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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기공을 연습하고 싶다. 기공을 연습하는 스승이 어떻게 연습하는지 가르쳐 주길 바란다. QQ1107831173 아초.

1. 가스에 대한 이해: 가스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호흡과 호흡에 대해 쉽게 생각하기 때문에 기공을 호흡 운동으로 번역하는 것은 옳지 않다. 호흡은 기공의 많은 유파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지만, 기공의 기운과 호흡의 가스는 별개이다. 중국 고전 문화와 전통 기공의 이론적 높이에서 최소한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1) 자연의 가스. 우주와 모든 물질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물질 형태다. 그것은 일반인이 볼 수 없고,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고, 우주 전체로 가득 차 있다. "그 크고 작은 것" ("파이프"). 직접 기나 원이라고 부를 수도 있고, 페인트, 도기, 극기, 태을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옛사람들은 무형의 가스가 모든 유형의 사물, 코끼리의 원천이라고 생각했다. 즉, 모든 변화무쌍한 복잡한 사물은 모두 가스의 변장 표현이다.

송나라 장 자이 (Zhang zai) 는 말했다: "너무 허무맹랑하고 보이지 않는, 가스의 온톨로지; 그 모임은 흩어지고, 변한 손님은 모양이 된다. " 《 황제내경 수문 정오창 대론》은 "가스는 생화학에서 시작하여 흩어지고 형성되어 발육하여 결국 변한다" 고 말했다. 즉, 만물의 소장은 모두 가스의 변화의 결과이다. 사람도 예외는 아니다. 장자는 이렇게 지적했다.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함께 모였다. 모이면 태어나고, 흩어지면 죽는다. " 왕충은 또한 "물이 얼음으로 응결되고 공기가 성인으로 응결된다" 고 지적했다.

(2) 인체 내 가스는 정상적인 생명활동을 유지하는 특수한 무형의 물질을 가리킨다. "황제내경 영추절기" 는 "화초, 오곡맛 선언, 훈피부, 보신, 윤발, 윤발" 이라고 말했다. 안개로 관개하면. " 《황제내경 수빈 노천》은 "양기, 정예, 양신, 부드러움, 양근" 이라고 말했다 가스는 인체의 생명운동의 기초이다.

명대의 장경악은 "사람의 생명은 이 가스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한의학 이론에는 인체 가스에 대한 논술이 많다. 가스의 분포 부위와 기능에 따라 가스 이름도 다르다. 예를 들면 진기, 양기, 위기, 조기, 원기, 경락기, 장부, 전날씨, 후날씨 등이 있다.

(3) 인체 가스와 자연 가스의 상호 작용과 전환. 기공 이론은 인체의 생명활동 과정이 인체 자체의 가스와 자연의 가스가 상호 작용하고 서로 전환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인체가 자연의 가스를 성공적으로 흡수하여 자신을 "서비스" 할 수 있다면, 그것은 건강의 표현이고, 그렇지 않으면 질병과 죽음이다.

사람은 자연의 기풍의 일부이기 때문에 기공을 연습하는 것은 이 과정을 강화하는 것이다. 기공이 말하는 가스는 자연의 가스와 인체의 가스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대해' 관 내업' 은 예리한 논술을 가지고 있다.

"만물의 정 (정, 기정-저자가 인용), 본 (고대 교정' 본' 자는' 화' 자의 실수) 생생 오곡, 별, 천지간 통행 ... 가슴속에 숨어서 성인이라고 한다.

사람 (고대인들이' 민' 자는' 본' 자의 오인) 이 화가 난 이유다. 하늘, 예원, 바다, 자기 ... 그래서 그들은 화가 났고, 깊은 돌은 실력과 현혜에 의지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목소리로 전화하지 말고 목소리로 인사해 (소리는' 의미' 로 해석됨); 잃어버리지 마세요. 일종의 미덕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

이 말은 인체의 가스와 자연의 가스의 동일성을 설명하고, 자연의 가스를 흡수하여 성품의 전환을 이루는 수련방법을 지적하며,' 맹자 공손추' 에서 말하는' 나는 나의 호연한 기를 잘 키운다' 와는 다르다. 그것은 가스, 얼마나 강한가, 얼마나 강한가, 직접 기르면 무해하기 때문에 천지 사이에 끼어 있다. 그래서 기공의 의미는 매우 광범위하다.

