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억하십시오: 수면은 건강의 첫 번째 요소입니다. 잠자는 시간은 265438+ 오후 0 시부터 새벽 3 시까지여야 한다. 이 시간은 겨울의 날이기 때문에, 겨울 주인은 숨기고, 겨울은 숨기지 않고, 춘하 기간은 길지 않다. 바로 다음날에는 정력이 없다.
모든 약은 근본을 치료하지 않는 것이다. 모든 질병에 대해 중의든 서의든, 모두 틀렸다. 잘못된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잘못된 원인을 제거하지 않으면 잘못된 결과는 근절되지 않을 것이다. 건강의 근본은 마음속에 있다. 모든 방법은 마음에서 나온 것이다. 심장은 깨끗하기 때문에 병이 나면 자신의 복구 시스템에 의지하여 자신의 질병을 고쳐야 한다. 사실 사람과 동물은 똑같다. 동물의 병은 모두 같다.
3. 정확한 관념은 비싼 약과 위험한 수술보다 환자가 질병을 없애는 데 더 도움이 된다. 올바른 관념이 있으면 올바른 결정이 있고, 올바른 행동이 있으면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한 사람의 모든 지혜는 책에서 배운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적성심과 청정한 마음 (즉 불가가 말하는 보리심) 에서 얻은 것이다.
사람은 모든 생물 중에서 가장 완벽한 정신이다. 건강한 몸은 태어날 때부터 충분하다. 사람의 건강 상태 조정은 외부 요인이 아니라 인체 자체의 조정 복구 시스템에 달려 있으며, 외부 요인은 보조 역할만 할 수 있다.
6 인의 병현상은 대부분 인체가 체내 쓰레기를 조절하고 청소할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인체가 자동으로 균형을 조절하는 상태이므로 정상적인 생리현상으로 여겨야 하며, 병인으로 배제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사람은 병이 났을 때 원한과 원한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들은 반드시 마음이 평온하고, 마음이 평온하고, 기혈이 원활하고, 만병이 모두 없어져야 한다.
일곱 사람의 건강은 두 가지 요소: 1) 기혈이 충분하다. 2) 경락이 원활하다 (혈관과 쓰레기 배출 통로 포함).
8 기혈은 충분한 음식+담즙+필요한 시간 동안 좋은 수면 (날이 어두워진 후 ~ 자정 1: 40) (이때 뇌는 전혀 작동하지 않고 자율신경에 의해 지배됨)+좋은 생활습관.
9 경락 개통 필요: 맑은 마음. 모든 세속적인 욕망은 순결한 마음을 파괴하여 경락의 정상적인 운행을 파괴한다.
10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증수 (기혈 증가)' 뿐만 아니라' 절지 (혈기 손실 감소)' 도 해야 한다.
1 1 음식물이 과도하게 증가하면 혈기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체내의 쓰레기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오히려 혈기 소비로 청소해야 한다. 오장은 혈기 가공 공장이다. 음식은 원료이고, 그 가공능력은 제한되어 있고, 음식은 무한하기 때문에 음식의 양을 조절해야 한다.
12 적절한 운동은 사람의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지만 사람의 피도 소모한다. 인체의 미세순환은 주로 긴장을 풀어 이뤄야 하는데, 이것도 건강에 필수적이다.
13 인체에 쓰레기가 많을수록 더 많은 혈기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혈기는 쓰레기가 많아지고 혈관이 막혀 감소하여 악순환을 형성하는 것도 인체의 노화의 메커니즘이다. 따라서 사람이 건강하고 늙지 않으려면: 1) 체내의 쓰레기를 줄여야 한다. 2) 혈관과 경락의 개통을 증가시킨다. 3) 체내 기혈을 증가시킨다.
14 약물과 검사 데이터를 믿는 것보다 자신의 감각과 자기 조절 능력을 믿는 것이 낫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분별하려면 깨달음을 얻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15 건강은 마음가짐을 조절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건강을 위해 부처를 배우다. 부처님을 배우는 기쁨은 인생의 가장 높은 즐거움이다.
16 만성병 있는 사람에게는 기혈이 충분할 경우에만 질병이 나타난다 (하나는 여기에 소개된 기혈을 보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자리를 통해 행동하는 것이다). 그래서 쿵푸를 연습하는 사람은 일정한 경지에 이르면' 병' 이 생길 수 있다. 이때 너는 숨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공을 많이 해서 기혈을 늘리고 이 시기를 최대한 빨리 보내야 한다.
17 명이 양생법을 위반했다. 그들은 즉시 병에 걸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습관이 형성되면 병에 걸릴 확률이 크게 높아진다. 그것은 교통 규칙과 같습니다. 교통 규칙을 위반하면 사고가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위험은 분명합니다.
