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아침에 양을 만드는 것이 동굴을 만드는 것보다 낫다. 이후 박물학은 중국, 분별자학은 강, 보옥학은 이방패라고 하는데, 그것은 새벽별일 뿐이다.
추치 양려군 동필무, 어느 날 여산화원을 참관하고 며칠 머물렀다. 그를 보고 남자처럼, 남자처럼 생겼고, 흥미진진하게 그를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정말 북두남인이다.
본초강목' 에는 수십 권이 있다. 세정, 가시추 역시 일개 사람, 어리고 병이 많고 척추가 무디며 역사가 유구하여 사탕수수를 씹으면.
그래서 저는 낚시책을 하고, 백씨 가문을 모았습니다. 각 아이의 역사는 모두 전해 내려온 것으로, 안에는 몇 글자가 들어 있다.
고대에는 \ "본초 \" 라는 책이 있었는데, 염제, 한, 량, 당, 송, 이후 주조까지 내려와 \ "군씨 낡은 \" 에 주석을 달았다. 그중에 실수가 더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데, 이것이 바로 감히 오토바이의 뜻을 편성하고 편권을 주제넘게 할 권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30 대, 800 여 권의 책이 있어 원고가 모두 잘 바뀌었다. 댓글을 달고 있는 자는 벌을 받고, 결석자는 체포될 것이며, 잘못된 자는 반드시 공의를 받을 것이다.
헌책 15 18 종, 이 약 374 종, 16 부로 나누어 52 권으로 썼다. 통합되지 않았지만, 또한 조잡한 가운데' 본초강목'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나는 영원한 생명을 지원하기 위해 한 마디를 구걸하고 싶다.
책을 열고 열심히 놀다. 각 약품 라벨은 이름을 강령으로 하고, 설명을 첨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또한 시작이다. 둘째, 솔루션, 토론, 권리, 잘못에 초점을 맞추고 그 토산의 형태를 상세히 기술한다.
그다음은 냄새, 주치, 부측이며, 그 사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도묘 정경에서 전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관련이 있다.
금곡의 화원에 들어가면 색채가 눈부시다. 용왕궁처럼, 보물은 다 알고 있다. 권옥에 관해서는 머리카락도 인덱싱할 수 있다. 광범위하고 복잡하지 않고 상세하고 중요하며, 전면적인 핵심은 결국 깊은 바다로 곧장 들어간다.
의서, 진실과 자연의 절묘함, 사물의 일반적인 법칙, 제왕의 비적, 신민의 보물에 근거한 것일까? 이준이는 매우 세심해서 그는 부지런히 복지를 늘렸다.
아이고, 옥은 다듬지 않고, 주자는 비스듬히 깎지 않는다. 그래서 특별한 차 의 뼈 를 구별, 첫 방문, 보 돌, 구아 판매, 선물 파티 \ "gezhou 의 말 \", 하지만 bogu 는 \ "댄 리드 의 말 \" 에 대한 질문 부족, 왜 이 세트를 볼 수 있습니까?
이 수집품도 깊은 산석실에 숨어 있으면서도 고집을 부리며 * * * 천하의 후손들과 구름 연기를 맛보았다. 만년 동안 경인춘은 원일, 주, 풍시화 한 곡을 갔다.
백화번역: 고서에 따르면 용천검의 광채를 보면 고검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진서 장화전' 의 이야기). 보물을 보면 진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석평 (큰 과일) 과 상양 (새의 이름) 과 같은 상서로운 것은 공자와 같은 똑똑한 사람은 알 수 없다. 지사가 넓은 사람을 말하려면 장화를 밀어라.
장화, 진대인,' 박물지' 10 권이 있다. 단어의 의미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지강이라고 말해야 한다.
(지강, 진대에서 태어나 야숙으로,' 지중 삼간' 이 있다.) 보옥을 분별하는 데 능숙한 사람은 누구나 편파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지스, 춘추시대 사람). 그러나이 사람들은 아침 별으로만 간주 될 수 있습니다.
