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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현학의 창시자는 누구입니까?

고대 현학은 노자 장자 주역에 대한 연구와 해석이다. 위진 시대에 생겨났다. 그것은 위진 시대의 주요 철학사조로 도교와 유가사상이 융합되어 생겨난 일종의 철학문화사조이다. 도가의 일종의 표현이다. 현학은 도가의 한 가지나 개량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자' 라는 글자는 노자' 도덕경' 에서 나온 것으로,' 현묘하고 현묘하며, 다묘한 문' 으로, 단어가 깊고 함축적이다. 동한 말년부터 진나라까지 200 여 년의 난세, 통치사상계가 거의 400 년 가까이 된 명초정통 유학이 매력을 잃기 시작했다. 학자들은 한대의 번거로운 유교 경전과 삼강오경의 상투적인 어조에 싫증이 나서 새롭고 형형적인 철학적 논증을 찾는 것으로 바뀌었다. 위진 시대에 현학의 의미는 말과 행동의 두 가지 측면을 가리키며, 대부분 넓고 심오하다. "헌원" 은 "문자와 이미지를 초월하는" 본체론 문제를 가리키며, 구체적인 것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래서 공성, 현학, 현학의 지식은 현학이라고 할 수 있다. 현학 학자는 당시 명사가 많았다. 주요 대표 인물은 화해, 왕필, 응우엔, 노강, 현수, 곽상이다. 한대 유학 (유교 고전) 의 쇠퇴를 바탕으로 유학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생겨났다. 그것은 한대 도교와 황로학설에서 진화한 것이다. 위진 사람들은 노자 장자 이경을 중시하여' 삼현' 이라고 부른다. 위진 현학의 주요 대표인물은 화해, 왕필, 응우엔, 강강, 현수, 곽상이다. 위진 현학의 출현은 그 깊은 사회적 배경과 사상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요컨대, 그것은 한대 유학의 쇠퇴를 기초로 유학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생겨났다. 그것은 도가 사상과 한대 황로학설에서 진화한 것이다. 그것은 한말 위 초어의 직접적인 진화의 산물이다. 이도 (약 57 1 ~ 47 1), 쯔버양, 일명 노기 (D-N),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철학자 중 한 명이자, 표준적으로 노인을 그리워하는 이론가 중 한 명이다. 그는 도가 학파의 창시자이자 세계 문화 유명 인사이다. 무극은 도다. 태극보다 더 원시적이고, 더 궁극적인 것이다. 무극은 원래 노인이 추앙했던 궁극적인 경지였다. 무한대라는 개념이 나타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체 단락은 흰색을 알고 있지만 어둠에 안주하면 세상의 본보기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하의 본보기가 될 수 있고, 영원한 덕은 변하지 않고, 성은 무궁한 이치로 돌아간다. 그러므로 무한한 본의는 도이고, 도는 무궁무진하다. 이런 의미에서 후세 사람들은 무궁무진한 개념을 사용했지만, 상황에 따라 초점이 약간 다를 뿐이다. 장자는' 소요여행' 에서 "무극을 초월하고 무극이 없다" 고 말했다. " 세상은 끝이 없고, 무한을 초월하거나, 무한하다는 뜻이다. 무한은 무한하다. 한대 하관 장자는 무극으로 돌아가는 것이 장기적인 안목이라고 생각한다. 도가의 관념에 따르면, 우리는 오래 살 수 있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무한함을 도로 또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해석하는 것은 일치한다. 도는 무한하다. 천지가 창조되기 전에, 그것은 이미 무한한 시간이 존재하고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그것은 공간적으로도 무한하며, 어떤 특정 영역에도 국한되지 않는다. 그래서 무한한 범주라고 불린다. 우주 진화의 관점에서 볼 때' 무한' 이라는 단어는 종종 태극과 반대되는데, 태극은 천지가 창조되지 않은 혼돈보다 더 오래되고 더 궁극적인 단계를 뜻하며, 천지가 직접 일으키는 것이다. 이 단계가 바로 길이다. 그래서 무극은 태극의 근본이다. 스님들은 모두 도와의 단결을 추구하는데, 도가의 용어로 말하면 도성과 이루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스님명언) 구체적인 메커니즘에서 원초의 최종 상태, 즉 이른바 무한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