왜 18 명이 어느 정도의 갈증을 유지해야 합니까? 사실 이것이 바로' 가상' 의 묘용이다. 도가는 허칙하고 영리하다고 말한다. 겸손이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자만이 사람을 뒤처지게 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사람은 항상' 빈' 상태를 유지해야 깨어 있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19 사람이 건강하려면 몸에 먹을 음식을 "기화" 하기에 충분한 "가스" 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당신의 몸은 쓰레기를 쌓지 않을 것이며, 자유의' 허화' 를 풀어 내장을 손상시킬 여분의 음식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 허화' 는 오히려 너의' 가스' 를 소모할 것이다.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현대인은 병이 있다.
2 1 속담에' 영감이 움직이면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말이 있다 。 만약 당신이 정말로' 기계' 라는 단어를 이해할 수 있다면, 당신의 이해는 개방적입니다. 선생님은 사람을 가르치고, 의사는 병을 치료하는데, 사실 모두 너의 "기계" 를 눌러서 그것을 열려고 한다. 이런 "기계" 는 때로 "열쇠" 라고 불린다. 물론, 이' 기계' 는 수소가 일정한 농도에 도달해야만 폭발을 태울 수 있는 것처럼 조건부로 작동한다. 다른 사람의 행동은 외인이고, 당신이야말로 진정한 내인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사실, 많은 실제 발견과 발명에 필요한 것은 소위 시스템에 대한 책 지식이 아닙니다. 그와는 반대로, 어떤 시스템 교육도 받지 못했지만 이해력이 매우 높고 사상이 개방된 사람은 종종 진실을 깨닫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생에서 가장 꺼리는 것은 난자이다. 막막함은 외적인 막막일 수도 있고, 내면적으로 혈기를 교란시켜 이상하게 만들 수도 있다. 모든 분노, 공포, 기쁨, 고민, 곤혹은 혼란이다. 이것이 많은 질병과 짧은 생명의 근원이다. 양병할 때 함부로 하지 말고 평안할 때도 혼란을 피해야 한다.
화를 많이 내고 간을 다치게 하고, 음행을 많이 하고 신장을 다치게 하고, 비위를 많이 상하게 한다. 슬픈 비장, 노여움, 간 상처, 슬픈 마음.
신체 질환의 발작은 모두 마음이 허술하고 외사 때문이다. 마음이 허술하면 힘이 없고, 심신이 번민할 때마다, 진실한 몸은 충실하지 않고, 각종 불안을 모두 찾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탐식 폭식은 쾌락을 탐내는 것보다 병을 일으킬 수 있다. 욕심을 내서는 안 된다. 그래서 화가 난다. 탐욕은 마음을 충동적으로 하고, 간담을 놀라게 하고, 육맥이 떨리고, 오장이 끓고, 외사가 동시에 들어오게 하는 것이 본병의 원인이다.
인간이 장수하려면 먼저 질병에서 벗어나야 한다. 병을 없애려면 청기를 써야 한다. 맑은 기운을 사용하려면 먼저 자신의 본성을 수련해야 한다. 성품의 도리를 고치고, 먼저 마음가짐을 조절하다
사람은 오행기의 기량에 의해 지배되므로, 몸은 기개에 의해 지배된다. 기허하면 병이 나고, 기체하면 병이 난다. 그 병을 치료하려면, 먼저 그 화를 치료해야 한다.
28 가스는 피를 살리는 데 사용되고, 피는 가스를 보충하는 데 사용된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 범부속자는 피를 다치고 살을 다치게 하고, 세속적인 욕망의 잘못은 원기를 다쳐 신장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이 왕성하면 진양이 소모되고,
오장병 치료는 보기보다 앞서서는 안 된다. 신장은 여전히 급하다. 마음을 움직이지 않으면 마음이 성하고, 맥진은 정말 물이 소모된다.
마음이 부채로 되어, 주로 바람을 피운다. 바람이 불고, 불이 나고, 물이 마르고, 물이 마른다.
마음이 정해지면 환자는 확고하고 전문적이며, 두 마음이 하나가 되면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믿으며, 신기한 효과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1 인간의 질병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경락이 기본적으로 원활하지만 공기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표현은 이곳이 자주 아프고 그곳이 아프다는 것이다. 그의 가스가 음식을 기화하기에 충분하지 않아 불이 났기 때문이다. 경락이 온몸을 관통하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지 한 곳을 만나니 통하지 않으면 이곳이 아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락, 경락, 경락, 경락, 경락, 경락) 이런 사람은 약을 조금만 먹으면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둘째, 경락이 통하지 않으면 숨을 쉴 곳이 없다. 외관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일단 큰 병이 발견되면 이런 사람은 효과가 느리거나 전혀 효과가 없는 약을 자주 먹는다.
