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권은 일상, 추태, 기공에 각각 유파가 있지만 경락을 소통시키고, 기혈을 조절하고, 내장을 키우고, 강근장골을 키우는 효능이 있다. 태극권은 권법 중 하나로 초기에는' 장권',' 면권',' 13 세',' 부드러운 손' 으로 불렸다. 청나라 건륭년 (기원 1736 ~ 1795) 까지 산서 무술가 왕종악이' 태극전' 에 글을 써서야' 태극전'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태극" 이라는 단어는 <역경>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존, 극지, 절대적, 독특한 의미를 담고 있다.
천지 사이, 천지 위, 모든 사물과 기회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나무, 꽃, 계단식 논은 모두 정지된 것처럼 보이며 점점 늙어가고 있다. 속담에' 변화' 만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태극권은 여러 가지 변화를 권투에서 연습하는 것이다. 동정개합, 강유상제, 상하좌우, 위아래가 휘감겨, 얼핏 드러나지 않고, 허실상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온몸을 뒤덮고, 꼼짝도 하지 않고, 기세가 넘치고, 사라지고, 사라지고, 힘이 있고, 온몸에 녹고, 힘껏 부러지고, 부드럽게 시동을 걸고, 자유자재로 휘둘렀다. 일념, 일념, 일행, 한 사람의 자유 의지는 모두 자기통제 하에 양생호신의 효과를 달성한다. 이것은 태극권입니다.
약사를 발전시키다
태극권의 기원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당대 서선평 (기원 6 18 ~ 907), 송대 장삼풍 (기원 960 ~ 1278), 명대 장삼풍 (기원/ 현대 태극권의 발전을 보면 사물이 끊임없이 발전해야만 생명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태극전의 그제, 어제와 오늘, 그리고 그 내일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중국 무술사가 당호 고증에 따르면 태극권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오당종문무학을 계승하고 비밀을 밝히지 않고 전승한 것은 조보와 태극권뿐이다. 또 다른 파벌은 하남 온현 진가구 진씨 가문에서 전해져 양식, 오식, 오식, 손식 등 태극권 유파로 전해졌다. 진식 태극권의 창시자는 진왕정이며, 그는 독창적인 무술가이다.
태극권은 수백 년 동안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명가가 배출되며, 유파가 많다 (진, 양, 오, 오, 손 등 포함). 하남 온현 진가구에서 유래했다. 진가구는 허난성 온현 동청봉령에 위치해 있으며, 600 년 전 장양촌이었다. 명나라 홍무 5 년 (서기 1372 년), 산서택주 (금진성) 사람 천부, 율부는 산서홍동현에서 문현 성북으로 옮겨져 진부장촌을 설치하였다. 2 년 후, 지세가 낮아서, 그는 또 장양으로 이사했다. 나중에 첸 사람들이 번식하기 때문에, 집에서 전해 내려오는 무술은 부근에서 매우 위망이 있고, 마을에는 남북을 종단하는 큰 도랑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양 진가구의 옛 이름으로 바뀌었다. 첸은 많은 복싱 루틴을 요약했다. 주먹 다섯 벌, 망치 다섯 벌, 홍총 15 개, 홍포망치, 백단팔식 장권, 양추수 등 독특한 훈련 방법이 있습니다. 이 원리에 따르면 칼, 총, 칼, 막대기, 카드, 쌍총 등 무술기구 루틴을 만들었다. 이런 권법 루틴은 태극 이론을 바탕으로 무극에서 태극까지, 무상에서 상까지, 정적에서 생동감 있게, 각 수법은 음양 (예: 가상, 실제, 부드러움, 강강, 정적, 움직임 등) 으로 나뉜다. ), 태극권 기계의 초기 형태를 형성하여 진씨 가문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진씨 태극권을 형성하였다. 진장흥, 제 14 세 진은 조상의 태극권을 기초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 그는 진의' 태극전' 을 박귀무에서 제련하고 총결하여 창조적인 지형을 완전한 일조로 만들어 진씨의' 태극전' 의 2 로가 된 뒤' 노틀' 이라고 불렀다. 그는 또 대담하게 문칙을 깨고, 대대로 이어받아 허베이 광평부 (이 영년현) 의 양복규 (노선) 를 제자로 삼았다. 양복퀘벡은 고향으로 돌아온 후 베이징에서 주먹을 가르쳤다. 주먹을 가르쳐야 할 필요성으로 후세에 의해 정형화된 낡은 태극권의 어려운 동작을 차츰차츰 버리고 현재 유행하는 양태태극권이 되었다. 만청전우와 양복규의 아들 후후, 양의 작은 태극권을 배워서 아들에게 물려주고, 상해에서 무술을 익히고, 태극권을 다른 집으로 수정하였다. 그 후, 한봉은 그를 오라고 불렀기 때문에 오라고 불렀다.
