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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 군선회 실록》버전 고증

"서산 모선 실물" 은 "서산 모선 실물집" 이라고도 불리며, 예로부터 구름 한 권이나 오권 구름을 기록하였다. 송사 예문지' 에는' 시견우' 서산선회 진사' 라는 말이 실려 있다. 13' 비밀당 진주림' 권 23:' 서산선회 실록'. "14" 문학총시험 "은" 서산군선회 정전 "5 권의 내용은" 몸을 단련하고 신을 내단으로 키우는 법, 35 편 "이라고 말했다. 65-4-38 +05' 삭심즈' 는' 서산회 신선진사' 로 기록되어 있으며, 권수 제목이 없다.

"도장목록" 상세주 (제 1 권): "밤의 이름 13 권, 서산선사 진사" 제 1 권부터 제 5 권, 삼선문 제자 이총편 "석검무시 생전", 실물은 화양, 순가상동에 산다. 알고, 지법, 아는 사람, 알 때, 지사는 건강, 모양, 가스, 수명을 이야기한다. 오장육부, 보신, 충정, 보리, 보손 이론이기도 하다. 또한 진짜 물불, 진용호, 진선단, 진납수은, 진음양, 정련법 입도, 정련기, 정련기 영으로, 정련령 입도, 성한 이론. ""

도경의 수에 관해서는 문학통시험 35 편을 제외하고는 안에 25 편이 있다. 이 책을 내가 본 것은 25 편이다. 한 가지 가능성은 문서 총시험에는 또 다른 버전이 기록되어 있어서 지금은 볼 수 없을 것이다. 또 다른 가능성은 문학 일반 시험 기록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고,' 35' 는' 25' 의 실수일 수도 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가장 오래된 버전은' 도장 동진부법류' 에 수록된' 서산신선전' 으로 총 5 권 25 편, 화양실물 석견우 Xi 생순이다. 각 권의 대문자에는 저자 자료라는 글자가 실려 있다. "사검무, 청대 실물, 생전, 삼선문 제자는 간객이다." 후기, 후기 등이 없다. 나중에 이 책은' 한분루' 정통 도교 장서에 있는 사본이' 사쿠전서 재고목서' 하위 부의 도교에 수입되었다.

제 2 판은' 도장' 에 수록되었다. 목록속의 동화는 진짜가 될 것이고, 본문의 서산 동화는 진짜가 될 것이다. 무권, 25 편 * * * *, 화양 실물 건무생 서문이 있습니다. 이어 책 제목, 저자의 댓글' 사검무시 성전, 청대 실물, 삼선문 제자 이감, 전미 합편' 이 이어졌다. 후기, 후기 등이 없다.

제 3 판은' 도장' 제 10 회에 수록되었다. "서산선회 정전" 이라 불리는데, 스물 다섯 편을 가리지 않는다. 바닥글은 "하위 수정 버전 유지" 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 4 판은' 도장정수' 제 6 회에 수록돼' 서산 신선전' 무권 * * * 25 편. 뒤이어 후기가 없다.

다섯째,' 도서' 에는' 혜진편' 이 있는데,' Xi 산군선혜진집' 의 장에서 발췌한 것이다.

서산선회 실물' 과' 태상옥서 비적'

국립도서관 명대 필사본' 진선고인' 에는' 너무 추위를 막는 비서군' 시리즈 총서가 소장되어 있다. 이 책의 제목은' 명쓰촨 거사는 만력 5 년 10 월 양심재중록에서 태어났다' 로 만력 5 년 (1577) 문천 거사 사본이다. 포맷은 10 행, 행당 22-26 자, 파란 체크, 흰 입, 양면으로 둘러싸여 청두 바촉서점에서 출판된' 장도학' 에 수록됐다. 내용으로 볼 때, 대만 상인 한유 현미수군은 서산군현회의 실제 이야기의 요약판이다. 부언에 따르면, 이 책은 옹정에서 전해 내려온, 즉 모 정악이다.

