대의 시, 예를 들면 백롯데, 소동포의 시는 모두 선종의' 상고시부' 와 한산, 피카가 쓴 소박한 신시 때문이다. 심지어 양계선생은 중국고시 제 1 장시' 공작새 동남비' 가 Aśvaghoṣa 라고 말해야 한다. 대사인' 짱 부처' 의 영향, 당대의 영향 명청 소설은 평어와 준평어에서 유래했다. 소설 속' 시가 증거하다' 는 문체, 산문 뒤 운문으로 끝나는 형식, 탄사에서 랩을 하는 것, 불경 속' 장행' 과' 송송' 의 결합에는 모두 뚜렷한 암시가 있다. 불경의 번역으로 중국은 35,000 여 개 언어를 새로 추가했다.
예술 방면에서 위진 시대의 불교 건축물은 줄곧 중국의 건축 형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불교 건축은 현대 서방 국가만큼 실용적이지는 않지만, 건축의 예술 배치, 장식, 장엄함, 웅장함이 특징이다. 이것들은 불경에서 모두 묘사되어 있다. 또 불교가 들어온 불탑 건물도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면서 중국 건축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열었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조상예술도 중국에 데려왔다. 그 전에는 중국에 조각 예술이 없었다. 당대의 불교 동상은 매우 아름답고, 매우 번영한 시기가 있다. 수십 년 전, 일본인들은 쑤저우의 한 절에서 당나라의 플라스틱 벽을 발견했고, 채원배는 정부 보존을 신청했다. 낙양의 용문, 대동의 운강, 그 위대한 불상 조각, 거대한 공사, 정교한 기예는 모두 날개를 펴고 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생동감 있게 살아 있는 중국 예술의 보고이자 세계적인 예술 구조이기도 하다. 그림 방면에 있어서, 예를 들면 돈황 막고굴 벽화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막대한 원선생이 말했듯이, "운강석실, 돈황석실, 용문석실은 중국 북방의 3 대 불교예술전시관" 입니다. 그는 또 "한대 이후 불교가 도입되면서 중국의 미술은 귀족 미술에서 종교미술으로, 건축은 궁탑에서 사찰보탑으로, 그림, 조각상은 군신초상화에서 부처로, 공예는 그릇과 의류에서 종교불물로 바뀌었다" 고 덧붙였다. 이런 예술 형식의 연속은 후한에서 현재까지 ... 실제로 중국 문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불교예술은 중국에 있다 "참조) 많은 불교비석을 보존하여 중국 서예를 위해 값진 부를 보존하였으며, 많은 명가의 필적이 불교에 의해 민간에 퍼졌다. 어산 백범' 은 불교 산스크리트어의 영향을 받는 중국 음악이다. 돈황석실의 발견에서, 우리는 풍도인쇄술 이전에 불교가 수당 시대에 유행하는 인쇄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과학에서: 불교가 한대에 들어가기 전에 중국은 이미 덩, 혜시, 묵자, 순자 등 비슷한 윤리학설을 제시했고, 중국은 완전한 윤리학설을 가지고 있지만 불교가 들어오면 명학으로 시작한다. 당나라에서 명나라에 이르기까지 중국은 일행 선사가 제정한 역법을 사용했는데, 이것은 인도 천문학에 근거하여 제정한 것이다.
