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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고시의 명구와 그 해석과 감상

1, 나를 아는 사람, 나를 걱정하게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 나를 부르고 싶은 대로 불러라. ("시경 왕봉 이수")

-내 기분을 아는 사람들은 내가 우울하다고 생각한다. 내 심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내가 여기에 머무를 때 무슨 요구가 있다고 생각하니!

2, 사람들은 악기가 없습니다, ​​불멸의 무엇입니까? ("시경" 은 쥐와 같다)

도덕적 불멸이 없다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외모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

3,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순")

의견을 주는 사람이 선의라면 옳지 않아도 무고하다는 뜻이다. 의견을 듣는 사람은 상대방이 말하는 단점이나 실수가 없어도 경고할 만하다.

4.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의 소아와 명나라)

-그의 산의 돌은 옥을 다듬는 데 쓸 수 있다. 원래 다른 나라의 인재가 자신의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했다. 그가 결점을 고치도록 도울 수 있는 사람이나 의견.

5.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은 우아하게 수렴한다)

그는 나에게 복숭아를 주었고, 나는 그에게 자두를 보답으로 주었다. 우호적인 왕래나 서로 물건을 증여하는 것을 비유하다.

6. 하늘에서 죄를 지으면 여전히 위반할 수 있다. 스스로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책)

--하늘에서 오는 재앙은 여전히 ​​탈출 할 수 있습니다; 네가 저지른 죄는 도망갈 곳이 없다. 자주 인용될 때의 느낌. 또한 인간의 운명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천도가 죄를 짓으면 안 된다' 고 이해할 수 있지만, 발전하지 않으면' 스스로 죄를 짓고 살 수 없다' 는 것이다.

7, 전체 손실, 겸손 혜택. (상서 대우모)

자기가 얻은 것을 만족시키면 손실과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아야만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8, 선과 선, 악에서 붕괴까지. (표준어)

선을 쫓는 것은 하늘에 오르는 어려움과 같고, 악을 쫓는 것은 산사태처럼 빠르다. 잘 배우는 것은 어렵지만, 나쁜 것을 배우는 것은 쉽다.

9,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불의한 일을 너무 많이 하면 반드시 자신의 파멸을 가져오게 된다.

10, 주안사가 위태롭다, 준비무환, 준비무환. (좌전)

-안전 기간에도 위험의 가능성을 고려해야 한다. 이 점을 감안하면, 우리는 준비를 잘 할 것이고, 준비가 되면, 우리는 위험을 피할 것이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성현이 아닌 사람은 모두 이런 잘못을 저지르고, 잘못을 저지르면 고칠 수 있다.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12,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노자"

-다른 사람을 아는 사람은 총명하고, 자신을 알 수 있는 사람은 진정한 현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을 이길 수 있는 것은 대단할 뿐, 자신을 이길 수 있어야 진정한 강자라고 할 수 있다.

13, 좋은 말은 듣기 좋지 않고, 좋은 말은 아무도 믿지 않는다. "노자"

아름다운 언어는 믿을 수 없고, 믿을 수 있는 말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진언은 가공되지 않아 아름답지 않다. 알록달록한 글과 문장 등은 왕왕 진실이 아니다.

14, 불행은 복이고 행복은 복이다. "노자"

행복과 불행은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변환됩니다. 나쁜 일은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고, 좋은 일도 나쁜 결과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15, 포옹 나무, 출생시;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작은 새싹에서 자라는 접힌 나무; 모든 흙 더미 위에 세워진 9 층 플랫폼;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우리에게 착실하게 작은 일부터 시작하라고 경고했다!

16,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자신보다 지위가 낮고 식견이 적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1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가리키고,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18,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장인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일을 잘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19,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이다. ("논어")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며, 매우 편안하고 듬직하게 보인다. 소인은 내면의 욕망이 너무 많고 심리적 부담이 심하기 때문에 늘 초조하고 외모와 동작도 불안하다. 그는 늘 초조하고 불안하여 정서가 불안정하다.

(20), 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논어")

나이가 들면 추워지고, 송백이 마지막으로 시들어가는 원인을 알게 된다. 비유는 여전히 엄중한 시험을 거쳐 가구의 좋고 나쁨을 감정해야 한다.

