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도교사 | 14 진황과 오민의 구선활동에는 어떤 계시가 있습니까?

도교사 | 14 진황과 오민의 구선활동에는 어떤 계시가 있습니까?

중국 역사에서 진시황과 한무제는 모두 사의를 휩쓸고 제후를 섬기며 정권을 통일하고 신선을 숭상하는 길로 유명하다.

현재 일부 학자들은 진황과 한무와 정단술을 간단하게 독단적으로 혼동하여 장생, 미신 익극, 심지어 고각을 도모하고 있다.

이런 이유는 일부 학자들이 도가를 연구하지만 한의사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한의사와 도가의 관계가 가장 밀접하기 때문에 함께 연구해야 한다.) 어떤 사람은 한의사를 배우는 사람은 도가 () 를 이해하지 못하고, 어떤 사람은 도가 () 와 한의사 () 를 배우는 사람은 역사를 이해하지 못한다. 어떤 사람들은 역사를 배우지만 과학과 객관을 사용하는 법을 모른다. 소위' 유신론, 무신론' 에 대해 편협하게 글을 쓰거나, 시각장애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방법으로 주관적으로 판단하고, 오늘날의 사회를 2000 년 전 사회와 비교해서 이른바' 전문가 판단' 을 하는 것이다.

물론, 과학적, 거시적, 물질적 관점으로 역사적 관점에서 연구할 수 있다면, 그 뒤에는 많은 과학기술과 많은 현대인들이 여전히 추구하고 있는 가치 있는 사상, 경험, 정신적 부를 포함하여 우리의 자부심과 재배치에 합당한 것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진황한무의 구선활동이 우리에게 어떤 배경, 어떤 영향, 깨우침을 가져왔는지 몇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선 당시의 역사적 배경을 알아야 한다. 진황한무 전 수천 년 동안 중국은 역사상 줄곧' 신과 조상' 을 숭배하고 믿었다. 이런 신앙은 제왕장상, 민간인까지, 이른바 계급구분이 없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신선에 대한 전설, 신앙, 숭배가 더욱 강해졌고, 심지어 한 사람이 수행이나 다른 외적 방법을 통해 신선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내놓아 많은 사람들이 신선이나 수행을 구하는 방식을 싹트게 했다. 이런 선찾기 활동과 수련 방식은 당시 사람들에게 매우 매력적이어서 진황한무의 강한 추앙과 직접 실험 모방을 불러일으켰다. 황제의 추진으로 이 시기의 신선 수행 활동은 백열화 정도에 이르렀다.

둘째, 진황 한무의 선심리를 구하다. 사실, 지금을 포함한 역사의 모든 사람들은' 질병과 죽음' 을 두려워한다. 건강과 장수, 심지어 장생불로까지 고대하는 것은 역사적으로나 지금이나 모든 사람의 가장 큰 기대와 사치다.

부처가 말하기를, 사람이 세상에 사는 것은 모두 고해 속에서 발버둥치는 것이고, 오직 서구 극락세계만이 최고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나님과 그리스도께서는 "천국" 이 가장 따뜻하다고 말씀하셨지만, 모든 사람은 기꺼이 건너편으로 가지 않을 것이다.

도교는 처음부터' 장생불로' 라는 관점을 제시하고' 생로병사' 에 도전하는 것은 긍정적인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영국 왕실 학자이자 과학기술사 전문가 이조셉 교수가 말한 바와 같이, "도가 사상은 처음부터 불로장생이라는 개념이 있었지만, 세계 다른 나라에는 이런 예가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이 불후의 사상은 과학에 헤아릴 수 없는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

셋째,' 신선' 은 줄곧 인류의 생사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중국에는' 사람이 70 세가 되어서야 희귀하다' 는 옛말이 있다. 도교는 "사람이 80 세까지 사는 것은 단명, 120 세는 중년, 160 세는 장수", "장생불로복이다" 라고 제안했다. 이것은 또한 역사의 근대를 포함해 일부 사람들의 의심과 비방을 불러일으켰고,' 허황된 괴기, 요술의 괴화 등' 이라고 생각했다.

이천여 년이 지난 지금도' 생' 에 대한 열망은 여전히 강렬하다. 세계 의학계는 인간의 수명 연장과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질병에 대해 각종 연구와 실험을 해 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현대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인간의 수명의 한계가 70 ~ 80 세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있다. 반대로 120 또는 160 은 한계가 아닙니다. 인간 과학 연구, 유전자 조작 기술, 복제 기술의 출현 (과학기술의 관점에서만) 은 사람들의' 장수, 눈길이 원대한 것' 이 2000 여 년 전에 제기되어 분투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결코' 황당무계한' 생각이 아니라' 난센스' 가 아니다

넷째, 진한무 시대의 신선 추구 활동은 고대 문화와 고대 문명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도교의 출현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도교는 처음부터' 신' 에 대한 고대 선조들의 신앙을 이어받아' 신' 과' 신선' 의 존재를 믿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역대 도사들도 오래된 기술과 초능력, 지혜를 이용해' 신' 과' 선' 에 한 걸음 다가서며 가장 큰 소망으로' 장수, 견문' 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왔다.

도교는 바로 이 요인에 근거해서, 초기 방사가 산에 가서 약을 따거나, 바다를 탐험하거나, 방사를 세우는 것이다. 진시황과 한무제의 구선활동은 생명이 존재하는 최초의 각성과 실천자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의 출현은 도교의' 장수백세' 이론과 양생연금단 등 일련의 활동을 크게 추진하여 세계 고화학과 제련학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으며, 중의와 약학의 진보와 개선을 촉진시켰다. 이 신선 이론과 실천은 한말도교의 공식 형성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지고, 2000 년이 지난 오늘날의 사람들에게 풍부한 영양, 귀중한 건강과 장수에 대한 지식, 경험, 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