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 미소, 열 살; 걱정, 흰색; 천 냥의 금은 미소 하나를 살 수 없다
속담에도 있듯이: 웃음 가난한 웃음 매춘; 미소, 평온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정신이 좋다. 가죽을 가지고 고기를 웃으면 웃지 않는다. 냄비는 냄비가 검다고 싫어한다. 천 가지 고민을 웃다.
휴식 후 언어:
대머리 웃음 스님-자신을 웃음?
참새와 독수리 싸움-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있는가?
미륵불-영원히 미소?
긴 얼굴 을 입고-웃음 죽음?
하디스는 바지를 입지 않는다-바보 웃음?
시:
작년의 오늘, 이 문에서 인면은 복숭아꽃이 붉었다.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나는 교만하고 창공하여 횡도를 하고, 두 곤륜산을 남겨 나를 위해 간담을 늘어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붉은 먼지가 공주를 타고 웃었지만 리치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술에 취해 전쟁터에 누워 있으니 너는 웃지 않는다. 너는 고대에 몇 차례 전쟁을 한 적이 있다.
곤산옥깨봉명, 부용눈물 이슬향란 웃음.
성어: 중국 한자 어휘의 일부 정형구 또는 단문이다. 성어는 중국 문화의 큰 특색으로, 고정적인 구조와 고정적인 어구를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뜻을 나타내고 문장에서 전체적으로 응용한다.
성어의 상당 부분은 고대에서 전승된 것으로, 단어에서 흔히 현대 중국어와는 다르다. 그들은 하나의 이야기나 전고를 대표한다. 성어는 일종의 기성어로 성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성어, 모두들 다 말이 되었고, 성어도 마찬가지였다.
속담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는 간결한 어구로, 대부분 노동인민의 실천 경험을 반영하며, 일반적으로 입소문으로 전해진다. 대부분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구어단문이나 압운이다. 사람들의 생활에서 흔히 쓰이는 기성 단어. 속담은 성어와 비슷하지만 구어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일반적으로 하나의 완전한 뜻을 표현하는데, 형식에는 거의 한두 개의 단문이 있다.
속담에는' 청명 전후 참외종 콩' 과 같은 광범위한 농업 속담이 포함되어 있다. 어떤 것은 이성적인 속담이다. 예를 들면, "오이를 심으면 오이를 얻고, 콩을 심으면 콩을 얻는다." 어떤 것은 생활의 각 방면에 속하는 상식적인 속담인데, 예를 들면' 식사 후 백보, 아흔아홉 살까지' 이다. 종류가 매우 많다.
속담은 대중이 중국어 어휘에서 창조한 것으로, 자신의 구어에서 전해지는 구어화, 대중화된 언어 단위이다. 회자되고 널리 전해지는 정형구, 간결한 이미지로, 노동인민을 위해 많이 창조되었다. 사람들의 생활 경험과 소망을 반영하다. 말하자면, 이 세 가지가 동의어라고 한다. 속담이라는 단어는 언어학 용어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다. 속담에 문어문의 색채가 있다는 말이 있다. 속담에 구어 냄새가 난다는 말이 있다. 속담은 사람들의 교류를 더욱 편리하고 흥미롭게 하며,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휴후어: 중국 노동인민이 예로부터 창조한 특수한 언어 형식이다. 이것은 짧고, 재미있고, 생동감 있는 문장이다. 그것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부분은 수수께끼 같은 역할을 하고, 뒷부분은 수수께끼 같은 역할을 하며, 수수께끼처럼 자연스럽고 적절하다. 특정 언어 환경에서, 보통 전반부, "휴식" 이 후반부에 이르면 그 의도를 이해하고 짐작할 수 있기 때문에 휴후어라고 한다.
중국 문명은 역사가 유구하다. 오천 년의 역사는 침전되고, 정련되고, 융합되어 기묘한 언어 예술이 되었는데, 그 중 휴후어는 그 독특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에게 깊은 사고와 계몽으로 천고에 전해지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독특한 풍속, 전통, 민족문화를 반영하고, 생활을 음미하고, 철학을 이해하고, 지혜를 높인다. 휴후어는 일반적으로 매우 심오하여 짧은 말 한마디에 많은 지혜가 응결되었다.
시: 우리나라 고대 문예 작문의 총칭이다. 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문체이다. 고대 인민에서 기원한 노동노래와 민가는 처음에는 시사가부의 총칭이었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의 구분이 없었지만, 시와 악무를 하나로 합친 것을 통칭하여 시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