후베이 qiyang (현재 후베이 qichun 카운티) 에는 Li Shizhen 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어느 날 나는 장쑤 태창현 용부사 서쪽의 산에서 그를 만나 며칠 동안 술을 마셨다.
나는 그를 자세히 관찰했는데, 그의 얼굴은 촉촉하고 광채가 있고, 날씬하고, 기운이 넘치고, 말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북두의 남쪽, 이시진 첫사람.
이것은 이시진에 대한 표상이다. ) 그는 포장을 뜯어 여분의 물건이 없고, 단지 수십 권의' 본초강목' 만 가지고 있다. 그는 나에게 말했다. "세정은 후베이 사람이고, 어리고 병이 많고, 천성적으로 서투르다. 어른이 되면 고전 작품을 즐겨 읽는다. 꿀을 먹은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많은 책을 읽고 수백 편의 작품을 수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든 책, 역사, 고전, 전기, 음운, 의부, 별, 악부, 나는 다 읽고 썼다.
원래 신농은 본' 본초' 가 한 (), 량 (), 당송 () 에서 지금까지 주석이 많았지만, 실수와 위선론도 적지 않았다. 그래서 저는 외람되게 맹세합니다. 최선을 다해 쓰겠습니다.
30 여 년의 노력 끝에 나는 800 여 권의 책을 열람하고 세 차례의 원고를 수정하였다. 중복 제거, 누락 추가 및 오류 수정
낡은 본초 (15 18) 는 현재 374 종으로 16 부로 나뉘어 52 권으로 편성되어 있다. 아직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완성하여' 본초강목' 이라는 서명을 하였다. 나는 네가 이 책을 위해 순서를 정해서 불멸의 상태로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 ""
나는 책을 펴서 자세히 연구하기 시작했다. 나는 각 약이 정확한 이름' 클래스' 와' 눈' 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보았다. 증명부터 시작, 정리, 의심, 오류 수정, 출토 식물의 모양 배열, 냄새, 지시, 부착을 통해 그 역할을 설명한다.
고대 전고에서 민간 전설에 이르기까지 의학과 관련된 것은 묘사할 수 없는 것이 없다. 금곡에 들어선 정원처럼 (이 비유는 내용이 풍부하고 아름다우며), 품종이 다양하고 색채가 눈부셨다. 왕궁에 오르는 것과 같이, 보물은 한눈에 들어온다. 컬링 옥 조각처럼 정교하고 절묘하다.
많고도 복잡하지 않고, 가늘고, 중점이 있으며, 연구의 철저한 증거를 포괄하고, 사물의 본질을 직견한다. 이것은 어떻게 단지 의학 책일 수 있습니까? ! 이것은 생명과 모든 것을 설명하는 정교한 진리를 설명하는 성대한 의식이며, 황제의 비밀 기록과 인민의 보물이다.
이시진은 다른 사람의 이익을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가! 보옥은 해부된 적도 없고, 너무 긴 진실과 거짓의 다툼도 없다. 따라서 공자가 차 한 대밖에 운반할 수 없는 큰 뼈 (표준어) 를 식별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루).
직녀 스타의 버팀목을 알기 위해서는, 우리는 반드시 준평을 방문해야 한다. 누가 점술을 파는가. 나는' 주쿤호암' 을 쓰고 있다. 아쉽게도' 단 전 호안' (명대 양신의 고증서 저작) 의 후손은 없다.
이' 본초강목' 을 보니, 나는 얼마나 운이 좋은가! 이 책을 깊은 산 동굴에 숨기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양웅의' 태현정' 처럼 후세 사람들의 연구를 위해 새기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참조:/링크? Url = bkdmzd 8j4 qai5b4 id lvk _ eszxauwpnvityqnisuqdlvkabyxmdgarifdpjrwikovbd 3xbx w62 mlo TPP 56 oliq.