2 1,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논어 위정")

공부만 하고 생각은 하지 않으면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부만 하지 않고, 모든 것을 다 알고, 아는 척하지 않는다.

22,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현자는 혼란스럽지 않고, 현자는 슬퍼하지 않으며,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23. 누가 틀렸어요?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논어)

누가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잘못을 저지르고 잘못을 고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

2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 위정")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진정한 지혜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25.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논어 영업")

-아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보다 못하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즐기는 사람보다 못하다.

26, 긍정적 인 몸, 만들 수 없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도")

관리자 본인이 정확하고 솔선수범할 때, 관리자는 명령을 내리지 않고 그대로 처리한다. 반대로, 관리자 자신이 정확하지 않고 관리자가 옳다면, 관리자는 재삼 요구해도 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7,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함을 택하고, 그 선함을 고쳐라. ("논어")

-세 사람이 같이 가는데, 그중에는 반드시 나의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나는 그의 좋은 방면을 선택하여 그에게서 배우고, 그의 나쁜 방면을 보면 자신에 대해 결점을 바로잡는다.

28, 큰길 여행, 천하공 100 고전 고시 명문과 그 해석 감상. ("예기")

세상은 모든 사람에게 속하고, 모든 사람에게 속한다. 천하를 공적으로 인식하고 사유제로 인한 사회적 폐단을 철저히 근절해야 사회가 빛으로 충만해야 국민이 행복할 수 있다.

29. 모든 일은 사전에 세워지고, 예조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중용"

무슨 일을 하든 미리 준비하면 성공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것이다.

30.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예기")

공부를 해야 자신의 지식의 부족을 알게 되고, 가르침을 받아야만 자신의 막막함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3 1,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한 사람의 성공의 길은 옥조각과 같다. 옥은 조각을 연마하기 전에 석두 () 와 별반 다르지 않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그가 공부하지 않으면 예의가 없거나 성공할 수 없다.

32, 길이 멀고, Xi 를 수리하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좌소"

진리 (참지식) 를 추구하는 길에서 앞길은 아직 멀지만, 나는 끈기를 가지고, (천지) 를 추구하고 탐구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발은 더 짧고 인치는 더 길다. (추 연설 은 이동하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고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34.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 헌신)

책을 읽을 때 분석해야 한다. 맹목적으로 책을 믿지 말고 변증적으로 문제를 보아야 한다.

3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가 아들에게 말했다)

슬픔과 역경은 사람의 생존을 단련시킬 수 있고, 안일함과 쾌락은 사람을 게으름과 죽음으로 인도할 수 있다!

36. 도움을 많이 받을수록 도움을 덜 받게 됩니다. (맹자 공손추)

정의의 편에 서서 대다수의 지지를 받고 도움을 받는다는 뜻입니다. 도덕을 위반하면 고립된다.

37. 인민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맹자는 여기에 힘쓰고 있다)

-인민이 먼저고, 나라가 다음이고, 군이 마지막이다.

38.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부자는 세상을 구제한다. (맹자는 여기에 힘쓰고 있다)

실의에 빠졌을 때는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잘 관리해야 한다. 당신이 성공할 때, 당신은 세계의 모든 사람, 즉 국민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39.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맹자 공손추)

-하늘과 땅은 사람과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지리보다 못하다.

(40),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와 텐문공)

부에 유혹되지 않고, 가난에 흔들리지 않고, 무력에 굴복하지 않는다. 이것은 신사입니다.

4 1, 꾸준한, 금석 펀칭 가능. (견자 설득)

네가 칼로 새긴다면 금속과 옥석이라도 꽃을 새길 수 있다. 꾸준한 노력만 하면 아무리 어려운 일도 할 수 있다.

42. 내 생명은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 양생대사"

생명은 유한하지만 지식은 무한하다 (국경이 없다).

