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동방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하버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바다의 광대함을 보고 자연스럽게 하버의 바다에 대한 부끄러움과 한숨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간단하고 명료한 자연 현상에서 독자의 시야는 허버만큼 넓다.
이 단락의 글은 아름답다고 할 수 있는데, 필법과 물세는 마치 이미 하나가 되어 경계를 남기지 않는 것 같다. 북해의 논의도 자연스럽게 이 이미지와 함께 흘러나온다.
북해는' 정개구리',' 하충',' 굴시' 라는 비유로 인지판단이 항상 생활조건에 의해 제한된다는 것을 잘 설명했다. 또한, 세 가지 대조적인 비유, 즉' 대택에 비어 있다',' 쌀은 헛간에 있다',' 백만 마리의 말 몸' 은 작은 것과 큰 차이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 말은' 즐거운 여행' 에서' 작은 지식이 큰 지식보다 못하다' 는 문장 의 멋진 발휘라고 할 수 있다.
리버가 독선적인 편견을 깨고' 너무 작고도 크지 않다' 는 새로운 편견에 빠졌을 때 북해는' 무한량',' 무궁시',' 무상',' 전혀 이치에 맞지 않는다 태어날 때는 태어나지 않은 것 같지 않다. 또한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는 이론의 발휘이기도 하다. 한계가 있으면 위험하다. ""
2. 가을물 원문을 구하고 가을물을 해석하다.
장자.
원문:
가을물이 올 때, 제하 만강; 두 절벽 사이에는 소와 말 쟁탈이 없다. 그래서 호버는 흔쾌히 자신을 위해 세상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물줄기를 따라 동쪽으로 가다. 북해에 관해서는 동쪽으로 바라보면 물 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러자 안학파는 얼굴을 돌리기 시작했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야생에는 속담이 있는데, 모든 것이 모르는 줄 알았는데, 나도 그것을 불렀다. 게다가, 만약 내가 중니의 취향이 좀 적고, 백이의 의를 거들떠보지 않는다면, 나도 믿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오늘 나는 이 아이가 가난한 사람이 되기 어렵다는 것을 알았다. 만약 내가 아이의 집 앞에 없다면, 나는 위험할 것이다. 우리 부모님은 대범한 가정을 비웃으셨다. "
번역:
가을 홍수는 계절에 따라 올라간다. 수천 개의 강이 황하로 흘러 들어가 물살이 거대하다. 물가와 양쪽의 섬은 소와 말을 구분할 수 없다. 결국 하버는 천하의 모든 아름다운 풍경이 자신에게 집중되었다고 생각하여 매우 기뻤다. 흐르는 물을 따라 동쪽으로 가고, 발해에 이르러 동쪽으로 보면 물이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리버는 행복한 얼굴을 접고 발해를 올려다보며 한숨을 쉬었다. "옛말이 있다.' 많은 이치를 들으면 아무도 자기와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는 말이 바로 나다. 나는 또한 누군가가 니켈 의 지식 을 내려다 보고, 보 이순신 의 의로운 행동 을 내려다 들었다. 처음에 나는 믿지 않았다. 이제 나는 너의 바다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너보다 먼저 오지 않으면 위험하다. 나는 진실을 아는 사람들에게 영원히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3.' 추수' 원장자-추수원추수 (1), 제하 관개 (2); 징강의 크기 때문에 두 주야 절벽 사이에는 논란이 없다.
그래서 허퍼는 얼마나 즐거운지 ⑤, 세상의 아름다움을 자기 것으로 삼아 ⑥ 을 가지고 있다. 물줄기를 따라 동쪽으로 가다. 북해에 관해서는 동쪽으로 바라보면 물 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안학파는 자신의 얼굴 (7) 을 보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기 시작했다. (8): "야어에는 한 마디 (9),' 나는 백 자 (10) 를 들었고, 나는 내가 무지하다고 생각한다' (10) 그리고 만약 내가 중니의 맛을 맛보고, 백이 (12) 의 의미를 경멸한다면, 나도 믿을 것이다. 오늘 아들을 보면 가난하기 어렵다. 만약 내가 내 아들의 입구에 가지 않는다면, 나는 위험할 것이다. 우리 부모님은 대범하게 웃고 계십니다 (13). "
북해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물은 바다와 함께 있을 수 없고 (14), 허공에 남아 있습니다 (15). 하충은 얼음과 말을 하지 않고 시간을 지킨다 (16); 고씨는 도교도 (17) 와 대화할 수 없고 교과만 묶을 수 있다. 오늘 벼랑에서 바다를 바라보니, 내가 못생겼다는 것을 알고 (18), 대리와 속마음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천하의 물이 바다보다 크고 만천이 속한다. 언제 무익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19); 언제 없어졌는지 모르겠다. 봄과 가을처럼 우리는 홍수와 가뭄을 모른다. 이 강의 유량은 측정할 수 없다 (2 1).
