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 7 역 8 경
전체 텍스트 * * * 25,000 단어 이상, "본문" 과 "첨부 파일" (도로 명명 된 4 가지 유형의 문화 자원) 로 구성됩니다.
텍스트:
최근 몇 년 동안, 육의 도시화 과정이 대대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원래 3 제곱킬로미터밖에 되지 않았던 도시 지역은 현재 이미 10 여 배로 확대되었다. 도시 규모의 확대로 그에 따라 많은 도로가 늘었기 때문에 도로의 명칭은 10 여 년 동안 몇 차례 증가하고 조정되었다. 전반적인 효과는 3 ~ 7 로 성적이 단점보다 크다.
최근' 육의 도로 이름 변경 명명 방안' 이 전 현에서 공시되었다. 이 방안의 공식 언론에서의 진실한 선전은 칭찬할 만하다.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동영하마 대로를 노자대로로 바꾸는 것으로, 오랫동안 병을 앓았던 많은 기업들의 명명 방식을 바로잡는 것을 포함한다. 그러나 성적을 긍정하는 동시에 약간의 부족함이 있다.
이전 도로명 조정에서 진원, 고양, 여대, 무평 등 유명한 고대 지명들, 장림, 하명, 음산 등 일부 고명소, 후덕로, 선덕로, 보드로 등 일부 도덕경 단편은 보편적으로 환영받지만, 육의 풍부하고 독특한 역사문화자원과 비교하면
1. 역사 문화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육의 (WHO) 는 4000 년의 역사를 지닌 문화대현으로서 역사가 유구하며 유명인 고적이 비일비재하지만, 도로명 자원은 충분히 개발되고 활용되지 못했다. 예를 들어, 이 방안에서 새로 바뀌었거나 이름을 지어야 할 도로들 중 상당수는 의미가 높지 않고 유사성이 높은 도로명이 자주 등장해 과거의 다자녀 가정의 이름이 간단하고 무작정 기계 형식주의였다는 느낌을 준다.
2. 노자 사상의 흡수와 운용은 매우 간단하다. 광대한 도문화 선택이 좁고, 정련이 깊지 않고, 생경하다. 이에 따라 문로, 항로, 덕로, 과로, 금로, 오로, 좋은 길 등 네티즌이' 도' 라고 부르는 길명이 많이 등장했다. "도덕경" 과 "진천설" 의 오천자를 더 정련하여 흡수하려면, "도덕경" 에서 파생된 50 여 개의 성어부터 시작해야 한다.
도로 문화 선전 의식이 약하다. 오늘날 휴대전화 지도 내비게이션 이용률이 급증하면서 인터넷 뉴미디어의 영향력은 전무후무하다. 도로명은 비용이 가장 낮고, 가장 직관적이며, 생동감 있는 선전 방식으로 정치, 문화, 경제에서의 지위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 자원들을 잘 활용하면 육의 홍보회에 상상할 수 없는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육의 거의 모든 고대 지명은 전국적으로 독특하지만, 일부 하천 지명의 변화와 실종으로 다른 속셈을 가진 사람들이 이용할 수밖에 없다. 노자 고리의 역사적 내면과 문화적 맥락을 세상 앞에 분명하게 드러내고, 현대인들이 역사를 명심하고, 후세 사람들을 거슬러 올라가게 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안: 사고 확대, 과감한 혁신, 명승고적, 역사전고 등의 자원을 깊이 발굴함으로써 역사에서 영감을 얻고, 도로에 영혼을 주입하고, 육의 이야기를 잘 한다.
첫 번째는 유명인 카드를 치는 것이다. 진연, 서우 등 중국 역사상 유명한 육의 향현 중 한 무리의 인명을 중점적으로 선택하였다. 당의 역사를 배우고 당의 고마움을 명심하는 관점에서 육의 열사 중 한 무리의 이름을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둔다. 육의 발자국을 남긴 고금의 저명한 역사적 인물 중에서 몇 명의 인명을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두 번째는 지명인식을 강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역국, 향현, 고대' 7 역 8 경' 으로 대표되는 272 곳의 역사 문화 유적 중에서 대표적인 고대 지명과 명승고적을 선정하여 제때에 이름을 짓고 전국으로 밀어 넣는다.
도시 규모의 확대로 인해, 육의, 국내 다른 도시와 마찬가지로, 지역 기능에 따라 여러 블록으로 나뉘어 중심 도시 (구시 가지), 산업 집결구, 노자 문화산업원 (와북 신구 포함), 도시 신구 (도심 통합 실험구) 로 구성되어 있다. 20 12 년, 관련 부처가' 사슴읍현 도시와 농촌 마스터 플랜' 을 제정할 때 현내 지명을 포함한 도로를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조정했지만 전반적인 효과는 좋았지만 도로명의 지역적 특징이 두드러지지 않아 도로명 성질 문제도 두드러졌다.