43.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처음처럼 달콤하다. (장자)

군자는 정직한 사람이다. 그들은 친구를 사귀는 것이 물처럼 밋밋하다. 다만 가볍게 안부를 묻고 묵묵히 돕는 것이다. 소인이 친구를 사귀다. 그들은 온종일 함께 붙어 있다, 즉 술고기 친구들이다.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중용의 길"

광범위하게 연구하고, 다방면으로 연구하고, 상세한 질문을 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명확하게 구분하고, 착실하게 실시해야 한다.

45. 숲에서 낚시를 하는 대신 철수하여 그물로 만드는 것이 낫다. "화이난자가 순림을 말했다"

물가에 서서 물고기를 잡으려면 집에 가서 그물을 짜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소원만 있으면 조치가 없고 일에 좋지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또는 비유를 하면, 당신은 단지 얻고 싶을 뿐 행동으로 옮기지 않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46),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징 젠 "전국 정책" 가시 진 왕)

바람은 쓸쓸하고, 쓸쓸하고, 바람은 세차고, 장사는 멀리 떨어져 있어, 임무를 완수하지 못하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47), 복숭아는 말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사기 이열전")

원래 복숭아나무는 예쁘지 않았지만, 꽃과 열매가 있어서 사람들이 나무 아래를 왔다갔다하여 오솔길이 되었다. 사람이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기만 하면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 비유이다.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진섭 가족사기")

참새는 백조의 원대한 포부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일반인이 영웅의 야망을 아는 곳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9), 장막 () 을 계획하여 천리 밖에서 결승하다. ("한고조사기")

작은 군사 계좌에서 정확한 안배를 하면 천리 밖의 전장에서의 승부를 결정할 수 있다.

50.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다. (사기는 후가에 남아 있다)

쓴 약은 징그럽지만 우리 자신의 병에 유익하다. 조금 아프지만 우리의 언행에 도움이 된다. 지금은 다른 사람을 제대로 대해야 한다는 의견과 비판을 설명하는 데 자주 쓰인다.

5 1,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기 임소청본기")

-사람들은 죽을 거야. 어떤 사람은 태산보다 더 무겁게 죽고, 어떤 사람은 깃털보다 더 가볍게 죽는다. 어떤 사람은 잘 죽고, 어떤 사람은 가볍고 무의미하게 죽는다는 뜻이다.

52.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장모도 있고 실책도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역사 기록 화이인 허우 열전")

한 사람이 아무리 총명하더라도 많은 고려에서 개인적인 실수가 있을 수 있다. 그리고 한 사람이 아무리 어리석어도 여러 번 생각해 보면 반드시 수확이 있을 것이다.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실패할 때가 있고, 아무리 어리석은 사람이라도 성공할 때가 있다.

(53), 로프 톱 나무, 물방울 돌 착용. "한메이성전"

밧줄로 나무를 톱질하면 오랜 시간이 지나면 나무가 부러지고 물방울이 석두 위에 떨어진다. 시간이 길어지자 석두 조각이 났다. 한 가지 일을 하면 여러 해 동안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형용하는 데 쓰인다.

54,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경우, 당신이 직접 하지 않는 한. "한 메이성 편지 왕"

-다른 사람이 모르면, 너 자신이 하지 않는 한. 나쁜 짓을 하면 노출된다는 뜻이다.

55.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창가행"

-사람들을 설득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우리가 젊을 때 노력하라고 경고하는데, 늙어서 아무것도 이루지 말고, 슬픔과 아쉬움만 남기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56), 바람은 풀이 강하다는 것을 알고, 추위를 보면 반드시 시들어 버린다. ("후한서 왕패전")

즉, 바람이 불 때, 어떤 풀이 살아남을 수 있는지, 생명력이 강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졌으니, 마침내 어떤 꽃이 시들었는지 볼 수 있었다. 이것은 비유입니다. 준엄한 시련을 겪어야만 사물의 본질을 똑똑히 볼 수 있다.

57, 동쪽 구석에 손실, 수확 오디. ("후한서 풍이전")

-이때 한 기회를 잃거나 실패하고 다른 시간에 보상을 받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58. 네가 진실하면 석두 수업이 시작된다. "한서광령 왕사경천"

사람의 성실함은 천지를 감동시켜 돌을 갈라 놓을 수 있다. 비유적 용법은 당신이 정성을 다해 하는 한, 어떤 난제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59), 가난한 지식은 잊을 수 없고, 찌끼의 아내는 내려갈 수 없다. "한수 송홍천"

빈천한 지기는 잊어서는 안 된다. * * * 환난 아내는 포기할 수 없다.