철학과 종교: 불교가 처음 중국에 들어갔을 때 도교는 배척했지만 위진 시대에는 불교를 하는 사람들이 라오장을 인용하고 라오장을 말하는 사람들도 불경을 인용했다. 그 후로 도교의 경전은 점점 더 온전하게 되었으며, 여러모로 지옥이나 염라의 개념과 같은 불교를 기초로 하여 도교가 기꺼이 받아들이고 사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교의 미래 이전에 중국은 염로에 대한 인상이 없었고, 송대 전진교가 되었을 때 이것이 근본이었다. 선종의 영감을 받아 송원명 시대에 나타난 유학-이학은 기본적으로 선종유학이다. 그들은 편협함 때문에 불교를 비난하지만,' 선침에 앉아 주문을 한다' 는 것이다. 선종은 불교의 한 가지에 불과하지만, 송명리학자는 선종 교리에 대해 잠시나마 맛볼 뿐, 깊이 연구하면 자신의 지위를 잃을까 봐 깊이 따지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주독의 불경은 비교적 많은데, 주씨는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있다. 강유, 담사통, 장, 양계초, 후후, 양소민 등 중국 근대 이후의 사상가. 불교사상에서 영감을 받은 적이 있지만, 그들은 반드시 부처를 믿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최근 (1964 년 6-8 월) 하와이에서 열린 제 4 회 동서 철학자 회의에서 중국 방동미도 대승 불교의 정신과 불교가 세울 종교세계를 강조했다. 역사학자 전무는 불교를 매우 추앙한다. 철학자 당군의는 경경 등의 깨우침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불교가 과거 중국에 기여한 바가 이렇게 컸음을 알 수 있다. 지금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반드시 그럴 것이다. 사실 불교는 중국뿐만 아니라 전 인류에게도 마찬가지다!
민풍 방면: 중국 최초의 유교 신앙은 현실 생활의 건설에 중점을 두고, 죽음 전후의 문제를 연구할 겨를이 없어 공자가 말했다. "생사를 모르는데,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단 말인가?" " -응? 삶과 죽음, 그리고 우주의 형이상학 온톨로지에 있어서 존재와 존재하지 않는 것은 상관이 없으므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그대로 있다" 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선과 악에 대한 보상과 처벌에도 불구하고, 나는 모든 사람의 후손이 되기를 바랄 뿐이다. 이른바' 좋은 집은 반드시 여경을 내고, 나쁜 집은 다재다능하다' (<역경>) 는 이 개념을 의미한다. 사실, 현실의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후대에 희망을 거는 결과는 믿을 수 없다. 따라서 불교가 들어온 이래' 오이를 심고 콩을 심는다' 는 인과관은 중국 국민에게 새로운 강한 희망을 가져왔다. 불교는 생사윤회 문제, 선악보응의 문제를 지적해 모든 행위가 자신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며, 좋은 결과는 자신의 것이고, 나쁜 결과도 자신의 것이다. 너는 지금 그들을 신고하지 않으니, 다음 생에 다시 신고해라. 이것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악을 제거하도록 격려합니다. 이런 관념은 수천 년 동안 중국 대중사회의 안정과 영향에 대해 거대하고 심오하여 정말 헤아릴 수 없다.
도교는 우리나라의 역사 문화에서 발전한 것으로, 노장사상의 시작이다.
도교는 고대 중국에서 기원한 전통 종교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에 불교에 버금가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도가는 유교 불교와 함께 각종 이론학설과 실천방법으로 여겨진다.
도교의 형성 초기 명칭은 다르다. 선진제자백가의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이론과 방법을' 도' 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하다. 유교, 묵가, 도가, 음양가, 심지어 불교도 여러 가지 이유로' 도' 라고 자칭한 적이 있다. 유가는 최초로' 도'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왕의 도와 공자의 학설을' 도' 라고 불렀다. 불교가 중국에 처음 들어왔을 때 보리를' 도' 로 번역했기 때문에' 도' 라고도 한다. 동한 말년에 오문도학이 나타나 자칭' 도' 라고 부르며' 도가 선하다' 라는 뜻을 취했다. 이후 남다른 표현을 위해 다른 유파들도 더 이상' 도학' 이라고 자처하지 않고 5 두미도의 전용 명칭이 됐다.
도교는 현재 중국 고대 종교 신앙을 기초로 계승자 황 등 일부 종교 관념과 수행 방법을 점차' 도'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노자를 선두로, 노자의' 덕경' 을 주요 경전으로, 슬림함을 선선으로 하는 새로운 종교를 형성하고 있다.