1. 출처
태극권의 근원은 3 이다: ① 명권 명가를 종합적으로 흡수한다. 무술은 명대에 매우 유행하여 많은 유명한 예술가, 전문 저서, 새로운 권종이 등장했다. 태극전은 당시 각종 권법의 장점, 특히 척계광의 32 세 장권을 배웠다. (2) 고대의 지도와 결합해서 숨을 쉬다. 태극권은 지도정신을 중시하여 단전에 가라앉히고, 마음을 풀고, 몸을 튼튼하게 하며,' 가전 권법' 중 하나로 불린다. ③ 고대 중국 음과 양 이론과 중국 자오선 이론을 적용했다. 진석태극전' 은 경락나선형으로 감겨 목적지가 있는 행기를 요구하며 임독이맥을 연결하고 충맥을 연습하는 것을 요구한다. 각종 전통 태극권도 음양오행학설로 권법의 각종 모순과 변화를 개괄하고 해석한다.
2. 개발
건국 후 태극권이 급속히 발전하여 태극권을 하는 사람들이 전국에 널리 퍼졌다. 현재 베이징의 공원, 거리, 경기장에만 수백 개의 태극권 과외소가 있어 많은 애호가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보건, 교육 및 스포츠 부문은 이미 태극권을 중요한 프로젝트로 나열하고 수백만 권의 태극권 서적과 벽차트를 출판했다. 태극권은 외국에서도 인기가 많다. 태극권 행사는 유럽 동남아 일본 등 국가와 지역에서 열린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미국만 30 여 종의 태극권 서적을 출간했고, 많은 나라가 태극권협회 등을 설립하여 중국과 교류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태극권은 중국 특유의 민족 체육 종목으로서 많은 국제 친구들의 흥미와 취미를 불러일으켰다.
태극권은 중화민족의 변증 이론적 사고와 무술 예술 기공 지도의 완벽한 조화로 인류의 고급 문화이다. 그 권법 이론은 <역경>,' 황제내경',' 황정경',' 적효 편안한' 등 중국 고전 저작에서 유래했다. , 그리고 장기 발전 과정에서 도, 유, 석방 등 문화의 합리적인 내용을 흡수하여 태극권을' 국치' 라고 부른다.
태극권 운동의 특징은 중간에 서서 편안하고, 정신이 가볍고, 가볍고, 부드럽고, 고르며, 개합이 질서 정연하고, 강유하며, 동작이' 흐르는 물,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는 것이다. 이런 운동은 자연스럽고 우아하여 음악의 리듬, 철학의 내포, 아름다운 조형, 시의 경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고급 향락에서 질병을 사라지게 하고 심신을 건강하게 한다.
현재 많은 과학 연구 부서에서 태극권을 연구하고 있다. 의학, 생리학, 생화학, 해부학, 심리학, 역학 등의 학과에 대한 연구를 통해 태극권이 노인 레슬링, 고혈압, 심장병, 폐병, 간염, 관절병, 위장병, 신경쇠약 등 만성병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음을 증명했다.