호스트는 기계입니다. 만약 화살이 현에 있다면, 너는 반드시 기계를 당겨야 한다. 다른 건 다 그래요. 기회가 하나 있다. 이 기회에 부딪혀야 일이 일어난다. 이 기회를 건드리지 않으면 다른 조건이 아무리 많아도 사건을 트리거할 수 없다. 기계가 바로 이런 것이다. 그것은 일이 발생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그것은 점이 아니라 면입니다. 하지만 이 점을 만지면 얼굴을 움직일 수 있다. 그러므로 병기는 질병의 발생, 발전, 변화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병기가 열리면 사람의 증상이 나타나고 사람은' 병' 의 악순환에 들어간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병기, 병기, 병기, 병기, 병기, 병기, 병기, 병기) 병기의 반대는' 원기' 이다. 생명력이 열리자마자 사람은 회복의 선순환에 들어간다. 사실 병기와 원기는 한 사물의 양면, 한 쌍의 음양이다. 병기가 켜지면 원기가 꺼지고 원기가 켜지고 병기가 자연스럽게 닫히기 시작한다. 이것이 변증법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2. 한의학의 최고 경지는 양생이고, 양생의 최고 경지는 양심이다. 그래서 양생의 경우, 하사 헬스, 상사 헬스, 상사 헬스입니다. 한 사람을 보는 것도 마찬가지다. 가스를 살피는 것보다, 가스를 살피는 것이 마음을 살피는 것보다 낫다.
마음이 불안하고 조급하고 불안한 것이 질병과 사망의 주요 원인이다. 그래서 마음가짐이 평화로운 방법이 건강의 첫 비결입니다. 마음은 어떤 일에서든 주도권을 차지할 수 있다. 마음이 안정되면 화가 나고, 피가 순응하면 된다. 피가 잘 통하면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생기발랄한 사람은 체내의 저항력이 매우 강하고, 병은 스스로 낫는다. 그래서 치료는 마음을 위주로 해야 한다.
찬바람, 음양, 더위습은 이제 병을 일으킬 수 있다. 저항력이 약하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갈 수 있다. 이것이 약자가 병이 난 원인이다. 부자는 의식주와 같은 자신을 보호할 능력이 있다. 가난한 사람들은 활력이 넘치고, 모공이 굵고, 쉽게 침입하지 않는 등 저항력이 있다. 부자는 비계와 단 음식을 너무 많이 먹고 위와 이빨을 다쳤다. 가난한 사람은 배고프고, 음식이 뒤섞이지 않아, 장 질환이 없다. 부자들은 더 편하기 때문에 더 짜증이 난다. 가난한 사람은 열심히 일해서 질병이 적다. 부자는 행복을 누리고 이득을 보지 않는다. 다만 행복을 소비하면 가난해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가난한 사람은 부지런하면 유익하고, 열매가 익으면 부유하다. 어디에 의식주가 강한가 하면, 정신의 저항력이 약하다. 방어가 약하고 반항이 강하다.
35 큰 병이 막 나았으니 이발하지 말고 발을 씻고 목욕을 해라.
그래서 장수를 구하는 것은 병이 없고, 늘 몸을 강하게 한다. 만약 네가 몸을 강하게 하고 싶다면, 너는 너의 정신을 연마해야 한다. 정신을 가다듬으려면 방해하려 하지 않는 도둑이 되어라. 만약 네가 이 도둑을 징벌하고 싶다면, 너는 먼저 그것을 해결해야 한다.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탐욕스럽고 무지해야 한다. 이 세 가지 독을 없애려면 반드시 조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러나 입으로 말하는 것은 소용이 없으니, 반드시 깨달음을 요구하고, 어리석은 짓을 하지 마라. 만약 네가 깨달으려면, 너는 먼저 결정해야 한다. 만약 네가 확정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정좌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고요하면 인자하고, 인자하면 장수하고, 장수하면 정말 복스럽다.
모든 수양 방법은 두 글자밖에 없다: 내려놓고 뒤돌아봐.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다. 고해는 끝이 없고, 뒤돌아보면 해안이다. 그냥 내려놓고 뒤돌아 보면 병이 나으면 팬들이 갑자기 밝아질 것 같아요. 이것은 생명이 무한한 실물이다.
과로한 사람은 지쳐서 봄바람이 득의양양하다. 과로는 그들의 마음이 너무 충실하고 공허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음이 충만하면 간 (나무) 불을 받지 않고, 마음이 간불을 받지 않으면 간기가 축적되어 왕성해진다. 간이 허약하고, 비위가 아프고, 소화불량, 영양실조, 밤에 잠을 잘 수 없다. 토양은 또한 물에 저항 할 수 있으므로 신장 물이 크게 부족합니다. 물이 부족하고, 불이 더 왕성하고, 심장과 신장이 연결되어 있고, 마음이 더 약하면 폐병이 된다. 내면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모든 운동, 일병 만병. 당신을 방해하는 사람은 모두 망상이기 때문에 치유하는 방법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의식을 가지며, 양생의 효과는 정좌에 있다.