2. 이시진' 본초강목' 에서 이시진 동상 (장화가 그린) 이시진 (15 18- 1593), 벤
그의 아버지 이안완은 현지의 유명한 의사이다. 이시진은 가학을 계승하고 본초를 중시하며 실학정신이 풍부하며, 기꺼이 노동인민으로부터 배운다.
이시진은 서른여덟 살 때 무창에서 초왕에게 소환되어 왕미 () 가' 전관 ()' 이 되어 의사부의 사무를 잘 관리한다. 3 년 후, 부인 병원에서 베이징에 가서 형을 선고하도록 추천받았다.
타이 병원은 법원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의료기관이다. 당시 돌팔이 의사들에 의해 엉망이 되었다. 이시진은 여기서 일 년 만에 사직하고 귀국했다.
이시진은 800 여 종의 역대 의학 및 학술 연구 서적을 열람하여 자신의 경험과 고찰을 결합하여 27 년 동안' 본초강목' 을 편찬하여 명대 약물학의 총결산성 거저이다. 국내외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고, 몇 가지 번역본이나 삭제 번역본이 있었고, 다른 하나는' 여우펄스' 였다.
이씨 가문의 조상 세대는 모두 의사이고, 할아버지는' 벨 의사' 이다. 악지 1 호 인물인 이안완의 아버지는 현지의 명의이다.
당시 민간 의사의 지위는 매우 낮았다. 이씨 집은 늘 관원과 신사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그래서 아버지는 둘째 아들 이시진이 책을 읽고, 시험을 보고, 한 번 성공하고, 출세하기로 했다. 이시진은 어려서부터 허약하고 병이 많았지만, 성격이 솔직하고 순수하여 무미건조한 8 개 국어를 공부할 가치가 없었다.
14 세 진사 이후 9 년 동안 그는 무창에 세 번 가서 평균 손산에 이름을 올렸다. 그래서 그는 과거에 벼슬을 하려는 계획을 포기하고 의학에 전념했고, 그래서 아버지에게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내 마음은 돌보다 강하다" 고 다짐했다.
부친의 의지가 높고 멀어서 죽을 때까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월지는 마침내 차가운 사실 앞에서 깨어나 아들의 부탁을 들어주고 세심하게 가르쳤다.
몇 년 후, 이시진은 정말 명의가 되었다. 이시진은 아버지의 영감을 받아' 만권서 읽기' 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만리길' 이 더 필요했다.
그래서 그는' 거저' 뿐만 아니라' 방중주' 를 방문하여 심도 있는 조사를 진행했다. 이시진은 짚신을 신고 약광주리를 메고 제자 방헌과 아들 건원과 함께 산야에서 먼 길을 걸어 명의와 학자를 방문해 민간 검측을 찾아 약재 표본을 관찰하고 수집했다.
그는 먼저 그의 고향에서 저우치 인터뷰했다. 나중에 그는 여러 차례 외출해서 인터뷰했다.
호광을 제외하고 강서 장쑤 안후이의 여러 곳에 가 본 적이 있습니다. 주준이의 태화산도 가 봤어요.
약재가 많이 나는 강서여산, 난징의 구산, 모산, 우수산에도 그의 발자국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위해' 한적한 곳, 산기슭을 탐험하는 꽃'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이는 그가 사방을 돌아다니며 인터뷰하는 생활을 반영한 것이다.
이시진은 가는 곳마다 여러 가지 사람들에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했다. 그들 중에는 약초 채집자, 농민, 어부, 장작꾼, 사냥꾼이 있다.
열정적으로 그가 각종 마약을 이해하도록 도왔다. 예를 들어, 이끼는 일반적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약이다.
그런데 이게 뭐죠? 신농본초경은 분명하지 않고, 주석도 분명하지 않다. 이시진은 채소를 재배하는 노인에게 물었다. 그의 지도 아래 그는 실물을 고찰하고서야 이끼가 사실 유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식물은 첫해에 심고, 이듬해에 꽃이 피며, 씨앗은 기름을 짜는 데 쓸 수 있다. 그래서 이 약은 그의' 본초강목' 에서 분명히 설명했다. 중국화' 이시진 채약도' 는 주변에서 취재를 하든 자신의 약원에서 약의 형태와 성장 상황을 잘 관찰하고 있다.