가스는 역사상 특정 철학적 범주로서 보통' 소박한 유물주의' 라고 불린다. 인간 생활 운동 방식의 모호한 요소로서, 사람들은 기꺼이 받아들인다. 하지만 안기는 객관적으로 존재합니까? 그것은 물질입니까? 좀 신비로워요.

중국 고대의 오행, 음양, 인도 고전 철학의' 4 대' (토양, 물, 불, 바람) 와 같은 가스는 고대인들이 당시의 지식 수준으로 제기한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간단한 추상으로 여겨진다. 실제 존재가 아닙니다. 현대 과학의 틀 안에서 그것의 대응물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1978 이후 중국 과학기술자들은 기공의 물리적, 생물학적 효과에 대해 일련의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 결과 기공 외기가 기계와 샘플 (생명이 있는 것과 생명이 없는 것) 에 실제로 작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과학이론은 해석할 수 없지만 존재한다.

세상에는 물질 간의 상호 작용만이 물질의 운동 상태를 바꿀 수 있다. 따라서 진정한 유물주의자의 관점에서 볼 때, 기공 외기의 물리적 생물학적 효과에 관한 기존의 실험은' 가스가 도대체 무엇인지' 의 신비를 밝히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공기가 객관적이고 물질적이라는 것을 웅변적으로 증명한다. 이것은 현대 기공 과학의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기공의 (1) 가스는 중국 고전 철학의 기론에서 비롯된다. 따라서 중국 고전 문화의 전반적인 배경에서 기공을 이해하고 기공에 대해 완전하고 정확한 인식을 가질 필요가 있다. (2) 현대과학실천은 기공의 가스가 객관적이고 물질적이며 현대과학이 아직 밝히지 않은 새로운 기초물질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위의 두 가지 점은 모든 기공과 스마트 기공 과학의 초석이다.

둘째, 기공이라는 단어의 유래는 중국에서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기공이라는 단어는 진대 허슨의' 영검자' 라는 책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며, 훈련 (예: 가스, 운) 과 수드 (선행을 의미함) 로 인한 변화를 가리키며' 도기공' 수준에 이르렀다 기공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정제와 수덕의 내용을 담고 있지만 그 의미의 대명사가 되지는 않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후 기공은 점차 종교화되고, 기공이라는 단어는 기공의 각 파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명청시대까지 종교가 점차 쇠퇴하면서 무술과 기공이 긴밀하게 결합되어 무술 기공을 형성하였다. 이후의 무술 기공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이근경, 반복적으로 가스를 강조한다. 도교의 무도종권도 기공의 응용을 매우 중시한다. 전자는' 김종커버',' 철포셔츠' 와 같은 경공을 잘하며, 후자는 체내의' 신, 마음, 가스'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청말에 이르러 소림권 비적에는 기공이라는 전문 장이 있었는데, "기공은 양기라는 두 가지 학설이 있다. 하나는 양기이고, 다른 하나는 연습이다" 고 명확하게 지적했다. 기공이라는 단어가 점차 세계에서 부각되고 있다. 193 1 년, 왕은' 이탈리아 기공 상세 설명' 이라는 책을 공식 출판해 기공의 이름을 직접 붙였다. 동호는 65438 부터 0934 까지' 결핵의 특수치료-기공 요법' 을 썼다. 1938 년 방공박은' 기공 치료지' 를 발간해 공박 기공 치료병원을 설립했다. 이 시기에 기공이 의료에서의 운용은 그 두드러진 특징이다.

기공이라는 단어는 1950 년대에 널리 사용되어 대중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1953 년, 유씨는 자신의 실천과 다년간의 임상 경험을 총결하고 허베이성 보건청의 동의와 지원을 받아 이 공법을' 기공 요법' 이라고 명명했다. 나중에 당산에 당산 요양원을 세웠고, 나중에 북대하에 기공 요양원을 설립하여' 기공 치료의 실천' 과' 내공 수련' 이라는 두 권의 책을 썼다.

유가 제창한 기공 요법은 더 이상 단일 공법이 아니라 내수, 강신, 보건, 걷기 등 네 가지를 포함한다. 유 선생은 기공이라는 단어의 내포가' 명상, 호흡, 지도, 내공 등 수련방법에 대한 총결산' 이라고 생각한다.