정좌는 마음을 진정시키는 방법이다. 마음이 조용하고, 마음과 정신이 평화롭고, 정신이 충만하고, 혈기가 원활하다면 병이 사라지고, 허기가 보충될 수 있고, 충분히 길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지금 병은 갈 수 있고, 장차 병은 예방할 수 있는데, 이것이 가장 적다. 만약 네가 너의 머리를 쉬면, 너는 신이 될 것이고, 신은 총명할 것이다. 만약 네가 조용하다면, 너는 기묘한 머리를 갖게 될 것이다. 너는 특히 민첩하고, 진상을 볼 수 있고, 예견은 신처럼 되고, 일에 부딪치면 놀라지 않고, 형세를 보면 혼란스럽지 않고, 모든 것을 알고, 주관적인 편협한 폐단은 없지만, 기회를 잘 이용하여 국면을 열 것이다.
4 1 사람이 아플 때 가장 꺼리는 것은 화를 내는 것이다. 이때 반드시 태연히 받아들이고, 자신의 마음을 안정시켜야 한다. 그리고 천천히 조절하면 몸이 빨리 회복될 것이다. 마음가짐이 평화로워야 기순이 있고, 기순이어야 병을 치료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조급하고 간기가 손상되어 병세가 가중된다. 마음가짐이 평온해야 온몸의 혈기가 충분히 발휘된다.
마음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진심이고, 하나는 거짓이다. 진심은 물이고, 거짓심은 파도이고, 파도는 바람에 움직이고, 바람은 파도를 멈추고, 물은 움직이지 않는다. 침묵하고 생각하지 않는 것은 무의식적이다.
아동기 불면증, 신장수 결손, 심장과 신장이 통하고, 물이 부족하면 화를 내고, 가장 상처받기 쉽다.
잠을 잘 때 생각이 있다면 조용히 앉아 있을 수 없다. 베개에 몸을 기대고 생각하지 마라, 이것이 가장 피곤한 것이다.
44 정오는 마음에 속한다. 이때 너는 15 분 동안 정좌할 수 있다. 눈을 감으면 강한 마음이 생긴다.
인석 3 시부터 5 시까지 일찍 일어난다면, 이때 화를 내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폐와 간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인생의 모든 사업은 정신에 기반을 두고 있고, 정신의 강함은 마음의 평온에 달려 있으며, 한 마디로 모든 일을 방해하기에 충분하다.
생명은 혈기 운행을 위주로 하고, 기정체는 피가 통하지 않고, 피가 통하지 않으면 독,,,,,,,,,,,,,,,,,,,,,,,,,,,, 。 가스 마스터 부드러운, 혈액 마스터 순. 만병은 모두 기착으로 먼저, 간을 먼저 다쳤다. 절약하는 방법이 바로 점수다. 제거의 관건은 두 가지다. 첫 번째는 그 뿌리를 찾는 것이다. 뿌리는 마음속에 있고, 마음은 텅 비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둘째, 맥반석과 마사지로 녹여 혈기 순환을 돕는다.
너는 너의 병세를 가속화하고 그것을 치료할 수 없다. 조급해서 부축하는 것은 아름답지 않다. 또한 욕심을 부리지 마라. 욕심은 집착하고 인내심이 없다. 모든 병은 욕심으로 시작된다. 더 이상 욕심을 부리지 말고 고통을 늘리라. (조지 버나드 쇼, 인내명언)
마음은 불, 신장은 물, 마음은 신장이 통한다. 불은 내리고, 물은 올라가고, 물과 불은 서로 도우면 내부에 증기가 생긴다. 몸의 각 부분의 운동은 건강을 구할 수 있다. 이것은 혀에서 관찰할 수 있다. 혀는 끓는 물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활자에 3 분의 물을 첨가한다. 혀는 각종 내부 증상의 깊이를 보고하여 생사를 결정할 수 있다.
50 중병 자구법: 첫째, 죽음을 두려워하지 마라. 내 이 병은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별히 건강하고 장수를 보장할 수 있다고 믿는다. 왜냐하면 당신의 몸은 공허한 위로의 말이 아니라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로, 약도 없고 영양가 있는 음식도 필요 없이 질병에서 벗어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놀라운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셋째, 오늘부터, 나는 나의 아픈 몸을 방해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내가 어떻게 병에 걸렸는지 생각하지 않고, 그것이 좋은지 나쁜지 상관하지 않고, 무고한 사람이 되면 된다. 넷째, 이 복구 기간 동안 일을 그르치지 말고, 시간과 일을 지체한 것을 후회하지 말고, 좀 집중해라, 그렇지 않으면 늦을 것이다.
5 1 휴식법: 침대에 앉아 몸과 마음을 함께 내려놓는다. 온몸이 녹은 것처럼 한 치의 힘도 허용되지 않는다. 마치 자신과 이 몸이 다른 것 같다. 호흡은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심장은 그것이 약간의 힘을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함께 책을 읽는 것은 어렵다. 마음가짐을 발바닥 아래에 두면 불이 내리고 물이 위로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온몸이 원활해진다.