태극권은 일종의 무술이다. 그 특징은' 강유하고 부드럽고, 행동을 기다리고, 둥글고, 곧고, 작은 승리로 크고, 약한 승리로 강하다' 는 것이다. 무술과 손자병법의 유기적 결합이다. 따라서 태극권, 특히 양태태극권은 단순한 주먹 자세와 배우기 쉬운 독특한 매력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기본 요소
태극권의 기본 방법은' 밀기, 미끄러움, 짜기, 압박, 고르기, 밀기, 팔꿈치, 기댈, 들어가기, 물러나기, 돌보기, 기대, 정하기' 이다. 동작이 느리고 편안하며, 주먹을 연습할 때 허리가 곧고, 턱이 받치고, 등이 곧고, 처지고, 뜬구름 같은 분위기가 있어야 한다. 청대 의화단은 "주먹은 바다와 같고 무궁무진하다" 고 말했다. 동시에 태극권도 연습을 매우 중시한다. 이른바' 기' 란 인체 자체의 정신을 수련하는 것인데, 이것도 태극권 내 쿵푸의 특징 중 하나이다.
8 가지 강법 중 힘은 8 의 기초이므로 태극권을 연습할 때 잠시도 이 힘을 떠날 수 없다. 그것은 스프링 힘이며, 무게를 재는 것과 같은 물로 배를 지탱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프링명언) 지각력입니다. 모든 외력은 지각력으로 방향과 크기를 구별합니다. 다른 7 가지 힘은 방향과 관행이 다를 뿐이다. 예를 들어 손바닥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감싸는 것을' 스트레칭' 이라고 하고, 손바닥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감싸는 것을' 스트레칭' 이라고 하며, 두 손은 동시에 교차해서 바깥쪽으로 뻗으면' 스쿼시' 라고 한다. 힘은 상대방의 힘이 가슴에 미치지 못하게 하는 일종의 외향적인 힘이며, 자신을 보호하는 방어술이다. 획력은 측력, 아래로 3 점, 뒤로 7 점입니다. 사용시 가슴은 허리로 돌리고 가랑이도 똑같아 상대방이 가랑이에 부딪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힘을 쥐어짜는 것은 정씨의 힘을 앞으로 밀고, 손등을 쥐어짜고, 다른 손을 보좌하는 것이다. 요점은 양손의 힘, 두 발이 땅 앞의 활을 잡는 것이다. 스트레스는 앞으로 밀거나 들어 올리는 힘입니다. 사용 시 머리는 가슴으로 매달고 등은 허리 힘으로 잡아당겨야 한다. 힘을 내는 것은 상대방의 손목과 팔꿈치를 잡고 뒤로 가라앉는 힘이다. 사용 할 때 가슴 가랑이를 포함해야 하는데, 보통 먼저 골라서 골라야 한다. 힘은 손으로 좌우의 힘을 막고, 몸으로 허리를 움직여야 한다. 팔꿈치 힘은 팔꿈치가 사람을 때리는 것으로, 근신격투에서 사용하며,' 먼 주먹이 팔꿈치에 가깝다' 는 말이 있다. 힘에 의지하는 것은 어깨로 엉덩이를 때리고 몸에 접근할 때 쓰는 것이다.
42 식 태극권 동작 이름
0 1: 출발 02: 오른손 참새꼬리 03: 왼쪽 04: 핸들 05: 백학 밝은 날개 06: 무릎 보폭 07: 스키머 08: 스쿼시 09: 프로그레시브 기어 해머 10 +05: 옥녀 셔틀 16: 좌우 페달 17: 커버 팔망치 18: 야생마 분모 19: 손바닥 3 1: 독립손바닥 32: 타자세 33: 회전 34: 타격 35: 손바닥 36: 스텝칠성 37: 뒤로 뛰어 호랑이 38: 회전 연꽃 39: 굽은 활 사호 40: 참새꼬리 왼쪽 4/KLOC
공방 원칙
태극권은 공방에서 풍격이 독특하고 특색이 뚜렷하다. 그것은 정적 제동, 강유, 경제, 현실 회피를 요구하고, 힘을 빌려 모든 일을 객관적으로 진행하고, 사람들과 공존하며, 자신이 부진하다고 주장한다. 이를 위해 태극권은 상대방의 도착을 정확하게 느끼고 판단하여 반응하는' 듣기' 에 특히 신경을 쓴다. 상대방이 아직 시작하지 않았을 때 앞을 다투지 마라. 먼저 수를 써서 상대방이 그 현실성을 시험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이 용어는' 선두의 손' 이라고 불린다. 일단 상대방이 시작되면, 너는 빨리 앞서야 한다. "그는 움직이지 않고, 그는 먼저 움직인다.", "후자가 먼저 온다." 이렇게 하면 상대를 끌어들여 무게를 잃거나 상대방의 힘을 분산시켜 우세를 점하고, 전력을 다해 반격할 것이다. 태극권의 이런 공방 원리는 추수와 일상 동작 요령의 훈련에서 사람의 반응능력, 힘, 속도 등 체력을 훈련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방 격투 훈련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용어 소개
듣기: 상대방의 도착을 정확하게 느끼고 판단하여 반응하는 것이다.