60. 어진 지사는 샘물을 훔치지 않고 충직한 사람은 남의 음식을 먹지 않는다. "한수"

-사람 윤리에 대한 칭찬과 칭찬입니다. 남자는 기개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자연적이고, 생리적이고, 강렬하고, 기본적인 욕망을 억제하고, 죽을 때까지, 눈살을 찌푸리고, 등을 굽히는 어떤 일도 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야심 있는 사람은 훔친 물을 마시지 않고 (전고), 청렴한 사람은 불경한 사람에게서 음식을 얻는다.

6 1, 노마는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삼국조가 오래 살았다)

--인기있는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인은 늙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의 설명: 늙은 말은 구유에 누워 있지만, 여전히 천리의 뜻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인공은 비록 늙었지만 여전히 야심차다.

62.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삼국조조 쇼트트랙)

산은 그 웅장함을 만족시키지 못할 것이고, 바다가 아무리 깊어도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주공처럼 재능 있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대한다면,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나에게 돌아설 것이다.

63.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삼국 제갈량의 계율")

출처-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지능을 키울 수 없고, 명확한 포부가 없으면 학업에서 성공할 수 없다.

64. 담박하지 않으면 의욕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삼국 제갈량 권고")

세속적인 명리를 보지 못하면 자신의 포부를 분명히 할 수 없고, 심신의 평온 없이는 숭고한 이상을 이룰 수 없다.

65,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삼국 유비)

나쁜 일이 작다고 생각하지도 말고 좋은 일이 작다고 생각하지도 말고 하지 마라.

66. 국가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서진 진수 《삼국지》)

국가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67.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동진 도연명 시문)

-정력이 넘치는 세월은 하루만 아침인 것처럼 한 번도 돌아오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68. 가난과 부를 걱정하지 않는다. ("동진 도연명 씨와 오류전")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부를 동경하지 않는다.

69. 1 년의 계책은 봄에 있고, 1 일의 계책은 새벽에 있다. "남조 소호"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봄이고, 하루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아침이다. 확장의 의미는 모든 일과 모든 기간의 시작을 파악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70.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 서기 전 경원 안")

귀중한 옥을 산산조각 내는 것이 더 좋다고 했는데, 값싼 흙도자기를 보존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값진, 값진, 값진, 값진, 값진, 값진) 그 후, 구차하게 살느니, 의로움을 위해 죽을지언정, 구차하게 살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7 1, 당국자 팬, 방관자 청청. ("신당서 원흥 숭전")

예를 들어, 한 가지 일을 하는 당사자는 종종 너무 많은 득실을 고려하고 인식이 전면적이지 않다. 반대로, 그들은 방관자로서 잘 보이지 않는다.

72, 바람 지식 잔디 지식, 보드 스윙 지식 성실. "당 태종 소유"

잔디의 강인함은 강풍 속에서만 볼 수 있고 충신의 진정성은 난세 속에서만 드러날 수 있다.

73.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파 쓰촨"

지음은 천하에 두루 퍼져 있고, 멀리 하늘가에 가깝고 눈앞에 있다. 같은 생각과 느낌을 설명하십시오. 네가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너는 매우 가깝다.

74.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헤론 버드 빌라의 당나라 왕 지환) (출처:

끝없는 아름다움을 보고 싶다면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한다는 뜻입니다. 더 큰 성공을 거두려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어떤 문제에 있어서 돌파를 하고 싶다면, 더 높은 각도에서 볼 수 있다.

75.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왕당 장릉군 입대"

황량한 사막에서, 많은 전투가 있었고, 전사들은 백전을 겪었고, 철갑주까지 닳았지만, 국경의 번거로움이 사라지지 않는 한, 그들은 영원히 무기를 버리고 집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황사' 라는 말은 전쟁의 어려움을 묘사하지만, 전체 이미지의 실제 느낌은 웅장하고 강력하지, 깊고 슬프지 않다. 따라서 마지막 문장은 하루 종일 귀가하는 한숨이 아니라 전쟁의 고난과 긴 시간을 깊이 인식하는 기초 위에서 더욱 확고하고 깊은 맹세를 하는 것이다.