1970 년대 말 80 년대 초에 기공은 내과 질환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과학 실험, 특히 외기 치료 실험을 했다. 따라서 기공이라는 단어는 건강, 치료, 헬스를 위한 운동 방법의 대명사일 뿐만 아니라, 이미 사람들이 확립한 전문 학문이 되었다. 특히 중국 기공 연구회, 중국 기공 과학 연구회 설립, 기공을 과학의 왕좌에 밀어 올려 기공 과학이 된 것은 원래 의도와는 크게 다르다.

셋. 기공의 정의는 상술한 상황을 감안하여 기공이라는 단어에 대해 고증이나 훈고를 해서 기공을 정의할 필요가 없고, 현실에서 출발해 기공 시대의 내용을 부여해야 한다.

기공이라는 단어가 이미 모든 것을 포괄하는 기술이 되어 이 학과의 전용어가 되었기 때문에, 이 개념의 내포와 외연은 반드시 명확하게 규범화되어야 한다. 지난 몇 년 동안 수십 명이 기공 규범을 정의했다. 각 학파가 제시한 정의는 모두 일리가 있고 근거가 있지만, 모두가 인정하는 것은 하나도 없다.

그래서 이런 상황을 초래한 원인은 두 가지다. 하나는 역사로 인한 사상유파가 많고,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으며,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으며, 운동의 효과는 방병 치료, 강건한 신체, 개발잠재력 등이 일치하지 않는다. 정말 "3,600 도, 모두가 묘목 뿌리를 들고 있다." 기공의 개념에 대한 인자관을 형성할 수밖에 없다.

많은 문파가 말하는' 가스' 를 예로 들어 봅시다. 분명히 가스는 아니지만 가스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현대과학은 왜 그런지 설명할 수 없다. 하물며 불교의 선수, 도교의 조용한 수행과 같은 일부 문파는 전혀 정련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내단파가 대단을 형성한 후, 정제기가 고급 단계로 수련되더라도, 정제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기' 와' 공' 이라는 단어에 대한 해석에만 국한된다면' 호환성과 패키지' 는 불가능하다. 둘째, 기공과 특이한 기능에 대한 현대 과학 연구는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인간의 생명의 신비에 속하는 많은 기능 현상을 기록하였다. 이 자료들은 인류 생활의 과학 연구에 전례 없는 시야를 열었다. 따라서 많은 과학자들과 기술자들은 기공이 인간의 생명의 비밀을 푸는 열쇠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기공이 기공 과학으로 발전하는 데 큰 추진 작용을 할 것이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이것은 새로운 분야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공, 기공 과학, 인간 생명 과학의 범위와 관계에 대해 혼란 스럽습니다. 이것은 기공의 정의에 약간의 혼란을 가져 왔습니다.

기공의 근원' 에서 기공에 대한 정의는' 기공은 고전적인 전생명관을 바탕으로 인체의 진기를 키우고 증강시키려는 노력, 심신의 고도의 균형을 이루는 학문, 생명의 신비를 탐구하는 과학' 이다. 당시 기공이 생명의 신비를 탐구하는 과학이라는 것을 인정한 것은 옳았지만, 오늘 이 정의를 자세히 조사해 보면 충분히 엄격하지 않다. 기공과 기공과학은 동일시될 수 없고, 기공과학과 인체생명과학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이 점은 제 2 장' 기공학개론' 에서 상세히 설명할 것이다.

위의 어려움을 감안하여 기공의 명칭 변경을 제안하는 사람이 있다. 우리는 이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름을 바꾸는 것이 기공의 의미보다 더 포괄적일 수 있을까? 사람들이 이미 이 용어에 익숙해졌으니, 그것을 전문 용어로 사용해야 한다. 물리학의' 엔트로피',' 소산 구조' 등의 전문 용어처럼 그 의미를 규범화해야 한다. 표준화의 내포는 각종 기공의 정수를 집중적으로 반영해야 한다. 이런 정신으로 작가는 현대 유행어로 기공을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기공의 정의: 기공은 전체론인생관을 바탕으로 의식적인 활동의 능동적인 내경 운동을 통해 인체의 생명기능을 개조, 개선, 향상시킴으로써 자연본능을 의식적인 지능으로 바꾸는 연습 (마음 조정, 몸, 가스는 그 연장) 이다. 이 정의는 기공의 이론적 기초를 지적하고, 기공의 특수한 단련 방법과 내용을 설명하고, 기공의 단련 목적을 묘사한다. 이 정의에는 기공의 모든 특징이 포함되어 있다.

(1) 기공의 이론적 기초인 생명 전체관을 지적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주는 당연히 하나의 전체이며, 수많은 물질층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러한 물질층은 서로 포용하고, 서로 변환하여 우주의 만물을 형성한다.

