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의 참뜻은 이해되지 않고 국민을 위해 터무니없는 것을 추구한다. 주어진 말 아래, 나는 본질적인 의미를 얻고 싶다. 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찾아 파종하고 나의 본성을 수확하고, 신부의 사찰 정원의 고요함 속에서 이끼는 무성한 대나무에 등반의 색채를 더했다. 이제 해가 안개와 안개 속에서 떠오르고, 소나무는 새로운 햇빛 속에서 목욕하는 것 같다.
냉막 말하면, 단일한 제주를 떠나다.
주해 베이예: 인불경. 베두인족의 나뭇잎은 고대 인도에 종이가 없을 때 성구를 쓰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중용: 수양성.
빛: 조용히.
맑고 밝은 우물물을 배우고 이를 씻고 옷에 묻은 먼지를 닦아내다. 나는 안팎이 깨끗해서 서재에서 나와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읽기 시작했다. 진실한 의도는 다른 사람에게 이해되지 않는다. 터무니없는 것과 거짓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이다. 경전은 선한 수행을 권하고, 덕을 쌓고, 내세에는 반드시 선과가 있을 것이다. 이런 이치가 어떻게 자연을 수련하여 친숙할 수 있단 말인가? 승원은 그윽하고 아늑하여 이끼가 대나무 숲 깊숙이 번졌다. 해가 천천히 떠오른다. 아침 안개는 아직 흩어지지 않았다. 아침 이슬은 햇빛을 반사하고, 울창한 소나무는 방금 기름을 목욕한 것 같다. 마음이 조용해서 말을 할 수 없고, 이런 상황도 체득할 수 있고, 자신도 매우 기쁘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많은 학자들이 신불 대열에 합류했다. 그들의 참여로 불교가 중국에서 더욱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부유한 학자들이 불교로 개종하는 경우는 드물다. 문인 신불은 종종 인생에서 중대한 좌절을 당한 후 절망하여 빈문으로 도피하려고 한다. 하지만 그들이 불명을 읽어서 고민을 풀면, 그들의 원래 유교 인생관이 머릿속에 떠올랐고, 그들은 무의식적으로 불교와 유교 철학을 비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종원이 바로 이런 예이다. 그는 "그리고 나뭇잎책에서 천천히 페이지를 넘기고, 동방으로 가는 길을 따라" 와 진실한 부처를 읊었지만, "나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내 본성을 파종하고 수확한다" 는 네 글자는 여전히 그의 마음을 보여준다. "나라를 통해 세상을 도우라" 는 그의 평생소원을 잊을 수 없다. 이 시는 동진 남조의' 현언시' 와 약간 비슷하다. 현언시는 현리에 관한 것이고, 류종원의 시는 침묵으로 불교를 증명하고자 하는 것이다. 시인은 이런 환경에서 이런 마음 속에서 세상의 고민과 고민을 잠시 잊고 싶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