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속에서 자랑스럽다. 만약 이 세상이 너무 시끄럽다면, 사람을 진정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산에 들어가 산 속의 소문을 들으면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 사람이 차 한 주전자를 마시면 사람을 조용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또 한 가닥의 향긋한 향을 피워 숨쉬는 사이에 마음속의 고민을 달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데, 지금은 마음이 평온해졌다. 수시의 대제자 황정견은' 침향인' 이다. 그는 향은 가스를 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일이 없을 때, 나는 정교한 구리난로를 찾고, 향안에 향을 피우고, 눈을 감고 조용히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한다. 관직에서 돌아오든 탁한 것을 없애야 하든, 시를 한 편 쓰든 영감이 떠오르기를 기대하든, 아니면 여섯 개를 혼자 지키든 은은한 향긋한 향으로 충분하다. 향을 피우지 않아도 된다. 오늘날 사람들은 향가방과 향수를 착용할 수 있지만, 분향으로 인한 공허한 분위기는 언제나 기꺼이 세속을 내려놓고, 정좌하고, 몰입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초연물 밖이다. 아버지. 마음이 편해지면 줄이 없다. 송나라의 "진 이론" 구름: "선 (禅) 으로 진 공격. 다년간의 맷돌을 거쳐 문득 크게 깨달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교묘하게 쓰면 맛볼 수 있다. " 명나라의 이지 (mingdam foundation) 은 계속해서 "소리의 길, 선 (禅) 을 통과 할 수있다" 고 말했다. 。 요즘 생활에서 피아노를 칠 수 있는 것이 가장 행복한 일이다. 위진 시대의 대가인 지강은' 양생론' 에서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이 더 적당하다. 늘 마음 속 얼음과 눈처럼 마음의 열도 줄어든다" 고 말했다. 너는 열을 열로 만든 다음 다시 데워서는 안 된다. 이른바' 마음이 평온하고, 자연히 청량하다' 는 것은 여름 양생의 정신 휴양이다. 도연명은 피아노를 칠 줄 모르고, 집에는 일년 내내 현악기 한 대를 기르고 있다. 그가 술에 취해 편할 때마다 가볍게 쓰다듬을 수 있고, 소리 없이 소리를 이기는 것도 일종의 기탁이다. 바둑을 두다. 바둑을 두는 것이 바둑을 보는 것보다 낫다. 보는 사람은 득실이 없기 때문이다. " 쓸데없는 일을 하지 않는데, 왜 이런 제한된 생명을 보내느냐? ".고대에는 학식있는 사람이 바둑을 두어 소일거리를 했다. 동시에 그들이 전반을 고려하는 능력을 단련하여 자신의 전략을 강화했다. 그래서 번화가의 찻집에서 바둑을 두는 한가한 사람들이 종종 있다. 이옹의 "인연" 에는 "바둑을 보는 것이 바둑을 두는 것보다 낫다. 관람자는 득실이 없기 때문이다" 는 말이 있다. "장기를 보는 것은 재미있다. 예를 들면 투우, 닭 싸움, 귀뚜라미를 보는 것과 같다. 하지만 바둑을 보는 것도 슬프다. 말 없이 바둑을 보는 것은 일종의 고통이다. 목이 의외로 간지러워서 생각만 해도 빠르다. 남북조 현학의 출현으로 학자들은 청담을 자랑스럽게 여기게 되면서 바둑을 더욱 힘차게 두었다. 바둑을 두는 것은' 수담' 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상층 통치자도 바둑을 잘 둔다. 그들은 바둑으로 벼슬을 세우고' 기품' 제도를 세우고, 기사에게 기예의 일정한 등급의 인품 (품급) 을 부여했다. 당시 장기는 9 단, 일본 바둑은 9 단, 모두 여기에서 유래했다.
향은 서재 금방에서 유유할 뿐만 아니라 전단에서도 아득하다. 조용한 방에서 묵묵히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찬에서도 스스로 즐길 수 있다. 공기 중에 정신을 차리고 병을 치료할 수 있다. 그것은 종종 우리에게 오래간만에 평온함과 스트레칭을 주기 때문에 향불이 천 년 동안 전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