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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경은 누가 쓴 것입니까? 내가 쓴 거야?

도덕경은 누가 쓴 것입니까? 내가 쓴 거야?

도덕경' 은 일명' 노자',' 도덕진리고전',' 노자 오천편 오천자' 로 춘추시대 노자 (리 2, 백양) 의 저작이다. 진나라에서는 루' 춘추주' 를' 상지경' 이라고 불렀고, 한초에는 직접' 노자' 라고 불렀다. 이 책은 한경제부터' 도덕경' 으로 존칭되었고, 당태종은 옛 려자 이후 산스크리트어로 번역되었다. 당고종은' 도덕경' 을' 상경' 으로, 당현종은' 도덕경' 으로 존중한다.

-응? 노자 입문:

노자, 성은 이명이고, 사람들은 백양이라고 부른다. 화하민족, 초고현 곡인리인, 지금으로부터 57 1 부터 47 1 년 사이에 살고 있습니다. 그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철학자, 사상가, 도가 학파의 창시자로 당대 황제에게 리의 시조로 존칭되었다. 노자는 세계 문화의 유명인으로, 세계 100 명의 역사 유명인 중 하나로,' 도덕경' (일명' 노자') 이 있다. 그 저작의 정수는 소박한 변증법으로 무위를 주장하며, 그 이론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도교에서 노인은 도교의 시조로 여겨진다. 후세의 노자와 장자도 노장이라고 부른다.

노자는 하코곡관을 떠나기 전에 오천 자의 책' 노자' 를 썼는데, 일명' 도덕경' 또는' 도덕경' 이라고도 한다. 도덕경',' <역경>',' 논어' 는 중국인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세 편의 명작으로 여겨진다. 도덕경' 은 두 권, ***8 1 으로 나뉜다. 처음 37 장은 첫 번째이고, 다음 38 장은 다음이다. 이 책의 사상 구조는 도는 덕의' 체' 이고 덕은 도의' 사용' 이다. 전문은 약 5 천 자이다.

"도덕경" 은 나중에 명명되었다. 처음에는 이 책을' 노자' 라고 불렀는데,' 도덕경' 이라는 이름이 없었다. 그것의 완료 날짜는 과거에 논란이 있었지만, 아직은 확실하지 않다. 그러나 1993 년 출토된 곽점 죽제인의' 노자' 날짜를 보면 그 기록 날짜는 적어도 전국 중전 시기였다. 초간' 노자' 교정은 정사신' 곽점 초간노자 교정' 을 참조하십시오.

노인은 "도생 1, 2, 2, 3, 3 일", "도" 는 "남편의 생명이 자연스럽다" 는 생각으로 우주의 만물의 진화를 설명하기 위해 도를 사용했기 때문에, "사람은 땅에 있어야 하고, 땅은 하늘에 응해야 하고, 하늘은 도리에 응해야 한다" 고 말했다 노자' 라는 책은 소박한 유물주의 관점 외에도 소박한 변증적 관점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어떤 것이든 양면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반대도의 운동' 은 반대에서 전환될 수 있다. 게다가, 책에는 "천도가 남지만 부족한 것, 인도적 부족, 부족한 것" 이라는 많은 민본사상이 있다. "사람들의 굶주림은 식량세만큼 많다." "사람들은 가볍게 죽었지만, 그것으로 살아남았다."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하필 죽음을 두려워할 필요가 있는가." 그의 이론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응? 《도덕경》소개:

《도덕경》의 주제는 의견이 분분하다. 다른 각도에서 노인은 다른 면모를 보였다. 2000 여 년의 주류 학파는 정치철학이나 관리철학이다. 예를 들어 법가 한비자는 이런 각도에서 이해된다. 한비자는 법가의 대표이고, 그의 이론적 근거는' 도덕경' 이다. 삼국 시대의 왕필도 마찬가지다. 그는 관리학의 관점에서 노인을 해석했다. "손자병법" 과 같은 군사적 관점에서 노인을 해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생존의 길이라고 말합니다. 타협하고 부드러워야합니다. 노자는' 도덕경' 강에 있는 관인 문장으로 양생의 관점에서' 도덕경' 을 해석하고 원기를 회복하여 도를 얻었다. 신선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의 도교는 삼국에서 기원했고, 장루가 쓴' 노쇼코 주르' 는 이후 오두미교의 고전이다.

"도덕경 여춘추" 의 사상은 파르가 한 단어를 그 정의로 사용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바로' 부드러운' 단어다. 도덕경' 은' 주역' 을 통해 중화민족의 민족성을 승화시켜' 부드러움' 을 핵심으로 하는 완벽한 이상체계를 만들었다. 세 가지 키워드로' 도덕경' 의 사상 체계를 요약하다. 첫 번째는' 성', 즉 사물의 본모습, 자연의 본성, 선천적인 것이다. 사물이 그대로 자랄 때, 생명의 최적 상태에 도달한다. 두 번째는' 무위' 이고, 던지지 않고, 사물의 자연스러운 본성에 순응하는 것이다. "무위" 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사물의 자연본성에 순응하는 것이다. 이것은 세 번째 단어이다. "도", "도" 는 법칙이고, 자연본성에 순응하는 것은 근본법칙이다. 라오 어 손자의 세 가지 핵심 단어는 실제로 하나입니다-자연.