그러나 나는 그것을 자급자족 (22) 한 적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천지를 형성하고 음양 (23) 을 앓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있고, 작은 나무는 산 속에 있다. 방촌은 하마터면 적을 뻔했지만, 자조할 뻔했다! 하늘과 땅 사이에 사해를 세는 것이 대택공보다 못하다 (24). 바다에서 중국 (25) 을 세는 것은 창고에서 쌀 (26) 을 세는 것과는 다르다. 수만 일 (27), 사람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사람이 죽으면 큐슈 (28), 오곡생, 배차가 연결되어, 사람이 어디에 있는가 (29); 이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사치품과는 달리 말의 끝 (30) 에 있습니다. 오제의 접견 (3 1), 삼왕쟁, 인인의 걱정, 임의사작 (32), 그것뿐이다! 그 이름 (33) 에 Boyi 단어, zhongni 단어 풍부, 자급 자족; 당신은 물보다 (34) 더 좋아하지 않습니까? 가을, 산의 홍수가 오는 계절, 많은 강물이 황하로 흘러 들어간다. 강물이 넓고 세차게 용솟음쳐서 우마조차도 양안과 물 속의 모래톱을 분간할 수 없었다.
그래서 하신은 득의양양하여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이 여기에 모였다고 생각했다. 하신은 물줄기를 따라 동쪽으로, 북해로 왔다. 동쪽으로 보면 그는 바다의 끝을 볼 수 없다.
그래서 그는 그저 득의양양한 얼굴을 바꿔 보세동을 올려다보며 감탄했다. "속담에' 수백 가지 이치를 들으면 세상에 너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 는 말이 있다. 바로 나다. 게다가, 나는 공구가 너무 적게 알고 있고, 백이의 숭고한 정의는 중시할 가치가 없다고 들었다. 처음에는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 나는 네가 이렇게 광활하고 무한하다는 것을 직접 보았다. 내가 문을 열지 않았더라면, 나는 위험할 것이다. 나는 수양이 높은 사람들에게 영원히 조롱을 당할 것이다. "
포세이돈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물 안의 개구리들은 생존공간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바다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여름의 곤충들은 생존시간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그들과 얼어 죽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교양의 속박 때문에, 시골 노래의 땅 대로에 대해 그들과 이야기할 수 없다. 이제 강둑에서 나와 바다를 보면 자신의 비열함을 알게 되고, 큰길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참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세계 표면에는 바다보다 더 큰 것이 없다. 수천 개의 강이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언제 멈출 지 모르겠다. 바닷물은 결코 범람하지 않을 것이다. 해저의 꼬리에 바닷물이 새어 언제 멈출지는 모르지만 바닷물은 결코 줄어들지 않았다. 춘추에는 변화가 없고, 물과 가뭄은 의식이 없다. 이것은 바다가 강의 유량을 훨씬 초과하여 수량으로는 계산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나는 내가 천지의 몸, 음양의 기운을 물려받았다고 자만한 적이 없다. 나는 산속의 작은 석두, 작은 톱밥처럼 천지 사이에 존재한다. 내가 내 존재가 정말 미묘하다고 생각했을 때, 내 만족과 자만심이 어디 생각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생각해 보면, 사해는 석두 사이에 존재하는 작은 모공처럼 천지 사이에 존재한다.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면, 중원의 땅은 사해에 존재하며, 큰 곡창 속의 가는 곡식과 쌀알과 같지 않습니까? 사물의 수는 만 () 이고, 사람은 만물 중의 하나일 뿐이다. 사람들이 규슈를 모으고, 식량이 긴 배를 건너면, 모든 사람은 수많은 사람들 중 하나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식량명언) 만물에 비하면, 한 사람은 말 전체의 털끝 같지 않습니까? 오제 속속, 삼왕쟁, 인인의 근심, 인재가 모의한 것은 모두 이 탄환의 땅에 있다! 백이는 관직을 사임하고 공자는 논세에 해박한 지식을 보여 주었는데, 이는 아마도 그들의 자만과 교만일 것이다. 강물이 폭등할 때 너는 득의양양하지 않니? 장자 추수' 의 도가 문화와 철학 감상은 중국 문화 전통 중 가장 깊고 넓은 뿌리 중 하나로 자연을 숭상하는 정신과 넓은 가슴으로 중국 문화가 세계에 입각한 든든한 기초가 되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도가 문화와 철학의 역사 발전에서 장자 사상은 도가 사상의 정맥으로 볼 수 있고, 장자 산문은 그 진귀한 다채로운 특징으로 선진 제자의 산문의 기묘한 작품으로 여겨진다. 장자의 사상은 한 권의 책으로 편성되었는데, 바로 오늘의' 장자' 이다.
