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ng huiwang 은 말했다: "나는 나라이고, 나는 나라에 헌신한다. 하노이 치열한 경우, 하노이 에서 기장, 하노이 에 그 사람들 을 이동 합니다. 하동도 사납다. 이웃나라 정치를 관찰하는 사람들은 나처럼 아무런 의도도 없다. 이웃 사람들은 많지 않고, 우리 나라 사람도 많지 않다. 왜요? "
맹자는 그에게 "왕은 호전적이다. 전쟁을 비유로 사용하세요. 드럼, 병기, 기갑 부대, 또는 백보 정지, 또는 50 보 정지. 냄비가 남색을 싫어하면 어떡하죠? " "아니," 그가 말했다. 100 보 직진하지 않으면 갈 수 있다. 그가 말했다. "만약 왕이 이것을 안다면, 이웃 나라보다 더 많은 사람을 가질 희망이 없다. 농시를 거스르지 않으면 계곡은 식량을 이길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생선이나 거북은 모두 먹을 수 없다. 도끼금은 제때에 산에 들어왔고, 나무나무는 사용할 수 없었다. 계곡과 거북이는 먹을 수 없고, 나무와 나무는 싸울 수 없고, 사람을 죽게 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다. 양생은 죽어도 여한이 없고 왕도의 시작이다. 5 무 () 의 집, 나무는 뽕나무이고, 50 명은 옷을 입을 수 있다. 닭, 돌고래, 개는 모두 가축이라 낭비할 시간이 없다. 70 명이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100 무 () 의 땅이 서두르지 않으면, 한 식구가 모두 배가 고프다. 교단의 교자가 효도하고 상을 주는 사람은 길에 두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칠십 명은 육식을 하고, 리인은 배고프지 않고 춥지도 않지만, 왕이 아니어서 아무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개가 사람을 먹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배가 고프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사람이 죽으면' 내가 아니라면 나는 늙었을 거야' 라고 말한다. ♫ 왜 사람을 찔러 죽이는 것과 다른가? 그것은' 내가 아니라 군인이다. 왕은 무죄이고, 천하의 백성은 무겁다. ""
번역:
Liang huiwang 은 "나는 Liang 을 다스리기 위해 정말로 열심히 노력한다. 황하 이남에 기근이 들자, 나는 그곳 사람들을 황하 동쪽으로 옮기고 동쪽의 식량을 하노이로 운반했다. 하동에 기근이 들어서 이렇게 하다. 나는 주변국의 정치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아무도 나처럼 열심히 일할 수 없다. 하지만 이웃나라 사람들은 줄어들지 않았고, 내 사람들은 증가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맹자가 대답했다. "폐하께서 전쟁을 좋아하시니 전쟁을 비유해 주십시오. 겨울겨울의 전고가 울리자 총머리가 부딪치자 어떤 전사들은 갑옷을 던지고 무기를 끌고 도망갔다. 어떤 사람은 100 보 뛰고, 어떤 사람은 50 보 뛰고, 어떤 사람은 50 보 뛰고 멈춘다. 50 보를 달리는 병사들이 백보를 달리는 병사들을 비웃을 수 있을까? " 혜왕도: "아니야, 다만 그들은 백보를 뛰지 않았고, 일종의 도피였다." 맹자는 "폐하께서 이 이치를 이해한다면 이웃보다 많은 사람을 기대하지 마세요. 군대가 농업 생산의 계절을 방해하지 않는다면, 식량은 무궁무진할 것이다. 가는 그물은 깊은 연못에 가지 않고, 거북이는 많이 먹는다. 계절에 따라 산에서 도끼로 나무를 베면 나무는 끝이 없을 것이다. 곡식 거북은 다 먹을 수 없고, 나무는 다 쓸 수 없고, 백성은 여한이 없고, 기르고 장례한다. 후회 없는 생활, 양육, 장례는 왕도의 시작이다. 남에게 5 무 농가를 주고 뽕나무를 심으면 50 세 이상 모두 실을 입을 수 있다. 집에서 기르는 닭, 개, 돼지 등의 동물은 민중이 적시에 사육할 수 있기 때문에 70 세 이상 사람들은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집집마다 100 무 () 의 경작지가 있는데, 정부는 그들의 생산계절에 간섭하지 않는다. 그런 다음 가족 몇 명이 배고프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진지하게 학교를 잘 운영하고, 형제를 공경한다는 원칙으로 백성을 반복적으로 가르치다. 그런 다음 머리가 희끗희끗한 노인은 스스로 또는 무거운 물건을 가지고 길을 걷지 않을 것이다. 70 대 이상 사람들은 실크를 입고 고기를 먹고, 일반인은 배고프거나 얼지 않기 때문에 왕권을 연습할 수 없는 경우도 없었다. 지금 리앙 에서, 부유 한 사람들의 돼지 개 는 사람들의 식사 를 먹고 있지만, 억제 에 구애받지 않는다; 길에 굶어 죽는 사람이 있는데 곡창을 열어 도와주지 않는다. 사람들이 죽었을 때, 심지어' 이건 내 잘못이 아니야, 내가 몇 년 동안 가난했기 때문이야' 라고 말했다. 이런 견해는 칼로 사람을 죽이고' 나는 그를 죽이지 않고 흉기를 사용했다' 고 말하는 것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만약 국왕이 2008 년이 되어도 원망하지 않는다면, 천하의 국민들은 모두 양나라에 가서 떼를 쓰게 될 것이다. ""
2. 고 1 국어 문어문 필수. 교판 고 1 국어문어문 제 4 단원 완전교안 필수. 4. 국어문어문 제 4 단원 완전교안 14, 공맹의 도 제 2 장' 기의 교전' 교안 교안 목표: 1. 인용 방식을 이해하다. "도덕적 수양이 생겨서야 사람들은 이 문장 언어가 고도로 정련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1 은 문어문, 고 1 수학 요구 1 교안을 요구한다. 국어, 문어문, 제 4 단원, 교안 전집, 공맹의 길, 제 2 장' 기의 접전' 교육 목표: 1. 인용 방식을 이해하다. 도덕적 수양 이후 먼 사람' 은 이 문장 중 고도로 정련된 언어의 특징을 이해한다. 고 1 국어 필수 3: 모든 문어문의 문어문 현상인 소교판 PPT 를 정리한다. 판고 1 필수 과목 3: 문어문 고금의 다양한 어류들이 다의어와 고정식을 유연하게 운용한다. 장쑤 사양중학교 어조위 () 는 학업에서 부지런히 노력하며 운명을 바꾸었다. 성공은 세부적인 근면성과 학술적 학습 개혁에 있다.
소교판은 문어문 1 편을 요구하고, 소교판은 문어문 5 편을 요구한다. 버전 1 모든 문어문의 고금의 동의어 3 개 \x0b 가 필요합니다. 정구 제작: 장쑤 사양중학교 국어팀 위가 학업에서 열심히 노력하여 운명을 바꾸었다. 성공은 세부적인 근면성과 학술적 학습 개혁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