리드: 상대방이 시작하기 전에 앞장서지 마세요. 먼저 계략으로 상대를 유도하여 현실성을 시험할 수 있다.
훈련 방법
(1) 명상, 호흡자연, 즉 권투를 연습하는 것은 조용하고 집중된 사고를 요구하고, 동작을 지도하는 데 집중하고, 호흡이 부드럽고 깊고, 자연스럽고, 억지로 숨을 참지 않는 것을 요구한다.
(2) 적당히 편안하고, 온화하고, 느리며, 즉 몸을 편안하게 하고, 공평하지 않고, 구름을 타고 흐르는 물, 부드럽고 균일하다.
(3) 동작은 호형, 원, 즉 동작이 호형 나선형이어야 하고, 원형 활동의 전환은 정체되지 않는다. 동시에 허리를 축으로 하여 전신이 하나의 전체를 형성한다.
(4) 일관성 있는 조화, 허실이 분명하다. 즉, 동작은 연속적이고, 연결이 원활해야 하며, 허실은 곳곳에서 뚜렷하고, 중심은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⑤ 가볍고 여유롭고, 강건하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즉, 모든 동작이 가볍고, 침착하고, 경직되지 않고, 바깥이 부드럽고, 힘이 온전하며, 탄력이 있어야 하며, 서투른 힘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태극권은 인체의 각 부위에 대한 자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머리-'허깃 밀기' 를 유지하고, 공중에 떠 있는 생각을 하고, 비뚤어지지 말고, 눈을 똑바로 보고, 입을 가볍게 감고, 혀가 턱을 받치고 있다. 목-자연 수직, 유연한 회전, 긴장하지 않음; 어깨-평평하고 릴랙스하며 등이 굽지 않고 구부러지거나 뒤로 뻗지 않습니다. 팔꿈치-뻣뻣하거나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가라 앉습니다. 무거운 손목 "평평한 손목", 전체 강도, 부드럽지 않음; 가슴-약간 느슨한, 눈에 띄거나 의도적으로 안으로 수축 할 수 없습니다; 등을 쭉 펴고,' 등을 잡아당기다' 라고 부르는데, 굽을 구부릴 수 없다. 허리-아래로 헐렁하고, 회전이 유연하며, 앞으로 활이나 뒤로 향하지 않습니다. 능선--똑바로 서서, 똑바로 몸을 유지하고 자연스럽게; 엉덩이-약간 안쪽으로, 바깥쪽으로,' 슬라이딩 엉덩이' 와' 축엉덩이' 라고 불립니다. 엉덩이-이완은 수축으로 가득 차서 하체를 관통하기 어렵다. 앞으로 비틀어서는 안 된다. 다리-안정적이고 견고하며 구부리기에 적합하고, 살짝 회전하고, 운동이 원활하고, 무릎이 이완되어 진폐발바닥을 구분할 수 있다. 태극권을 하려면 휴식과 자연이 필요하며 대뇌피질의 일부를 보호성 억제와 휴식 상태로 들어가야 한다. 동시에 권투는 감정을 활발하게 하고 뇌를 조절할 수 있으며, 숙련될수록' 생각을 먼저 하고 몸을 놓아라' 며 동작을 지도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이런 장기적 견지는 뇌 기능을 회복하고 개선하여 신경계 장애로 인한 각종 만성 질환을 없앨 수 있다. 태극권은' 심단천' 을 호소하며 일부러 복식 호흡을 사용하여 호흡의 깊이를 높여 호흡 기능과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볍고 온화한 운동을 통해 노약자는 편안한 경락, 왕성한 신진대사를 가지고 체질과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태극권은 질병 예방 치료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신경쇠약, 심장병, 고혈압, 폐결핵, 기관지염, 궤양 등 만성 질환에 대한 예방 작용이 있어 최근 100 년 동안 국내외에서 점차 보급되고 있다. 병세가 심한 환자는 의료진의 지도하에 운동을 해야 한다.