장자' 의 문체에는 모두가 잘 아는 내편, 외편, 잡편의 세 부분이 있다. 세 부분의 관계, 불교용어를 빌리면 내편은 불법과 맞먹는다. 즉 장자 자신의 심법으로 장자 본인의 진면목을 직접 볼 수 있다. 외장은 상법에 해당하며 장자에 가까운 제자가 쓴 것이다. 일부 제자는 장자가 직접 물려준 것이기 때문에 완전하지 않아도 멀지 않다. 잡문은 장자 후학이 쓴 것으로, 말법과 맞먹는 것으로, 장학진제와는 거리가 멀다. 그러나, 그것은 다른 학파를 우회하는 힘이 있어 폐지할 수 없다.
경지에 관한 한, 내편은 가장 도가 진의를 가지고 있으며, 그 정수는' 도덕경'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 외장은 내장의 정수에서 비롯된다. 사실 장자는 노자 전체에 대한 해석으로 이해할 수 있다. 내장의 보조로 볼 수 있다. 잡문은 장학을 기초로 다른 학술유파와 맞물려 장학 및 기타 학으로 불릴 수 있다.
4. 고 1 어문' 추수' 원문과 주석을 구하는 것은' 장자' 의 또 다른 장편 이야기이다. 이전의 두 글자는 제목이었는데, 중심은 사람들이 외국의 물건을 어떻게 알아야 하는지를 토론하는 것이다.
문장 전체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북해포세이동과 하신의 대화를 묘사하는데, 이것이 본문의 주체 부분이다.
이 긴 대화는 문답의 내용에 따라 7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은 "나는 물을 초과하고 싶지 않다" 입니다. 나는 개울신을 썼지만, 나는 그것이 크다고 생각했지만, 바다 신과 비교하면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작아서 사물을 아는 상대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떻게 가난에서 천지의 영역까지 알 수 있는가" 는 두 번째 단편으로, 사물을 인식하고 그 크기를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설명하고, 인지가 종종 사물 자체의 불확실성과 사물 전체의 무한성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일치의 지경에 이르렀다" 는 세 번째 단편으로, 앞의 대화에 이어 사물을 아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더 자세히 설명하는데, 흔히 "말" 은 "의논" 할 수 없고, "의미" 는 "검사" 할 수 없다. 네 번째 회는 "크기의 집" 이다. 사물의 상대성에서 출발하여, 크고 작은 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므로, 결국 구별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더욱 지적하였다.
만물이 함께 일어나다',' 도가 끝이 없다' 는 관점에서, 사람이 외래사물을 인식할 때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자아실현' 을 기다릴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6 회는' 중요한 것을 반대하고, 말을 극단적으로 한다' 는 것이다. 왜' 도' 를 중시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술을 통해' 도' 를 알아야 사물을 익히고 사물의 변화 법칙을 이해할 수 있다.