52 수행 팁: 성불, 억지로 조상이 되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 생각, 호흡, 사지를 포함한 어떤 힘도 사용하지 않고, 눈도 보지 않고, 귀도 듣지 않고, 코도 듣지 않고, 혀도 맛보지 않고, 입도 거두지 않고, 마음도 먹지 않는다. 이것이 유일한 조건이다. 생각하고, 듣고, 느끼면, 힘을 쓰고, 심지어 손가락까지 힘을 쓰게 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숨을 좀 거칠게 쉬는 것은 바로 힘을 쓰는 것이다. 곧, 호흡은 자연스럽고 평평합니다. 입과 코는 금전 수령이 아니라 8 만 4 천 개의 모공에 움직임이 있거나 열리거나 억제되는 것 같습니다. 이때 기운이 없어 무심코 자연심이 다시 원래의 위치로 돌아갔다. 이른바' 귀화 귀원' 이라고도 하는' 물불 기제' 는 만병 치료의 총방이다.
그중 10 분의 3 은 양생을 위해 죽는 것이다.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왜냐하면 나는 내 몸을 너무 아끼기 때문이다. 이 냄새 나는 가방을 위해서, 그는 창피를 두려워하고, 총애를 받는 것을 두려워하고, 손해를 보는 것을 두려워하고, 속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는 우왕좌왕, 우왕좌왕, 우왕좌왕, 우왕좌왕 ... 이런 식으로, 그의 마음은 하루 종일 호두로 움츠러들었다. 마치 개에게 반복적으로 뜯어먹는 것처럼, 어떻게 죽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죽음을 두려워할수록 더 빨리 죽는다. 만약 네가 건강을 유지한다면, 너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죽음에서 멀어질 수 있다. 정말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걷는 것도 호랑이를 만나지 않고, 호랑이를 만나도 그를 먹지 않는다. 만약 전쟁에서 칼을 만나지 못한다면, 만나도 칼은 그를 다치게 할 수 없다. 왜요 그는 죽음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기 때문에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죽을 수도 없다. 양생은 수도의 목적이 아니지만, 수도를 수리하는 사람은 이미 생사를 간파했기 때문에 더 이상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이 더 이상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죽음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생사는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그래서 스님은 영원히 살 수 있다. 나는 영원히 살 줄은 몰랐지만, 나는 영원히 살 수 있었다. 장생을 생각했지만 곧 죽었다. 영생은 수도의 목적이 아니라 수도의 부수적인 현상일 뿐이다
54 명은 병이 있고, 다른 사람들은 병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것은 사람의 가장 큰 병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병이 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매일 한밤중에도 온라인에 있는 사람은 양생 금기이다. 이른바 명의들을 포함해서요. 그리고 그들의 마음은 모두 시시콜콜 따진다. 이런 사람은 자기도 지키지 못하는데, 어떻게 사람을 대하느냐?
작은 이득을 탐하지 않고, 큰 이득을 탐하지 않는다. 탐욕은 일종의 저주이다. 탐욕, 득실을 앓으면 심장병을 일으킬 수 있다. 탐욕과 고통은 도를 모르는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매일 어떤 음양을 먹고, 어떤 장양을 먹을지 생각하지 마라. 기억하세요, 운동은 양지를 낳을 수 있습니다. 정좌하면 그늘이 날 수 있다. 음은 양의 어머니이고, 양은 음용이다.
58 명이 기운이 부족할 때 맹목적으로 숨을 보충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신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만약 기혈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면, 먼저 피를 보충해야 한다. 왜냐하면 피는 가스의 어머니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건화기가 되어 오장육부를 태울 것이다. 기착 때문이라면 기혈을 늘릴 수 있고 기혈은 함께 보충할 수 있다. 그래야 기운을 보충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환경이 사람의 건강에 미치는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이것이 사람들이 공기가 맑은 깊은 산골에서 만성병 치료를 하는 이유이다. 산림의 미세한 물질 (음이온) 이 긴장을 풀 때 심호흡을 통해 인체에 흡수되어 오장육부를 키워 활력을 되찾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일반인이 모르는 중요한 것은, 사람이 입코를 통해 숨을 쉬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모든 땀모공이 숨을 쉴 수 있고, 천지의 에센스를 흡수하는 것이 바로 그들이라는 것이다.
60 명은 긴장을 푸는 상태에서 천천히 심호흡을 함으로써 인간과 천지 사이의 미묘한 가스 교환을 느낄 수 있다. 숨을 들이마실 때 전신은 실제로 체내에서 폐를 제외한 공기를 배출하고 있다. 즉 인체의 공기를 천지로 방출하는 것이다. 폐가 숨을 내쉬면 실제 사람은 온몸의 모공을 통해 천지의 미묘한 기운을 흡수하고 있다. 이것은 아마도 노인이 말한 "하늘과 땅 사이에 아직 애매하다." 라고 말한 것 같다.
6 1 운동에는 두 가지 금기가 있습니다. 하나는 기혈이 부족하여 운동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둘째, 더러운 환경에서 운동해서는 안 된다.