76, 히비스커스 에서 맑은 물, 자연 조각. "당 이백론 시"

방금 맑은 물에서 나온 부용화처럼 간단하고 예쁘고 조각이나 장식이 없다는 뜻입니다. 문학작품은 부용수처럼 자연스럽고 상큼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이 두 시는 위현 자연의 싱그러운 문장, 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며 순미 자연을 숭상한다.

77, Dapeng 일 바람, 수천 마일을 날아. "당립백, 이영"

붕새는 결국 어느 날 바람과 함께 날아가고,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곧장 하늘 높이 떠오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78, 우리 모두 먼 곳에 대한 그리움을 높이 들고,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안아주고 싶다. "돈 이백 선주 셰송별학교 촉"

우리 모두는 호정만장, 환희에 넘치고, 도약하는 생각은 높은 푸른 하늘로 날아올라 밝은 달을 따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79, 웃음 날 외출, 우리 세대는 쑥 사람이다. "당립백, 남령, 다른 아이들이 상경한다"

-웃으면서 하늘을 보고, 먼 길을 나가고, 시서를 가득 채웠는데, 어떻게 백성들을 매몰시키고, 평범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0.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 "당립백이 술에 들어간다"

하나님이 나를 인재의 기둥으로 만드셨으니, 나는 반드시 유용할 것이다. 비록 내가 2000 금을 다 써버렸다 해도, 나는 돌려받을 것이다.

8 1, 언젠가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너겠습니다. "당립백, 가기 어렵다"

그는 전방의 장애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82. xinghao 는 wuyue, 시 chengxiao 자랑 창해 를 흔들었다. "당립백이 강에서 노래하다"

-감정이 강할 때, 필로 쓴 시가 진동하여 산을 뒤흔들었다. 낙관적이고 포부가 있는 사람이 쓴 시는 바다를 뛰어넘을 수 있다.

83.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당립백,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내가 어떻게 비굴하게 아첨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기며, 마음이 통쾌하지 않고, 매우 괴로워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84, 만 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으로 쓰다. "당 두보는 위작성 22 운을 증정한다"

네가 더 많이 읽을수록, 너의 머리 속에 쌓인 것이 많아진다. 문장 쓰기는 자연히 손이 잘 맞는다. 마치 신의 펜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많은 책을 읽고, 책을 철저히 읽어야 응용하고, 수월하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85.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돈 두가 말했다)

산꼭대기에 서서 내려다보니 모든 것이 그렇게 보잘것없다. 작가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등반하고, 모든 것에 무관심하다는 포부를 표현했다.

(86), 펜 다운 바람과 비, 시 Chengqi. "돈 두보" "12 백 20" 이 책을 보냈습니다 "

-쓴 비바람의 충격, 시를 쓴 후 귀신을 위해 울다.

87. 송신은 천 피트가 적고, 악대나무는 잘라야 한다. "당 두보"

나는 신송이 천 피트 높이까지 자라기를 기다릴 수 없지만, 악죽에 대해서는 반드시 전부 소멸해야 한다.

88. 두 잔디의 이름이 꺼지고 강이 영원히 폐지된다. (당나라 두보의 연극은 여섯 절문이다)

너 (구식 문인) 는 역사상 중요하지 않아, 명실망만 할 수 있고, 4 대 걸출한 인물은 강과 같고, 만고에 푸르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9. 나는 오늘 밤 내가 누구의 집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돈 망월 15 일 밤"

사람들은 오늘 밤 밝은 달을 바라보고, 온 가족이 뭉치게 즐겁지만, 이 가을밤의 서글픔은 어느 가정에 떨어질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90, 하지만 인치 쑤 잔디 몇 가지 감정, 보고 삼춘휘. "당태교 유랑곡"

잔디의 부드러운 마음이 3 월 햇빛의 따뜻함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만일 아이가 모성애에 보답하기 어렵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