-응? "도" 는 우주 만물의 생성자이며, "도" 는 천지가 창조되기 전에 존재했다. 노자' 에는' 도생일, 생명 2, 생명 3, 생명만물' 이 있다. 모든 것은 어려서부터 크고, 무에서 유까지, 적은에서 다까지. "하나" 는 생명력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물질을 가리킨다.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 세상에는 물질이 없고 신비한 에너지만' 도' 라고 부르며 기본 입자와 생명력을 만들어낸다. 생명 2, 원기가 분열되어 음양으로 나뉜다. 둘째 생삼, 음양이 합쳐져 중화의 기운이 된다. 만물은 모두 태어나고, 조화는 만물을 낳는다. "만물이 부정적이고 해를 안고 있다", 만물은 음생양, 그림자는 양이다. 이 이론은 중국에 깊은 영향을 끼쳤고, 노인은 이전에 우주의 기원에 대해 토론한 적이 없다. 도생일' 이라는 사상은 우주가 가장 기본적인 모양이 없는 에너지로 만들어졌으며, 차근차근 분열되었다는 것을 제안한다. 이런 사상은 중국 전통문화의 우주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노인은 무형이 유형적인 것을 생산하고, 유형적인 것이 더 복잡한 것으로 분열되어, 유형적인 세계를 만들어 낸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도는 우주의 첫 번째 추진력이다. 그것은 태어날 때부터 사라지지 않았다. 그것은 만물 속에 존재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도는 시종' 1' 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물이 발전하고 성장하고 성공하는 것은 바로 이런 에너지에 적응하는 것이다. 노자는 모든 유형적인 사물이 그의 내면의 무형의 우주력, 즉' 도' 를 이용하여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연은 사물의 본성이나 자연 상태이며, 사물의 자연 본성의 외적 표현을 자연이라고 한다. "배우지 않으면 능력자는 자연스럽다. 자연인은 할 말이 없고 할 말이 없다. " 당연히 그렇습니다. 모든 것은 타고난 것이고, 자연의 전시는 바로 이 물건의 본질이다. 도가 보기에' 성' 은 만물의 최적 상태이며,' 도' 는 만물의' 성' 을 통해 표현된다.

-응? "도덕경" 의 도는 덕성과 연계하여 이해할 수 있다. "도덕경" 은 주로 "도" 와 "덕", "도" 는 우주의 자연의 길이자 개인의 수행 방법, 즉 수도이다. 덕은 통상적인 도덕이나 미덕이 아니라 출가가 마땅히 받아야 할 특수한 세계관, 방법론, 사람을 대하는 방식이다. 총론 부분은 수도를 수리하는 방법을 제시했는데, 대부분 수도를 토론하는' 덕' 이다. "도덕경" 은 전문을 세 글자로 요약했다.

"도덕경" 의 내용은 이해하기 어렵지만, "도덕경" 의 버전마다 그 내용에 대한 이해가 크게 다르다. 예를 들어, 도덕고전의 내용은 사람을 대하고, 가정을 관리하고, 국가를 관리하는 방법 등으로 묘사된다. 노자의 본의는 사람들에게 부처님을 고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어야 한다. 도덕은 기초이고 도가는 도덕의 승화이다. 덕행의 기초가 없다면, 당신은 사람을 대하고, 가정을 관리하고, 국가를 다스리는 데 실패할 가능성이 높으며, 당신은' 부처님' 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덕' 을 고치는 것은 수도를 위한 좋은 외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며, 이는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일 수도 있다. 출가하려면 평온한 마음과 초연한 생활이 필요한데, 이것도 덕행에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도덕경" 의 도덕 부분은 경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데, 이것이 수도의 기초이다. 사람마다 도덕경의 내용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도덕경' 을 연구하고 주석을 단 사람은 무수히 많으며, 양생 철학 정치 병법 자연과학 등에서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인식은 일방적이면서도 합리적이다. "도" 는 전체적으로 소박하고, "만기의 문" 은 어떤 면에서는 국부적인 것으로 취급하는 것이 분명하고 일방적인 것이다. 이것은 장님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이다. 반면에, "도" 는 만물을 생성하는데, 또한 만물에 포함되어 있다. "도" 는 사물에 있고, 사물은 "도" 에 있으며, 만물은 서로 다른 노선을 통해 "도" 로 통한다. 이 방면에서 이해하는 것도 합리적인 면이 있다.

-응? 서양 철학의 개념에 따르면, 어떤 사람들은 일방적으로' 도' 를' 사물',' 신' 또는' 법' 으로 해석한다. 이 해석들 중 어느 것도 노자의 본의에 맞지 않는다. 도는 유형적인 물질, 사상적인 정신, 이성적인 법칙, 보이지 않는 무형의 우주의 근원일 뿐 아니라 이 모든 것을 초래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물질, 정신, 법은 모두 도의 파생물이다. "도" 는 선천적으로 무한하며, "도" 는 자연의 조상, 만물의 정제, 우주 만물의 원천이다. "도" 를 정확하게 이해해야만 "덕" 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 "덕경" 전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열쇠로 삼을 수 있다.

도덕경' 은 철학, 윤리학, 정치학, 군사학 등 많은 학과를 포괄한다. 후세 사람들에게 치국, 가정 보유, 수련, 치학의 보고로 존경을 받았다. 그것은 중국의 철학, 과학, 정치, 종교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중국 고대 인민의 세계관과 인생관을 구현했다. 그 영향도 정치, 문화, 과학, 종교 등을 포함한 다방면이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진나라 이후' 구' 를 연구하고 주석을 단 저서는 300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대표적으로 1000 종을 넘지 않는 것으로 보아' 도덕경' 의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누가' 도덕경' 을 썼는지, 나는 너에게 이렇게 많은 것을 알려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