운동의 역할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기혈 운행 속도를 높이고 체내 쓰레기 배출을 촉진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피부의 모공을 열고 천지 에센스를 흡수하는 것이다.
이해력이란 무엇인가? 지혜란 무엇인가? 이해와 지혜는 가장 간단한 방식으로 모든 것을 처리하고 바라보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 일도 없는 일부 사람들은 항상 간단한 일을 복잡하고 복잡하게 만든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복잡함과 단순함은 사실 같은 일의 양면이다. 총명한 사람은 간단한 면을 보고, 어리석은 사람은 복잡한 면을 본다.
64 인류가 치료할 수 없는 질병은 반드시 신이 치료해야 한다. 신이 치료할 수 없는 병은 전적으로 불교에 달려 있다. 부처란 무엇인가? 부처는 마음이다.
현대병원은 법원과 비슷하여 걸핏하면 환자에게 사형 고지서를 내린다. 많은 경우 사형을 선고해서는 안 되는 사람은 사형을 선고받았다. 왜 그렇게 말하죠? "암" 을 예로 들어보죠. 암은 이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 사형. 사실 암이라고 부르지 않으면 환자에게 희망과 생기를 남기는 것과 같다. 그래서 나는 대부분의 암 환자들이 정신적 스트레스에 놀라 죽을 지경이라고 말했다. 동시에 병원에 고문당해 죽었다. 일단 암 진단을 받으면, 그는 거리낌 없이 너를 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암이기 때문에 죽을 수 없습니다. 사실 불치병은 없다. 다만 너의 마음을 놓을 수 있을까. 만병은 마음에서 나고, 만병은 마음으로부터 치료한다. 네가 살아 있는 한, 너는 생명이 있다. 이런 활력을 찾아 증상에 약을 투여하면 너는 회복될 것이다.
지금은 경기다. 모든 질서를 어지럽히고 사람을 마법의 길로 끌어들인다. 경쟁이란 무엇입니까? 경쟁은 사람을 무한히 탐욕스러운 세계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경쟁을 제창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것은 전형적인 자기기만이 아닌가?
음양이 서로 껴안는 원리에 따라 청탁이 서로 빨아들인다. 그래서 신선한 음식을 먹는 사람은 체내의 더러운 것을 껴안아 몸에서 제외한다.
더러운 것은 부정한 음식을 먹었기 때문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음식을 많이 먹어서 체내에 운송할 수 없어 음식물이 쓰레기로 쌓이는 것이다.
자연에 순응하는 것은 양생의 최고 경지이다.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운명은 기본적으로 정해졌다. 그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고,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무엇을 먹어서는 안 된다. 만약 그가 그의 운을 따를 수 있다면, 그는 안전할 것이다. 이해력 있는 사람은 자신의 운을 발견하고 알고,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따라서, 양생은 결코 단순한 모방이 아니며, 사람은 바람을 따른다. 남을 부러워하지 말고 자신의 내면에서 자신의 이해를 찾아라. 그렇다면 사람들은 어떻게 자신이 자연에 순응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까? 사실 이것은 너무 간단하다. 네가 병이 있고, 네가 불편하고, 네가 불편하다면, 너는 자연에 위배되는 것이다. 바깥세상의 본성에 순응하고, 자신의 내면의 운명의 본성에 순응하는 것은 없어서는 안 된다.
많은 사람들은 의사들이 자신이 중병에 걸렸다고 선언하는 것을 듣고, 흔히 무고한 얼굴로 절단, 절단, 독, 살육을 통해 병을 제거하려고 한다. 그러나, 질병은 정말 아무 이유도 없이 발생할 수 있을까? "멀쩡한 갑작스러운 병" 은 절대 없다. 감기를 예로 들다. 환자가 정말로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면, 보통 며칠 밤을 새워 감기에 걸렸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최근에 차가운 바람과 차가운 비가 발생했다고 말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일의 스트레스가 심하여 자주 머리가 아프고 불면증이라고 말한다. 사실 이런 현상은 모두 감기를 일으키는 요인이다. 다시 말해서, 환자가 충분히 민감하고 경각심을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미연에 예방하는 것'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7 1 진짜 과학이란 무엇입니까? 이것은 보응이다. 만약 네가 인과를 믿지 않는다면, 그것은 진정한 과학이 아니다.
잃어버린 두려움도, 남의 값싼 마음도 없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너는 고생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네가 죽기를 원하면, 너는 그에게 주어라, 언제나 작은 이득을 탐내지 않을 것이다. 너의 마음은 아직 확실하지 않을 수 있니? 세상에서 누가 할 수 있을까? 하지만 부처님은 해냈습니다.
사람들이 건강한 방법을 습득할 때, 그들은 질병에 대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자신감을 진정으로 누릴 수 있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이런 느낌은 정말 좋다. 이 자신감을 우리와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깊이 배우면 정신이 평평해지고 마음가짐이 가라앉는다. 그러므로 깨달은 사람이 한 사람을 관찰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것도 마음의 변화의 결과이다.
