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 자주, 전국시대 (현재 안휘몽성) 사람. 그는 중국 선진 시대의 위대한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이다. 그는 노자에 이어 도가 학파의 중요한 대표인물로 노자와' 노장' 이라고 부른다.
장자가 문학사와 사상사에서의 중요한 공헌을 감안하여 당현종에 의해' 남화실물' 으로 봉쇄되었고,' 장자' 라는 책은' 남화진경' 이라고도 불린다.
사기' 에 따르면 장자는 칠원관, 즉 삼림장을 관리하는 작은 관원으로 일한 적이 있다. 그는 평생 부자가 된 적이 없고 생활도 늘 가난하다.
장자는 부귀명리를 경멸하고 난세에서 시종 독립된 인격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왕양이 제멋대로 초연물 밖이라고 생각했다.
"장자" 는 내부, 외부, 잡편 세 편으로 나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소요여행',' 만물의 이론',' 일대종사' 등 7 편의 저작은 장자의 진품으로 장자의 철학 사상을 반영한다.
일반적으로' 외편' 은 장자 제자가 지은 것으로 여겨지고,' 잡문' 은 장자학파와 이후 학자들이 지은 것으로 여겨진다.
장자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고 독특한 철학 사상뿐만 아니라 문학조예에도 나타난다.
장자의 문장 () 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사유변증법, 문필이 재미있고 변화무쌍하며, 우화로 철리를 밝히는 데 능숙하며, 초연하고 탈속적이고 그윽한 느낌을 준다.
장자' 의 문체는 이미 인용전으로부터 벗어나 선진 산문의 최고 성과를 대표한다. 노신 선생은 이에 대해 "왕양은 군이고, 풍채는 대범하며, 늦진 제자의 작품은 우선해서는 안 된다" 고 평가했다.
남국노선은 철학자의 지혜, 작가의 우아함, 미학자의 감정, 사상가의 깊이로 자유롭고 소탈하며 담담한 삶을 이야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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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자" 를 읽는 것은 "살 수 있다, 놓을 수 없다" 는 느낌이 든다. 나는 내려놓을 수 있지만, 나는 살 수 없다. " 이것은 일종의 모순 심리이다, 봐라!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아니, 봐! 또 다른 신비한 힘이 너를 매료시키고 있다. 유혹이 가득한 미로처럼, 너를 그만둘 수 없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도전명언)
내가 보기에' 만물론' 은 가장 멋진 작품으로 장자의 가장 핵심 철학 사상, 철리가 깊고 언어가 난해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추리의 심오함 때문에 고금의 만물론에 대한 주석이 가장 많고, 각기 다른 도리가 있어, 사람을 어찌할 바를 모르게 하고, 어쩔 수 없이 할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물 이론의 신비를 느끼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몇 번이고 이해해야 한다. 그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마음의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마치 산봉우리를 오르는 것과 같다. 천난만험을 겪었지만, 산봉우리가 정상에 오르면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장자의 철학적 관점은'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된다' 는 것이다. 이것은 만물 이론의 점정필로 장자의' 만물과 인지의 조화' 의 철학적 포부를 보여준다.
진나라 시대에 우주의 신비를 탐구한 유일한 도가 학파 장자는 노자의 철학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인류의 자기인식과 천인 관계 탐구에 특색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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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물론' 이 시작되면서 장자는 신비로운 장면, 뛰어난 프리 핸드, 멋진 우화식 장면 묘사, 뛰어난 문자 관리 능력을 설계했다. 마치 무형의 큰 손이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았다.
곽자, 몰래 앉아 하늘을 바라보며 쉬쉬 소리를 내며 커플링을 잃은 것 같다. Yan you 는 앞으로 가서 그를 시중들고 말했다: "당신은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단단한 외형은 그것을 나무처럼 보이게 할 수 있지만, 단단한 마음은 그것을 잿더미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까? 오늘의 숨겨진 기계는 과거의 숨겨진 기계가 아니다. " 자키가 말했다. "답답하면 안 돼, 오히려 물어봐야지? 오늘 내 손실을 아십니까? 여자는 사람을 들을 수 있고, 들을 수 없고, 여자는 들을 수 있고, 천부는 들을 수 없다! "
곽자기는 선정한 선사처럼 부드럽고 고개를 들어 천천히 하늘로 숨을 내쉬었다. 그런 근심 걱정 없이 근심 걱정 없는 느낌은 마치 영혼이 유체이탈하는 것 같다.