"예" 는 일곱 번째 단락, 즉 하신과 해신 대화의 마지막 부분으로, 자연파괴를 인위적으로 하지 않고' 자기개조' 의 관점을 더욱 추진하겠다는 생각을 제시했다. 후반부에는 6 개의 우화가 적혀 있는데, 각 우화는 자체 체계로 서로 관련이 없고, 이전 부분인 포세이돈과 하신의 대화와는 구조적인 연관이 없어 전체 주제에 대한 표현에 큰 도움이 되지 않아 초탈해 보인다.
문장 (WHO) 는 사물을 인식하는 복잡성, 즉 사물 자체의 상대성과 인지 과정의 변동성을 강조하며 인지와 정확한 판단의 난이도를 지적했다. 그러나 문장 은 사물 변화 의 불확실성 요소 를 지나치게 강조하여 인식 과정 중 상대성과 절대성 의 변증적 관계 를 드러내지 못하고 쉽게 불가지론 을 초래하기 때문에 결국 사물 에 순응하고 무위 로 복귀할 뿐, 물론 소극적 이다.
원래 가을물이 (1), 제강이 강을 메우다 (2); 징강의 크기 때문에 두 주야 절벽 사이에는 논란이 없다. 그래서 허퍼는 얼마나 즐거운지 ⑤, 세상의 아름다움을 자기 것으로 삼아 ⑥ 을 가지고 있다.
물줄기를 따라 동쪽으로 가다. 북해에 관해서는 동쪽으로 바라보면 물 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안학파는 자신의 얼굴 (7) 을 보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기 시작했다. (8): "야어에는 한 마디 (9),' 나는 백 자 (10) 를 들었고, 나는 내가 무지하다고 생각한다' (10)
그리고 만약 내가 중니의 맛을 맛보고, 백이 (12) 의 의미를 경멸한다면, 나도 믿을 것이다. 오늘 아들이 가난하다는 것을 보니 아들의 문에 오르지 않으면 나는 위험할 것이다. 나의 오랜 친구는 후한 가정이다 (13). 가을, 산의 홍수가 오는 계절, 많은 강물이 황하로 흘러 들어간다. 강물이 넓고 세차게 용솟음쳐서 우마조차도 양안과 물 속의 모래톱을 분간할 수 없었다.
그래서 하신은 득의양양하여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이 여기에 모였다고 생각했다. 하신은 물줄기를 따라 동쪽으로, 북해로 왔다. 동쪽으로 보면 그는 바다의 끝을 볼 수 없다.
그래서 그는 그저 득의양양한 얼굴을 바꿔 보세동을 올려다보며 감탄했다. "속담에' 수백 가지 이치를 들으면 세상에 너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 는 말이 있다. 바로 나다. 게다가, 나는 공구가 너무 적게 알고 있고, 백이의 숭고한 정의는 중시할 가치가 없다고 들었다. 처음에는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 나는 네가 이렇게 광활하고 무한하다는 것을 직접 보았다. 내가 문을 열지 않았더라면, 나는 위험할 것이다. 나는 수양이 높은 사람들에게 영원히 조롱을 당할 것이다. "
5. 문어문' 가을물' 의 주석 가을물이 도착하자마자 백천만강; 두 절벽 사이에는 소와 말 쟁탈이 없다.
그래서 호버는 흔쾌히 자신을 위해 세상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물줄기를 따라 동쪽으로 가다. 북해에 관해서는 동쪽으로 바라보면 물 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러자 안학파는 얼굴을 돌리기 시작했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야생에는 속담이 있는데, 모든 것이 모르는 줄 알았는데, 나도 그것을 불렀다. 게다가, 만약 내가 중니의 취향이 좀 적고, 백이의 의를 거들떠보지 않는다면, 나도 믿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오늘 나는 이 아이가 가난한 사람이 되기 어렵다는 것을 알았다. 만약 내가 아이의 집 앞에 없다면, 나는 위험할 것이다.
우리 부모님은 후한 가정을 비웃으셨다. 가을비 철에는 많은 개울이 황하로 흘러들어간다.
막힘 없는 흐르는 물은 양안과 사주 사이에 소가 말인지 분간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이때 하신은 기뻐하며 세상의 아름다움이 모두 자기 자리에 있다고 느꼈다.