원대의 유명한 도사. 만약 이 서문이 구실이 아니라면, 이 책은 원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어야 한다. Tian Chengyang 은 "Tibetan 도교 서적 서지 분석" 에서 "Taishan 에는 도교 서적 10 권을 포함한 또 다른 도교 책이 있다고 믿는다. 도교책과 서산선회 실록을 조사해 보면' 구천동 선루' 와' 구선비조리' 두 권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태산내관경' 과' 태산동' 을 비교해 볼 것이다. 권내단 서지는 책 전체의 총목록인 것 같지만 실제 서지와 일치하지 않는다. 이 책은 이미 흩어졌음을 알 수 있다. 이 책의 기록 날짜는 정통 도장 이후 만력속도장 전이다. 글은 대부분 송원이 전세하고, 도장과는 달리 교정할 수 있으며, 과소평가할 수 없는 고가치가 있다. "

그러나' 태상옥서 선비서군' 에 대한 책 작성 시기는 여전히 가능하다. 후기에서, 이 책은 만년 동안 재각된 것으로, 명말에 속한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명대, 특히 중후기에는 책을 새기고 고서를 함부로 조작하는 현상이 상당히 보편적이다. "사쿠전서 총목" 제 61 권이 말했듯이, "명대 출판사들은 늘 이유 없이 낡은 책을 마구 쓰고, 판본은 서로 경쟁하며, 매우 혼란스럽고, 만력후풍이 세차다" 고 말했다. 조식판' 중국 고서' 는 이런 예를 들었다. "예를 들어 두스' 별북고충록' 이 주우' 폐충록' 에서 바뀌었고, 우서에 대한 표창을 삭제했다. 책 앞부분 3 서: 장근' 유기기',' 황조 초정'. 다시 한 번, 명판 설용' 다른 길' 은 설용' 독서록' 에서 선정돼 책으로 쓰여졌다. " 대상옥서 비적' 이라는 책의 제목은' 혜진집' 은 아니지만, 그 운명은 명말각서 인습의 축소판일 가능성이 높다.

주선생은' 중단파 형성 시간 고증' 에서도' 장도학경' 에' 태황옥편지 비적' (일명' 10 종 옥서 비적') 이 실려 있어 청정하고 텅 빈 실물집이라고 지적했다. 태상황옥편지 비적' 은 조리가 분명하고 화양 실물 석검무의 저서, 공명, 삼산문 제자 이지보정이 잘 되어 있다. 서문 뒤에는 열 가지 참고서 목록이 열거되어 있다. 8 종의 책과 두 가지 책이 있는데, 각각' 내관경' 과' 관경' 으로 대체된다. 태상황옥편지 신비조서' 에는 만력 5 년 거사문전이 쓴 후기가 있는데, 백운도인 우영락이 이 책을 고백조에게 수여했다고 한다. 이른바 화양석 실물집' 태상황옥편지 비적' 이 서서와 결합해 이교론이 이름을 지었다. 태상황한유현 비서군' 의 8 권의 책 표지는 모두 명대인들이 쓰거나 편집한 것이다. "

태상옥편지 현미' 와 유행하는' 혜진기' 가 뒤섞여 버전이 빠르다는 것은 매우 복잡하다. 품질은 높지 않지만 문헌학의 가치는 무시할 수 없다. 독자의 편의를 위해 이 글은 그 틀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태황옥편지 비적은' 청허동 화양석 실물집' 이라고 불린다. 제목 뒤에는' 혜진기' 의 서문에서 발췌한 뒤' 서청동전 자작나무 실물 석감 내 Xi 성서' 와' 삼산문 제자 이지보정' 에 서명했다. 서명 후 10 권의 책을 나열하는데, 각각 우화령서, 태상은서, 태상현정, 상청갈현, 구천동 선루, 구선비, 삼청진리록, 중화황비, 서산회 견희, 군현통비서록이다.