오파 태극권 창시자 오옥상' 논태극권' 의 처음 세 문장은 "움직일 때는 온몸이 가벼워야 하고, 특히 투철해야 한다" 는 것이다. 이것은 태극권 경신법의 의미를 충분히 설명한다.
선생님으로 일한 적이 있는 하오 shaoru, 교육에서 특히 신체 자세의 요구 사항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는 "태극권을 배우려면 곳곳에서 태극권의 원칙에 따라 완전하고 풍부해야 하고, 교육과 훈련은 모두 신체 자세를 중시해야 한다. 이것이 태극권을 잘 연습하는 열쇠이며, 반드시 엄격하게 요구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헬스는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자세를 배우는 것입니다. 즉, 주먹걸이를 배우는 것입니다. 꼬리의 중심을 기준으로 (앞, 뒤,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할 때 반드시 몸통의 중심을 유지해야 함), 걸음걸이를 강조하여 허실을 엄격하게 구분하고, 중심을 전제로 하며, 변화할 때 전적으로 내공을 사용합니다. 몸을 앞으로 기울인 뒤, 좌우 편향, 또는 몸의 기복으로 힘을 빌리지 않습니다. 하체는 자세와 잘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조율이 안 되면 자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초심자는 몸의 안정을 지탱하기 어렵고, 진위를 구별하기도 어렵다. 하지만 여덟 가지 동작을 연습해야 온몸의 근육 골격이 새로 고쳐질 수 있다.
화목하게 지내고, 행동이 일치하며, 마음대로 한다. 전신이 경쾌해야 기체의 능력을 더 장악할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내형을 연습하는 것으로 내력이라고도 한다. 첫째, 의식의 인도 아래, 겉모습에서 내면에 이르기까지 마음과 가스, 주먹의 단결을 연습한다. 신체 자세는 조직 내부 형태와 내면의 힘의 핵심 부분이다. 그래서 평일에는 일거수일투족이 안팎으로 되어 안팎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만물이 움직이지 않고, 만물이 조용하지 않고, 만물이 조용하지 않다' 는 이치이다. 몸, 손, 걸음걸이는 반드시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내형이 지배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1) 태극전, 무학 (호식) 은' 시작, 승승, 켜기, 끄기' 로 시종일관 관통해야 한다. 따라서 연속성은 실제로 시작, 호스팅, 열기, 폐쇄의 관계로 인해 발생할 수 없습니다. 꼬리의 중심을 쟁취하려면 가슴을 안고, 뒤로 당기고, 가랑이를 싸고, 엉덩이를 보호하고, 지붕을 들어 올리고, 가랑이를 올리고, 어깨를 풀고, 팔꿈치를 가라앉히는 규칙과 허실의 구분을 점진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그런 다음 허리에 공기를 모아 허리에 공기를 주입할 것을 요구한다. 척추의 가스는 허리에 주입할 수 있고, 전신은 지배될 것이다. 한 몸은 지배할 수 있고, 몸, 손, 걸음걸이는 융합할 수 있다. 그것들을 결합해야만 온몸의 근육과 골격이 유연한 조화를 이룰 수 있어야 행기 쿵푸를 더 익힐 수 있다. 만약 네가 이런 요령을 잘 할 수 있다면, 너는 마음을 다해 복부에 숨을 쉴 수 있고, 만약 떠다니기 불편하면, 너는 복부에 가라앉을 수 있다.