학생 안성자는 옆에 서서 "왜 그래? 물론, 몸은 썩은 나무와 같고, 정신과 사상은 재와 같을 수 있는가? "
청자가 대답했다. "오늘 나 자신을 잊어버렸어요. 아세요?" 너는' 인간' 은 들어봤지만' 인간' 은 들어본 적이 없다. 설령 네가' 지동산 흔들림' 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 해도, 너는' 자연' 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 ""
이 말을 이해한 후, 나는 뇌를 태우는 상태에 들어갔는데, 이것이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장자는 무엇을 표현하고 싶습니까?
장자가 쌍기의' 매혹' 에 대한 묘사는 일품이라고 할 수 있고, 표정이 생동감 있고, 인물묘사가 뛰어나다.
사실 장자는 청자의 입을 통해' 만물이 하나' 라는 신비, 즉' 자연' 이라는 개념에 대해 이야기했다. 고금의' 자연' 에 대한 해석이 분분하다. 어떤 것은 자연의 목소리, 어떤 것은 만물의 생성, 어떤 것은 인간의 복잡한 감정에 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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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회는 "땅이 울리면 누구나 다 알고, 사람이 울리면 사람이 죽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감히 원톈 소리를 내다. 클릭합니다 자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천재적인 사람들은 여러 가지 차이점을 자랑하고 자신을 성취합니다. 짠 것은 자업자득이다, 누가 화를 냈는가? "
자유우가 말했다. "땅은 땅굴에서 나는 소리이고, 사람은 대나무가 내는 소리다. 나는 외람되게 너에게 자연이 무엇인지 물어볼 것이다. "
청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자연이란 만물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각기 다른 모습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모두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다. 그들을 밀어낼 외부 힘이 있습니까? "
만차를 불다' 는 장자가 제기한 중요한 철학 개념이다. 모든 것을 부는 것은 만물의 길이고, 모든 것을 부는 것은 자연이다. 장자는 대지를 대지가 숨을 내쉬는 것으로 묘사하는데, 이름은 바람이고, 바람은 만물을 불어 다른 소리를 낸다.
바람은 비록 크게 다르지만 본질은 같다. 바로' 대지의 숨결' 이다. 인간의 라이 (Lai) 는 실크 대나무 (Sizhu) 를 사용하여 기쁨, 기쁨, 느린 감정, 슬픔, 우울, 고통, 슬픔 등 인간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풍부하고,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본질적으로 인간의 감정 변화의 노출이다.
장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만물이 하나다' 의 본질이다. 모두가 자고 있고, 나는 혼자 깨어난다. 장자는 외롭다. 그는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모든 중생에게, 가장 본질적인 것이 무엇인지 알려야 한다!
사람의 목소리는 인위적인 창조를 필요로 하고, 대지의 목소리는 다른 사람의 자극을 필요로 한다. 자연만 있고, 다른 것은 없고, 부자연스럽고, 자연스럽고, 도에 부합한다.
장자는 노자의' 도' 사상을 계승하여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라야 하고, 하늘은 도를 따라야 하고, 도는 자연을 따라야 한다" 고 생각했다. 우주의 만물은 모두 길에서 태어났고, 자연스레 외력이 없다. 인간은 만물의 영으로 자연의 사명을 짊어지고 있기 때문에 장자는 자연의 대표로 여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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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네가 나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너는 내가 없다. 그것은 또한 매우 가깝고, 나는 그것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 만약 정말로 학살이 있었다면, 그것은 분명히 내가 아니었을 것이다.
나에 해당하는 외적 사물이 없으면 나, 나 없이는 외적 사물을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런 인식은 사물의 본질에 더 가까운 것 같지만, 나는 무엇이 이 모든 것을 움직이게 하는지 모르겠다.
진재' 가 있는 것 같은데 갈피를 잡을 수가 없다. 이 말은 여전히 노인이 생각하는 것과 같다. "무명, 천지의 시작; 명성은 만물의 어머니이다. ""
천지 혼돈의 초창기, 혼돈은 분간할 수 없기 때문에 이름이 없다. 세상이 만물과 분리될 때, 명목의 개념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만물을 구분할 수 없다. 즉, 명칭의 구분이 있으면 모든 것이 생겨났고,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없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의식을 통해 인간은 사람과 만물의 차이를 살피기 시작하는데, 이것은 큰 진보이다. 인류는 이때부터' 마음 이탈', 이기심과 탐욕, 논쟁, 옳고 그름, 감정 등을 갖게 되었다.
만물동원론은 두 가지 의미, 즉 만물통일의' 우주관' 과' 인식론' 을 포함하며, 인간 세계는 본질적으로 이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글은 만물 이론에 대한 분석을 통해 두 눈을 가리는 환각적인 광경을 깨고, 오랫동안 먼지로 뒤덮인 마음의 거울을 닦아서 대로의 진리를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