그러나 총서 본문에 수록된 책은 목록에 열거된 열 권의 책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

제 1 권은' 태상유화비적', 부제는' 취경' 으로, 다음 본문은 지식편, 지법편, 인지인편으로 나뉜다. 이것은' 혜진집' 에서 발췌한 문장 세 편이다.

두 번째 책은 태상노군의 《내관경》이다.

세 번째는' 태상동 현령보경' 이다.

네 번째 책은' 옥서의 수수께끼 장서' 이고 부제는' 두 번째 이해력' 이다. 이 글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식시편이고, 두 번째 부분은 식사편이다. 내용도 기에서 발췌한 이 두 편의 문장. 그중에서 시한 장은 단지 시간을 아는 책의 첫 단락보다 조금 적을 뿐, 다른 것은 모두 똑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제 5 권은' 석실 옥서 비밀경' 으로 부제는 수양성, 헬스, 양기, 양심, 양생으로 나뉜다. 이 내용은 모두' 혜진집' 의 문장 중 발췌한 것으로, 일부 미묘한 곳에서는 다르다. 예를 들어, "혜진양노 행" 이라는 책에서는 "고대인들이 양양양으로 양을 기르다" 는 책이고, "양행" 이라는 책에서는 "태허실인이' 양양' 이라고 말한다" 고 말한다. 양기' 에서' 태상황 윤슈' 가' 태백임진월' 으로 바뀌었다.

여섯 번째는' 상청갈현', 석사자 옥서 비밀집, 부제는 보경이다. 본문은' 보내편',' 보경편',' 보기편' 으로 나뉘어' 혜진집' 관련 문장,' 혜진집' 보기, 보경의 순서가 조정되었다. 일곱 번째 책은' 태상옥서 신비록', 부제는' 수정중경', 책의 본문은' 진단약' 과' 진납수은' 이다. 이것은' 혜진집' 중 해당 문장 발췌와 삭제다.

제 8 권은' 태상황옥편지의 수수께끼 속의 노란 비밀', 부제는' 수진하정', 본문은' 윤양편',' 혜진기' 해당 문장' 에서 발췌한 것이다.

아홉 번째 책은 서산' 신선' 상봉의 수수께끼에 대한 실화이다. 부제는' 수경' 으로, 본문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제법성도, 정련은 가스를 형성하고, 정제는 신이 된다. 그중 정련기가 넋을 잃은 장은' 서산의 이야기' 라는 말을' 서산의 비밀' 으로 바꾸는 것 외에는 모두 완전하다.

제 10 권은' 석실 옥서 서산 실인의 수수께끼 이야기' 로 부제는' 수경' 으로, 본문은' 연령합도' 와' 연도 성장' 으로 나뉜다. 나중에 이 책의 내력을 기록한 짧은 후기가 있다. 현재 발췌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영락경자는 7 월 초1 일, 조사할아버지 동공이 금릉여관에서 백운일도사를 만나 동공청국을 돕기 위해 숲 속의 바람처럼 10 권 25 편을 주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의 선생님 옹딩의 비밀은 그가 영원히 살 수 있다는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다른 사람에게 쉽게 보여주지 마라. 만력 5 년 9 월 망일 복록 심재. "

태상옥서 제인 수수께끼안' 에 열거된 10 가지 책의 목록을 비교해 보면,' 태상옥서 제인 수수께끼안' 에 기재된' 회진기' 는 장문도 책에 포함되지 않는다. 위 8 권의 책이 받은 내용을' 혜진집' 이 받은 내용과 비교하면,' 부이',' 보보',' 진수품',' 진용호' 와 같은 글이 부족하다. 책과 내용 순서를 보면' 구천동 선루' 와' 구선비조리' 두 권의 책의 내용은 보익, 보손, 진물불, 진용호여야 한다. 총 25 편, 후기와 같고,' 혜진집' 과도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