75 명이 가장 욕망을 깨기 어렵고, 그 다음은 색깔, 돈, 음식, 잠이다. 이름과 마음은 부패하지 않고, 진입로는 문이 없다.
76 백병은 모두 풍사에서 시작된다. 예를 들어, 몸이 허약하거나, 진영이 어긋나거나, 당신이 놀라거나, 술을 마시고, 고생을 하고, 진기가 소모되고, 외사가 안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은 것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오장병 치료는 보기보다 앞서서는 안 된다. 신장은 여전히 급하다. 마음을 움직이지 않으면 마음이 성하고, 맥진은 정말 물이 소모된다.
마음이 부채로 되어, 주로 바람을 피운다. 바람이 불고, 불이 나고, 물이 마르고, 물이 마른다.
한 의사에게 마음이 정해지면 환자는 믿고, 전문가, 두 마음이 합치면 만병을 치료할 수 있고, 기효가 없다.
히틀러가 연합군의 견고한 방어선을 우회하여 마치노 방어선을 공략한 사례에서, 나는 일부 고병에 대처할 수 없고, 정면으로 통격할 수 없고, 다른 관련 방면에서 돌파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예를 들어 신장병 간병 등 고질적인 치료는 폐비장을 조절하여 실현할 수 있다.
중용의 도는 보건의 근본 원칙이다. 인체의 기혈도 한 쌍의 음양이고, 피는 몸이고, 가스는 양이다. 피는 가스의 어머니이고, 가스는 피의 잘생긴 사람이다. 기허는 멍든 질병 (예: 종양, 혈전 등) 을 유발하기 쉽다. 네가 너무 화가 나면 뇌출혈 등의 질병에 걸리기 쉽다. 따라서, 기혈균형이 맞아야 사람을 건강하게 할 수 있다.
8 1 사람은' 자연' 이 무엇인지 깨달아야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자연을 알고 그대로 내버려 두면 이 사람이 바로 신인이다. 음양을 알고, 자연에 순응하는 법을 알면, 너는 반드시 좋은 의사, 대덕이 될 것이다.
자연이란 무엇인가? 자연은 어떤 것에도 음양 양면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어떤 것이든 탄생, 성장, 수확, 숨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너는 이 과정에 순응하여 오행 원리를 이용하여 환자의 균형을 조절한다. 어떻게 병을 잘 치료할 수 없습니까?
단순함과 복잡함은 한 쌍의 음양이다. 복잡한 일일수록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마찬가지로, 가장 간단해 보이는 문제는 당신에게도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많은 노력을 기울여도 해결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이것은 강건하고 부드러운 것과 같은 것이다. 유연성은 강성을 극복할 수 있고, 강성은 매우 부드럽고 종잡을 수 없다. 그래서 문제를 해결할 때 이런 생각을 해야 한다. 복잡한 문제에 부닥치면 간단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간단한 문제에 부딪히면 소홀히 하지 말고 충분히 중시해야 한다. 모 주석이 말했듯이, 전략적으로 경멸하고 전술적으로 중시한다. 문제를 경시하고 과정에 집중하는 것이다.
이 세상도 이런 이치인지 봅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밥을 먹고 잠을 자면 자연에 순응할 수 있고,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연에 순응할 수 있는가. 너는 그것을 지킬 수 없다. 왜요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너는 따라잡기 쉽지 않다. 이것이 변증법이다.
균형이란 무엇입니까? 균형은 음양의 상호 의존성, 상호 제약으로, 어느 쪽이든 균형을 잃는다. 어떻게 당신의 생명력을 해칠 수 있습니까? 균형을 잃으면 너의 활력을 상하게 하고 있다. 늘 균형 상태에 있으면 생명력이 잘 유지되고 사람은 천천히 늙는다.
음양의 길은 모순의 두 방면이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전환되는 것이다. 어떤 한 쌍의 갈등이라도 한쪽이 다른 쪽을 벗어나면 다른 쪽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그런 다음 실종과 죽음에서 멀지 않습니다. 봐라, 지금의 사회, 지도자는 구속을 좋아하지 않고, 혼자 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기 방식대로 하고, 뇌물을 받는다. 결과는 상상할 수 있다. 음양도 마찬가지다. 자연에서, 한 사물의 출현에는 항상 또 다른 요인이 있지만, 동시에 그것을 제한하는 또 다른 요인이 있다. 이것이 바로 오행이 상생상극인 이유이며, 음양의 상호 의존과 상호 제약의 원인이다. 양생도 마찬가지다. 병이 났을 때, 항상 너를 병들게 하는 요인이 있고, 또 한 가지 요인이 그것을 제약하여 너의 병을 사라지게 한다. 자연계에 독사가 있는 것처럼 근처에 뱀독을 완화하는 약초가 있을 것이다.