도교는 처음부터 노자의' 도덕경' 고전을 기본 경전으로,' 도' 와' 덕' 을 기본 신앙으로 삼았다. 도교는 "도" 가 우주 만물의 근원이자 주재이며, 어디에나 있고, 모든 것이 "도" 에서 진화했다고 생각한다. "덕" 은 "도" 의 표현이다.
도교는 태상노군 (즉 도덕불) 을 교주, 즉 노자로 삼았다. 게다가 도교의 최고신은 도경에서 또 다른 설이 있다. 첫째, Yuqing yuanshi tianzun 은 가장 높은 신입니다. 둘째, shangqing Lingbao tianzun 은 가장 높은 신입니다. 셋째, 공령청도덕 천존이가 최고신이다. 나중에 노자 () 의 기화 삼청정 삼위일체 () 로 발전하였다.
도교는 다시 태어나서 죽음을 미워하고, 장생불로를 추구한다. 그것은 사람의 일생이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믿으며, 하늘에 복종할 필요가 없다. 사람들은 사람들이 건강을 잘 키우면 영원히 살 수 있고, 영원히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수련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정단, 취식, 호흡, 태리, 마사지, 지도, 방, 피곡, 사고, 봉자, 독경.
도가 신학과 도가 사상은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지만, 특히 깊이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양자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재미를 볼 만하다. 조상은 노장의 도교로 불리며' 도덕경 | 노장' 을 고전으로 삼았는데, 결국 노장 사상의 많은 내용을 흡수하고 물려받았다. 또한 Yihe yinyang 가족의 영향을받습니다.
명청 이후 도교는 이미 기본적으로 발전을 멈추었다. 현대 사회에 들어선 후 도교는 더욱 쇠퇴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국 정부의 새로운 종교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이전의 일부 도교규정제도는 현행법 위반으로 효력을 상실하였다. 1957 년에 중국도교협회가 설립되어 중국도교내부사무를 관리한다. 문화 대혁명에 이르러 도교는 중국의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큰 재난을 당했다. 문혁이 끝날 때까지 도교는 정상적인 종교 활동을 재개하기 시작했지만 도교를 믿는 인구는 흔하지 않았다.
도교의 이상 세계는 불교의 천국과 기독교의 천국과는 다르다. 도교의 이상적인 세계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세속적이고 다른 하나는 종교적이다. 세속의 이상 세계는 태평경에서 세계가 재난과 전쟁이 없는 공정하고 평화로운 세계가 되기를 바란다고 분명히 말했다. 종교의 이상 세계는' 선경' 이다. 도교는 장생불로를 추구하여 생사를 초월하고 선경에서 신선 같은 생활을 할 수 있다. 다른 종교와 달리 도교는 사람이 죽은 후에 선경에 도착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몸이 어떤 형태의 단련을 통해 영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신선이 된 후, 그들도 범부의 세속적인 세상에서 살고,' 살아있는 신선' 이 되어 선경에 살 수 있다. 하지만 불로장생의 경지에 이르기란 쉽지 않아' 부검' 등의 방법이 등장했다. 게다가, 언급된 선경은 대부분 현실에 있다. 예를 들어, 이른바' 동천복지' 는 모두 중국의 일부 풍경 명소이다.
대부분의 종교 교리는 인생이 불행이나 죄악으로 가득 차 있고 영혼은 죽은 후에야 구원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도교는 세상에 사는 것은 아름다운 일이고 죽음은 고통스럽다고 믿었기 때문에 도교는 장생불로를 추구했다. 그래서 양생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를테면 기공과 도교에서 이미 발전하였다.
많은 종교들은 인간의 수명을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도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도교의 서천취경에서 나온' 내 목숨은 하늘에 있지 않다' 는 말이 있다. 또한 도교는 다신교로서 만물에 영이 있고 심지어 인체의 각 장기에도 신이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