1 .. 중심시와 구시가지의 특색은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구시가지의 도로는 역사문화가 가장 농축되고, 도시의 특색이 가장 뚜렷하며, 도로 형식이 가장 집중된 지역이다. 여기에서만 도, 길, 거리, 골목, 골목의 다섯 가지 형태가 완벽하게 드러날 수 있다. 하나는 골목길의 오래된 이름이 사라진 것이다. 골목은 도시의 모세혈관으로서 한 도시의 고대와 활력을 가장 잘 반영한다. 구시가지에는' 탁신골목',' 창문골목' (현 당위 동쪽 문화로 중간),' 덩가골목' (현 건강거리 서쪽) 과 같은 고풍스러운 골목이 많이 있었다. 둘째, 고대 지명의 표지가 사라지고,' 천선사' (민국시대의 원초등학교, 중국 최초의 당 조직이 건립된 곳, 현 진원 제 1 초등학교), 맹자탄 (맹자탄은 원래 성북의 호수였다. 1980 년대를 기념한다
2. 산업 클러스터의 명칭은 지나치게 형식화되고 단순화되며 대중화된다. 지난 두 번의 도로 이름 계획 조정 중 이 지역의 도로 중 절반은 기업 이름을 따서 적절한 기업 대신 임시로 번호를 사용했기 때문에 이번 조정은 해당 지역 도로의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준비가 부족하거나 경제 번영의 비전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대충 얼버무리는 것은 도시와 농촌의 변두리 지대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흥산로, 왕흥로, 성흥로, 흥학로, 흥서로, 흥문로, 흥화로, 흥발로, 흥역로, 흥역로, 네티즌에 의해' 행운의 아들 세대' 라고 불린다.
3. 노자 문화산업원에서는 개념이 불분명하고 이름이 부정확한 길명이 시정되지 않았다. 20 12 계획에서 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와 무관한 일부 도로명은 태강로, 태호로, 자애로, 공명로 등, 심지어 문화가 전혀 없는' 정위로' 도 눈에 띄었다. 노자 () 와 첸 () 의 출생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화 자원은 매우 적다.
4. 신도시. 지역 특색이 두드러지지 않아 길명이 난잡한 문제가 여기서 가장 두드러진다.
권장 사항:
첫 번째는 과학 계획입니다. 과학규범의 도로 명명 관리 체계를 세우다. 도시 계획 및 지역 개발 포지셔닝에 따라 눈에 띄는, 기억하기 쉬운, 인식도가 높은 도로 이름을 해당 위치 지역으로 분류하여 위치가 명확하고, 문사가 뛰어나며, 규범이 질서 정연하다. 예를 들어 노자 문화산업원은 주로 곽리, 라이, 향현, 도교문화, 성씨 조상 문화 등을 따서 지었다. 도로가 복잡한 새 지역에서는 노신 운하를 경계로 도로 명명 구역을 세분화한다. 동시에, 임시로 선택되지 않은 도로 이름은 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로 이름 데이터베이스를 설정합니다.
두 번째는 혁신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 구시가지의 경우, 오래된 골목, 고대 랜드마크의 이름을 과감하게 흡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헌상가 남풍경강 양쪽에서 맹담거리까지의 길을 회복하는 것을 고려해 볼 때, 대문길로의' 새로운 통로' 를 육의고 팔경의' 보구로' 또는' 구도로' 로 바꾸고, 북관양원 대세계의' 신촌로' 를' 상도로' (이 길은 남으로) 로 바꿔야 한다. 일부 역사 문화 이름도 적절히 선택할 수 있다. 결국 기업들이 문화 건설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오늘날, 문화적 분위기가 강한 환경은 기업에게도 자양분이다.
도시 건설은 "용모가 서로 잘 맞아야 한다" 고 해야 한다. "표" 에는 거리 이름뿐만 아니라 거리의 문화 기호도 포함되어 있다. 한 거리에 듣기 좋은 이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거리와 골목길에는 도시의 뚜렷한 문화적 특색이 곳곳에 드러나고 있으며, 강한 문화적 기운이' 리' 인 도시의 문맥과 영혼으로 뭉칠 수 있다. 이 기준에 따르면, 육의 거리 문화의 현황은 낙관적이지 않고, 문화 기호가 심각하게 부족하며, 도시 문화의 특색이 뚜렷하지 않고, 인문적 색채가 부족하고, 문화 분위기가 짙지 않고, 역사 문화의 전승이 드러나지 않아 노자 고리의 독특한 문화적 매력을 느낄 수 없다.
권장 사항:
첫째, 최상위 설계, 통합 계획. 육의 고유의 문화적 상징을 보여주는 것을 핵심으로 거리 문화의 내포를 높이고, 거리 문화의 품위를 높이고, 거리 문화의 개성을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도시 거리 문화 건설 체계를 세우다.
두 번째는 정밀 정제, 해석, 재구성이다. 한 가지 주제 (노자 문화), 두 가지 특색 (중원, 동이), 삼성 특색 (수성, 벼성, 용성), 네 가지 요소 (도가원전, 이조사, 조정 양생, 초한유풍) 를 둘러싸고 젊은 세대를 재제련하고 해체한다
셋째, 개성을 강조하고 완전히 포괄합니다. 높은 표준 디자인 거리 경관 소품, 녹화, 공공시설 로고, 거리 경관의 문화적 개성 전시 기능 강화, 육의 독특한 문화적 매력 조성. 전시 내용에서는 노자 역사,' 도덕경' 명구, 육의 향현, 역사 유명인, 거리 연혁, 명승고적, 명우특산물, 향진 문화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전시 형식에서는 조각, 경관석, 문화벽, 도시공간 모델링, 문화표지를 주요 형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첨부: 육의 도로라는 네 가지 유형의 문화 자원 (문장 링크):
육의 도로 명명 자원 1: 지명과 기념비
육의 도로 명명 자원 2: 성현과 영웅
육의 도로 명명 자원 3: 유명 인사 발자국
육의 도로 명명 자원 4: 인문학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