까먹어서 무슨 뜻이에요? 그는 통제력을 잃고 음침한 자제를 잃었기 때문에 결말은 ... 결국 같은 사람은 우울증일 수 없다. 이것은 양의 자제를 잃은 것이다.
어떻게 큰 지혜를 가질 수 있을까? 넓은 마음이 없으면 큰 지혜가 없다.
속담에도 있듯이, 오래 살고, 오래 된 것을 배웁니다. 공부도 제때에 해야 한다. 나이가 들면, 너는 그가 이 단계에서 배워야 할 것을 배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태어날 때를 만나지 못하고, 그냥 내버려 두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유치원에서 대학에 이르기까지 현재 우리의 교육을 보면, 우리가 얼마나 배워야 할 것을 배웠는지 알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어렸을 때 무엇을 배워야 합니까? 나는 도덕과 효도를 배우고 문장을 읽고 판단하고 일을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젊은이들에게 좋은 아이와 행복한 가정을 갖는 법을 배우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양생의 길을 배워야 한다. 네가 늙었을 때, 마음을 풀고 만년을 즐기는 법을 배워야 한다. 지속적인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이것이 바로 내가 배우고 싶은 것이다.
감정은 질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병은 감정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약물로 치료하는 것은 너에게 좋지 않다. 이런 질병에 대해서는, 벨을 푸는 것도 반드시 종을 매야 한다. 오록은 병을 일으킬 수 있고, 오록도 병을 풀 수 있다.
9 1 양생의 가장 중요한 점은 죽음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죽은 사람의 양기가 부족하면 죽음이 너를 찾아올까 봐 두렵다. 이것이 도가가 말한 것이다. 수행자는 영웅적인 기질을 가져야 한다. 자비, 지혜, 용기는 없어서는 안 된다.
어떤 지식이 매우 간단하고 소박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당신은 진정으로 삼매를 얻게 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만약 그녀가 그렇게 심오하고 헤아릴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네가 아직 그녀의 본질을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너는 무성한 나뭇잎만 보았고, 그녀의 뿌리는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너는 아직' 있음' 단계에 있으며, 아직' 없음' 의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만물은 모두 음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고, 만물은 모두 음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것은 그야말로 음양이다. 한 가지를 알면 모든 것이 끝난다.
93 집중해라, 나는 일을 잊는다. 양생의 참뜻.
94. 만약 네가 현명하다면, 너는 안전할 것이다. 만약 네가 건강하다면, 너는 장수할 것이다. 죽으면 천하가 창성한다고 생각한다. 주님은 분명 하지 않다, 다음 열두 공식 위험, 도로 를 차단 합니다, 통행 할 수 없습니다. 외형은 큰 상처이다. 만약 네가 건강을 유지한다면, 너는 고통을 겪을 것이다. 만약 네가 이 세상에 큰 위험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그것을 물러나야 한다!
95 오행상호치료의 응용: 오장과성으로 인한 질병은 모두 오행상호치료의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오행 부족으로 인한 질병은 모두 오행 공존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것은 오행을 운용하는 근본 원칙이다.
현대인들은 종종 물질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이런 추구의 결과는 무섭다. 물질에 대한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일단 이런 욕망이 통제되지 않으면 우리를 기다리는 것은 끝없는 고통이다. 사실, 물질은 즐거움을 가져올 수 있고, 정신도 할 수 있다. 약은 병을 치료할 수 있고, 심리치료도 가능하다. 그래서 우리는 평생 부를 추구해야 한다. 좋은 마인드를 키우고 우리의 정신을 비범한 경지에 이르게 하는 것이 낫다.
사람들이 건강의 개념과 방법을 익히면 질병에 대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자신감을 진정으로 누릴 수 있다. 이런 느낌은 정말 좋다. 우리 모두가 이런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몸은 지능이 가득한 몸이고, 우리 몸에는 많은 보초병이 있다: 치아, 맹장, 납작체 등. 원래 우리 몸에 이상 (보통' 화열') 이 생기면 이 보초병들은 즉각 반응하여 뇌에 통지한다. 현명한 사람은 이때 마음가짐을 조정하고, 자신을 검토하고, 자신을 진정시켜야 한다. 하지만 우리의 서양 의학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너 다쳤어, 그렇지? 나는 너희들의 연락을 끊을 것이다. 더군다나 하나의 기구를 발명했다. 알레르기 비염에 재채기를 하지 않았나요? 나는 너의 코에 민감한 영역의 신경을 태워서 자극이 끝나면 재채기를 하지 않을 것이다. 서양 의학의 결과는 우리가 다시 병에 걸리면 내장을 자를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가끔 설사, 재채기, 기침, 발열 등을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 우리 자신의 신체 수리 시스템이 작동 중입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약물을 남용하지 마라.
100 많은 중병이나 불치병 환자들은 오직 한 가지 원인: 미움. 이런 원한이 없어지면 질병도 함께 사라진다. 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끝없는 증오이고, 풀 수 없는 증오는 치유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