(2) 태극권 연습을 할 때는 반드시 호흡이 자연스럽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지, 절대 숨을 참지 말아야 한다. 처음부터 생각에 집중하고, 온 정신을 집중하여 주먹을 치고, 온몸을 비우면 힘이 긍정적인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절대 호흡기계의 운동으로 태극권의 개폐 동작을 지배하지 마라. 수법은 두터워야 하고, 전운의 기세가 있어야 하며, 대충대충 하는 뜻은 없다. 신이 그의 눈에 모이자, 나는 어디로 가고 싶었고, 눈은 직사하고, 전신은 직사하고, 눈 깜짝할 사이에 전신을 돌렸다. 가만히 있는 것을 보고, 가만히 있는 것을 보고 움직이지 않는다. 항상 하나님으로부터 모여야 수법이 기세에 도달해야 손가락을 통해 숨을 쉴 수 있다.
(3) 평소에는 침착하고 차분하며 가볍고 민첩해야 한다. 각 권세는' 시작, 승승, 개방, 수신' 이라는 네 글자로 나누어야 하지만, 네 글자는 완전히 간헐적일 수 없고, 반드시 일관되고 자유로워야 하며, 융통성이 없어야 하며, 개중에서 융합해야 하며, 수거에서 융합해야 한다. 걸을 때 친구를 아는 기교를 배우다. 이사할 때는 우선 어디가 부족한지, 자신의 요구가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끊임없이 고쳐야 끊임없이 진보할 수 있다. 걷는 속도는 느리지만 둔함을 막아야 한다. 자세가 가볍고 민첩하다는 것은 반드시 걷기에 실려야 한다. 무대를 떠나는 목적은 사용하기 위해서이다. 평일에 걸을 때는 다른 사람과 싸우는 것처럼 여기고, 싸울 때도 그것을 걷는 것으로 여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양자가 서로 보완한다면 권투 기술은 끊임없이 향상될 수 있다. 보행대가 성숙할 때, 몸 전체가 풍선처럼 보이고, 몸은 떠 있는 것 같다. 양손은 자유롭게 신축할 수 있고, 두 다리는 앞뒤로 움직일 수 있고, 좌우로 회전하고, 허실을 바꿀 수 있다. 태극은 전신이고 전신은 태극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태극권의 뛰어난 예술이 승리를 거두었다.
여러 해 동안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순공덕이 녹을 수 없고, 쌍병은 제거할 수 없고, 동기는 양궁처럼 될 수 없고, 심지어 주먹이 망가질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은 13 세 말기에 슬기로운 선생님의 지도가 부족해서 학자들이 분간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오옥상' 태극전' 전문은 다음과 같다. "움직이면 몸이 가벼워지고, 특히 투명하다. 가스는 충전해야 하고, 신은 자제해야 하며, 결함이 있어야 하고, 울퉁불퉁하고, 간헐적이어야 한다. 그 뿌리는 발에 있고, 털은 다리에 있고, 주님은 허리에 있고, 모양은 손가락에 있다. 발에서 다리 허리까지 시종 완전해야 한 걸음 더 물러서야 선기를 얻을 수 있다. 기회가 좋지 않으면 몸이 흩어지고, 병은 허리와 다리에 추앙받는다. 상하, 전후, 좌우. 이 모든 것은 의미가 있고, 외부가 아니라 내면이다. 꼭대기에 바닥이 있고, 앞뒤가 있고, 왼쪽과 오른쪽이 있다. 만약 당신이 위로 올라가고 싶다면, 당신은 무엇을 암시하고, 당신이 무엇을 들어 올리면, 당신은 낙담하게 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스키의 뿌리가 부러졌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진짜와 거짓을 구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한 곳에는 그 자체의 현실이 있는데, 이 현실은 언제나 어디에나 있고, 온몸을 관통하며, 아무런 중단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