그는 강을 따라 동쪽으로 가서 북해에 도착했다. 동쪽으로 바라보니 끝이 없다. 이때 하신은 해신으로 돌아서서 곤혹스럽게 한숨을 쉬었다. "속담에 구름이 있다.' 네가 많은 진리를 들었을 때, 너는 아무도 너 자신과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바로 저입니다. 나는 누군가가 중니의 지식을 업신여기고 백이의 뜻을 업신여긴다고 들었다. 처음에 나는 그들을 믿지 않았다. 이제 나는 너의 광활함을 직접 보았다. 만약 내가 너의 집에 가지 않았다면 나는 위험할 것이다.
나는 대범한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6. 문어문' 추수' 의 제목은' 추수' 라는 뜻이지만, 우리의' 추수' 는' 장자 추수' 에서 뽑혔고, 우리는 앞 부분을 배웠다. 제목' 가을물' 은 추홍을 의미하지만 추홍은 아니다. 이 문제는 장자부터 말해야 한다. 장자는 전국 시대의 사람이다. 우리는 전국 시대에 많은 나라가 있었다는 것을 안다. 나라마다 언어와 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천문학력 (즉 우리가 오늘 말하는 역법) 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장자가' 가을물' 을 쓸 때 주력을 사용한다. 오늘 우리는 여름력 (즉 음력) 을 사용한다. 하력과 주력은 다르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주력은 일반적으로 하력보다 두 달 늦다. 가을은 약 9~ 1 1 개월이고 여름은 약 6~8 개월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7. 문어문' 가을물' 은 통용어로, 여러 가지 의미가 있고, 고금에 차이가 있으며, 어류의 운용이 민첩하다. 문어문은 특수 문장을 안배한다. 첫째, 같은 직류와 같은 단어의 큰 논쟁과 감별하지 않는 소와 말의 동시가 너무 크고 쌀이 큰 창고에 있고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큐슈 하오 통 동물의 가는 털은 말의 몸과는 달리 품사성은 1 이다. 동쪽으로 보다. 2. 명가의 명작들은 동방, 가을, 동방, 하류를 따라 동쪽으로 바라볼 때 동쪽을 바라본다. 3. 동쪽을 바라보면, 그들은 움직이면 덜 느낀다.
나는 샤오의 맛을 맛본 적이 있는데, 나는 이것이 가벼운 자세라고 생각한다. 보의경리자, 형궁한 사람, 끝에 이르자, 나는 이미 형궁이 많은 어려움을 보았다. 생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사람들과 나는 이것을 다소간의 의동으로 본 적이 없다. 4. 한 이름을 아름답게 하고, 한 이름을 아름답게 하는 것이 세상의 아름다움이 가장 좋다. 3. 다의라는 단어는 1 입니다. 구조보조사' 목적어 언급' 은 내가 말한 것도 구조보조사라는 것을 의미하고, 대명사' 중니' 는 세계 외래어의 이름을 가리킨다. 2. 동사에 관해서는, 우리 집 앞에 있는 개사가 우리 부모님에게 비웃음을 당하여 바다의 개사보다 더 크다. 세상의 아름다움을 자신의 동사로 삼아, 그것을 통해 나는 그것을 접속사로 사용한 적이 없다. 그러면 나는 그것을 내 이름으로 삼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4. 동사로서, 내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나는 그것을 내 이름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4. 특별구 1. 만약 내가 내 아들의 문 앞에 없다면, 나는 바다의 개구리와 이야기할 수 없다. 나는 가상 세계나 여름 벌레에 머무를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내가 가르칠 운명이었을 때, 나도 100 가지를 알고 있었다. 나는 나 자신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2. 줄임표는 동쪽 (주어 생략), 동쪽 (주어 생략) 으로 흐른다. 봄과 가을은 변하지 않고 가뭄은 모른다 (주어를 생략하라). 나는 자조한다. 3. 수동적인 문장 나는 관대한 가정을 비웃고, 내가 적게 볼 때만, 내가 공허함에 국한될 때, 나는 반드시 가르칠 것이다. 4. 정어 후문 백문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낫다. 5. 개사 목적어의 문장은 만약 네가 자신을 모른다면 개사 목적어의 문장이 바로 내가 말한 것이고, 개사 목적어의 문장도 개사 목적어의 문장을 비웃는다고 생각한다. 6. 전치사 구조의 후행문은 이제 이미 세상에 나왔고, 자신과 바다보다 자기보다 크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