뾰족한 키스, 즉 저우치 산 백뱀. 이 약은 바람 마비, 경풍, 버짐을 치료하는 작용을 한다.
이시진은 오랫동안 연구했다. 하지만 처음에는 뱀의 머리에서만 관찰했습니다.
내부자는 이것이 강남흥국부의 산에서 잡은 것이지 진짜 독사가 아니라는 것을 그에게 일깨워 주었다. 그렇다면 진짜 독사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그는 뱀잡이에게 문의했다.
그 사람은 그에게 뾰족한 입맞춤을 하는 독니는 독극물이라고 말했다. 물린 사람은 즉시 절단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중독되어 죽을 것이다.
이런 질병을 치료하는 데 특효가 있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있다. 국가 관리들은 황제에게 공물을 바치기 위해 군중들에게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그들을 붙잡으라고 강요했다.
이렇게 큰 저우치, 사실 성북의 용봉산에만 진짜 독사가 있다. 이시진은 미주를 직접 관찰하고 싶어서 뱀잡이에게 그를 용봉산으로 데려가라고 꼬집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바위와 관목으로 둘러싸인 동굴이 있다. 석남은 관목에 휘감겨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바이퍼는 석남의 잎을 즐겨 먹어서 이 일대에 산다. 이시진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뱀잡이의 도움으로 나는 마침내 독사를 직접 보았고, 뱀을 잡는 것과 뱀을 만드는 전 과정을 보았다. 이런 심층적인 고찰로, 그는 나중에' 본초강목' 에서 독사에 대한 논술을 썼고, 수월하고, 간결하고 정확하게 썼다.
바이퍼의 모양은' 수도꼭지 호랑이 입, 옆에는 흑백꽃, 24 각승무늬, 복부에는 염주반, 입에는 사송곳니, 꼬리에는 불갑, 1, 2 점, 장은 구슬 같다' 고 한다. 뾰족한 키스를 하는 포획과 제작 과정은 "사람이 그 꽃과 석남의 잎을 먹으면 사람이 찾을 수 있다" 고 한다. 먼저 모래를 뿌린 다음 평평하게 움직이지 않고 포크로 가져가세요.
밧줄로 매달고, 칼로 복부를 깨고, 장내 물질을 제거한 다음, 꼬리를 거꾸로 씻고, 뚜껑으로 창자를 보호한다. 그것은 대나무에 의해 지탱되고, 휘어져 온돌에 묶여 있다. 동시에 독사와 외지 독사의 차이를 분명히 했다. "출전자, 눈은 마르지 않고, 외지는 사람, 눈은 빠지지 않는다."
바이퍼의 각종 상황에 대한 이런 명확한 묘사는 물론 세밀한 현장 조사 때문이다. 이시진의 약물에 대한 인식은 대략적인 고찰에 만족하지 않고 하나하나 보고 실물과 비교한다.
이것은 그럴듯한, 애매모호한 약품을 많이 해명한다. 그의 말로는' 하나 하나, 진짜'' 모든 제품을 나열해 반복한다' 는 것이다.
당시 태악태화산 (무당산) 오룡궁에서 생산한' 랑매' 는 도사들에게' 영원히 살 수 있는 선과' 라고 불렸다. 그들은 매년 그것들을 따서 황제에게 공물을 바쳤다.
정부는 다른 사람들이 따는 것을 금지했다. 이시진은 도사의 이야기를 믿지 않는다. 스스로 시도해 보고 공격 효과가 어떤지 봐야 한다.
그래서 그는 도사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하나를 골랐다. 연구에 따르면 그 효능은 일반 복숭아 살구와 같아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변형 느릅나무 과일로 특별한 공격 효과가 없습니다.
잉어, 또는 오늘날의 천산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