(2) 사람은 하나의 전체이다. 전통 기공과 한의사는 이 전체가 신을 주도하고, 오장을 핵심으로 하고, 경락기혈을 수호하는 심신 통일의 전체로 보고, 지능기공은 이 전체가 모양, 기, 신의 혼합이라고 생각한다.

(3) 인간과 자연의 통일. 인간과 자연은 통일된 전체라는 것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에 대한 전체관은 가족만을 겨냥한 것이 아니다.

기공은 또한 중국 고대 문명의 이론적 근거이자 정수이다. 이제 서구 과학자들도 이 이론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기공 각 파 이론이 이 정도까지 오르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물론, 인간과 자연의 조화에 대한 전체관은 고대인들이 기공을 연마하여 건립한 것으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발전하고 있다. 기공 연습으로 계속 반복되고 심화됩니다. 기공 역사의 근원에서 볼 때, 이론이 형성되기 전의 기공 연습은 단지 맹목적인 연습일 뿐, 원시 기공에 속하며, 우리 일본의 현대 기공과는 다르다.

(2) 기공의 특수한 단련법, 즉 특정 내경 응용의식의 단련을 지적했다. 내성적 사용 의식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일반인의 의식활동은 보통 자신의 생명활동 이외의 것을 고려하며 외향성에 속한다. 운동자의 의식 활동은 내성적이어서 자신의 생명활동과 결합한다.

(2) 일반인의 의식 활동은 한 곳에서 다른 것으로 확장된다. 기공을 연습하는 정신 활동은 내면에 집중된' 수축' 으로, 수확한 내용이 단일하다. 다부터 한 가지만 생각하는 것이다.

이것은 기공 정의의 영혼이다. 헬스 방법이 기공의 근본 척도인지 아닌지를 측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3) 기공 단련의 목적은 사람의 생명기능을 개조, 완벽화, 향상시키고, 몸을 튼튼하게 하고, 지혜와 고상한 정서를 얻고, 잠재력을 개발하고, 본능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각지능의 자유왕국에 진입하는 것이다.

(4) 기공은 기공을 이용해 심신을 개선하고 생명기능을 향상시키는 실천 과정이라고 지적했다. 기공의 이론과 방법이 있다면, 연습하지 마라, 그것은 기공에 관한 지식일 뿐, 기공의 범주에 속하지만, 이 사람이 기공을 장악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이것은 언어와 언어의 관계와 비슷하다. 언어는 어휘와 문법의 종합을 말하며, 인류가 사상을 교류하는 도구이며, 말 (즉, 사람이 말하는 것) 은 어휘와 문법을 이용하여 사상을 표현하는 과정이다. 여기서 말하는 기공은 기공 이론과 기공을 운용하는 연습방법으로 자신을 개조하고 승화하는 실천과정이다.

기공에 대한 우리의 정의는 이론, 방법론, 목적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공의 모든 내포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과학의 정의 규범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의명언)

이 정의는 기공의 역사를 고찰한 뒤 기공의 현황에 따라 기공과학의 미래를 전망하고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다. 각 파에 보편적으로 적합합니까? 답이 아주 분명하다. 모든 문파, 심지어 모든 단계의 무공이 의식 활동의 운용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지금 의식활동에 종사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예외는 아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수행할 때 의식 활동을 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사실 이 말 자체는 수행자에 대한 특별한 의식 메시지, 혹은 수행자에게 의식을 사용하는 내향적인 내용이다. 유행하는 무술은 모두 의식적인 활동을 중시한다. 전통 공법에서 불가는' 자연을 깨닫다', 도가는' 자연을 고치다', 유가는' 자연을 고치려고 한다' 고 강조하는데 ... 모두 의식에서 공을 들인 것이 아닌가?

이 정의로 외국에서 유행하는 릴렉스 요법, 초연한 명상, 요가, 커피를 측정하는 것도 완벽하게 적용된다.

이 정의는 의식의 내경 사용을 강조하고, 기운을 기르지 않는다. 전통적인 기공의 관점에서 볼 때,' 기' 의 독특한 한계를 피할 뿐만 아니라, 제련술에도 관건을 잡았다. 화가 나면 멋있는 것을 나타내고, 화가 나면 멋있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말은 결코 가스를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가스를 통일하는 것이다. 스마트 기공의 혼합원 전체론으로 볼 때 의식 활동은 인간의 뇌 혼원 활력, 즉 의지의 체내 활동의 내용과 과정으로 혼합원 활력의 특수한 표현이다.

넷째, 기공과 체육 단련의 차이: 양자의 차이는 의식이 내공인지 아닌지에 있다. 보디 빌딩을 제외한 모든 스포츠는 외향적 사용 의식입니다. 즉, 정신은 한 사람의 심신 활동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 종목의 대상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정신은 자신의 생명활동과 긴밀하게 결합되지 않아 생명력 강화에 대한 의식의 특별한 역할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공과 체육 단련의 결과는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답: 운동 내용의 경우 기공은 도덕적 수양, 의식 사용, 호흡 조절, 신체 단련을 포함한다. 운동은 주로 신체 운동이다.

B, 운동 형식의 경우: 기공은 정신, 마음, 기운의 단련에 초점을 맞추고, 심전도와 기전형을 강조한다. 몸의 운동은 정신, 마음, 기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니,' 릴랙스' 에서 그 오묘함을 체득해야 한다. 운동은 각종 동작의 단련에 중점을 두고, 정신은 신체에 집중되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움직임이나 기구에 집중된다. "신" 의 역할은 온몸을 집중시키고 조율하여 일련의 동작을 완성하는 것이다. 정신은 신체 운동에 "봉사" 하며, 각 동작마다 근육과 힘줄의 장력 (수축) 을 통해 기교를 표현해야 한다.

C. 생각이 신체의 형성을 통제하는 과정의 경우 기공은 의식을 이용하여 내성적이고 자발적으로 의식 지시를 내려 몸을 직접 통제한다. 신체 운동은 반사적인 방식으로 신체 운동을 통해 정신이 몸을 통제하게 한다.

D, 인체의 대사 변화에 관한 한: 신체 운동은 대량의 에너지를 소비하고, 체내 대사를 증가시켜 체내의 산소 소모량을 급격히 증가시킨다. 체육 단련은 주로 근육 단련으로 화학에너지를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하므로 (또 일부는 열로 소모됨) 그에 따라 영양을 보충하고 휴식을 보장하며 체력을 회복해야 한다.

따라서 신체 운동은 신체를 드나드는 에너지 흐름을 증가시켜 생명을 활기차게 하는 것이다. 기공 운동은 다르다. 일반적으로, 연습할 때, 특히 잘 연습하는 사람은 체내 산소 소모가 감소하고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에너지 소비가 줄어든다. 그것은 인간의 생명활동의 질서를 강화하고, 생명을 재편 (또는 통합) 하는 역할을 하여 인류의 활력을 높인다.

현대과학연구를 통해 기공을 연습하지 않는 사람은 보통 눈뜨고 있을 때 뇌파에 베타파가 있으며, 주파수는 초당 14-22 번이다. 기공 연습자가 알파 파동을 나타나는 빈도는 초당 8- 13 회이다. α 파는 베개 영역에서 전두엽으로 앞으로 이동하고 동시에 발생합니다. 알파 파는 고조파여서 억제하지도 흥분하지도 않는다. 기공을 연습한 후 이런 상태가 나타나는 것은 뇌 활동의 질서성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뇌파가 질서 정연할수록 사람의 생명활동은 질서 정연해지고, 사람의 건강은 좋아진다.

체육 단련과 기공 단련이 신체의 변화에 따라 결말이 다르기 때문이다. 통계에 따르면, 외국의 유명한 운동선수들은 중년 이후 신체 상태의 약 절반이 일반인의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에서는 약 3 분의 1 정도가 일반인의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 기공을 연습하는 사람은 늙고 건강하다. 이를' 젊어지고 젊어지는 아이' 라고 한다.

둘째, 사람의 감각 기능에 다른 영향을 미친다. 기공 운동은 감각과 기능에 민감하게 하고, 체육 운동은 지구력을 증강시킨다. 기공 운동을 통해 체내에 가스가 가득 차게 하면 사람의 눈, 귀, 코, 혀, 몸 등 고유의 감각 기능의 감도를 높이고, 몸의 추위, 열, 마, 산, 팽창, 통증에 민감하게 되며, 인체의' 제6감', 즉 투시, 관기를 유발할 수 있다 체육 단련은 달라진다. 각종 내성의 향상으로 인해 인체 안팎에 대한 감정능력이 둔한 것 같고, 특수 기능을 자극하는 것은 더욱 불가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